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퍼런스는 OS포럼의 몇가지 슬라이더 참조
- 조작방식,난이도가 딱 제가 원하는 기준이 없어서 섞어서 테스트해본 슬라이더 입니다
- 조작은 존 타격 , 핀포인트 피칭 기준 난이도 투타 전부 레전드 난이도 기준 입니다
어느샌가 해외 유명 슬라이더들의 기준이 디렉셔널 타격, 클래식 피칭이 주류가 돼서
스탯이 조금 더 우선인 분들은 해외 유명 슬라이더가 추천되고
저처럼 , 직플에서 스탯도 중요하지만 조작의 재미가 더 좋으신 분들에게 추천
- 슬라이더 값은 23에서 많이 좋아졌고 , 24도 꽤 좋아져서 디폴트 슬라이더도 훌륭합니다 경기로 얻는 경험치가 우선인 분이면 슬라이더 조절 X
- 그러나 피치 스피드는 대부분 건드시기 때문에 겸사 겸사 조절하실분은 권장
- * 더 많은 볼넷 허용을 위해서 스트라이크 존 OFF , 피칭커서 OFF , 진동 OFF를 권장합니다 *
- 제가 선호하는 게임 플레이는 프랜차이즈는 우승이 아니고 , 고른 팀의 작년성적 바탕에 올해 예상성적쯤 나오는 난이도 입니다
작년에 전 피츠버그로 1시즌 9이닝 직플을 했는데 , 4등 5등 경쟁하다가 5등으로 마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런 정도의 난이도와 성취감을 우선합니다
플레이한 샌프도 3위의 성적중입니다 승률 .440
- 테스트 조작용 팀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였으며 , 자이언츠의 올해 예상 순위는 디비전4위였고 , 스넬 영입 이후 3등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저도 스넬 영입 뉴스가 뜬 후 , 프랜에서 스넬을 FA영입했지만 , 1이닝 던지고 머리에 공 맞아서 2달 부상이라 사실상 스넬 없는 투수진 기준..ㅠ)
대략적인 샘플 사이즈는 30경기 근처이고 ,
조금씩 건드렸던 수치들의 변동이 있었기 때문에 대략 20~30경기 표본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당 득점 4.28점 실점 5.6점
홈런 1.21개 상대팀 1.28개
팀타율 .252
득점 19위 실점 27위
를 기록했으며
2023시즌 자이언츠의 실제 순위는 홈런 19위 (1.07개) 득점 24위 (4.16점) 실점 15위 (4.43점) 팀타율 .235 입니다
직접 플레이한 로스터 기준으로 작년 기준 타자들은 전력이 보강됐고
투수진은 현실부상인 선수들을 쓰지 않고 스프링캠프 참고해서 로테이션짜서 플레이했으니까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ㅎㅎ
목록에 없는 나머지 수치는 기본값인 5로 두시면 됩니다
Human Foul Frequency: 4
Human Starter Stamina: 6
CPU Power: 6
CPU Foul Frequency: 4
CPU Starter Stamina: 6
CPU Strike Frequency: 4
Fastball Pitch Speed: 6
Offspeed Pitch Speed: 6* 난이도마다 같은 수치여도 공 빠르기는 달라서 혹시 홀옵으로 하실려면 8도 좋습니다
레전드에서도 체감은 7이 좋긴한데
제 경우에는 그렇게 해버리면 보더라인피칭이랑 공 반개 한개 빠지는게 늘어나는 레전드에서는 볼넷고르기가 조금 힘들어져서 6으로 합니다
Fielding Errors Infield: 6
Fielding Errors Outfield: 6
Throwing Errors Infield: 6
Fielder Run Speed: 4
Infield Arm Strength: 4
Baserunner Speed: 4
늘 그렇지만 주자 스피드,야수어깨,수비수 스피드는 세트라서 유기적이고 복합적입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2루타 3루타가 많고 , 주자스피드가 -1 됐으므로 , 과도한 더블플레이의 증가 상쇄를 위해 내야수 어깨 -1
수비수 스피드도 5보다는 4로 뒀을때 아슬아슬한 타구를 수비 좋은 선수는 따라갔으며 대부분의 플레이에서 체감이 좋은거 같습니다
Baserunner Steal Ability: 7
Baserunner Steal Frequency: 6
베이스 크기 확대,견제 제한 등으로 작년 올해 메이저 실제 도루 시도와 성공률이 좋아졌기 때문에 수치도 버프
전 샌프라서 크게 뛸 선수가 없는데
상대팀으로 템파나 애리조나 이런팀 만나면 진짜 정신 없습니다...ㄷㄷ
Wind: 6
Gameplay Injury: 7
인게임 부상은 7인데 30경기 정도 하면서 머리통에 공 맞고 부상 뜬 스넬을 제외하고
