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엔딩보고 밀린 다른 게임하려고 했는데;
결국 바로 난이도를 더 올려서 쉬지않고 2회차를 시작할 정도로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후반으로 갈수록 밸런스나 이런 것보다는...
시청각적인 피드백이 잘 보이고 들리도록 패치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기본적으로 타격감은 이펙트나 사운드 모두 두말할 필요없이 정말 좋은데,
후반으로 갈수록 적도 많아지고 크기가 큰 대형인 적들이 화면을 채우니
반대로 공격을 받았을 때 피드백이 약해서 내가 어떤 실수를 해서 공격을 받았는지 한 번에 파악하기가 힘들어지더군요.
적을 향한 타격감 만큼이나 내가 실수해서 받는 피해도 확 눈에 들어오게 해서
전투 중에서도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받고 다음 플레이때 고쳐갈텐데,
후반부터는 다른 요소들이 더 화려해지면서 해당 부분이 좀 묻히는 느낌이 들때가 많네요.
패링도 일반 몹들과 할때는 불편함이 없는데...
적 크기가 커지고 난전이 되면 종종 패링 이펙트나 사운드가 잘 안보이거나 안들려서
리듬과 박자에만 의지해서 막아낼 경우가 있네요; 그러다 내가 잘 막고 있는건지 모를때가 생기고요.
이왕 잡담하는 김에 하나만 더 이야기하자면
잼 콤보 가능여부도 배터리 게이지 색상을 조금 변화를 줘서 보였으면 좋겠는데
가능한 줄 알고 썼더니 그냥 아군이 소환만되서 게이지를 날릴때가 있더라고요;
물론 제가 말한 요소들이 이미 게임 내에서 어느정도 신경을 쓴다면 확인이 가능한데,
난이도가 오를수록 화려하고 스피드한 플레이가 기본인 액션게임이다보니
순간순간 악조건에서도 잘 보이거나 잘 들렸으면 하는 생각에 글을 써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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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디지털세일싸넹
시청각적으로 강조해주는 정도니 패치로도 충분히 수정 가능한 부분이라 생각하기에 피드백이 전달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 23.02.15 09: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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