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로그 #13: 시즘과 엘드리치의 힘에 대하여
오랫동안 숨겨두었습니다. 드디어 오늘 공개합니다! 시즘 공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미 다른 모든 진영을 공개했으니, 이제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세계관에 아주 독특한 추가 진영을 소개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즘은 얼리 액세스가 시작되면 플레이 가능한 6개의 진영 중 마지막 진영이 될 것입니다.
먼저, 시즘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볼까요? 알바리 엘프들의 배신자 집단으로, 보리 조상들의 유적지에서 답을 찾다가 발견한 것 때문에 변질된 학자이자 군인입니다. 힘을 찾기 위해 그들은 물의 차원에서 영역과 영역 사이로 연결되는 심연의 균열을 열었습니다. (다른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게임이나 마이트 앤 매직 RPG 게임에서 익히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이 장르에서는 매우 독특하고 신비로우면서도 매우 강력한 차원의 생물체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알바리 엘프의 기원을 알았으니 게임 내 진영 라인업은 여러 가지 변형된 알바리 엘프와 이들이 소환할 수 있는 일부 생물과 괴물로 구성될 것입니다. 이들은 함께 시즘이라는 이름의 진영을 형성하게 됩니다.
다른 진영과 마찬가지로 시즘에도 심연의 교감(Abyssal Communion)라는 고유한 진영 스킬이 있으며, 이 스킬은 진영의 개성과 게임 플레이를 크게 연결해줍니다! 작동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투에 참여할 때마다 보유한 교감 레벨에 따라 군대 규모가 증가합니다. 매일 감소하지만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특정 한도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웅마다 심연의 교감 레벨이 다르므로, 어떤 영웅을 전투에 참여시킬지 전략적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군대 규모에 대한 이러한 보너스는 특히 하위 기술이나 영웅 전문성을 고려할 때 매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든 시즘 유닛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최신 전체 진영 공개 영상에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즘이 올든 에라에 이상적인 진영인 이유
올든 에라의 의도는 커뮤니티가 기존 진영과 함께 새롭고 독특한 진영을 탐험할 수 있도록 독창적인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올든 에라는 전작의 리메이크가 아닌 독립형 게임이기 때문에, 저희의 주요 목표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것을 제공하기 위해 옛것과 새로운 것을 결합하는 것이었습니다. 프랜차이즈에서 한 번도 시도된 적 없는 진영을 만드는 것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전작의 스토리 곳곳에서 제자리를 찾지 못했거나 아주 사소한 역할을 했던 생물이나 괴물에 대한 언급이 많았기 때문에 더욱 확고한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RPG 마이트 앤 매직 VIII에서 발췌한 영역 사이의 광기에 영향을 받는 엘리멘탈계와 그 주민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히어로즈 III 크로니클에서 타넘이 설명하는 엔로스와 엘리멘탈 로드의 기원
따라서 올든 에라의 얼리 액세스에는 3개의 익숙한 진영(템플, 던전, 네크로폴리스)과 3개의 “새로운” 진영(하이브, 실반, 시즘)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추후에 잠재적인 DLC를 통해 더 많은 진영을 게임에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내러티브 프레임워크에 호러 요소 삽입하기
시즘은 완전히 새로운 진영이지만, 저희는 항상 각 진영의 토대가 오래된 전설에서 비롯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저희가 찾은 것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는 힘을 가진 진영이 서서히 자신의 이미지로 비틀어가는 견고하고 흥미로운 프레임워크였습니다. RPG 마이트 앤 매직 VIII의 제이덤에 대한 모든 정보 덕분에 저희는 플레이 가능한 파티가 물질계와 아케인(또는 엘리멘탈계)를 서로 차단하는 차원 간 풍경인 영역 간 영역(Plane Between Planes) 내에서 파괴자 에스카톤과 마주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그곳에서 마주치는 것은 말 그대로 악몽과 어떤 법칙이나 논리를 무시하는 이해할 수 없는 괴물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플레이어는 히어로즈 IV에서 골도스 하프데스의 모험에서 얼음 악마와 독 스폰의 도움을 받아 스승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잠시 동안 엘드리치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RPG 마이트 앤 매직 VIII의 영역과 영역 사이의 악몽
히어로즈 IV에서 생성되는 베놈 스폰
히어로즈 IV의 얼음 악마의 서리 문
당시 시간, 예산, 사용 가능한 기술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영역과 영역 사이는 플레이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매우 기억에 남는 장소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우주의 큰 틀에서는 거의 다루지 않았던 아이디어의 영역, 즉 노골적으로 혐오스럽고 기괴하며 뒤틀린 무언가를 도입할 수 있는 여지가 생겼기 때문이죠. 다시 말해, 탐험을 요청하는 전설이죠.
또한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과 마이트 앤 매직 게임에 흩어져 있는 텍스트를 통해 각 원소 영역과 물질 세계 사이의 장벽은 엔로스 세계의 가장 깊은 틈새에서 가장 얇으며, 그 틈새는 영역과 영역 사이를 경계하는 불길하고 어두운 층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 바다 깊은 곳에 있는 심연;
- 세계의 지각 아래 깊은 곳에 있는 크토닉 심연;
- 지하 왕국(나이곤 또는 제이덤 동굴 네트워크 등)의 화산 동굴에 있는 지하 세계(히어로즈 III: 크로니클에서 일부 언어로 지옥이라고도 함);
- 하늘 높은 곳에 있는 별이 빛나는 궁창(과거의 지식을 간직한 사람들은 성층권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히어로즈 III: 죽음의 그림자에서 엔로스 깊숙한 곳에 있는 대지의 원소계와 물질계 사이의 얇은 장벽을 암시하는 실트의 구슬입니다.
심연은 영역과 영역 사이 영역으로 직접 연결되는 물의 원소계의 하층으로, 이곳의 주민들은 물의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이는 시즘 유닛의 디자인과 엘프 명단의 절반을 변형시킨 변경 사항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RPG 마이트 앤 매직 VIII의 지배의 삼지창. 트리톤은 어떤 비밀을 알고 있었을까요?
얼음 왕국이 손짓합니다
시즘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을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마이트 앤 매직 유니버스에 없던 새로운 진영이 등장합니다!
- 각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독특한 진영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우세요!
- H. P. 러브크래프트와 그의 작품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음산하고 가증스러운 것들을 좋아하는 모든 팬들을 위해!
- 마이트 앤 매직 세계관 내에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완전히 탐구 할 기회가 없었던 전설을 더 깊이 파헤쳐보세요!
저희는 마이트 앤 매직 세계에 대한 존경과 애정을 가지고 있지만,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그 지평을 넓히고자 합니다. 따라서 수많은 마법의 선과 플레인 사이의 얇은 장벽으로 유명한 제이덤 대륙은 저희와 시즘에 완벽하게 어울렸습니다. 새로운 땅과 그 뒤에 숨겨진 새로운 이야기는 새로운 위협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제를 제시합니다.
추후 캠페인을 확장하면 시즘의 탄생과 권력을 둘러싼 미스터리의 베일을 벗겨내면서 시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 정식 출시를 향한 여정 중에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IP보기클릭)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