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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드래곤 퀘스트 3 HD-2D 리메이크 스크린샷 및 스위치판 프리뷰 영상 [82]
2024.09.04 (10:48:02)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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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63.***.***
기대가 컸는데.. 영 부실하네.. 전투씬에서 캐릭터 스테이터스가 우측에 몰려 있는 것도 별로고.. 드퀘8 처럼 커맨드 입력할 때 오리지날 화면이고 공격할 땐 우리 캐릭터 보여주면 될걸.. 왜 반대로 했지..? 이해가 안되네..
(IP보기클릭)180.71.***.***
기본 전투는 캐릭터 모션 보이게끔 개선하고 옛 감성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모션없는 전투를 선택 사항으로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IP보기클릭)106.101.***.***
전투씬만 좀 어떻게 안되나 ㅜ 아군캐릭 안보이는거 너무 짜치는데..
(IP보기클릭)27.110.***.***
유구한 전통이려니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전투씬 없는 건 구매욕구를 떨어뜨리는 주범
(IP보기클릭)112.162.***.***
전투씬은 진짜 봐도봐도 별로네 ㅋㅋ 드퀘 최신작 처럼 좀 만들지
(IP보기클릭)106.101.***.***
전투씬만 좀 어떻게 안되나 ㅜ 아군캐릭 안보이는거 너무 짜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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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7.110.***.***
유구한 전통이려니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전투씬 없는 건 구매욕구를 떨어뜨리는 주범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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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을 똑바로쳐다볼수없게만들어서 공격이 급소를 찌르지못하게 하는효과가 아닐까요? | 24.09.04 11:24 | | |
(IP보기클릭)222.97.***.***
아재라면 드래곤나이트를 해봤으면 왜 벗으면 방어력이 올라가는줄 알텐데..ㅋㅋㅋ | 24.09.04 11:47 | | |
(IP보기클릭)182.172.***.***
몬스터 신사론 ㅋㅋ | 24.09.04 12:03 | | |
(IP보기클릭)222.99.***.***
다크소울 고인물 룩인것 | 24.09.04 12:09 | | |
(IP보기클릭)119.200.***.***
저는 순수해서 그런거 전~혀~모릅니다. | 24.09.04 12:31 | | |
(IP보기클릭)104.28.***.***
염병하네 | 24.09.04 14:34 | | |
(IP보기클릭)222.97.***.***
어떤의미에서 드래곤나이트가 순수해서 모른다고 생각하신거죠?..ㅋ 이미 그런 당신은 알고 있는겁니다. | 24.09.05 08:28 | | |
(IP보기클릭)119.200.***.***
엘프에서 만든 게임은 전혀 모릅니다. | 24.09.05 14:13 | | |
(IP보기클릭)211.63.***.***
기대가 컸는데.. 영 부실하네.. 전투씬에서 캐릭터 스테이터스가 우측에 몰려 있는 것도 별로고.. 드퀘8 처럼 커맨드 입력할 때 오리지날 화면이고 공격할 땐 우리 캐릭터 보여주면 될걸.. 왜 반대로 했지..? 이해가 안되네..
(IP보기클릭)39.7.***.***
드퀘의 단점이죠 구식시스템의 불편함을 전통이라고 포장하는 경향이 있어요 | 24.09.04 11:33 | | |
(IP보기클릭)211.63.***.***
그러게요.. 그래도 리메이크라는 타이틀 답게 좀 발전된 모습으로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떠나질 않네요.. 예전 타이틀은 멋지게 잘 만들어놓고 활용을 못하는 꼴을 보니 더 더욱 부아가 치미네유.. | 24.09.04 13:21 | | |
(IP보기클릭)220.86.***.***
드퀘8은 풀3D였죠 드퀘8 이외에도 역대 드퀘 시리즈중 3인칭 전투모션을 구현한 작품은 모두 풀3D였어요. 2D캐릭터가 나온 작품은 모두 1인칭이었고요 그래서 HD-2D 고집한다고 캐릭터를 2D로 만든 시점부터 전투모션은 물건너 갔다고 생각해요 2D그래픽으로 3인칭 전투를 구현하려면 카메라 각도 별로 캐릭터 모션 일일이 다 그려야 해서 작업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죠 3인칭 전투를 구현하려면 처음부터 풀3D로 만들었어야 했어요. | 24.09.04 13:22 | | |
(IP보기클릭)211.63.***.***
영상 보셔서 아시겠지만.. 전투화면에서 커맨드 고를 때.. 아군 캐릭터 다 나옵니다 다 그려놨단 소리에요.. 거기에 모션 몇 개 추가 해주는 게 큰 일이었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론 커맨드 고를 때 적만 보이고 싸울 때 아군도 보이게 만드는 게 베스트 = 드퀘8 스타일 커맨들 고를 때 아군 다 보이고 싸울 때 적만 보이는거 = 3리멕 여기서 아쉽다는거죠.. 충분히 만들 수 있는데 말이죠.. | 24.09.04 13:26 | | |
(IP보기클릭)112.162.***.***
