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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드래곤 퀘스트 3 HD-2D 리메이크 스크린샷 및 스위치판 프리뷰 영상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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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63.***.***

BEST
기대가 컸는데.. 영 부실하네.. 전투씬에서 캐릭터 스테이터스가 우측에 몰려 있는 것도 별로고.. 드퀘8 처럼 커맨드 입력할 때 오리지날 화면이고 공격할 땐 우리 캐릭터 보여주면 될걸.. 왜 반대로 했지..? 이해가 안되네..
24.09.04 10:54

(IP보기클릭)180.71.***.***

BEST
기본 전투는 캐릭터 모션 보이게끔 개선하고 옛 감성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모션없는 전투를 선택 사항으로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24.09.04 10:59

(IP보기클릭)106.101.***.***

BEST
전투씬만 좀 어떻게 안되나 ㅜ 아군캐릭 안보이는거 너무 짜치는데..
24.09.04 10:51

(IP보기클릭)27.110.***.***

BEST
유구한 전통이려니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전투씬 없는 건 구매욕구를 떨어뜨리는 주범
24.09.04 10:54

(IP보기클릭)112.162.***.***

BEST
전투씬은 진짜 봐도봐도 별로네 ㅋㅋ 드퀘 최신작 처럼 좀 만들지
24.09.04 10:55

(IP보기클릭)106.101.***.***

BEST
전투씬만 좀 어떻게 안되나 ㅜ 아군캐릭 안보이는거 너무 짜치는데..
24.09.04 10:51

(IP보기클릭)59.7.***.***

그래픽 만큼 중요한게 ui인듯.. UI가 구리니 그래픽도 안이뻐보임
24.09.04 10:52

(IP보기클릭)27.110.***.***

BEST
유구한 전통이려니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전투씬 없는 건 구매욕구를 떨어뜨리는 주범
24.09.04 10:54

(IP보기클릭)223.39.***.***

전부터 궁금했는데 왜 비키니 갑옷을 입었는데 방어력이 올라간가요?
24.09.04 10:54

(IP보기클릭)223.39.***.***

포트마리골드
눈을 똑바로쳐다볼수없게만들어서 공격이 급소를 찌르지못하게 하는효과가 아닐까요? | 24.09.04 11:24 | | |

(IP보기클릭)222.97.***.***

포트마리골드
아재라면 드래곤나이트를 해봤으면 왜 벗으면 방어력이 올라가는줄 알텐데..ㅋㅋㅋ | 24.09.04 11:47 | | |

(IP보기클릭)182.172.***.***

포트마리골드
몬스터 신사론 ㅋㅋ | 24.09.04 12:03 | | |

(IP보기클릭)222.99.***.***

포트마리골드
다크소울 고인물 룩인것 | 24.09.04 12:09 | | |

(IP보기클릭)119.200.***.***

스카폐이스
저는 순수해서 그런거 전~혀~모릅니다. | 24.09.04 12:31 | | |

(IP보기클릭)104.28.***.***

포트마리골드
염병하네 | 24.09.04 14:34 | | |

(IP보기클릭)222.97.***.***

포트마리골드
어떤의미에서 드래곤나이트가 순수해서 모른다고 생각하신거죠?..ㅋ 이미 그런 당신은 알고 있는겁니다. | 24.09.05 08:28 | | |

(IP보기클릭)119.200.***.***

스카폐이스
엘프에서 만든 게임은 전혀 모릅니다. | 24.09.05 14:13 | | |

(IP보기클릭)211.63.***.***

BEST
기대가 컸는데.. 영 부실하네.. 전투씬에서 캐릭터 스테이터스가 우측에 몰려 있는 것도 별로고.. 드퀘8 처럼 커맨드 입력할 때 오리지날 화면이고 공격할 땐 우리 캐릭터 보여주면 될걸.. 왜 반대로 했지..? 이해가 안되네..
24.09.04 10:54

(IP보기클릭)39.7.***.***

Arihoon
드퀘의 단점이죠 구식시스템의 불편함을 전통이라고 포장하는 경향이 있어요 | 24.09.04 11:33 | | |

(IP보기클릭)211.63.***.***

루리웹-4190978970
그러게요.. 그래도 리메이크라는 타이틀 답게 좀 발전된 모습으로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떠나질 않네요.. 예전 타이틀은 멋지게 잘 만들어놓고 활용을 못하는 꼴을 보니 더 더욱 부아가 치미네유.. | 24.09.04 13:21 | | |

