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닌텐도 컨퍼런스 실시간 커버리지 입니다. 실시간 번역/입력 상 내용상에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내용은 3분여 단위로 계속해서 내용 추가/수정 되어집니다. 실시간 번역은 GAMESPOT.COM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현지 시간과 1~2분 정도의 시간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
1시 35분
미국 코닥 극장의 장내와 객석 분위기 보여짐. 예정보다 다소 시간 늦어짐.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본부장 등장
1시 37분
시게루가 젤다의 전설 평야의 테마를 지휘중, 뒤에는 3d로 귀엽게 만들어진 캐릭터들이 반주를 하고 있다. 턱시도를 입은 시게루의 손에는 지휘봉 대신 Wii의 컨트롤러가 들려 있다.
1시 38분
박수갈채가 터져 나오며 이번에는 레이싱 게임의 화면이 나오며 위의 컨트롤러를 통해 차량을 오프로드 위에서 운전하며, 시게루는 계속해서 지휘자의 모습으로 우스꽝스러운 퍼포먼스를 시연. 뒤로는 칼부림을 하는 영상도 나오고 있다.
(사회자)여러분 미래를 보기 위해 이곳 로스엔젤레스에 모였습니다. 이제 정말로 당연히 새로운 게임계의 모든것을 대체할 새로운 느낌을 보여줄, 여러분을 위한 것들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게임의 새로운 전환,첫번째 보여드릴 내용은 게임하는 것이 믿는 것이다 입니다. (playing is believing)
1시 42분
프로모션 동영상 시연, 골프, 테니스, 리듬액션, 지휘반주, 마리오, 레이싱 등에서 콘트롤러를 온가족이 모여 활용하는 예를 시연한다. 마리오128로 보이는 영상이 등장. 마리오가 용암 속의 문어와 맛대결하고, 코인을 입수하고, 성을 뛰어다닌다. 메트로이드 영상도 잠시 시연.백인의 남자가 1인칭FPS방식의 새 메트로이드를 즐기고 있다. 이어서 일본 여성들이 탁구, 야구등 운동 등을 주제로 한 단편 미니게임의 연속을 시연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1시 44분 젤다 시연 모습이 이어서 등장, 젤다에서 칼싸움을 위 전용 컨트롤러로 조작, 낚시와 올가미 등도 위의 컨트롤러의 느낌으로 즐긴다. 시연 끝
2년 전 e3에서 닌텐도는 DS를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엥? 이었죠. 닌텐독스와 wii를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많은사람들 반응은...음....글쎄...였죠. 이제 새로운 게임을 보여드립니다.
몇몇 질문에 답변드리죠. tv한번도 안보고 영화 안보고 책 안보고 사는 사람 있나요? 없죠! 게임 한번도 안하고 사는 사람 봤나요? 아마 이건 봤을 겁니다.
이제 저는 몇몇 주요 질문에 응하는 답을 드릴게요
뭐가 다른지?
가격은?
이름은 왜 wii가 되었지?
마지막으로, 무슨 게임이, 어느 회사에서 지원되지?
많은 사람들이 알듯이 닌텐도는 여러 도전을 해왔습니다. 더 좋아기지 위해서. 다른회사들이 유행만을 따를때 닌텐도는 변화를 추구했습니다. 다른회사들에게...단편적으로 성공을 보여주었을지 모르겠지만, 결론적으로 패배입니다.
1996년 마리오64 기억하시죠? 그 충격. 당신의 시각에서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조작하는 그런 혁신, 변화, 우리는 어떻게하면 다시금 그런 변화를 줄 수 있을까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제 질문에 답변 합니다.
1.발표는 4/4분기 2006년에 발표 합니다.
1시 50분
2. 위의 괴상한 이름에 대해
계속되는 연설. 여러분 렉서스 처음 들었을때, IKEA(아이키아;심플하고 모던하고 매우 저렴한 가구를 만드는 회사) 들었을때 이름 어땠어요? 구글은요?
위는 단지 새로운 이름이라 이상한거죠. 전세계 모든(we)우리를 위한 게임기를 상징하는 이름입니다.
1시 51분
동영상 다시 시연 시작. 페르시아 왕자, 마리오128, 정체불명의 레이싱 게임, 그리고 토니호크, 소닉, 경마, 원피스, 매든 등의 게임이 간간히 컨트롤러 시연 장면과 함께 보여짐.
