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 오브 레인 2
1월 16일까지 세일중입니다. (미국이샵 23,283원)(멕시코이샵 24,801원)(정가는 36,000원 정도)
스위치로는 작년에 나온 게임인데 별로 관심이 없던터라 이제서야 구입을 하게 됐네요.
전작을 안해봐서 처음 해보는 게임이었는데 해보기 전에는 어설픈 그래픽에 허접한 TPS 슈팅 게임 느낌이었는데
해보고 나니 컨셉이 너무 확실해서 개성이 강한 웰메이드 게임이라는 느낌이네요.
보다보니 그래픽도 알록달록 엄청 이쁩니다. 음악도 귀에 쏙쏙 박히구요.
로그라이크 게임이다보니 반복 플레이는 필연적입니다.
주인공 캐릭터
1) 코만도 : 딱총맨. 사거리 제한이 없다는게 큰 장점.
2) 헌트리스 : 활쟁이. 연사 속도가 빠르진 않지만 락온이 되니까 조준을 안해도 되서 게임하기 너무 편함.
3) 멀-티 : 로봇 캐릭터고 연사가 좋아 말뚝딜하기 좋지만 사거리가 짧음.
4) 엔지니어 : 포탑 설치, 지뢰, 보호막 설치가 가능한 정착형 캐릭터 ㅋ
5) 아티피셔 : 마법사. 데미지가 좋음. 기본무기도 쿨타임이 있어서 사용하기 어려운 고급캐릭터.
6) 머셔너리 : 칼잡이. 류승용 기모찌! (기술들이 겐지 비슷함) 기동력이 좋지만 근접 캐릭터.
7) 렉스 : 식물로봇. 식물로 적을 묶어 피를 빨고, 내 피를 소모해서 강공격이 가능.
8) 로더 : 갈고리로 멀리 이동하거나 적을 끌어올 수 있음. 체력 좋음.
9) 기타등등 (업데이트로 추가 예정)
게임 진행은 단순합니다.
주변 탐색 (자잘한 전투있음) -> 포탈 위치 파악 -> 포탈 작동 (보스전) -> 다음스테이지로 -> 반복
하지만 중독성이 강합니다.
단순함 속에서 재미를 줄만한 요소들이 가득합니다.
1) 다양한 캐릭터 및 언락요소 (캐릭터별로 성능과 조작법이 달라서 하나하나 해금하면서 해보는 재미가 있다)
2) 숨겨진 요소, 도전과제 등 (캐릭터, 아이템을 해금하는 것 외에도 자잘한 요소들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3) 아이템 조합 (다양한 능력의 아이템 조합으로 변칙플레이가 재미있습니다.)
이 게임만의 개성
1) 시간이 지남에 따른 난이도 상승
시간이 지날수록 난이도가 점점 올라갑니다. 아이템 파밍을 좀 더 할지 아니면 빨리 다음판으로 넘어갈지 잘 판단해야 합니다.
2) 아이템 중첩 가능
똑같은 아이템을 여러개 소지할 수 있습니다. 크리티컬 아이템을 200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적들이 펑펑펑 터져나갑니다.
점프 아이템이 많다면 허공답보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어떠한 변칙 플레이가 나올지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3) 멀티플레이 요소
돈과 경험치가 공통으로 쌓이는걸 잘 이용해서 역할 분담을 잘 하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친구로 등록하면 간편하게 같이 할 수도 있어요. 역시 솔플보다는 멀티로 하는게 꿀잼인 게임이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은 얼리억세스 게임이라
캐릭터, 스킬, 스테이지 등 아직 다 오픈이 안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켜면 몇시간이 순삭되는 재밌는 게임입니다 ^^
(1P가 한글로 멀티플레이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방을 만들면 오류나더라구요. 그럴 땐 스위치 시스템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해결됩니다.)
별점 9점/10점 = 적극 추천합니다.
(단, 로그라이크가 싫다거나 3D멀미가 심하신분은 안맞으실 수도 있어요.)