(IP보기클릭)220.86.***.***

Arihoon
드퀘8은 풀3D였죠 드퀘8 이외에도 역대 드퀘 시리즈중 3인칭 전투모션을 구현한 작품은 모두 풀3D였어요. 2D캐릭터가 나온 작품은 모두 1인칭이었고요 그래서 HD-2D 고집한다고 캐릭터를 2D로 만든 시점부터 전투모션은 물건너 갔다고 생각해요 2D그래픽으로 3인칭 전투를 구현하려면 카메라 각도 별로 캐릭터 모션 일일이 다 그려야 해서 작업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죠 3인칭 전투를 구현하려면 처음부터 풀3D로 만들었어야 했어요. | 24.09.04 13:22 | | |

(IP보기클릭)211.63.***.***

HitBit
영상 보셔서 아시겠지만.. 전투화면에서 커맨드 고를 때.. 아군 캐릭터 다 나옵니다 다 그려놨단 소리에요.. 거기에 모션 몇 개 추가 해주는 게 큰 일이었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론 커맨드 고를 때 적만 보이고 싸울 때 아군도 보이게 만드는 게 베스트 = 드퀘8 스타일 커맨들 고를 때 아군 다 보이고 싸울 때 적만 보이는거 = 3리멕 여기서 아쉽다는거죠.. 충분히 만들 수 있는데 말이죠.. | 24.09.04 13:26 | | |

(IP보기클릭)112.162.***.***

BEST
전투씬은 진짜 봐도봐도 별로네 ㅋㅋ 드퀘 최신작 처럼 좀 만들지
24.09.04 10:55

(IP보기클릭)223.38.***.***

유저소통이 전혀 안되나 봄
24.09.04 10:55

(IP보기클릭)211.234.***.***

전투도 전투지만 UI 진짜 별로네요
24.09.04 10:56

(IP보기클릭)114.206.***.***

오~기대 중 재미있겠네
24.09.04 10:57

(IP보기클릭)114.200.***.***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이렇게 섬세해졌는데 전투에서 움직이는걸 못본다니 아쉽네 로토의 문장 아렐 파티 재현도 씹가능각인데
24.09.04 10:57

(IP보기클릭)183.106.***.***

내 인생 최고의 게임이라 살 거긴 한데 전투씬은 이제 좀 그러네 진짜. 슈패미 시절에야 몹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거긴 했는데.
24.09.04 10:58

(IP보기클릭)180.71.***.***

BEST
기본 전투는 캐릭터 모션 보이게끔 개선하고 옛 감성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모션없는 전투를 선택 사항으로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24.09.04 10:59

(IP보기클릭)61.83.***.***

이것이 풀프라이스 69800원 이라....
24.09.04 11:00

(IP보기클릭)115.94.***.***

몬스터배틀 겁나 성의없네
24.09.04 11:02

(IP보기클릭)211.236.***.***

아니 전투 옛날방식으로 할꺼면 전투돌입 때 아군들 도트는 왜 찍어둔거야 ㅎㅎ
24.09.04 11:04

(IP보기클릭)210.222.***.***

24.09.04 11:05

(IP보기클릭)210.222.***.***

무희
드퀘3 원작 1988년 당시 발매되었을 때 사람들이 한겨울에 밤새서 줄섰던걸 취재한 당시 뉴스영상. 아마 이때 팬들 추억을 더 중시한 것 같긴 한데 최신작들 익숙해진 요즘엔 아쉽기도 함 | 24.09.04 11:06 | | |

(IP보기클릭)110.70.***.***

무희
저 시대는 온라인구매가 굉장히 제한적이라 줄서는게 기본이었다보니 저렇게 전국적인 줄서기시대는 앞으론 없겠죠. | 24.09.04 11:09 | | |