1시 55분
마지막 게임 보셨죠? 젤다의 전설입니다. 근데 이건 기존것들과 다르죠. 첫번째 Wii "동발" 게임인 젤다 거든요.(박수) 지금이 바로 처음 젤다의 새 시리즈-황혼의 공주를 위에서 시연하는 자리입니다. 레지 씨 등장.
여러분 준비 되셨나요?
1시 56분
(젤다의 전설 시연)
젤다는 아날 스틱과 위 컨트롤러 동시에 사용합니다. 리모컨을 흔들어 화면에 포인팅, 십자키에 무기를 저장, 멀리있는 등장인도 리모컨으로 손쉽게 조작 가능합니다. 손을 들어올려 타켓을 조준하고 바로바로 조준 발사가 됩니다.
스피커 기능 드디어 소개!!
리모컨에 스피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적을 공격하고, 성공하면 스피커에서 소리를 들려 줍니다. 이것이 숨겨진 하나의 다른 기능입니다. 계속해서 컨트롤로 중간급 몬스터를 죽이는 모습을 보여줌
부메랑 조작도 무선으로 컨트롤가능합니다.
2시 00분
던전 장면 시연
2개의 다른 모션 센서, 두개의 다른 콘트롤러를 한대 사용하여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무거운 신발 착용하며 거꾸로 서서 금속성 물체위에서 이동하는 그동안 젤다에 없었던 새로운 모습 시연. 계속해서 콘스터를 활과 칼을 이용해 죽이는 모습, 끄리고 록온도 계속해서 보여줌.
보스의 문 앞까지 진행했으나 매우 놀라운 것이 숨어 있다면서 더이상 진행하지 않음.
젤다 시연 종료.
2시 3분
젤다는 같은 날에 위와 큐브용으로 동반 출시 됩니다. 물론 위의 출시일입니다. 이제 다른 게임을 또 알려 드립니다. 사무스가 돌아왔습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3: corruption. 그리고 수퍼 마리오 갤럭시(마리오128의 정식 이름) 이 동발 됩니다. 이전까지 없었던 별똥별을 잡아 던지능 등 다양한 플레이를 보여드릴 것입니다. 붉은 용암 주위를 돌며 문어와 마리오의 대결을 보여줌. 이전보다 개선되 보이는 깔끔한 폴리곤. (익사이트 바이크를 계승한 듯한)익사이트 트럭이라는 게임이 시연 될것입니다. 트럭을 조작하며 가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정말로 레이싱의 기분을 안뎌 드릴겁니다.
프로젝트H.A.M.M.E.R는 한 깡패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이 게임도 발매 됩니다
disaster라는 재해를 소재로 한 게임도 발표 됩니다.( 화산 폭발과 차량으로 도망치는 모습 시연)
새로운 소닉의 시리즈도 위로 발매 됩니다.
물론 파이널 판타지 크리스탈 크로니클도 위로 발매 되어집니다.
진짜로 게임상에서 루키가 되어 게임하는 느낌의 매든 '07, 그리고 RAYMAN(UBISOFT), 스펀지 밥 등도 위로 발매되어질것입니다. 내일부터 시연대에서 27개의 위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박수, 환호)
2시 08분
UBI France에서 레드스틸이란 새 게임을 알려 드릴것입니다. 이 게임은 컨트롤러를 이용해 돌아다니는 fps게임으로 트리거 버튼으로 발생합니다. 간단하게 좌우로 움직이며 조작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조작하면서 정말 게임 안에 들어간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데모 보이시죠?(총으로 차를 불태우는 장면 시연) 컨트롤러를 순간적으로 조작해 뒤로 흠칫 피하는 장면 시연. 도박장으로 들어가 싸우는 장면을 추가적으로 보여준다. 우리는 인공지능을 더욱 개선하여 더욱 게임을 다채롭게 만들 것입니다. 칼로 싸우는 장면도 추가로 시연. 컨트롤러 조작으로 칼이 움직인 궤적이 화면에 오버랩됨. 닌텐도 부스에서 플래이 가능 합니다.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퇴장
2시 15분
이제 화제를 바꿔서, 뭐가 뜨거운 이슈가 될지 모여줄지, 조지 해리슨시 모셔보겠습니다(마케팅부서)
닌텐도DS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발매한 이래로 소프트, 하드 모두 성공했습니다. 2004년 말에 출시되었을때 반응 좋았죠. PSP뒤따라 나오면서 우려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기존에 보아오지못한 닌텐독스, 뇌단련 등으로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천육백만대 판매를 이루었습니다. 소니보다 100만대 더 많습니다. 닌텐독스 6백만대가 13개월만에 팔렸습니다. 와이파이, 무료, 안심, 쉽죠. 130만 유저, 4천만 이상의 세션이 생겼습니다.
