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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 시리즈들은 불공평하다 싶을 정도로 서양 웹진에서 점수를 후하게 줍니다. 확장판으로 우려먹어도, 이식작이 나와도 다른 게임들 같았으면 별의별 이유로 점수를 확 깎아버릴 텐데... 페르소나는 점수를 별로 안 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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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좋아하는거 점수 짜게주는게 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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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양덕들이 커뮤 요소를 좋아하는 구나 싶음. 생각해보면 팬덤이나 웹진 고평가가 확고했던 바이오웨어 넘버링 작품들도 거의 매번 동료 캐릭들에 커뮤 비중이 굉장히 많았고 페르소나 고득점행도 그렇고, 물론 베이스가 탄탄한 게임들이었으니 점수에서도 더 시너지가 난 것이겠지만, 그래도 커뮤요소는 완성도 범주로 볼 게 아니라 그냥 장르적 요소일 뿐인데, 좀 그렇네요. 개인적으로는 재미보다 지루함을 더 느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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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페르소나보다 진여신을 더 좋아하는 이유가 커뮤 유무네요. 어느정도 시스템이 있는건 좋은데 비중이 너무 커서...... 때문에 페소3를 정말 재미있게 즐겼고 지금도 좋아하는데 이 후 시리즈에는 손이 가질 않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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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페르소나 5 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전투비중은 거의 없고 대부분 이벤트로 이루어진 데임인데 최고의 jrpg라 불려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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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 시리즈들은 불공평하다 싶을 정도로 서양 웹진에서 점수를 후하게 줍니다. 확장판으로 우려먹어도, 이식작이 나와도 다른 게임들 같았으면 별의별 이유로 점수를 확 깎아버릴 텐데... 페르소나는 점수를 별로 안 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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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페르소나보다 진여신을 더 좋아하는 이유가 커뮤 유무네요. 어느정도 시스템이 있는건 좋은데 비중이 너무 커서...... 때문에 페소3를 정말 재미있게 즐겼고 지금도 좋아하는데 이 후 시리즈에는 손이 가질 않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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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의 드릴
커뮤 vs 전투라기보단 스토리(+커뮤) vs 전투에 가깝다보니 페르소나의 대중성이 높은게 아닐까 싶네요. 저도 세계수+진여신 -> 페르소나 순으로 취향이지만 앞 두게임의 스토리가 부실한 측면은 항상 아쉽더라고요. | 23.01.18 10: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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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좋아하는거 점수 짜게주는게 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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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양덕들이 커뮤 요소를 좋아하는 구나 싶음. 생각해보면 팬덤이나 웹진 고평가가 확고했던 바이오웨어 넘버링 작품들도 거의 매번 동료 캐릭들에 커뮤 비중이 굉장히 많았고 페르소나 고득점행도 그렇고, 물론 베이스가 탄탄한 게임들이었으니 점수에서도 더 시너지가 난 것이겠지만, 그래도 커뮤요소는 완성도 범주로 볼 게 아니라 그냥 장르적 요소일 뿐인데, 좀 그렇네요. 개인적으로는 재미보다 지루함을 더 느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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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페르소나 5 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전투비중은 거의 없고 대부분 이벤트로 이루어진 데임인데 최고의 jrpg라 불려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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