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타임 10시간 물을 제회안 모든 속성 컨셉덱 / 암흑의 아르카나 컨셉 / 소환술사(유령부대+미니언들)으로 각각 엔딩 본 후 공략입니다. (패드)
물은 너무 쓰레기같아서 안해봤네요. 뭐든 하면 깰수야 있겠지만; 적을 얼려놓는 매리트를 그다지 못느끼겠습니다. 한두놈 얼려놓을바엔 그냥 죽이는게(..)
몇시간 해보면 사실상 어지간한 엔딩은 다 볼 수 있는 난이도이기때문에, 초심자분들께 추천해드리는 공략입니다.
1.몇몇 NPC는 있으나 마나한 산송장이다.
셔플 NPC = 스펠 조합이 꼬입니다.
저주 NPC = 셀프 하드모드가 필요하다면
의상 NPC = 골드가 아깝습니다.
연구 NPC = 지 멋대로 뽑아갑니다. 스펠 조합이 꼬입니다.
판매 NPC = 스펠이 아깝습니다. 스펠 개수의 빠른 확장은 전투시간 단축에 도움이 됩니다. 팔지마세요.
2.어지간히 엔딩이 목적이라면 유물 NPC, 카드 NPC만 사용하자.
카드 NPC는 빠른 6스펠을 보유하기 위해 사용한 후, 보유 스킬 강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몇몇 가성비가 좋은 스킬이 있지 않다면 다른 마법도 땡겨본다고 골드낭비는 하지 마세요!
나머진 모~ 두 유물 NPC에게 유물을 구입하는데에만 집중합니다.
2.유물은 미다스의 손, VIP카드, 흡혈의 안경
가장 추천드리는건 미다스의 손입니다.
VIP카드는 아르카나만 할인받습니다.
미다스의 기본적으로 돈의 소지량이 늘어나기때문에 아이템, 스펠 강화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흡혈의 안경은 위의 두 아이템이 없을 경우에 가장 먼저 언락하세요.
언락 우선순위는 미다스의 손, VIP 카드, 안경 순입니다.
3.초반 평타는 번개가 사기입니다. 후반엔 에어스피너!
기본적으로 광역공격, 빠른 발사속도에 DPS가 높고, 벽 뒤의 적까지 공격이 가능합니다.(!)
공격 유지시 다른 평타와 달리 앞전진을 안하기때문에 예상 밖의 일이 줄어듭니다.
후반은 에어스피너를 추천합니다.
전방위 커버도 되고 연타 종료 후 마지막 회오리가 돌기때문에 다음 연타 사이에 맞는 일이 없어집니다.
단 범용성을 고려해서 위의 마법이지 특정 쓰레기 평타(얼음 단검 등)를 제외하면 뭐든 상관 없습니다.
4.첫 망토 언락은 활력부터! 이후엔 민첩 망토가 최고!
활력 망토는 최대 체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려줍니다.
버려지는 회복 구슬을 효과적으로 킵할 수 있어요.
공격적인 망토는 엔딩 보고 나서 구입해도 늦지 않습니다.
후반엔 치명타 흡혈 안경과 함께 치명타율 증가 효과인 민첩 망토가 엄청난 회복력을 보여줍니다.
5.엔딩을 보면 암흑의 아르카나 중 한장을 받습니다.
엔딩 보상이라고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
6.회피의 아르카나는 물 분신이 최고입니다.
생존용으로는 물 분신, 공격용으로는 돌풍 폭발을 갑니다.
물 분신은 후반 케스터들의 마법을 한 차례 어그로 끌 수 있고,
돌풍 폭발은 원거리 회피와 동시에 붙어있는 근거리 몹을 이동한 경로로 풀링해줌으로써 따로따로 잡기 수월해집니다.
7.소환물 아르카나들의 경우 보스의 어그로는 끌지 못합니다.
회오리 미니언과 어둠의 유령 부대는 위의 단점을 커버할정도로 좋습니다.
8.대지 아르카나중 방패는 최상위 생존용 아르카나입니다.
중보스, 보스, 엔딩보스 전투 모두 회피 후 공격이라는 룰이 있는데, 우리쪽의 공격 이후 보스의 공격턴에 켜주면..
딱 그 시간동안은 거의 죽을 일이 없어집니다. 벨런스 파괴의 주범 (..)
물론 더 좋은 딜링용 카드가 있다면 패스해도 됩니다.
9.고정형 다단히트 아르카나는 꼭 하나 챙기자!
보스의 수퍼아머가 풀렸을때, 가장 먼저 사용해줍니다.
콤보와 보스를 고정시켜줌으로써 밀치기형 아르카나 혹은 단일히트 아르카나로 풀 딜을 뽑아낼때 도움이 됩니다.
10.특정 속성 컨셉, 광역 공격 컨셉, 소환술사 컨셉, 어지간한 컨셉이라도
대부분 엔딩까지 당도하거나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11.시그니쳐 어택이라도 무적이 아닙니다. 회피 버튼엔 항상 손가락을 올려두세요.
특히 화염계의 화끈한 공습과 불타는 왕관은 쓰레기중 쓰레기입니다. 시전중 무적이 아닌데 제자리에서 공격해요.
12.후반부로 접어들수록 미리 소환된 방이 많아집니다. 너무 뛰지 말고 풀링해서 잡으면 체력 소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13.맹독궁수는 이 게임을 통틀어서 가장 개같은 새기입니다.
14.방어형 악세사리는 흡혈 하나면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다단히트형 기술과 함께라면 언제나 풀피!
사실 위에서 언급한 방패 아르카나 하나로 커버가 됩니다. 아낌없이 공격형 아르카나에 투자하세요.
15.보이는 모든걸 파괴하세요.
파괴 도전과제가 있으며, 모든 사물은 골드가 나올 수 있습니다.
16.와드형 구역마법(지역 디버프+해당 속성 강화 마법진)의 디버프 도 치명타 계수가 있습니다.
와드에서 일정 주기마다 뿜어내는 디버프도 치명타 계수가 있습니다.
비록 데미지가 아닐지언정 치명타 판정으로 디버프가 들어갈경우 흡혈의 안경으로 체력이 회복됩니다.
17.대지의 마법은 결코 약하지 않습니다.
비교적 빠른 시간에 나타났다 사라지는 대지 마법은, 깡딜이 어마어마합니다.
오히려 타 속성의 마법보다 강력하기때문에 시원시원한 퍼니셔 플레이를 원하시면 대지컨셉도 재미있습니다.
단 단타 공격이기때문에 흡혈 유물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18.근접 법사가 오히려 대 보스전에선 강력하다.
일점 공격형 근거리 마법이 오히려 대 보스전에서 딜 로스가 없기때문에 훨씬 강력합니다.
19.CC형 마법들은 보스에게 효과가 없습니다. 쫄 구간이 어렵다면 CC형 마법을, 보스가 어렵다면 CC는 빼세요.
20.대지마법의 충직한 수비대는 그냥 공격형 벽이 아니라 몹들의 어그로도 끌어줍니다.
21.피냐타 NPC는 구석으로 이동하면 잡으세요.
22.발화 확률, 얼어붙을 확률, 독에 걸릴 확률, 느려질 확률 등의 유물은
본인이 사용하는 마법의 속성을 가리지 않고 효과가 추가됩니다.
23.이쯤 플레이타임이면 사실 무슨 마법을 갖고있든 엔딩은 볼 수 있습니다. (...)
하드모드는 정신건강에도 안좋고 특별히 다른 형태로 플레이 하는건 아니기에 그냥 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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