- Driver & Editor : ZZ-Aimer (째머)
- Car : Nissan Skyline GT-R V-Spec II [BNR32]
- CA Points : 113308 pts
- Time : 1'25"307
- BGM : Mega NRG Man - Back on the rocks
크리스마스 이브에 올리는
카이도 - 고개의 전설 주행 영상!!
( Lonely ~ Lonely ~)
지난 번 오타루미 코스에 이어
이번에도 쇼트 코스를 달려봤는데요.
주행 코스는 오래전 임프레자로 다운힐을 달렸었던 그 곳!
바로 하포가하라 코스입니다.
이번 주행 방향은 방향을 바꿔 업힐,
더불어 타임 어택이 아닌 CA 어택으로 정해봤네요.
주행 차량은 R32를 Pick~
이니셜D의 판금왕이 떠오를 외관에
마력도 평소보다 높게 401로 잡았습니다.
물론, BGM도 차량에 맞춰서 ㅎㅎ
제가 이전 영상에서 다뤘던 4WD 차량들은
핸드 브레이크 효과를 140~150 정도로 높게 설정하거나
이니셜 토크를 조절해 FR 느낌이 나도록
세팅을 해서 코너를 공략했었는데요.
(저는 주로 앞뒤 모두 레이싱 타이어로 맞춰서 달립니다)
카이도 - 고개의 전설에선
R32를 포함한 대다수의 4WD 차량은
이니셜 토크 세팅을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엔 타이어 그립력 차이를 이용한 주행을 해봤습니다.
위 영상의 R32는
프론트 타이어가 스포츠 타이어 5이며
리어 타이어가 스파이크 타이어 5입니다.
타이어를 이런 식으로 장착해서 마른 길을 달리면
프론트 타이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그립력이 부족한
리어 타이어가 많이 미끄러지면서 차가 잘 미끄러지죠.
하지만,
이 상태로 바로 달리면 차가 너무 미끄러지기 때문에
내부 세팅을 조절해서 적당히 미끄러지도록 손을 보면
영상처럼 차를 다루기가 훨씬 편해집니다.
이 타이어 그립력을 이용한 주행은
특히 CA 주행 때 매우 유용합니다.
브레이크만 써서 달리는 주행보다
라인이 더 크게 그려지는 장점도 있고,
차가 천천히 미끄러지기 때문에
점수 채점 구간에서 포인트 벌이가 완전 Wow~
핸드 브레이크를 쓰지 않아도
샥샥 잘 미끄러지는 4WD 차를 원하신다면
타이어 조합, 함 어떠십니까 ~.~/
이번에도 짧은 주행 영상입니다만,
모쪼록 재밌게 시청하셨으면 좋겠네요 ^^
크리스마스 연휴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 Drifter.Z의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drifterzz )
- 카이도 배틀 - 고개의 전설 주행 영상 / 재생 목록 링크
( youtube.com/playlist?list=PLaEqe-nijfdLtV78DwWkJG4GN4r3Qw_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