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암즈에 좀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데.
파고들게 너무 없어서 그런지 솔직히 게임들이 그게 그거같음
멀리서 견제기 넣고 가까이서 누가 주먹을 잘참냐 싸움? 같고
그나마 맵이 이걸 조금 해결해주는거 같은데. 그정도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아직 7랭크이긴 한데.. 아래 10랭크인 분이 하시는거 보니까 10랭크도 비슷한거같아요(막는건 정말 잘하시긴하던데)
최대한 캐주얼하고 마스터하기 어려운 게임을 지향한다지만 마스터 하기 어려운건 둘째치고 너무 캐주얼해서 게임에 파고들 요소가 적은데다
그러다보니 계속 즐길만한 건덕지가 없는거 같고 거기에 컨텐츠까지 적으니 게임이 지금 루즈해 졌달까..
이게 스플래툰이랑 비슷한 현상이라고들 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부정적인게 스플래툰은 tps인데다 협동게임이라 파고들거나 같이하는 재미가 있어서
고무적인 상황이였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위에 쓴거처럼 파고들 요소도 별로 없는거 같고, 협동게임조차 아님
같이하는 모드는 있지만 진짜 최악이고..(이건 진짜 다시 만들어야 된다고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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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봐도 이건 꾸준히 컨텐츠 내주는게아닌이상은 오래못갈게임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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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격겜을 고인물장르로 만들어버린 일등공신이 콤보라고 생각해서 콤보에 대해선 부정적입니다 콤보쓰는건 고수들이나 재밌지 이게 격겜 입문자입장에선 게임시작하자마자 갑자기 공중에 뜨더니 땅에 떨어지면 딸피되는 뭐같은 일의 반복뿐이라..다만 모션의 다양화는 좀 필요하다고봐요 하다못해 페인트액션은 꼭 필요합니다 펀치 빗맞힌 쪽이 일방적으로 불리하다보니 게임 시스템 좀 이해한 유저랑 멀티매칭잡히면 둘다 손을 안뻗음.. 좋든싫든 니가와 스타일의 루즈한 게임이되어버리더군요 물론 뭐 펀치하나 미끼로 던지고 내 동체시력을 믿고 카운터 노리는 방법도 있긴하겠습니다만..좀더안전하게 페인트모션으로 낚고 치고들어갈 틈이라도 만들면 심리전이생기고 무작정 가드굳히기,눈치보기만 해야 할 필요가없는 선택지라도 있을텐데 심리전 걸 요소가 너무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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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게하긴 합니다. 그래서 랭크도 돌리고 있고요. 제가 하고싶었던 말은 이게 오래 못가겠단 거였습니다. 위에 쓴거처럼 컨텐츠나 파고들 요소도 부족해보이고. 스플래툰처럼 좋아지기 힘든 구조라고 생각하거든요. | 17.06.19 21: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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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한 파고들만한건 rpg적 요소가 아니라 격겜에서 파고들 요소를 말하는 거였습니다. 철권이랑 비교하셨는데 철권의 하단 중단 상단 심리나 콤보 . 여러 기술을 활용한 공격. 님이 말하신 콤보. 캔슬. 제가 철권은 군대에서 해본게 다긴 하다만 무릎님이나 아빠킹님 방송보면 다양한갓들이 게임에 있는건 알겠더군요. 파고들거란건 그런걸 말하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행동이 몇개 더 추가됐으면 한다고 했었어요. | 17.06.19 2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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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런게 없어서 좋았습니다. 직관적이죠. 손 뻗으면 뻗는거고, 뛰면 뛰는거고, 대시하면 대시하는 것 뿐인 게임이고 콤보, 상중하단 외울 필요도 없고. 제가 제일 싫어하는 대전게임이 철권이라 그런지 암즈는 눈에 보이는대로 휘둘러대서 사실상 정확하게 가격할 수 있는 사람이 이기는 경기라 더 좋았습니다. | 17.06.20 2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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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나 캔슬. 다양한 모션. 다양한 심리요. 격겜에서파고든다면 그정도잖아요? | 17.06.19 21: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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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정도까지는 안바라지만 적어도 반정도만이라도 비슷했으면 해요. 그리고 철권이 고인물소리 듣게된건 그만큼 파고들게 많다는거고 입문이 힘들지만 그만큼 격겜으로서 즐길게 많은거라고 생각합니다. 입문하기 쉬운건 이미 입문한 사람이랑은 딱히 상관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미 입문했으니 더 많은걸 즐기기 바라는게 평범하다 생각해요. 게다가 철권은 지금 7꺼지 나온 오래된 게임이고요. 잘하는 사람이 많은건 그게 큰거라고 생각해요. | 17.06.19 21: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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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다른 방향으로 컨텐츠가 많았음 하내요..갠적으로 철권은 너무 어려워서..아예 감도 못잡겠더라구요.. | 17.06.19 2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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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은 저도 포기한지라.. 그건 정말 적응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패드로 합니다. | 17.06.19 21: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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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격겜을 고인물장르로 만들어버린 일등공신이 콤보라고 생각해서 콤보에 대해선 부정적입니다 콤보쓰는건 고수들이나 재밌지 이게 격겜 입문자입장에선 게임시작하자마자 갑자기 공중에 뜨더니 땅에 떨어지면 딸피되는 뭐같은 일의 반복뿐이라..다만 모션의 다양화는 좀 필요하다고봐요 하다못해 페인트액션은 꼭 필요합니다 펀치 빗맞힌 쪽이 일방적으로 불리하다보니 게임 시스템 좀 이해한 유저랑 멀티매칭잡히면 둘다 손을 안뻗음.. 좋든싫든 니가와 스타일의 루즈한 게임이되어버리더군요 물론 뭐 펀치하나 미끼로 던지고 내 동체시력을 믿고 카운터 노리는 방법도 있긴하겠습니다만..좀더안전하게 페인트모션으로 낚고 치고들어갈 틈이라도 만들면 심리전이생기고 무작정 가드굳히기,눈치보기만 해야 할 필요가없는 선택지라도 있을텐데 심리전 걸 요소가 너무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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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격겜에서 콤보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실상 콤보란게 한줄 커맨드만 외우고 컴터 생대로 연습하면 금방 하는거라. 물론 실전에서 하는건 다르겠다만. 나머지는 동감합니다. 정말 뭔가 있어야되요. 잘하는 사람들 영상을 봐도 제가 하는거랑 다를게 없단게.. 그냥 원패턴 게임인거 같아요. | 17.06.20 0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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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오히려 게임이 오래 못갈거 같단 생각이 들어서 써봤습니다. 잘한다는 사람들 영상을 봐도 그냥 똑같거든요. 윗분 말대로 근접하면 니가와 스타일입니다. 모든 게임이 다 '견제하다 근접하면 니가와' 이겁니다. 맨날 이 패턴만 보면 질리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지금이야 재밌게 한다만 계속 이런식이면 오래 못할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 17.06.20 01: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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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특한 게임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근데 그게 컨텐츠량이랑은 별개라 생각해요 | 17.06.20 09: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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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봐도 이건 꾸준히 컨텐츠 내주는게아닌이상은 오래못갈게임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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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하는건 누가 이기냐가 아닙니다.. 원패턴이란겁니다. 타이밍 잘잡고 주먹 실수없이 잘날리면 더 유리하죠. 당연한 겁니다. 근데 이게 제가 하는거던 10랭크분이 하는거던 똑같은 패턴이라 부정적이랑 겁니다. | 17.06.20 09:1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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