(IP보기클릭)126.193.***.***

30년전에나 먹혔을 전투UI
24.09.04 11:06

(IP보기클릭)114.206.***.***

XYZYX
드퀘11도 같은 전투UI인데,,, | 24.09.04 11:09 | | |

(IP보기클릭)59.12.***.***

성우서현아바이
후진적이긴 하죠. 그나마 국내판(서구판), S가 UI 개선 버전이긴 합니다. | 24.09.04 11:25 | | |

(IP보기클릭)58.29.***.***

오 빨리 해보고싶다.오랜만에 몰입해서달려야지!
24.09.04 11:07

(IP보기클릭)110.70.***.***

스팀버젼 전투씬 변화시키는 모드나와주면 좋겠다. 지난번 공개된건 좀 실망스러웠는데.
24.09.04 11:07

(IP보기클릭)121.132.***.***

리메이크 할때 이걸로 입문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삼각전략 한스푼 옥패 한스푼 넣어서 맛있게 좀 만들지;;
24.09.04 11:09

(IP보기클릭)118.235.***.***

아니 드퀘3 시절 유저가 얼마나 남아있다고 이상한걸 만들어버리네;; .신규유저 유입을 안할껀가....
24.09.04 11:10

(IP보기클릭)114.206.***.***

운영자관리안하냐
아니 멀쩡히 살아 있는 유저를 왜??누가 보면 50~60년전에 나온 게임인줄 까더라도 납득이 될 정도로 까야지..ㅋ | 24.09.04 11:17 | | |

(IP보기클릭)219.240.***.***

운영자관리안하냐
멀쩡히 살아 있는 사람들을 다 죽여 버리네?? 진짜 무슨 생각으로 이런 댓글을 달까?ㅎㅎㅎ | 24.09.04 12:31 | | |

(IP보기클릭)121.155.***.***

운영자관리안하냐
그 시절유저가 주머니는 더 열기 쉽다는것도 알아야함 | 24.09.04 13:09 | | |

(IP보기클릭)124.51.***.***

좀 많이 미묘하네 원본이 물론 당시엔 명작이었겠지만 워낙에 선사시대 겜인데다 그시절 감성을 그대로 들고 온거 같아서... 이걸 2024년에 하는게 과연 재밌을까 하는 의문이 계속 든다
24.09.04 11:12

(IP보기클릭)119.207.***.***

예전에 공개된 전투 화면은 캐릭터 대각선 뒷모습 보이지 않았나?? 굳이 저 불편하고 어색한 방식을 고집해야 했나.
24.09.04 11:16

(IP보기클릭)59.12.***.***

늑대달리자
그게 처음 공개되었을때도 그 대각선이 대기화면이였습니다. | 24.09.04 11:28 | | |

(IP보기클릭)121.165.***.***

그냥 첨부터 캐릭터 뒷모습이 없었으면 몰랐을텐데... 전투씬에서 뒷모습을 보여줘서 기대는 기대대로 하게 해놓고...
24.09.04 11:18

(IP보기클릭)211.243.***.***

멋진데
24.09.04 11:19

(IP보기클릭)112.150.***.***

몬스터는 아이콘 표시해놓고 정작 일반전투에선 캐릭터 아이콘도 없고 선택했을때 누가누군지 직관적이지도 않고 엉망이네
24.09.04 11:21

(IP보기클릭)123.111.***.***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왜 이렇게 2%가 부족하게 나오지.
24.09.04 11:21

(IP보기클릭)223.62.***.***

전투씬때문에 구입안해
24.09.04 11:23

(IP보기클릭)112.171.***.***

아니 전투때 캐릭 안보여 줄거면 그냥 상태창을 예전처럼 중앙 아래쪽으로 끌고 오는게 낫지 않나? 그냥 화면이 휑해 보이는데 다 오른쪽 너무 작은데
24.09.04 11:25

(IP보기클릭)118.235.***.***

엄청 기대한 작품의 리메이크인데 뭔가... 짜게 식네;:
24.09.04 11:25

(IP보기클릭)211.195.***.***

음.. 미묘 일단 2D등신대부터 미묘..귀엽지도 않고..
24.09.04 11:27

(IP보기클릭)175.115.***.***

타 hd2d에 비해 3d가 많네요 저 텍스쳐라 옥토패스2가 비쥬얼은 더 뛰어나 보입니다
24.09.04 11:27

(IP보기클릭)58.226.***.***

드퀘팬이라 10오프라인도 구입하고 3리멬도 구입할거지만 몬가 쥰나 성의가 없습니다. 제 기억으로 초창기 발표때는 아군 캐릭도 움직였는데... 3모바일 ps4버전도 팬심에 구매는 했지만 gbc보다도 성의없게 나왔었고~ 드퀘3리멬정도면 최소 옥토패스시리즈 정도의 퀄은 뽑아줘야된다고봅니다만 이번작은 발매전이지만 아쉬움이 매우 큽니다.
24.09.04 11:31