2시 18분
일본에서만, 뇌단련시리즈 5백만개 이상 팔렸습니다. 우리는 수도쿠를 비롯한 일련의 게임들을 터치 제네레이션이라 명명합니다. 이제 여기서 DSL을 소개 합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오리지널 DS버전을 능가했습니다.
뉴수퍼마리오브라더스, 모든 요소가 친숙합니다. 2인용으로 무선 대전도 가능합니다. 포켓몬도 곧 발매됩니다. 6개월동안에 이미 일본에서140만 장이 팔매된 게임입니다
스타폭스와 디디콩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3도 기대해 주십시오. DS로 발매될 것이며, 3d로 완전히 재제작되었습니다.
토니호크의 새 시리즈, 세계를 돌면서 닌텐도ds의 wifi를 이용해 대전도 가능합니다.
보이스IP 기능도 있구요, 젤다의 전설 새 시리즈도 곧 나옵니다(바람의 택트 분위기, 용자의 배도 보인다). 100개 이상의 타이틀 출시를 선언하며 동영상 시연.
2시 22분
ds를 테마로 한 시연 장면 상영. 뉴수퍼마리오브라더스, 요시 아일랜드2, 포켓몬 미스테리 던전, 디디콩 레이싱 등을 보여줌
playing is believing 테마 시연 종료
-----------
2시 24분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 사장 등장
우리는 기존에 전혀 게임을 하지 않았던 사람, 기존에 게임을 즐겼던 사람 모두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부류의 사람은 성향이 다릅니다. 게임과 사용자 사이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컨트롤러를 개선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DS는 어려워 보였지만, 마이크와 터치스크린으로 개를 키우는 게임을 하면서 그들은 그것이 재미있다고 알아채기 시작했습니다.
뇌단련, 처음엔 이상해보였지만 이젠 유행이 되었습니다
2시 26분
연셜계속. 이 위의 컨트롤러는 마치ds의 터치스크린 같은 것입니다. 본체는 어떻습니까? 이 기계로 20여년간의 지난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예를 들면 테트리스 같은 예전 게임들이죠. 저는 게임을 즐기고 개발하길 계속해왔고 지금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전 무진장 바빠요. 30~40초 게임하려고 로딩 시간 기다리는거 싫습니다. 그래서 기다리기가 싫어서 게임을 못하기도 합니다. dsl을 보세요. 순식간에 잠재우고, 다시 깨워서 게임 합니다. 위 또한 사실 그런 문제가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연결 하는데 시간이 걸리기는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수 초 안에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이 기계를 만들면서 계속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게 설계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개발사들과 협력하였습니다. Wiiconnect24서비스는 온라인에 게임기가 꺼진상태에서도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여 최신 업데이트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합니다.
[Wii는 24시간동안 항상 인터넷에 접속해 있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게이머가 플레이하지 않는 동안에도요. 이를 위해서는 단지 최소한의 전력만이 소비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게이머는 게임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개발자로부터 새로운 아이템과 맵 그리고 메세지 등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 동물의 숲을 예로 들겠습니다. 게이머가 동물의 숲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여러분은 새로운 아이템과 편지를 언제든지 전송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이피 님께서 추가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의컨트롤러로 중요하지만 소프트도 매우 중요합니다. wii스포츠 게임-테니스,골프,야구를 한개의 게임에 담았습니다. wii발매일에 동시에 출시 합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은 집에 몇몇으로 정해져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벽을 허물것입니다. 나이, 성별, 게임경험을 따지지 않고 바로바로 뭔지 느끼고 게임할 수 있게 만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그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뭔가 매일 새로운 것을 보여주는 그런 게임. 감사합니다.(연설종료)
2시 34분
수천만명이 지금 이 방송을 보고 있습니다. 저기 시게루님과의 게임대결에서 승리한 세분도 이 컨퍼런스 앞쪽에 앉아 계시구요..(웃음)
이제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본부장을 모십니다
레지씨 고마워요. 말 시작하기 전에. 이...조작은 쉬워야 합니다. 리모컨이나 테니스 채 처럼요, 제가 보여드릴게요. 테니스 치는 모습을 시게루가 직접 무대에서 컨트롤러를 휘두르며 시연, 바로 화면에 반응하여 보여짐. 오늘 진행/출연자 모두 나와 테니스를 함께 하며 대단원의 막이 내림.
