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25 1분기 (2024년 4월~ 2024년 6월) 닌텐도 스위치 비즈니스는
5월에 발매한 '페이퍼 마리오 RPG'가 176만장,
6월에 발매한 '루이지 맨션 2 HD'가 119만장 출하하여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습니다.
현재 이번 회계연도에 밀리언 셀러로 등극한 타이틀은 3개 입니다. (닌텐도 2개, 타사 1개)
하드웨어 판매량은 210만 대, 소프트웨어 판매량은 3,064만 장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분기에는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2023년 5월 발매)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판매를 크게 견인했기 때문에
전년 동기 대비 하드웨어는 46.3%, 소프트웨어는 41.3% 감소했습니다.
게임 전용 기기의 디지털 비즈니스에서도
Nintendo Switch의 패키지 겸용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의 판매 감소로 인해
디지털 매출은 807억 엔 (전년 동기 대비 32.6% 감소)을 기록했습니다.
※ 디지털 매출액 비율 58.9% (전년 대비 11.6% 증가)
모바일 및 IP 관련 매출 등은
FY24 1분기에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무비'(2023년 4월 개봉)를 많은 고객이 관람한 결과,
매출이 크게 증가했었습니다.
그러나 당기는(2024년 4월 ~ 2024년 6월) 영화 관련 매출이 감소하여
매출액은 147억 엔(전년 동기 대비 53.8% 감소)을 기록했습니다.
FY25 1분기 (2024년 4월~2024년 6월) 지역별 매출액 비율 (해외 비중 74.2%)
일본 25.8%
미대륙 44.8%
유럽 21.3%
일본 25.8%
미대륙 44.8%
유럽 21.3%
기타 8.1%
닌텐도 FY25 (2024년 4월 ~ 2025년 3월) 실적 예상은 변경 없음
매출액 : 1조 3.500억엔
영업이익 : 4,000억엔
경상이익 : 4,200억엔
당기순이익 : 3,000억엔
닌텐도 스위치 판매 대수 : 1,350만대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 판매량 : 1억 6500만장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FY25 1분기 (2024년 4월 ~ 2024년 6월)
매출액은 2,466억엔 (이중 해외매출액 1,831억엔, 해외비율 74.2%)(전년 동기간 대비 46.5% 감소)
영업이익은 545억엔 (영업 이익률 22.1%)(전년 동기간 대비 70.6% 감소)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환율이 엔화 약세로 환차익이 306억 엔이 발생한 등의 영향으로
경상이익은 1,134억 엔(한화 약 1조 450억원)(전년 동기간 대비 55.3% 감소)
분기 순이익은 809억 엔 (순이익률 32.8%)(전년 동기간 대비 55.3% 감소)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발표된 닌텐도 퍼스트 라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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