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 개념
2. 기본 루트사실 경험치 노가다는 주요 캐릭터를 위한 것은 아닙니다.
어차피 시나리오만 완료해도 40렙 중반은 되는데,
50렙이 만렙인데 굳이 경험치 노가다를 위한 세팅까지 할 필요는 없거든요.
하지만, 엔드 컨텐츠로 분류되는 야수, 드론 키우기를 하려면 레벨 노가다는 필수적이 됩니다.
한 3판 정도 돌면 클래스 레벨은 풀로 채울 수 있습니다.
야수에게 경험치를 몰빵해주는 각종 특성을 세팅해두고, 가장 좁은 기본 맵을 가장 높은 난이도로 도는 방식입니다.
하다보면 뭔가 미니 게임 하는것 같기도 하고,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난이도 : ESC 누르고 난이도 설정에서 가혹함 선택
맵 선택 : 상황판에서 도전 모드 켜고 6. 가랑잎 공원 선택
참가 인원 : 헤이싱, 레이, 지젤(카일리)
헤이싱과 레이 두 명을 돌리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수를 키울거면 지젤, 드론을 키울거면 카일리를 선택해야겠지요.
※ 야샤는 비가 오는 곳에서는 소환이 안 됩니다.
가랑잎 공원은 비가 내려서 소환이 안 되니까, 야샤의 기본 특성에 빗속의 야수를 장착해야 소환이 가능해집니다.
3. 특성 세팅
가랑잎 공원에서는 중앙의 6명은 고정으로 등장하는데, 둘레 도로에는 랜덤하게 3팀 정도 등장합니다.
그래서, 이동하면서 체크를 해야 하는데 들키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START 지점에서 한 명은 위(그림상 1-2-3-4)로, 한 명은 왼쪽(그림상 A-B-4)으로 보내서 주위 도로를 먼저 정리하고
마지막에 가운데 모여있는 C위치의 6명을 정리하는게 깔끔합니다.
C위치인 가운데 6명을 먼저 처리하게 되면, 3번이나 A번 위치에서 몰려오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마찬가지로, 3번이나 A번 위치의 적들도 한 방에 못 처리하면 중앙의 C적들에게 어그로가 튈 수 있는데, 이건 어쩔 수 없어요.
충격장이나 두 번째 심장 특성을 랜덤하게 가지고 있으면 할 수 없으니까요.
여기서 적들이 있는지 확인 겸 공격하는 위치가 중요한데, 조금만 틀려도 적에게 들킬 수 있으니까 잘 외워놔야 합니다.
일단 턴이 오는 대로 쩔해줄 캐릭터는 이동 먼저 시키고, 지젤이나 카일리는 야수나 드론을 소환합니다.
이후 경찰들은 모두 철수시켜버리고, 지젤/카일리와 야수/드론은 턴 종료만 하면 됩니다.
(대기는 턴이 더 빨리 오니까, 턴 종료로 넘기세요)
○ 1번 처리 위치
START 지점에서 위로 올라갈 때 도로 한 가운데로 가면 들킬 수 있으니까, 왼쪽 인도쪽으로 살짝 틀어서 아래 위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왼쪽 아래 구석에 보이는 계단 기준으로 3칸 정도 위입니다.
○ 2번 처리 위치
위 1번 장소에서 2번 장소로 갈 때는 안쪽 화단을 거쳐서 이동하세요. 도로나 인도로 가면 바로 들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그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헤이싱을 위로 보내면 이 단계는 생략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 1번, 2번 동시 처리 팁
헤이싱을 위로 보내면, 1번 위치에서 2번 위치의 적까지 모두 소탕 사격을 둘 다 걸치게 해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2번 위치에는 있건 없건 일단 갈기는거지요.
사실 1번과 2번 위치에 둘 다 적들이 나왔다면, 거리가 가까워서 1번 적들 처리시 경보 울리면서 2번 적들도 무조건 몰려오게 되거든요.
그래서, 아예 헤이싱을 항상 위쪽으로 보내서, 1번과 2번을 같이 처리하면 더 편해집니다.
(만약 2번 적들이 없어도 손해보는건 없으니까요)
○ 3번 처리 위치
2번까지 처리한 후, 아래 위치로 오면 3번 위치가 확인이 됩니다.
여기서, 가급적 횡단보도는 밟지 않는게 좋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되게 널널해 보이지만, 화면의 대머리가 뒤를 보고 있다면 횡단보도에 있어도 걸리거든요.