컨퍼런스 종료)
----------------------------------------------------------------
1시 35분
미국 코닥 극장의 장내와 객석 분위기 보여짐. 예정보다 다소 시간 늦어짐.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본부장 등장
1시 37분
시게루가 젤다의 전설 평야의 테마를 지휘중, 뒤에는 3d로 귀엽게 만들어진 캐릭터들이 반주를 하고 있다. 턱시도를 입은 시게루의 손에는 지휘봉 대신 Wii의 컨트롤러가 들려 있다.
1시 38분
박수갈채가 터져 나오며 이번에는 레이싱 게임의 화면이 나오며 위의 컨트롤러를 통해 차량을 오프로드 위에서 운전하며, 시게루는 계속해서 지휘자의 모습으로 우스꽝스러운 퍼포먼스를 시연. 뒤로는 칼부림을 하는 영상도 나오고 있다.
(사회자)여러분 미래를 보기 위해 이곳 로스엔젤레스에 모였습니다. 이제 정말로 당연히 새로운 게임계의 모든것을 대체할 새로운 느낌을 보여줄, 여러분을 위한 것들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게임의 새로운 전환,첫번째 보여드릴 내용은 게임하는 것이 믿는 것이다 입니다. (playing is believing)
1시 42분
프로모션 동영상 시연, 골프, 테니스, 리듬액션, 지휘반주, 마리오, 레이싱 등에서 콘트롤러를 온가족이 모여 활용하는 예를 시연한다. 마리오128로 보이는 영상이 등장. 마리오가 용암 속의 문어와 맛대결하고, 코인을 입수하고, 성을 뛰어다닌다. 메트로이드 영상도 잠시 시연.백인의 남자가 1인칭FPS방식의 새 메트로이드를 즐기고 있다. 이어서 일본 여성들이 탁구, 야구등 운동 등을 주제로 한 단편 미니게임의 연속을 시연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1시 44분 젤다 시연 모습이 이어서 등장, 젤다에서 칼싸움을 위 전용 컨트롤러로 조작, 낚시와 올가미 등도 위의 컨트롤러의 느낌으로 즐긴다. 시연 끝
2년 전 e3에서 닌텐도는 DS를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엥? 이었죠. 닌텐독스와 wii를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많은사람들 반응은...음....글쎄...였죠. 이제 새로운 게임을 보여드립니다.
몇몇 질문에 답변드리죠. tv한번도 안보고 영화 안보고 책 안보고 사는 사람 있나요? 없죠! 게임 한번도 안하고 사는 사람 봤나요? 아마 이건 봤을 겁니다.
이제 저는 몇몇 주요 질문에 응하는 답을 드릴게요
뭐가 다른지?
가격은?
이름은 왜 wii가 되었지?
마지막으로, 무슨 게임이, 어느 회사에서 지원되지?
많은 사람들이 알듯이 닌텐도는 여러 도전을 해왔습니다. 더 좋아기지 위해서. 다른회사들이 유행만을 따를때 닌텐도는 변화를 추구했습니다. 다른회사들에게...단편적으로 성공을 보여주었을지 모르겠지만, 결론적으로 패배입니다.
1996년 마리오64 기억하시죠? 그 충격. 당신의 시각에서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조작하는 그런 혁신, 변화, 우리는 어떻게하면 다시금 그런 변화를 줄 수 있을까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제 질문에 답변 합니다.
1.발표는 4/4분기 2006년에 발표 합니다.
1시 50분
2. 위의 괴상한 이름에 대해
계속되는 연설. 여러분 렉서스 처음 들었을때, IKEA(아이키아;심플하고 모던하고 매우 저렴한 가구를 만드는 회사) 들었을때 이름 어땠어요? 구글은요?
위는 단지 새로운 이름이라 이상한거죠. 전세계 모든(we)우리를 위한 게임기를 상징하는 이름입니다.
1시 51분
동영상 다시 시연 시작. 페르시아 왕자, 마리오128, 정체불명의 레이싱 게임, 그리고 토니호크, 소닉, 경마, 원피스, 매든 등의 게임이 간간히 컨트롤러 시연 장면과 함께 보여짐.
1시 55분
마지막 게임 보셨죠? 젤다의 전설입니다. 근데 이건 기존것들과 다르죠. 첫번째 Wii "동발" 게임인 젤다 거든요.(박수) 지금이 바로 처음 젤다의 새 시리즈-황혼의 공주를 위에서 시연하는 자리입니다. 레지 씨 등장.
