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AMD는 자사의 최첨단 그래픽 기술(기존 명칭: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을 단순히 “FSR”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AMD 공식 제품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으며,
FSR은 “기존 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을 의미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AMD는 이 재브랜딩에 대해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 모든 변화는 12월 10일 예정된 FSR “Redstone” 제품 데모를 앞두고 발생하고 있으며,
해당 데모에서는 FSR Redstone의 기술적 세부사항과 이를 적용할 게임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AMD의 갑작스럽고 이례적인 제품명 변경은 더 짧은 약어가 게이밍 유저층에 더 잘 어필하기 위한 의도로 보입니다.
이는 일부 사용자가 알지 못할 수 있는 AMD 자체 이름(Advanced Micro Devices의 약자)과 유사한 전략입니다.
참고로 12월 10일에는 FSR 4에서 도입된 AI 및 머신러닝 기반 초고해상도 기술을 발전시키고
세 가지 핵심 혁신을 추가한 AMD의 최신 FSR “레드스톤” 플랫폼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는 Neural Radiance Caching이며,
이어서 AI 및 ML 기반 Ray Regeneration,
AI 및 ML 기반 프레임 생성(Frame Generation)이 있습니다.
Neural Radiance Caching은 기계 학습 모델을 활용하여 장면 내 빛의 상호작용 방식을 지속적으로 학습함으로써 간접 조명을 예측하고 저장하여 레이 트레이싱의 성능 비용을 줄입니다.
AMD는 FSR 리브랜딩을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사로잡으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많은 게이머들이 NVIDIA의 DLSS 같은 기능을 게임 분야의 AI 발전과 연관 짓기 때문입니다.
흥미를 더하는 점은
AMD의 FSR "레드스톤" Ray Regeneration 기능이
NVIDIA의 DLSS 3.5 Ray Reconstruction과 유사하게 작동한다는 것이다.
이 기술은 신경망을 활용해 정확한 경로 추적이 불가능했던 픽셀을 재생성함으로써,
초고해상도 적용 시 반사 품질을 크게 향상시킨다.
새로운 AI 및 머신러닝 기반 프레임 생성 모델은 AMD가 FSR 3에서 도입한 보간 기술 대비 중대한 진보를 의미한다.


(IP보기클릭)121.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