특히, 헤이싱으로 처리한다면 소탕 사격 방향을 우측으로 틀어야, 좌측의 중앙에 있던 적들이 안 튀어나옵니다.
그리고, 원콤을 못내서 처리가 지연되도 중앙의 적들에 어그로가 튀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 4번 처리 위치
4번의 적들은 START 지점에서 위로 출발한 캐릭터가 처리하게 될지, 왼쪽으로 출발한 캐릭이 처리하게 될지 모릅니다.
적들을 못 만난 캐릭터가 먼저 도착해서 처리하게 되겠지요.
일단 위로 출발한 캐릭터 기준으로는 아래 위치를 참고하세요.
왼쪽에 보이는 버스의 중간 즘인데, 우측에 보이는 나무 박스를 기준으로 위치를 잡으시면 됩니다.
○ A번 처리 위치
이번에는 START 지점에서 왼쪽으로 출발한 캐릭터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횡단보도에 한 칸 걸치거나 한 칸 뒤 정도면 적들이 보이는데, 밤이라 멀리서 횡단보도는 안 보입니다.
우측의 자동차 뒷부분을 기준으로 외워두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만약 여기서 헤이싱으로 공격한다면 소탕 사격을 너무 정직하게 쏘지 마시고, 왼쪽으로 틀어서 쏴야 합니다.
아래 그림 기준으로 우측 방향에는 공원 중앙부분의 적들이 모여 있는데, 공격 범위에 들어간건지 우루루 몰려오거든요.
○ B번 처리 위치
A번 위치에서 맵 끝부분까지 길게 쭉 달려서, 아래처럼 차에 붙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로등 가까이 가면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만약 헤이싱이라면 소탕 사격을 살짝 왼쪽으로 꺾어서 쏴야, 우측에 남아있는 공원 중앙부의 적들이 안 몰려옵니다.
○ 4번 처리 위치
여기서 보통은 중앙의 C 위치 적들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끝내게 되는데, 만약 적들이 위쪽에 모두 몰려 있다면,
START에서 왼쪽으로 이동한 캐릭터는 널널하게 이동만 했을테니까, 4번 위치 적들을 맡아야 될 수도 있습니다.
횡단보도를 벗어나지 않는 위치에서 확인, 공격하시면 됩니다. 횡단보도를 넘으면 적들의 시선 방향에 따라 들키는 경우가 있거든요.
횡단보도는 멀리서 안 보이니까, 왼쪽의 자동차 기준 끝선에서 2칸 아래라고 보시면 됩니다.
○ C번 처리 위치 : START에서 왼쪽 출발 기준
C번 적들은 헤이싱으로 마무리해야 깔끔합니다. 6명이 퍼져있기 때문에 레이로는 한 번에 안 되거든요.
헤이싱이 START에서 왼쪽으로 출발해서 아래를 훑고 갔다면
아래 보이는 것처럼 맵 기준 9시 방향의 계단 올라가서, 2칸째 위치에서 공격하면 6명 모두 사거리에 닿습니다.
○ C번 처리 위치 : START에서 위로 출발 기준
만약에 헤이싱이 위로 출발했다면, 맵 기준 12시 방향인 아래 보이는 위치를 기억해 두세요.
계단 쪽은 스푼교 무도가가 돌아보고 있으면 시야에 노출되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아래 위치에서는 적들이 있는 바닥을 선택할 수 있어서 소탕 사격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특성 획득 방법
성실한 후견인
학습 : 경험치 30% 추가
이해 : 경험치 50% 추가
통찰 : 경험치 70% 추가
후견인 : 얻은 경험치의 50% 저렙에게 분배 (추가 특성 효과 : 50% 추가 분배)
성실한 후견인 특성 세트를 활용해서 키우게 됩니다.
쩔을 해주는 캐릭터가 경험치를 왕창 얻게 하면서, 그 경험치의 50%(추가 50%)를 야수(드론)에게 분배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지젤의 경우, 사냥꾼으로 바꾸고 야수 조련사 특성을 장착해 주세요.
야수 조련사 : 야수와 주인의 레벨 차이 1당 10% 추가 경험치
만약에 위의 특성들을 구하기 힘들다면, 어둠추적자 특성 세트만이라도 세팅하시면 해볼만 할겁니다.