여러분 준비 되셨나요?
1시 56분
(젤다의 전설 시연)
젤다는 아날 스틱과 위 컨트롤러 동시에 사용합니다. 리모컨을 흔들어 화면에 포인팅, 십자키에 무기를 저장, 멀리있는 등장인도 리모컨으로 손쉽게 조작 가능합니다. 손을 들어올려 타켓을 조준하고 바로바로 조준 발사가 됩니다.
스피커 기능 드디어 소개!!
리모컨에 스피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적을 공격하고, 성공하면 스피커에서 소리를 들려 줍니다. 이것이 숨겨진 하나의 다른 기능입니다. 계속해서 컨트롤로 중간급 몬스터를 죽이는 모습을 보여줌
부메랑 조작도 무선으로 컨트롤가능합니다.
2시 00분
던전 장면 시연
2개의 다른 모션 센서, 두개의 다른 콘트롤러를 한대 사용하여 다양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무거운 신발 착용하며 거꾸로 서서 금속성 물체위에서 이동하는 그동안 젤다에 없었던 새로운 모습 시연. 계속해서 콘스터를 활과 칼을 이용해 죽이는 모습, 끄리고 록온도 계속해서 보여줌.
보스의 문 앞까지 진행했으나 매우 놀라운 것이 숨어 있다면서 더이상 진행하지 않음.
젤다 시연 종료.
2시 3분
젤다는 같은 날에 위와 큐브용으로 동반 출시 됩니다. 물론 위의 출시일입니다. 이제 다른 게임을 또 알려 드립니다. 사무스가 돌아왔습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3: corruption. 그리고 수퍼 마리오 갤럭시(마리오128의 정식 이름) 이 동발 됩니다. 이전까지 없었던 별똥별을 잡아 던지능 등 다양한 플레이를 보여드릴 것입니다. 붉은 용암 주위를 돌며 문어와 마리오의 대결을 보여줌. 이전보다 개선되 보이는 깔끔한 폴리곤. (익사이트 바이크를 계승한 듯한)익사이트 트럭이라는 게임이 시연 될것입니다. 트럭을 조작하며 가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정말로 레이싱의 기분을 안뎌 드릴겁니다.
프로젝트H.A.M.M.E.R는 한 깡패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이 게임도 발매 됩니다
disaster라는 재해를 소재로 한 게임도 발표 됩니다.( 화산 폭발과 차량으로 도망치는 모습 시연)
새로운 소닉의 시리즈도 위로 발매 됩니다.
물론 파이널 판타지 크리스탈 크로니클도 위로 발매 되어집니다.
진짜로 게임상에서 루키가 되어 게임하는 느낌의 매든 '07, 그리고 RAYMAN(UBISOFT), 스펀지 밥 등도 위로 발매되어질것입니다. 내일부터 시연대에서 27개의 위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박수, 환호)
2시 08분
UBI France에서 레드스틸이란 새 게임을 알려 드릴것입니다. 이 게임은 컨트롤러를 이용해 돌아다니는 fps게임으로 트리거 버튼으로 발생합니다. 간단하게 좌우로 움직이며 조작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조작하면서 정말 게임 안에 들어간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데모 보이시죠?(총으로 차를 불태우는 장면 시연) 컨트롤러를 순간적으로 조작해 뒤로 흠칫 피하는 장면 시연. 도박장으로 들어가 싸우는 장면을 추가적으로 보여준다. 우리는 인공지능을 더욱 개선하여 더욱 게임을 다채롭게 만들 것입니다. 칼로 싸우는 장면도 추가로 시연. 컨트롤러 조작으로 칼이 움직인 궤적이 화면에 오버랩됨. 닌텐도 부스에서 플래이 가능 합니다.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퇴장
2시 15분
이제 화제를 바꿔서, 뭐가 뜨거운 이슈가 될지 모여줄지, 조지 해리슨시 모셔보겠습니다(마케팅부서)
닌텐도DS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발매한 이래로 소프트, 하드 모두 성공했습니다. 2004년 말에 출시되었을때 반응 좋았죠. PSP뒤따라 나오면서 우려도 있었습니다. 우리는 기존에 보아오지못한 닌텐독스, 뇌단련 등으로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천육백만대 판매를 이루었습니다. 소니보다 100만대 더 많습니다. 닌텐독스 6백만대가 13개월만에 팔렸습니다. 와이파이, 무료, 안심, 쉽죠. 130만 유저, 4천만 이상의 세션이 생겼습니다.
