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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스폭제로의 문제점은 자이로 자체가 아닙니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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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하신바와 같이 타겟팅에 문제가 있는것 같네요... 패드 활용을 위한 무리수인듯 ㅠㅠ 여러가지 괜찮은 부분도 있는게임이라 아쉬움이 남네요;;;
16.04.24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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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합니다. 자이로 자체에 대한 불만은 없지만 말씀하신대로 타겟팅의 불편함이 두드러지는 상황에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게 독이 된 듯 싶네요.
16.04.24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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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글애서 저도 지적했지만 문제가 되는건, 자이로'조작'이 아니고 자이로'타겟팅'이 문제. Tv화면과 패드화면이 개별로 출력되는게 이번작의 기획의도인것 같은데 이걸 리얼타임으로 풀어낸게 가장큰 독이 된것같네요. 차라리 일부 파트만 잘라내어서 tv시점과 패드시점의 활용구간을 따로 구분해두었다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네요.
16.04.24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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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 맞아요. 일부러 오버하면서 쓴건데 그걸 굳이 지적하실 필요는 없어요. 7만2천원 주고 산 게임인데 저라고 발전된 방향으로 보고 싶지 않겠어요? 다만 이 게임을 살 다른 사람을 생각해야죠. 대충대충 '이 게임 그래도 좋은 점도 많아요' 라고 밋밋하게 쓰면 글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겠죠. 조작감이 심각하니까 살 때 정말 심각하게 고려해봐라 란 의도의 글인데. | 16.04.25 00: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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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놈의 자이로 컨트롤은 그렇다치고 거지같은 타겟팅, 따로노는 듯한 조작만 아니었으면 적어도 평균 80점은 맞았을거라고봄 스폭 64의 느낌을 정말 좋아해서 7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여서 샀는데, 가뜩이나 추억팔이용 리메이크(거의 64의 디자인을 가져왓으니)인데, 이렇게 추억파괴를 해버리니 꼬리마리오님처럼 분노하실만하죠. 저도 빡쳤는데요 ㅋㅋ 오버할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16.04.25 05: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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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는 원래 스타폭스에서도 그랬는데;;;; 원래 스타폭스도 오른쪽에 있는 적은 오른쪽으로 좀 가야 격추가 되죠.. 그래서 전략성 있는 이동이 필요하고..그래서 2회차 3회차 게임이 더 재밌는 게임이였는데...;;;
16.04.28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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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구작도 그렇긴 한데, 저렇게 심하진 않았습니다. 화면 끝자락이 아니라면 보통은 작은 사각형 안에 맞도록 되어 있었죠. 지금은...화면 중앙에서 반 정도만 벗어나도 작은 사각형 범위 밖으로 나가버립니다. 제 추측이지만 개발진도 이게 문제되리라 알고 있지만 1인칭 뷰에서 정확하게 맞도록 강제로 맞추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방치한 것 같네요. | 16.04.28 1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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