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본건가 패치 용량이 60기가 였던것 같은데..암튼
이런저럭 오류 수정이랑
중상옵 유저들 옵션 타협 할 수 있게 조정 추가
브이램 부하 줄일라고 한듯
게임 런치 로딩 빠르네 쉐이더 구축시간 10분정도, 세이브 로딩 1분대로 줄은듯 ( 교외지역 로딩 33초 걸림 )
프레임은 3840X1600. 3090 풀옵기준 네이티브 45~65 dlss 품질 70~ 90 왔다갔다 변한건지 잘 모르겠고 중 상옵은 체감 될 수도
암튼 뭐 계속 패치는 하네. 쩝
파파고 번역
The Last of Us Part I의 패치가 지금 라이브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주로 성능 향상, 쉐이더 구축 시간 단축, 낮음 및 중간 사전 설정의 텍스처 충실도에 중점을 둡니다.
이 패치를 다운로드하면 전체 셰이더 재구성이 트리거됩니다.
사용자 환경을 최적으로 개선하려면 각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십시오. 이러한 노트를 게시할 때 최신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AMD 소프트웨어: The Last of Us Part I에서 "예상보다 긴 셰이더 컴파일 시간"에 대한 수정을 포함하는 아드레날린 에디션 23.4.3
NVIDIA GeForce 게임 준비 드라이버 531.79
셰이더 구축 시간 단축
코드를 최적화하여 글로벌 CPU 성능 향상
최적화된 컨텐츠를 통해 여러 레벨의 성능 향상
레벨 로딩이 개선되어 '기다려 주십시오' 및 화면 로딩량이 감소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시각 효과의 밀도와 수를 조정하는 새로운 효과 밀도 설정 추가(옵션 > 그래픽)
낮음 및 중간 주변 문자 밀도 설정에서 군중 크기 증가 및 매우 낮음 옵션 추가(옵션 > 그래픽)
게임 내 저/중 그래픽 설정을 위한 추가 확장성 조정 구현
질감 품질 설정이 VRAM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질감 품질 설정을 높이거나 현재 설정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부팅 시 발생할 수 있는 충돌 수정
Intel Arc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 해결
쉐이더 구축 완료 전 Left Behind에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조준 중에 카메라를 바닥에 대면 플레이어와 카메라가 시각적으로 더듬거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스니핑 감도 설정이 일부 범위의 무기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Snipping Sensitivity가 Scope Sensitivity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Options > Controls > Mouse Camera Sensitivity)
사용자 지정 컨트롤 설정(옵션 > 컨트롤 > 입력 > 컨트롤 사용자 지정)에서 메시지가 표시될 때 플레이어가 'Jump To Unbound(언바운드로 점프)'를 클릭할 수 없는 문제 해결
게임을 하는 동안 그래픽 설정(옵션 > 그래픽 > 그래픽 사전 설정)을 변경해도 올바른 체크포인트에서 플레이어가 다시 시작되지 않는 문제 해결
렌즈 플레어(Options > Graphics > Visual Effects Settings > Lens Flare) 조정이 적용되지 않은 문제 수정
[피츠버그] 서점 검문소에서 다시 시작할 때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문제 해결
[남겨두고] 전기가 흐르는 물에 뛰어들면 선수들이 소프트락킹 될 수 있는 문제 해결
AMD 관련
로드 시간에 대한 개선 사항 구현
셰이더를 로드하는 데 비정상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는 문제 해결
(IP보기클릭)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