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 공개되었던 플레이 영상 시연한 사람은 안티인걸로 -.-;;
기존에 공개된 영상이 너무 느릿느릿하고 별로라서 구매를 망설인 사람들도 많았었는데..
막상 한정판을 받아서 해보니.. 시연한 사람이 겜알못인걸로 =.=
2. 비타판 / 플4판 다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단지 로딩시간이 10초정도 걸리는건 좀 아쉽긴 하네요.
대신 재도전 시간이 없다보니 그런점에서의 부담은 적습니다.
3. 아쉬운 스토리모드
정상결전만 있는건 알았는데 - -;; 생각보다 스토리모드 자체가 단조로워서 별로였..
그래도 원작 생각하면서 슬렁슬렁 하긴 했습니다.
4. 스킨 장난질 빼고 40명의 플레이블
루피 2년전 / 루피 2년후 같은.. 장난질을 제외하고 40명의 플레이블이 있습니다.
(스모커 2년전과 2년후는 대체 왜...)
사실 기어4 루피 같은 경우엔 장난질이면서도 캐릭터 조작 감이나 기술이 많이 달라서 다른 느낌을 줍니다만.. 일단은 저런걸 제외해도 40명이 됩니다.
첫 작품인거 감안하면 정말 많은 캐릭터들이 나와서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
5. 원작 구현이 충실하게 잘 되있는 캐릭터 게임
패기, 능력 발동과 같은 원작에서의 특수한 효과들이 다 구현이 잘 되어있어서, 원작팬이라면 정말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로기아 가드 - 자연계 열매 능력자들은 타격을 받는 중에 능력을 발동시켜서 패기 or 특수한 일부 공격 이외의 공격을 모두 흘려버릴 수 있습니다.
: 패기 - 패기를 보유한 자들은 공격 중에 패기를 발동시켜서 로기아 가드를 뚫어버릴 수 있습니다.
: 패왕색 패기 - 샹크스와 같이 패왕색 패기를 보유한 자들은, 중간중간 패왕색 패기를 발동시켜서 상대의 경직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버기의 능력 - 버기는 능력개방을 통해서 '모든 참격류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로기아 가드가 아니기에 패기도 막아냅니다.)
: 다이아몬드 죠즈의 능력 - 죠즈는 능력개방을 통해서 모든 타격/참격류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 마르코의 능력 - 마르코는 능력 개방을 통해서 '태그를 하지 않더라도 자연 치유가 가능합니다'
: 미호크의 능력 - 세계 최강의 검사 미호크는, 능력 개방을 하고 검기에 패기를 담을 경우. 가드를 하더라도 가드 데미지를 줍니다.
: 에넬의 능력 -에넬은 북에 전기 게이지를 풀로 충전했을 경우, '체력이 0이 되더라도' 전기로 심장을 마사지 해서 소량의 체력으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 크로커다일의 능력 - 크로커다일은 한계돌파를 통해서 갈고리에 숨겨진 독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해서 지속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와 같이.. 원작에서의 특별한 능력들이 게임내에 적절한 선에서 들어가 있어서 서로간의 상성 및 능력 배틀이 가능합니다.
6. 밸런스를 맞추는 그레이드 시스템
플레이블 캐릭터는 2000 / 2500 / 3000 점으로 캐릭터마다 그레이드가 매겨져 있으며
서포터는 500 /1000 점으로 캐릭터마다 그레이드가 매겨져 있습니다.
플레이블 3명 + 서포터 3명으로 최대 구성이 가능하며. 총 그레이드는 9000점을 맞춰야 합니다.
즉 3000점짜리 강력한 캐릭터 (샹크스, 키자루, 에넬등..) 3명을 구성하게 되면 서포터를 넣을 수 없으며
2000점짜리 나미, 페로나 같은 약한 캐릭터 3명을 구성하게 되면 1000점짜리 강력한 서포터 3명을 넣을 수 있습니다.
즉 원작을 재현한 뒤, 캐릭터 별로 나는 성능 차이는 서포터로 극복하는 방식을 취했으며
서포터가 생각보다 강력한지라. 3000점 3명은 리스크가 꽤 크고 보통은 적절히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렇게 했어도 일부 캐릭터가 강력한건 함정이지만 상성이 있다보니 잡아먹는 캐릭터들은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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