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T1‧ CJ CGV‧슈퍼플레이, ‘e스포츠 기반 공동사업 추진 MOU’ 지난 15일(금) 진행

조회수 319 | 루리웹 | 입력 2024.03.26 (09:50:08)
[기사 본문]

- T1‧ CJ CGV‧슈퍼플레이 MOU…e스포츠 기반 공동사업 추진 

- e스포츠 복합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 제공, 공동 마케팅 및 제휴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이 홍대에 위치한 T1 BASE CAMP의 추가 확장을 준비한다고 오늘 밝혔다. 


작년 5월 T1은 국내 최대 게이머 라이프 스타일 전문 브랜드인 슈퍼플레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복합 문화 공간을 홍대 아일렉스 지하 1층에 260평 규모로 구성했다. 


T1 BASE CAMP를 더 발전된 형태로 확장하고자 T1은 CJ CGV, 슈퍼플레이와 e스포츠 기반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CJ CGV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 및 역량을 바탕으로 제반 사항 협력에 힘쓸 계획이다.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으로 저력을 보여준 e스포츠 명문 구단 T1은 선수단 및 IP를 활용해 공동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슈퍼플레이는 그동안 축적해온 IP 라이선스 사업, 게임 커머스 및 T1 BASE CAMP(T1 베이스 캠프) 운영 등의 노하우를 공동 협업에 지원할 방침이다. 


T1 안웅기 COO는 “T1 BASE CAMP라는 성공적인 모델을 더욱 발전시키고 확장하고자 한다. 정확한 위치는 아직 밝힐 수 없지만 CGV와 슈퍼플레이의 시너지로 e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공간 경험을 통해 새로운 한류를 이끄는 협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슈퍼플레이 이관우 대표는 “세계 최고의 e스포츠 구단 T1 과 CJ CGV의 인프라를 결합해 새로운 게임복합 문화 공간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J CGV 허민회 대표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e스포츠와 연계한 새로운 공간 모델을 검토 중”이라며 “e스포츠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T1, 슈퍼플레이와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T1 BASE CAMP에서는 PC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T1 굿즈, 콘솔 및 라이선스 굿즈를 구매할 수 있고 T1 리그 오브 레전드 팀과 발로란트 팀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뷰잉 파티도 마련한다. 

 

img/24/03/26/18e783c1343afd4.jpg

CJ CGV 본사에서 진행된 CJ-T1-슈퍼플레이 업무 협약식. 

사진 왼쪽으로부터 슈퍼플레이 이관우 대표, CJ CGV 허민회 대표, T1 COO 안웅기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SKT CS T1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