경미한 부상 3회 , IL에 오를 부상은 1번 나왔으니까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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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 - 컨트롤 항목에서 제일 밑에 바이브레이션 OFF하시면 됩니다 타격도 같이 꺼지는게 아쉽긴한데 전 개인적으로는 타격진동없어지는 아쉬움보다는 내가 정확히 어디쯤 커서가 있는지 모르는게 훨씬 좋더라구요 ㅎㅎ | 24.03.22 17: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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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조작하는 재미가 좋아서 대부분 끄고 하는데 바이브레이션을 끄면 투구시엔는 스트존도 부정확해져 볼넷도 나오고 재미있을것 같은데 타격시 진동도 같이 없어지는군요. 아쉽습니다. | 24.03.22 17:41 | |
(IP보기클릭)117.111.***.***
아 다른 질문인데 혹시 수비송구시 버튼애큐러시로 할때 밑에 바 끄고하면 어떤 기준으로 누르고 있다가 뗏을 경우 녹색바에 들어가게 될까요? 송구 동작을 보고 하는걸까요? | 24.03.22 17: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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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바 라는게 accuracy chevrons 말씀하시는거죠 ??? 화살표 같은거 ??? 그건 일단 전 별로 필요없어서 끄고 하구요 버튼 어큐러시에서 그린 영역에 넣는 방법은 단순하게는 1가지 뿐입니다 수비수의 자세에 따라 게이지가 동적이긴하지만 단순하게 녹색영역에 눈금이 갈때까지 길게, 또는 짧게 버튼을 누르고 있는거요 밑에 바는 입력값의 결과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용도밖엔 없습니다 ㅎㅎ | 24.03.22 18: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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넹..맞습니다. chevrons을 끄고 하면 어느정도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떼어야 chevrons를 키고 했을때 초록색 영역에 들어가는지 감이 없어서요. 수비수 동작을 보고 감(송구할때 손에서 공이 떨어지는 순간까지 누르고 있다가 떼는걸까요)으로 하는걸까요? | 24.03.22 19:14 | |
(IP보기클릭)218.157.***.***
질문이 이해가 잘 가질 않습니다 ㅠㅠ ㅎㅎㅎ 송구 방법 - 버튼 어큐러시로 하면 머리 위에 게이지로 모든 결정을 내리는 거라서 발 밑에 쉐브론은 상관이 없고.. 머리위에 송구 미터를 보고 그린 영역에 갈때까지 누르고 있다가 떼시면 됩니다 머리 위에 게이지가 나오는데 쉐브론 껐다고 왜 수비수 동작을 보신다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 24.03.22 19:20 | |
(IP보기클릭)124.53.***.***
아. 제가 잘못알고 있었네요. 버튼애큐러시로 설정하고 그 송구미터를 안 나오게 하는법은 없는가 보군요. 전 accuracy chevrons를 끄면 송구미터가 안나오는줄 알았네요.- - 그럼 accuracy chevrons의 온 오프는 무슨 차이일까요? | 24.03.22 20:00 | |
(IP보기클릭)218.157.***.***
네. 23버전부터 송구미터는 동적으로 변해서 예전에 있던 미터가 있지만 ui만 끄는건 사라졌구요 위에 설명했듯이 질문하신 옵션은 입력값 결과의 시각화입니다 초록 노랑 빨강으로 송구 품질을 알 수 있고 화살표의 길이가 길다면 게이지를 오래 누른(중앙에서 오른쪽에 치우친) 송구라는겁니다 결과표시용 ui라서 결과에 영향이 가는건 없습니다 발밑에서 지저분해보이므로 끄는게 낫다입니다 | 24.03.22 20:07 | |
(IP보기클릭)124.53.***.***
아..무슨말씀인지 이해했네요. 감사요. | 24.03.22 20: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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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57.***.***
예전부터 왜 그렇게 내야땅볼에 집착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솔리드5인 상태로도 전 충분히 다양한 타구 보고 있습니다 . OS포럼에서도 타자가 찍어친 공이 바운드돼서 1루수 키 넘기는 것도 봤구요 본인이 좋으시다면 3으로 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작년 30팀이 162경기씩 해서 약한 타구는 1등 꼴지 줄 세워도 13퍼센트에서 17퍼센트 밖에 되질 않습니다 땅볼 비율은 1등 꼴지가 38퍼센트에서 46퍼센트니까 솔리드힛을 낮추는건 실제 mlb트렌드랑은 다르다고 생각되어집니다 | 24.03.23 01:1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