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26 1분기(2025년 4월 ~ 2025년 6월)에는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인
Nintendo Switch 2를 6월 5일에 발매했습니다.
당사 게임 전용기 발매 후 4일간의 전 세계 누적 판매 대수(실 판매대수)로서는
역대 최고인 350만 대를 돌파하여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습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큰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생산 체제를 강화하여 공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Nintendo Switch 2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하드웨어와 동시에 발매한 '마리오 카트 월드'가
하드웨어 동봉 판매를 포함하여 563만 장의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그 외에도, Nintendo Switch 2에서는 전용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도 플레이할 수 있어,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나 '슈퍼 마리오 파티 잼버리' 등,
이전에 Nintendo Switch용으로 발매된 타이틀도 순조로운 판매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Nintendo Switch 2 하드웨어 판매대수는 582만 대,
Nintendo Switch 2 소프트웨어 판매량은 867만 장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Nintendo Switch 하드웨어 판매대수는 98만 대,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판매량은 2,440만 장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Nintendo Switch 2는 많은 국가에서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는 상황으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생산 체계를 강화하는 등 생산 및 공급 체계를 정비하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가능한 한 많은
Nintendo Switch 2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 전용기 디지털 비즈니스에서는,
주로 Nintendo Switch의 패키지 버전과 함께 판매되는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의 매출이 감소한 영향으로
디지털 매출액은 698억 엔(전년 동기 대비 13.5% 감소)이 되었습니다.
※ 디지털 매출 비율 : 59.3% (전년 동기간 대비 0.4% 증가)
IP 관련 수입 등에 대해서는, 주로 영화 관련 매출이 감소함에 따라
매출액은 167억 엔(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매출액은 5,723억 엔(이 중 해외 매출액 4,550억 엔, 해외 매출 비중 79.5%),
영업이익은 569억 엔이 되었습니다. (영업이익률 9.9% / 전년 대비 -12.2%)
또한, 지분법에 따른 투자이익 207억 엔을 계상한 것 등의 영향으로
경상이익은 958억 엔이 되었습니다.
나아가, 투자유가증권 매각이익 323억 엔을 특별이익으로 계상함에 따라,
분기 순이익은 960억 엔이 되었습니다.
닌텐도 FY26 (2026년 3월 말 까지) 판매 실적 예상 변동 없음
닌텐도 스위치 2 하드웨어 1,500만대
닌텐도 스위치 2 소프트웨어 4,500만장
닌텐도 스위치 1 하드웨어 450만대
닌텐도 스위치 1 소프트웨어 1억 500만장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후에도 닌텐도 스위치 1 수요는 이어지고 있으며
1억 이상의 연간 플레이어 유저도 함께 새로운 하드웨어의 발매를 맞이함.
2024년 7월 ~ 2025년 6월 연간 플레이 유저 수 : 1억 2,800만명
현재까지 발표된 퍼스트 파티 라인업
(IP보기클릭)221.150.***.***
한국만 넉넉한듯
(IP보기클릭)119.198.***.***
뭐 아직 각국 서드파티들에게 스위치2용 개발키트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았다고 하니까요...
(IP보기클릭)49.142.***.***
그러니 스위치2 전용껨좀 어서 더 내줘..
(IP보기클릭)61.75.***.***
그정도 인기인데 왜 닌다 수준이..
(IP보기클릭)118.235.***.***
서드파티도 60프레임 패치 많이 해주면 좋을텐데
(IP보기클릭)61.75.***.***
그정도 인기인데 왜 닌다 수준이..
(IP보기클릭)119.198.***.***
헥토파스칼
뭐 아직 각국 서드파티들에게 스위치2용 개발키트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았다고 하니까요... | 25.08.01 16:49 | | |
(IP보기클릭)49.142.***.***
그러니 스위치2 전용껨좀 어서 더 내줘..
(IP보기클릭)118.235.***.***
서드파티도 60프레임 패치 많이 해주면 좋을텐데
(IP보기클릭)211.107.***.***
(IP보기클릭)96.231.***.***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121.131.***.***
그건 테슬라랑 거대 계약 해서 그런 거 아닌가요? | 25.08.01 19:20 | | |
(IP보기클릭)1.225.***.***
스위치용 Tegra 칩셋도 삼성 파운드리에서 만듭니다. 8나노 공정인가 그런데 향후에 5나노 공정으로 바뀌어도 TSMC에는 케파가 없을테니 삼성에서 만들겠죠 | 25.08.01 20:25 | | |
(IP보기클릭)211.219.***.***
(IP보기클릭)211.198.***.***
(IP보기클릭)125.129.***.***
