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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젤다의 전설 TOTK 스크래빌드의 모든 조합 수 12만가지를 수작업으로 체크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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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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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협해서 '스크래빌드'의 수를 줄이면 게임이 재미없어지기 때문에 효율화하여 12만 가지를 모두 체크하는 방향으로... 이게 장인 정신인가 대단하네
24.08.24 00:04

(IP보기클릭)58.78.***.***

BEST

24.08.24 00:10

(IP보기클릭)121.131.***.***

BEST
진짜로.....닌텐도이기에 가능한 결과물이네요 예전에 닌텐도 퇴사한 젊은 개발자가 닌텐도 근무한썰 푸는데 회사에 노력하는 천재들밖에 없는것같아 스스로 굉장히 위축되었다는 글을 본적이있음
24.08.24 00:19

(IP보기클릭)121.144.***.***

BEST
일단 출시하고 패치로 게임 고쳐 나가거나 dlc 남발하는 회사들이 보고 배웠으면 함
24.08.24 00:44

(IP보기클릭)221.162.***.***

BEST
이럴거라고 예상은 햇지만 진짜로 해낼줄은..ㅎㄷ Qa만 1년 쏟앗을만한 기획임
24.08.24 00:16

(IP보기클릭)125.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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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협해서 '스크래빌드'의 수를 줄이면 게임이 재미없어지기 때문에 효율화하여 12만 가지를 모두 체크하는 방향으로... 이게 장인 정신인가 대단하네
24.08.24 00:04

(IP보기클릭)58.124.***.***

히로
개발 기간을 생각하면 오히려 시간이 적지 않았나 싶을 정도. | 24.08.24 00:12 | | |

(IP보기클릭)121.157.***.***

히로
버그 점검하느라 1년 미뤘다는게 저걸 뜻한거였나봄 12만가지를 수작업으로 ㄷㄷㄷ | 24.08.24 01:16 | | |

(IP보기클릭)115.41.***.***

히로
이건 장인 정신도 아니고 광기인 거 같음 ㅋㅋㅋㅋ | 24.09.08 18:02 | | |

(IP보기클릭)1.246.***.***

이러니 오래걸리는구나..
24.08.24 00:06

(IP보기클릭)58.78.***.***

BEST

24.08.24 00:10

(IP보기클릭)118.235.***.***

떡계아인슈타인
저것들은 더 구워도 된다 | 24.08.24 00:39 | | |

(IP보기클릭)219.254.***.***

힙라인은날미치게해
ㅋㅋㅋ 저것들 구워지는거 보니까 속 시원하네요. | 24.08.24 13:50 | | |

(IP보기클릭)60.73.***.***

미친
24.08.24 00:13

(IP보기클릭)22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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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럴거라고 예상은 햇지만 진짜로 해낼줄은..ㅎㄷ Qa만 1년 쏟앗을만한 기획임
24.08.24 00:16

(IP보기클릭)12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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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닌텐도이기에 가능한 결과물이네요 예전에 닌텐도 퇴사한 젊은 개발자가 닌텐도 근무한썰 푸는데 회사에 노력하는 천재들밖에 없는것같아 스스로 굉장히 위축되었다는 글을 본적이있음
24.08.24 00:19

(IP보기클릭)112.169.***.***

12만가지에서 실겜 2회차까지했는데 100가지내외 만들었으려나
24.08.24 00:19

(IP보기클릭)12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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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출시하고 패치로 게임 고쳐 나가거나 dlc 남발하는 회사들이 보고 배웠으면 함
24.08.24 00:44

(IP보기클릭)111.171.***.***

다른 개발사도 게임만들때 이 정도로 고민하며 만들까?
24.08.24 00:49

(IP보기클릭)219.240.***.***

파란악마
하는 사람들 생각보다 많음. 문제는 다양한 곳에서 안된다고 하기 때문에 더이상 그런 생각을 안하게.. 아니 못하게 됨. 뭐만하면 그거 안되요. 못해요 하는 프로그래머들 (기획적으로 말이 안되는 걸 들고 갔다면 기획자 욕 처 먹어야지) 팀간 회의를 통해서 좋아 해보자! -> 임원진 또는 사장이 그거 왜 함? 돈 벌거나 만들어. 또는 그걸 왜 해? 내가 생각하는건 이건데 이거나 만들어.... | 24.08.24 01:41 | | |