(IP보기클릭)220.86.***.***

naterry
전투씬 말씀하신다면 잘못 보신 겁니다. 초창기 발표때에도 대기때만 아군 캐릭터 나왔고 실제 전투장면에 들어가면 1인칭으로 바뀌었어요. 초창기와 지금의 차이는 대기 때 카메라 시점 정도죠. 초창기때에는 대각선으로 바라보는 시점이였는데 지금은 등뒤에서 바라보는 시점이 되었음 | 24.09.04 13:18 | | |

(IP보기클릭)211.235.***.***

HitBit
아 그렇군요 스크린샷만봐서 대각선이라 아군캐릭 움직인다 생각했나봅니다. 정보 고맙습니다. | 24.09.04 13:25 | | |

(IP보기클릭)106.131.***.***

요즘 게임은 본게임이랑 UI가 서로 조화롭게 녹아들지 않고 따로 노는거같아서 이질감이 심하게 느껴질때가 많긴하네...게임이 왜이렇게 저렴해보이는걸까;;;
24.09.04 11:37

(IP보기클릭)211.234.***.***

호리이 아저씨 진짜 이게 최선인가요??
24.09.04 11:40

(IP보기클릭)112.185.***.***

드퀘 오프라인 하면서 느낀건데 이제 드퀘 전투는 재미가 없더라. 1인칭 3인칭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시스템 자체가 낡았어. 서서히 죽어가는 시리즈임 변화를 거부하고 전통만 강조하던 시리즈가 이제 한계에 도달한거지
24.09.04 11:41

(IP보기클릭)112.185.***.***

Cellsus
옥토패스 시리즈가 hd2d로 나왔을때 찬사를 받았던건 고전적 분위기의 그래픽 때문만이 아니었거든. 과거의 추억을 돋구는 도트 감성의 그래픽에 최신의 발전된 게임 시스템이 받쳐주었기에 높은 평가를 받은 거였어. 이걸 모르고 그래픽만 비슷하게 만들면 될거라 생각하는건 오산이지. 그러면 그냥 구닥다리 게임이 스킨만 뒤집어 쓰고 나온 것일 뿐이잖아 | 24.09.04 12:53 | | |

(IP보기클릭)118.235.***.***

전투신도 꼭 전통처럼 1인칭을 지켰어야 됬나 캐릭터도 보이는 3인칭으로 해주면 안되나?
24.09.04 11:45

(IP보기클릭)39.122.***.***

잼있겠다~ 스토리 좋나요?
24.09.04 11:48

(IP보기클릭)39.7.***.***

비타민1000
오리지널은 당시 기준으로 매우 평범하던 용사의 마왕토벌물입니다.여기에 흥미를 느끼기 어렵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접하기 거북하실지도 모르겠네요. 게임의 포인트 자체가 동료를 자유롭게 꾸려 모험할수있는게 중요했던 시절이었습니다.텍스트도 자유롭게 쓰기힘든 용량구조상 텍스트는 매우 간결했고 뇌내보완으로 해결해야되는 부분이 많았구요. 이번 리메이크는 저점에 손을 대서 스토리에 보완을 하는걸 강조하고 있는지라 이미 클리어해본 유저입장으로도 얼마나 변경되었을지는 알기가 어렵습니다. | 24.09.04 13:08 | | |

(IP보기클릭)39.122.***.***

sdgx
스토리 보완을 한다면 기대해봐도 좋다는 거겠네요,. 감사합니다. | 24.09.04 14:20 | | |

(IP보기클릭)202.14.***.***

존나 재밌겠다
24.09.04 11:51

(IP보기클릭)211.176.***.***

전투를 드퀘8 이나 11처럼 변경할수 있게 해주지 원작 감성 살리는건 좋지만 캐릭 안보이고 뿅뿅 하는건 심심한데 기왕 리메이크 하는건 원작 전투 리메판 캐릭 보이는 전투로 설정하게 했으면 좋을텐데
24.09.04 11:54