어둠사냥꾼 (밤인 경우 적의 반응 공격 무조건 회피, 비전투 상태 적에 대한 공격 무조건 적중)
올빼미의 눈 : 야간 시야 3 증가
야행성 : 회피, 방어, 명중, 치명타 적중률 5% 증가, 야간 시야 1 증가
기습: 비전투, 수면 상태 적에게 100% 피해량 증가
전광석화 : 턴 당 반응사격 1회 무조건 회피
위 설명 보시면 알겠지만, 들키지만 않는다는 전제 하에 회피 불가 공격에 피해량 100% 증가 효과 때문에
아직 스펙이 떨어져도 적들을 잡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다 방어율을 50% 감소시키는 돌파구 특성 하나 더 넣어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들키면 망한다는 점...
5. 기타 팁
연쇄 사격 ☞ 총잡이 16레벨 획득
격앙 ☞ 청소부 4레벨 획득
무차별 사격 ☞ 청소부 8레벨 획득
반동 제어 ☞ 청소부 12레벨 획득
총열 강화 ☞ 지젤. 총잡이 12레벨 획득
대학자 ☞ 카일리 합류시 해금 (시나리오 5-7에 합류)
전문 서적 ☞ 카일리. 학자 1레벨 획득
응용 지식 ☞ 카일리. 학자 12레벨 획득
멀리 던지기 ☞ 투척꾼 1레벨 획득
높이 던지기 ☞ 투척꾼 12레벨 획득
빨리 던지기 ☞ 투척꾼 16레벨 획득
흔들기 ☞ 연금술사 4레벨 획득
화합물 만들기 ☞ 연금술사 12레벨 획득
질주, 신속, 뛰어난 발걸음, 전광석화 ☞ 제이슨 (6. 가랑잎 공원. 중앙부)
관통 사격, 재장전 ☞ 마르코 (시나리오 2-3)
한계 돌파 ☞ 빙하 티마 (강력27. 112번 외곽 도로. 초입부)
재정비, 충전 ☞ 전격 티마 (강력27. 112번 외곽 도로. 초입부)
카리스마 ☞ 알비노 네구리 (강력35. 철의 숲 오염지. 중앙부 높은 지형)
과충전 ☞ 체체 (38. 푸고 번화가)
희열 ☞ 다리우스 (강력31. 별빛 사거리)
신속, 한방에 한 명씩 ☞ 아이 지아 (시나리오 4-3. 갈림길) ☞ 아이 지아는 필터링 돼서 자꾸 뿅뿅으로 나와서 띄어씀
유리한 위치, 신속한 대응 ☞ 스푼교 투척꾼 (시나리오 4-3. 갈림길. 먼지바람 톨게이트)
야행성, 올빼미의 눈, 기습 ☞ 제프 (강력39. 푸른 안개 G 물류센터. 휴게실 후문 출발)
날카로운 기백 ☞ 스푼교 살육자 (40. 까마귀 폐허 지하수로)
극의 ☞ 푸의 애완 동물 백운 포획 후 육성시 직업 레벨 8레벨 획득
(시나리오 5-4. 각자의 긍지. 중앙부 건물 2층 or 마당) (강력46. 자홍 거리 상점가. 남쪽에서 시작하면 가까움)
야수 조련사 ☞ 야수 길들이기 일정 횟수 이상시 해금 (아마도 5회?)
이해 : 학습 특성 조합하면 해금
통찰 : 이해 특성 조합하면 해금
히스테리 ☞ 시나리오 4-4. 과거의 잔향. 시온으로 전투 승리하거나 레이 선택시 획득
원칙주의 ☞ 시나리오 5-2. 한 걸음 물러나서. 초반 선택지 '돌입한다' 선택시 획득
열린 마음 ☞ 시나리오 4-5 괄목상대. 전부 다른 팀으로 분기 선택시 획득
융통성 ☞ 시나리오 5-2. 한 걸음 물러나서. 초반 선택지 '기다린다' 선택
정중한 거절 ☞ 직언 특성 조합하면 해금
작전상 후퇴 ☞ 시나리오 4-4. 과거의 잔향. 시온으로 탈출시 획득
출동 화면에서 멤버 편성도 등록해둘 수 있습니다.
일단 멤버 구성해 두고, 아래 보이는 추가 및 편집에 들어가서 저장해두시면, 이후 등록된 편성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출동 화면에서 전직과 특성판 교체도 가능합니다. 특성판 밑에 보이는 노란색 구분명 클릭하면 되요.
(저는 한참 늦게 알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