절반은 사고 싶어도 못사고 있음. 물량은 충분해. 그냥 엄마 아빠가 안사줘. 펜데믹때 동숲대란때 유행따라 사서 동숲만 했던 사람들도 안사는 사람 많음. 이제 유행지나서 게임자체를 안하거든. 여행가거나 러닝장비에 돈 쓰지… 결과적으로 스위치1을 뛰어넘기는 힘들어보임. 지금이야 열성팬들이 초기에 무조건 사주는 런칭시기니 빨리 팔리는거고… | 25.08.01 18:06 | | |
(IP보기클릭)211.198.***.***
그거 한국한정 아님?;; 어차피 스위치 판매량 1/3은 일본인데 일본은 성인층도 그만큼 많이 구입하고있고 일본경제마 미친듯이 폭망해서 일본 성인들도 못살정도면 그럴 가능성은 높아질 듯.. | 25.08.01 18:08 | | |
(IP보기클릭)125.129.***.***
한국한정 무조건 맞음ㅎㅎ 대신 일본은 가격이 싸니까 훨씬 허들이 낮음. 그걸 아니까 싸게 한거겠지만… | 25.08.01 18:14 | | |
(IP보기클릭)14.5.***.***
전 기기 판매량을 기준으로 삼는다면.... ps3는 그리되어선 아니되었죠 더군다나 스위치1의 흥행은 게임을 하지 않던 라이트 게이머들까지 흡수했던게 큰데 라이트 게이머라는게, 제 상상이상이더군요 저는 잇텍2 스위치판 하다가 도저히 못하겠어서 때려쳤고, 호그와트 레거시 그래픽보고 이건 아니다 싶었는데, 그걸 만족하며 즐기기도 하시더군요, 2를 아직 살 필요성을 못느낀다고... 뭐 스위치2의 흥행가능성을 부정하는건 아닙니다~ 단 스위치1의 흥행이 엄청났었다는걸 말하고싶은 것뿐 | 25.08.01 18:16 | | |
(IP보기클릭)211.198.***.***
아.글고보니 일본은 가격 더 낮았었지;; 그럼 더 유리하긴 하겠다 | 25.08.01 18:18 | | |
(IP보기클릭)211.198.***.***
그런데 스위치1 흥행이 엄청나긴 했지만 원래 닌텐도는 휴대기기 자체 판매량도 좋았기에 지금 하이브리드화 된 시점에서 예전 휴대기기+거치형 유저까지 더 끌어들인 상태라 당분간 판매량은 꽤 안정적일 거라 생각되네요 | 25.08.01 18:20 | | |
(IP보기클릭)59.86.***.***
스위치2를 스위치1처럼 8년가까이 후속기없이 찍어내면 1억대는 무난하게 넘길 것 같음. 하지만 가격 때문에 1인 1대로 잘 팔리던 스위치1만큼의 판매량은 어렵겠죠. 스위치1도 앞으로 2~3년은 찍어낼 건데 아이용 선물로 적합하겠죠. 그리고 일본은 역대급 잘 팔린 스위치1 후속기인 스위치2가 다른 나라보다 저렴해서 여전히 잘 나갈텐데 문제는 다른 나라는 타기종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아서 지금과 같은 초기수요기간을 지나면 판매량 영향을 받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25.08.02 14:51 | | |
(IP보기클릭)59.86.***.***
다만 DS --> 3DS 처럼 반토막 날 가능성이 없지 않아서 우려하고 있습니다. 누구는 Wii U 꼴 어쩌고 말하던데 그럴 일은 없을 듯. 타기종과 비교하자면 PS4 PRO급 성능이고 실제로 서드 이식작이 조금씩 나오고 있으니까요. | 25.08.02 14:55 | | |
(IP보기클릭)211.198.***.***
좋아진 성능으로 앞으로 나올 퍼스트들이 얼만큼 이끌어주냐 + 더 좋아진 성능으로 1에서는 힘들던 서드파티들도 참가로 템포는 높아졌을 것 같은데 역시 가격이 문제네요 | 25.08.02 15:14 | | |
(IP보기클릭)14.45.***.***
nodanida
향후 라인업이 얼마나 잘나오는지에 따라 다르겠지요. 저도 1억대는 넘기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 25.08.01 17:35 | | |
(IP보기클릭)211.198.***.***
nodanida
예전 플3도 가격 훅 올리고 평이 안좋았는데도 8천만대는 넘겼음 스위치2도 망유때처럼 미친듯이 삽질만 안하면 가본판매량은 충분히 깔고갈것 같음 | 25.08.01 17:58 | | |
(IP보기클릭)218.50.***.***
nodanida
근데 또 모릅니다 동숲 신작이나 젤다 신작 마리오 등등 나오면 또 난리 날듯 | 25.08.01 21:16 | | |
(IP보기클릭)211.234.***.***
nodanida
판매량 떨어지면 공정 개선+라이트버전 가격 인하 라는 헌택지가 남아있어서 | 25.08.01 21:48 | | |
(IP보기클릭)221.150.***.***
한국만 넉넉한듯
(IP보기클릭)49.175.***.***
한국은 ZR ZL 불량문제로 초기물량은 사람들이 꺼려함 동키콩 마카신작 말고는 신작도 없으니 급하지도 않고 불량문제 해결되고 물량풀리면 가격도 안정 될테니 | 25.08.01 19:33 | | |
(IP보기클릭)123.215.***.***
한국은 경제가 어려우니 스위치1으로 버티는중 | 25.08.01 23:42 | | |
(IP보기클릭)1.246.***.***
사실 나도 스위치 1 산건 야숨할려고 샀다가 ㅋㅋ 스플래툰이랑 동숲도 하게된 케이스 | 25.08.02 12:35 | | |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21.157.***.***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222.99.***.***
(IP보기클릭)180.23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5.128.***.***
한국에서 내돈내산은 거의 끝났고 앞으로는 남돈내산아니면 유의미한 판매량 나오는데 한계가 있을거임. | 25.08.01 21:32 | | |
(IP보기클릭)125.184.***.***
울나라는 벌써 할인까지해서 팔았고 특정 몇개 나라 빼면 딱히 구하기 힘든건 아닌 것 같음. | 25.08.01 22:28 | | |
(IP보기클릭)59.86.***.***
런칭 한 달만에 동네매장에서 현금할인까지 받고 구매함. 런칭 한 달만에 이렇게 구하기 쉬운 게임기는 처음이네요. 그만큼 물량 많이 찍어줬다는 거라서 개인적으로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지역에 따라서는 구하기 쉬운 것 같고 아무래도 수요가 높은 일본이 가장 구하기 힘든 나라일지도... | 25.08.02 14:42 | | |
(IP보기클릭)175.121.***.***
(IP보기클릭)58.236.***.***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11.54.***.***
북미랑 유럽은 국가가 아님? | 25.08.02 00: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