전투씬은 진짜 봐도봐도 별로네 ㅋㅋ 드퀘 최신작 처럼 좀 만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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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전투는 캐릭터 모션 보이게끔 개선하고 옛 감성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모션없는 전투를 선택 사항으로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IP보기클릭)6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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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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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퀘3 원작 1988년 당시 발매되었을 때 사람들이 한겨울에 밤새서 줄섰던걸 취재한 당시 뉴스영상. 아마 이때 팬들 추억을 더 중시한 것 같긴 한데 최신작들 익숙해진 요즘엔 아쉽기도 함 | 24.09.04 11:06 | | |
(IP보기클릭)110.70.***.***
저 시대는 온라인구매가 굉장히 제한적이라 줄서는게 기본이었다보니 저렇게 전국적인 줄서기시대는 앞으론 없겠죠. | 24.09.04 11:09 | | |
(IP보기클릭)126.193.***.***
(IP보기클릭)114.206.***.***
드퀘11도 같은 전투UI인데,,, | 24.09.04 11:09 | | |
(IP보기클릭)59.12.***.***
후진적이긴 하죠. 그나마 국내판(서구판), S가 UI 개선 버전이긴 합니다. | 24.09.04 11:25 | | |
(IP보기클릭)5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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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멀쩡히 살아 있는 유저를 왜??누가 보면 50~60년전에 나온 게임인줄 까더라도 납득이 될 정도로 까야지..ㅋ | 24.09.04 11:17 | | |
(IP보기클릭)219.240.***.***
멀쩡히 살아 있는 사람들을 다 죽여 버리네?? 진짜 무슨 생각으로 이런 댓글을 달까?ㅎㅎㅎ | 24.09.04 12:31 | | |
(IP보기클릭)121.155.***.***
그 시절유저가 주머니는 더 열기 쉽다는것도 알아야함 | 24.09.04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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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12.***.***
그게 처음 공개되었을때도 그 대각선이 대기화면이였습니다. | 24.09.04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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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씬 말씀하신다면 잘못 보신 겁니다. 초창기 발표때에도 대기때만 아군 캐릭터 나왔고 실제 전투장면에 들어가면 1인칭으로 바뀌었어요. 초창기와 지금의 차이는 대기 때 카메라 시점 정도죠. 초창기때에는 대각선으로 바라보는 시점이였는데 지금은 등뒤에서 바라보는 시점이 되었음 | 24.09.04 13:18 | | |
(IP보기클릭)211.235.***.***
아 그렇군요 스크린샷만봐서 대각선이라 아군캐릭 움직인다 생각했나봅니다. 정보 고맙습니다. | 24.09.04 1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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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토패스 시리즈가 hd2d로 나왔을때 찬사를 받았던건 고전적 분위기의 그래픽 때문만이 아니었거든. 과거의 추억을 돋구는 도트 감성의 그래픽에 최신의 발전된 게임 시스템이 받쳐주었기에 높은 평가를 받은 거였어. 이걸 모르고 그래픽만 비슷하게 만들면 될거라 생각하는건 오산이지. 그러면 그냥 구닥다리 게임이 스킨만 뒤집어 쓰고 나온 것일 뿐이잖아 | 24.09.04 1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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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7.***.***
오리지널은 당시 기준으로 매우 평범하던 용사의 마왕토벌물입니다.여기에 흥미를 느끼기 어렵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접하기 거북하실지도 모르겠네요. 게임의 포인트 자체가 동료를 자유롭게 꾸려 모험할수있는게 중요했던 시절이었습니다.텍스트도 자유롭게 쓰기힘든 용량구조상 텍스트는 매우 간결했고 뇌내보완으로 해결해야되는 부분이 많았구요. 이번 리메이크는 저점에 손을 대서 스토리에 보완을 하는걸 강조하고 있는지라 이미 클리어해본 유저입장으로도 얼마나 변경되었을지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 24.09.04 13:08 | | |
(IP보기클릭)39.122.***.***
스토리 보완을 한다면 기대해봐도 좋다는 거겠네요,. 감사합니다. | 24.09.04 14: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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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공개때보다 오히려 좋아진거.. 첫 공개때도 1인칭 전투였습니다. | 24.09.04 1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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