2시 18분
일본에서만, 뇌단련시리즈 5백만개 이상 팔렸습니다. 우리는 수도쿠를 비롯한 일련의 게임들을 터치 제네레이션이라 명명합니다. 이제 여기서 DSL을 소개 합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오리지널 DS버전을 능가했습니다.
뉴수퍼마리오브라더스, 모든 요소가 친숙합니다. 2인용으로 무선 대전도 가능합니다. 포켓몬도 곧 발매됩니다. 6개월동안에 이미 일본에서140만 장이 팔매된 게임입니다
스타폭스와 디디콩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3도 기대해 주십시오. DS로 발매될 것이며, 3d로 완전히 재제작되었습니다.
토니호크의 새 시리즈, 세계를 돌면서 닌텐도ds의 wifi를 이용해 대전도 가능합니다.
보이스IP 기능도 있구요, 젤다의 전설 새 시리즈도 곧 나옵니다(바람의 택트 분위기, 용자의 배도 보인다). 100개 이상의 타이틀 출시를 선언하며 동영상 시연.
2시 22분
ds를 테마로 한 시연 장면 상영. 뉴수퍼마리오브라더스, 요시 아일랜드2, 포켓몬 미스테리 던전, 디디콩 레이싱 등을 보여줌
playing is believing 테마 시연 종료
-----------
2시 24분 이와타 사토루 닌텐도 사장 등장
우리는 기존에 전혀 게임을 하지 않았던 사람, 기존에 게임을 즐겼던 사람 모두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두 부류의 사람은 성향이 다릅니다. 게임과 사용자 사이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컨트롤러를 개선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DS는 어려워 보였지만, 마이크와 터치스크린으로 개를 키우는 게임을 하면서 그들은 그것이 재미있다고 알아채기 시작했습니다.
뇌단련, 처음엔 이상해보였지만 이젠 유행이 되었습니다
2시 26분
연셜계속. 이 위의 컨트롤러는 마치ds의 터치스크린 같은 것입니다. 본체는 어떻습니까? 이 기계로 20여년간의 지난 게임들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예를 들면 테트리스 같은 예전 게임들이죠. 저는 게임을 즐기고 개발하길 계속해왔고 지금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 전 무진장 바빠요. 30~40초 게임하려고 로딩 시간 기다리는거 싫습니다. 그래서 기다리기가 싫어서 게임을 못하기도 합니다. dsl을 보세요. 순식간에 잠재우고, 다시 깨워서 게임 합니다. 위 또한 사실 그런 문제가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연결 하는데 시간이 걸리기는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수 초 안에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이 기계를 만들면서 계속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게 설계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개발사들과 협력하였습니다. Wiiconnect24서비스는 온라인에 게임기가 꺼진상태에서도 온라인 상태를 유지하여 최신 업데이트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합니다.
[Wii는 24시간동안 항상 인터넷에 접속해 있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게이머가 플레이하지 않는 동안에도요. 이를 위해서는 단지 최소한의 전력만이 소비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게이머는 게임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개발자로부터 새로운 아이템과 맵 그리고 메세지 등을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 동물의 숲을 예로 들겠습니다. 게이머가 동물의 숲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여러분은 새로운 아이템과 편지를 언제든지 전송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이피 님께서 추가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의컨트롤러로 중요하지만 소프트도 매우 중요합니다. wii스포츠 게임-테니스,골프,야구를 한개의 게임에 담았습니다. wii발매일에 동시에 출시 합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은 집에 몇몇으로 정해져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벽을 허물것입니다. 나이, 성별, 게임경험을 따지지 않고 바로바로 뭔지 느끼고 게임할 수 있게 만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그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뭔가 매일 새로운 것을 보여주는 그런 게임. 감사합니다.(연설종료)
2시 34분
수천만명이 지금 이 방송을 보고 있습니다. 저기 시게루님과의 게임대결에서 승리한 세분도 이 컨퍼런스 앞쪽에 앉아 계시구요..(웃음)
이제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본부장을 모십니다
레지씨 고마워요. 말 시작하기 전에. 이...조작은 쉬워야 합니다. 리모컨이나 테니스 채 처럼요, 제가 보여드릴게요. 테니스 치는 모습을 시게루가 직접 무대에서 컨트롤러를 휘두르며 시연, 바로 화면에 반응하여 보여짐. 오늘 진행/출연자 모두 나와 테니스를 함께 하며 대단원의 막이 내림.
컨퍼런스 종료)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