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축구 전술에 특화된 분들은
이번 작에서 티어가 올라간다.
공격.
개인이 아군 골대부터 상대 골대까지 드리블해서
골을 넣는건 이제 안된다.
토트넘의 축구처럼 빈공간이나 패스를 위해
기회를 노리며 좌우로 벌리고 중앙으로 넣고
뒤로빼고 하는등의 전술적인 측면이 강해짐.
예전처럼 티키타카에 의한
패스 패스 슛의 공식이 깨짐.
AI 의 상향으로인해 패스를 받으면
바로 패스를 하던지 슛을 해야하는데
이 타이밍이 타이트해짐.
상대 수비가 중간에 컷을 하고 볼을 받자마자
발을 뻗어 볼을 채가거나 루즈볼이 될 가능성이
올라감.
(공격과 수비의 빌드업이 중요해짐)
수비는 한마디로
패스길을 막아야하는 전술적인
지역방어 개념이 더더욱 중요해짐
1:1 마크보단 지역방어 강추.
19 에서는 전체적으로 물흐르듯
패스와 크로스 슛이 됐다면
20 에서는 중간 중간 멈춰야하는 느낌.
크로스나 패스도 전작은 사람에게
갔다면
이번작은 공간으로 감.
전작이 3 명 정도의 케릭을 움직여서
플레이 했다면
이번작은 전체를 움직여서 하는거 같음.
즉
팀으로 공격하고 수비해야
먹히는 느낌.
19는 내가 가던가
우리편을 불러와서 수비를 시켰다면
20은 지역방어 수비가 기본 적용이며
효용이 더 올라감.
PS.
피파 19랑 비교하면
그래픽을 제외하면
조작 움직임 물리력
전략 전술의 중요도 상향등
너무나 달라졌는데
달라진게 없다는 사람은 이해가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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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빼곤 모든게 달라진거 같은데요. 특히 전술의 팀플레이가 중요해짐 | 19.09.11 13: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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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 19처럼하면 골넣기 힘들더라구요. 이번작은 개인적으로 포메이션을 많이 탈거 같아요 ㅎㅎ | 19.09.11 1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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