(IP보기클릭)211.234.***.***

파란악마
쟤네들이 쉽게 말해서 그렇지 닌텐도도 기획 통과 엄청 힘들다고 늘 말해요 | 24.08.24 09:42 | | |

(IP보기클릭)14.46.***.***

말 그대로 노가다의 전설이네요.
24.08.24 00:51

(IP보기클릭)115.20.***.***

스크래빌드 덕분에 초반 방한구 없을때도 루비 이용해서 버틸 수 있었지... 울트라핸드는 앞으로 안낸다고 했었는데 스크래빌드는 다음 작에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24.08.24 00:52

(IP보기클릭)112.171.***.***

진짜 플레이 하는 내내 이걸 넘는 후속작을 만들 수 있으려나 하는 생각만 듬ㅋㅋ
24.08.24 00:57

(IP보기클릭)211.208.***.***

마스터모드좀부탁드립니다ㅠ
24.08.24 01:00

(IP보기클릭)222.117.***.***

죠케이
이게 안 되면 골드 몬스터 추가라도. | 24.08.24 01:35 | | |

(IP보기클릭)182.211.***.***

닌텐도가 스위치같은 성능으로 롱런 할수 있는 것도 이런 점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24.08.24 01:04

(IP보기클릭)121.162.***.***

이거랑 천정 뚫는 건 정말 획기적인 시스템이었음.
24.08.24 01:20

(IP보기클릭)49.174.***.***

언젠가는 엔딩 봐야지
24.08.24 01:37

(IP보기클릭)219.240.***.***

진짜 게임 만드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꿈의 프로세스네.... 진짜 저런 환경에서 게임 만들 수 있다면 즐겁게 죽어라 노력하면서 게임 만들었을텐데...
24.08.24 01:37

(IP보기클릭)121.128.***.***

갠적으로 작년 원픽.
24.08.24 01:42

(IP보기클릭)121.88.***.***

내기준 고티는 젤다 왕눈이 였음. 오히려 전작은 충분히 구현 가능한 느낌이었는데 왕눈은 불가능한 수준의걸 해냈다는 느낌이 났음.
24.08.24 01:42

(IP보기클릭)59.5.***.***

돈이 될까 정신으로 게임만드는 국내 3사는 절대 못할 일이네
24.08.24 01:45

(IP보기클릭)211.252.***.***

고티가 아니라 고트급. 야숨 왕눈은 게임 역사상 최고의 시리즈였음.
24.08.24 02:14

(IP보기클릭)62.3.***.***

게임하기 전엔 QA 1년이나 했다고 해서 대단하다고 생각했고 또 게임을 하면서는 QA를 1년밖에 안했는데 이렇게 잘구현된거에 놀랐는데 이런 배경이였군요
24.08.24 06:54

(IP보기클릭)58.239.***.***

아니 이걸 어케만듬?(유저) 아니 이걸 어케만듬?(개발자)
24.08.24 07:19

(IP보기클릭)210.103.***.***

이래서 dlc를 못 내는군요. ㅋㅋㅋ
24.08.24 07:58

(IP보기클릭)211.234.***.***

24.08.24 09:38

(IP보기클릭)113.199.***.***

게임 만드는 방향성으로 돈 보다 재미를 우선 순위로 두기에 나올 수 있는 작업 환경이네
24.08.24 10:24

(IP보기클릭)172.226.***.***

루2지
??? : 돈이 될까? | 24.08.24 10:32 | | |

(IP보기클릭)104.234.***.***

결과물 모양이랑 안맞으면 아이템 명칭도 거기 맞춰서 수정ㅋㅋㅋㅋ 로컬라이징 할때 아이템 명칭만 해도 일일히 체크해서 번역해야하는게 12만개라는 거네요. 개발리소스 투자량은 얼마나 더 늘어났을지 상상이 안가고ㅋㅋㅋㅋ 보통은 이런 예산 책정 단계에서 기각될법한데 기어코 구현해놓은게 진짜 광기
24.08.24 10:59

(IP보기클릭)219.254.***.***

아니 왜 골드몬스터 추가 안해주시는건가요.
24.08.24 13:51

(IP보기클릭)223.39.***.***

젤다가 원신같은게임 맞죠?
24.08.24 15:54

(IP보기클릭)106.101.***.***

일본 내에서 개발자들의 닌텐도에 대한 인식은 어떰? 꿈의직장 같은 그런거야? 아님 그냥 대기업중 하나일뿐인가
24.08.24 21:02

(IP보기클릭)118.40.***.***

24.08.24 21:24

(IP보기클릭)59.22.***.***

개발자들 저거 처음에 들었을 때 반응이 어땠을까...;;;
24.08.26 09:58

(IP보기클릭)211.34.***.***

닌텐도 게임은 실물 패키지 사서 소장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어 근데 다른게임들은 무슨 데이원 패치니 머니 ... 패키지 사서 소장할 가치가 없음...
24.08.26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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