(IP보기클릭)211.221.***.***

솔직히 좀 애매함 첫 공개 때 우와! 했다가 갈수록 와..! 오… 음…. 이렇게 됨 물론 개인적인 느낌
24.09.04 11:55

(IP보기클릭)106.102.***.***

카요디HG
첫 공개때보다 오히려 좋아진거.. 첫 공개때도 1인칭 전투였습니다. | 24.09.04 12:22 | | |

(IP보기클릭)210.204.***.***

오히려 전투는 별로 안 거슬리는데 UI 쪽은 정말 마음에 안드는데
24.09.04 11:56

(IP보기클릭)106.101.***.***

4도 리메이크 해줬으면 좋겠다 내 인생 첫 드퀘였는데...
24.09.04 11:57

(IP보기클릭)106.101.***.***

맘에안들면 안사면그만 ㅋ 고전보다야 훨씬나으니 만족합니다~~
24.09.04 11:59

(IP보기클릭)121.167.***.***

전투가 화면은 큰데 적들은 작고 하니까 오리지널의 꽉찬화면보다 박진감이 떨어지네 오리지널만도 못하고, dq11이나 그런 최신 작품들만도 못하고 굉장히 어정쩡한 전투를 만들었는데 왜 이랬지
24.09.04 11:59

(IP보기클릭)223.39.***.***

뭐여 전투 왜이래 이젠 아예 안보여주네?
24.09.04 12:02

(IP보기클릭)211.201.***.***

제발 카지노 슬롯머신 쉽게 나오기를 -_-
24.09.04 12:02

(IP보기클릭)118.235.***.***

랜덤인카운트 확정인가…
24.09.04 12:12

(IP보기클릭)118.235.***.***

3인칭으로 계속 싸우게 하지ㅠㅠ
24.09.04 12:13

(IP보기클릭)106.102.***.***

첫 공개때도 1인칭 전투였는데 3년이나 지난 시점에서 왜 1인칭이냐고 뭐라해도 아무 의미없는듯 이제와서 3인칭으로 바꾸는 것고 불가능하고 예산도 많이 드는 HD2D인 만큼 의도적으로 1인칭한게 분명함 그게 득이 될지 실이 될진 몰라도 확실한건 몬스터도 사용가능한거 보면 추가요소는 엄청난듯
24.09.04 12:24

(IP보기클릭)119.204.***.***

오랜만에 패키지 사야지
24.09.04 12:42

(IP보기클릭)121.141.***.***

옥토패스같은 때깔을 원했는데 뭔가 그냥 리메이크 너무 원하니 옛다 해준다 라는 느낌이네
24.09.04 14:45

(IP보기클릭)14.56.***.***

원작 추억보정때문에 저런 컨셉으로 1인칭 전투 시점을 잡은 거라면 옵션 선택에 1인칭 3인칭 시점 중 유저가 원하는 전투 시점을 선택 가능하게 넣어줬어야 한다고 본다
24.09.04 14:47

(IP보기클릭)106.102.***.***

아무리 원작의 느낌 그져간다고 해도 전투신은 너무 후퇴된 연출인데 몹들 대미지 입을때 모션 바뀌는것을 넣었다면 공격모션 좀 넣어주면 좋잖아~ 공격 들어갈때 몹들 아래 배경이 횡~ 한데 차라리 스테이터스 창을 아래로 놓던가 리메이크인데 그정도는 해줘도 되는거 아닌지 아쉽긴 많이 아쉽다
24.09.04 16:09

(IP보기클릭)125.184.***.***

영상을 아무리 봐도 예전 구작들을 3D 배경에 캐릭만 2D로 다시 내줬던 4,5,6이랑 뭐가 그렇게 다른지 잘 모르겠음...이렇게 할거면 차라리 옥패 느낌으로 했으면 오히려 신선했을텐데...전투구도는 전통을 지켰다치고 UI는 또 바꿔놓고 이러니까 애매하다고 해야하나 그래도 살거긴 하지만 점점 기대 보다는 불안한게 사실임
24.09.05 11:23

(IP보기클릭)114.129.***.***

이제 기대할 건 12 밖에 없는 것 같네요~
24.09.05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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