(수정)
업데이트로 추가될건 다 추가되고 버벅임도 많이 줄어서 멀티도 할만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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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팁: 자동 조준은 꺼 놓는 게 좋습니다. 투사체가 정신없이 움직이는 몬스터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해, 오히려 명중률을 낮춰 버립니다. 그리고, 이제 패치로 자이로 조준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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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맞아요. 내가 해금한 아이템이나 캐릭터가 다음 플레이에 추가가 되는 방식이니까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거죠. 하나 하나 수집해가는 재미로 하는게 큰거 같아요. 멀티가 필수는 아니라서 싱글플레이도 충분히 재밌습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는 내가 하고싶은대로 안 될 수도 있어요. 템을 뺏아먹기도 하고 파밍이 덜됐는데 다음판으로 넘어가기도 하고. 그래서 모르는 사람보단 아는 사람들끼리 떠들어 가면서 하는게 재밌죠. (저같은 경우는 디스코드보다는 휴대폰 카톡 그룹통화로 떠들면서 했습니다.) TPS에서 멀미 안하는 정도면 괜찮을거 같아요. 플레이가 정신없는 게임이라서 몇시간 하다보면 피곤하긴 하지만 멀미때문이 아니라 장시간 플레이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_-ㅋ 데모는 없지만 유튜브로 다른분들 하는거 구경해 보시고 https://youtu.be/LJDiDgumX0Q <- 멀티하는 영상 세일이 오늘까지니까 사실거면 할인가로 사시는게 좋겠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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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전작을 찾아보니 비슷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 20.01.16 13: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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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16일까지입니다. | 20.01.16 1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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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 지나간줄 알고 놀랐어요.ㅠㅠ사고 싶던거라...세일을 기다렸거든요!정보 감사합니다.!! | 20.01.16 1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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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플레이를 하게 되면 버벅거리는 느낌이 있긴 하더라구요. 게임하면서 프레임 때문에 짜증나거나 그런적은 없었는데 안죽고 왕깨기 뭐 그런 도전과제 같은거 시도중에 프레임 때문에 실패하거나 하면 짜증날 수도 있겠네요. | 20.01.16 14: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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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요소를 빼면? 이어서 할 수가 있게 된다면? 이 게임에서 로그라이크 요소가 빠진다고 상상해보려고 했는데 도무지 상상이 안가네요. '꽃이 아름다운 이유는 지기 때문이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다른꽃보다 벚꽃에 사람들이 더 환장하는 이유도 금방 져버리기 때문에 그 순간을 즐기기 위한 것이듯이 적절한 비유는 아닐수도 있는데 로그라이크도 그 순간만큼의 소중함이 생기는 장르가 아닐까 싶어요. 무한정 컨티뉴가 된다거나 랜덤요소가 없어서 원하는대로 된다면 게임이 너무 시시해질 것 같아요. 모든게 사라진다는 점이 로그라이크의 장점이자 단점이지만 그런 단점조차도 개성이 되기 때문에 이런 스타일의 게임이 나올 수 있었던거 같아요. 뭐, 빈약한 부분을 로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어설프게 때우려는 게임들은 조심해야겠지만요 ^^ | 20.01.17 0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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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맞아요. 내가 해금한 아이템이나 캐릭터가 다음 플레이에 추가가 되는 방식이니까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거죠. 하나 하나 수집해가는 재미로 하는게 큰거 같아요. 멀티가 필수는 아니라서 싱글플레이도 충분히 재밌습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는 내가 하고싶은대로 안 될 수도 있어요. 템을 뺏아먹기도 하고 파밍이 덜됐는데 다음판으로 넘어가기도 하고. 그래서 모르는 사람보단 아는 사람들끼리 떠들어 가면서 하는게 재밌죠. (저같은 경우는 디스코드보다는 휴대폰 카톡 그룹통화로 떠들면서 했습니다.) TPS에서 멀미 안하는 정도면 괜찮을거 같아요. 플레이가 정신없는 게임이라서 몇시간 하다보면 피곤하긴 하지만 멀미때문이 아니라 장시간 플레이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_-ㅋ 데모는 없지만 유튜브로 다른분들 하는거 구경해 보시고 https://youtu.be/LJDiDgumX0Q <- 멀티하는 영상 세일이 오늘까지니까 사실거면 할인가로 사시는게 좋겠죠 ㅎㅎ | 20.01.16 14:41 | |
(IP보기클릭)203.234.***.***
네 감사합니다. 한번 영상확인해보고 퇴근후에 결정해야 겠네요. | 20.01.16 14: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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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자 아아아아
그리고 팁: 자동 조준은 꺼 놓는 게 좋습니다. 투사체가 정신없이 움직이는 몬스터를 제대로 따라가지 못해, 오히려 명중률을 낮춰 버립니다. 그리고, 이제 패치로 자이로 조준을 지원합니다. | 20.01.17 00:36 | |
(IP보기클릭)121.172.***.***
스틱 조준이 영 잼병이라 조준보정을 켜놨는데 그런 단점이 있었군요. 팁 감사합니다 ^^ | 20.01.17 00: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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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 축하드려요 ^^ | 20.01.17 00:5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