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팅 패스 와 그걸 구매하는 파이터 머니,
그리고 게임 플레이로 획득하는 포인트에 대한 간단한 사실을 적어봤습니다.
요약은 맨 아래.
1. 파이터패스 포인트는 14,500 까지 모으면, 구매 비용인 250 파이터머니를 돌려준다.
파이터머니는 오로지 '현금'으로만 구매가능한 스파6의 게임머니이다.
250 파이터머니로 파이터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여러 게임 플레이로 '플레이 포인트'를 획득해서 보상을 단계적으로 획득하고,
마지막에 250 파이터머니를 단계별로 돌려주는 구조이다.
즉, 스트리트 파이터 6를 많이 하는 유저라면 딱 '한번만' 현금을 지불하면 무한반복 사용가능해지는 구조이다.
2. 파이터패스를 구입했건 안 했건, 게임 플레이로 획득하는 포인트는 같다.
파이터패스를 구입한다고 게임 플레이로 획득하는 포인트가 증가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당장 내 아바타에게 보상 옷을 입혀야겠다 or 배포 스탬프를 마구 사용하고 싶다 등등의 욕구가 없다면;;
파이터패스가 시작하자마자 바로 구매할 필요는 없다.
이번달 스케쥴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이라면 미리 구매했다가,
파이터패스 마감까지 포인트를 못 채우는 일이 발생하면 파이터머니를 날려버리기 때문에 천천히 구매해도 되는 것이다.
3. 파이터패스는 마감 전이라면 언제든 구매 가능하고, 그때까지 모았던 포인트만큼 유료 템도 한꺼번에 지불된다.
파이터패스가 없어도 파이터포인트는 모이고, 무료 보상을 준다.
유료 보상템에서 가지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때 구매해도 된다.
4. 파이터패스의 파이터포인트는 구매 안 했을 경우 9,999 까지만 쌓인다.
(예전에는 145,000 끝까지 쌓였지만 이번에 변경된 걸로 보인다)
파이터패스를 구매하는데 지불한 파이터머니를 다시 보상으로 돌려받으려면,
14,500 포인트 를 획득해야 하는데, 파이터패스를 구매 안 했다면 9,999 에서 더 이상 안 쌓이기 때문에,
유료 보상을 받고 파이터머니도 다시 돌려받고 싶다면 9,999 가 되기전에 꼭 파이터패스를 구매해서 상한치를 갱신해야 한다.
5. 데일리챌린지 같은 보상 미션 중 '굿샵 or 파이터머니 소요시 선물 획득' 같은 경우
파이터패스를 구매하는 것으로도 미션 완료로 쳐줄때도 있다?
이번에 새로 생긴 캐릭터 생일 이벤트.
~ 달심 생일입니다. 어쩌고 저쩌고 하시면 스탬프를 드립니다 ~
같은 챌린지가 파이터패스 구매로 완료되었다.
6. 파이터포인트는 결국 플레이 포인트랑 같은 수치가 쌓이고, 플레이 포인트는 곧 캐릭터 쿠도스랑 같다.
말장난 같은 이건 그냥 모든 포인트 수치가 똑같이 오른다는 것만 이해하면 된다.
쉽게 말해 캔으로 100 플레이 포인트 쌓으면, 캔 캐릭터의 쿠도스 수치가 100 오르고,
파이터패스의 파이터포인트도 100 오른다는 이야기다.
캐릭터의 쿠도스 수치는 캐릭터 호칭 같은게 해금되는 도전과제 같은 요소이다.
7. 1일 취득 가능한 포인트는 정해져 있다고 한다. (얼마인지 모름. 아시는 분?)
캡콤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명시되어 있다.
[일반 플레이 시 포인트 취득량]
-배틀 허브/파이팅 그라운드「온라인 대전」: 포인트 많음
-파이팅 그라운드「온라인 대전 이외의 모드」: 포인트 적음
-월드 투어「배틀」(사용 중인 스타일에 따름): 포인트 보통
※1일 동안 취득 가능한 포인트는 정해져 있습니다.
8. 플레이포인트는 배틀 허브의 황금 캐비닛에서 대전할때가 가장 많이 획득된다.
온라인 대전의 경우 30 플레이포인트를 준다.
황금 캐비닛에서 대전하면 2배를 준다.
그러므로 포인트가 급하면 배틀 허브의 황금 캐비닛에서 연이어 대전을 하면 60 씩 순식간에 쌓인다.
9. 가장 가성비있게 플레이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은 챌린지와 토너먼트이다.
데일리 챌린지 같은 경우 보통 배틀 허브에서 1판만 대전하면 되는 간단한 것이라 하기 쉽다.
다른 챌린지들은 승리해야 한다거나 하는 제약조건이 있어서 할수 있는 사람만 하는것이 좋다.
토너먼트는 보통 밤 10시, 새벽5시, 낮 12시에 열리는데
토너먼트 경기 한시간전부터만 예약을 받는 까다로움이 있다.
보통 아시아섭의 토너먼트는 빠르게 마감되는데,
유럽이나 북미쪽 섭에 가면 자리가 굉장히 많이 남아있는걸 볼수 있다.
핑문제로 권하진 않지만 포인트 때문에 하고 싶다면 유럽이나 북미쪽에서 하면 된다.
그리고 대전 상대에 따라 생각보다 핑문제가 안 발생하기도 한다.
의외로 자리가 없어서 다들 원정을 가서 그런듯하다.
참고로 토너먼트는 보통 참가만 해도 200 포인트를 주고,
최소 대전을 2번은 하기 때문에 거진 300 포인트 이상을 5분여만에 획득할수 있다.
심지어 토너먼트는 같은 이벤트의 토너먼트라도 매번 보상을 다시 준다.
즉 밤 10시에 참가해도 보상 200포인트를 주고,
다음날 또 참가해도 보상 200포인트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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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1. 파이터패스 포인트는 14,500 까지 모으면, 구매 비용인 250 파이터머니를 돌려준다.
2. 파이터패스를 구입했건 안 했건, 게임 플레이로 획득하는 포인트는 같다.
3. 파이터패스는 마감 전이라면 언제든 구매 가능하고, 그때까지 모았던 포인트만큼 유료 템도 한꺼번에 지불된다.
4. 파이터패스의 파이터포인트는 구매 안 했을 경우 9,999 까지만 쌓인다.
5. 데일리챌린지 같은 보상 미션 중 '굿샵 or 파이터머니 소요시 선물 획득' 같은 경우
파이터패스를 구매하는 것으로도 미션 완료로 쳐줄때도 있다?
6. 파이터포인트는 결국 플레이 포인트랑 같은 수치가 쌓이고, 플레이 포인트는 곧 캐릭터 쿠도스랑 같다.
7. 1일 취득 가능한 포인트는 정해져 있다고 한다. (얼마인지 모름. 아시는 분?)
8. 플레이포인트는 배틀 허브의 황금 캐비닛에서 대전할때가 가장 많이 획득된다.
9. 가장 가성비있게 플레이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은 챌린지와 토너먼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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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차... ㄳ합니다. | 23.11.19 2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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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보상은 따로 치는거 아닐까 싶은데 확인을 못해서 알수가 없네요. 제 기억이 맞다면 초창기에 수시간 허브에서 놀다가 챌린지 2000 받았는데 적용되었던거 같거든요. 제한 포인트를 신경쓰며 게임을 해본적이 없어서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꽤 한계치가 높지 않나 싶습니다. | 23.11.21 08:5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