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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트로켓 신작 ‘낙원: LAST PARADISE’, 글로벌 프리 알파 테스트 실시

조회수 6285 | 루리웹 | 입력 2023.11.30 (10:3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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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월 4일 오후 5시(KST)까지 실시, 스팀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 ‘낙원상가’ 일대 탐사 지역 및 여의도 시뮬레이션 파트 플레이 가능

- 장경한 디렉터 “개발 초기 단계로 다양한 유저 피드백 수렴할 것” 


㈜넥슨(대표 이정헌)은 30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에서 선보이는 PC 파밍 탈출 게임 ‘낙원: LAST PARADISE(이하 낙원)’의 프리 알파 테스트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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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원’은 좀비를 소재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잠입 생존 장르로,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PvPvE[1] 구도의 게임이다. ‘무법지대’에서 좀비를 피해 생존 물품을 파밍하고 ‘안전지대’로 돌아오는 세션제 방식의 시스템이다. 폐허가 된 서울에서 좀비와 대치하는 극한의 스릴과 탈출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낙원’의 첫 오픈 테스트는 12월 4일 오후 5시까지(KST 기준) 글로벌 동시 진행되며, ‘낙원’ 스팀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리 알파 버전에서는 낙원상가 등 종로 3가 일대를 탐사할 수 있으며, ‘안전지대’인 여의도에서 시뮬레이션 파트를 경험할 수 있다. 


‘낙원’의 장경한 디렉터는 “기존의 게임 문법과 다른 새로운 방향의 게임성을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이번 ‘낙원’ 글로벌 프리 알파 테스트를 실시하게 됐다 “라며 “소규모로 1년간 개발한 초기 단계지만, 게임성 자체에 대한 유저분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민트로켓의 ‘낙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 및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트로켓’ 공식 브랜드 페이지: [바로가기]

‘낙원’ 스팀 스토어: [바로가기]

‘낙원’ 디스코드 채널: [바로가기]

‘낙원’ X 채널: [바로가기]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낙원: LAST PARADISE

기     종

PC

발 매 일

프리 알파 테스트

장     르

PC 파밍 탈출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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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작 사

민트로켓,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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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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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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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있다고봄 적어도 개발자가 뭘하고싶어하는지는 보여서 난 그게 맘에들었음
23.11.30 15:36

(IP보기클릭)22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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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3번 굴려보고 느낀점. 1. 좀비의 불합리함. 좀비들이 아무리 빠다질을 쳐도 진짜 죽질 않아서 도주가 거의 강제되는데 도주시 발생하는 소음으로 맵에 널려있는 좀비들도 같이 어그로 끌려버려서 답이 안나오는 상황에 곧잘 직면함. 상시 쭈그려서 다닌다고 해도 어떻게든 억까로 발각되는 경우가 빈번함. 그러면 그 판은 망했다고 봐야하고 이건 싱글게임이 아닌 매칭제 온라인 게임이라 자원소모(포만감) 패널티가 확정. 강제종료 하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음. 2. 답답한 게임 템포. 위의 적은 좀비들의 무자비함 때문에 거의 상시 은신상태로 다녀야 하기 때문에 맵이 아무리 넓고 이쁘다 한들 그딴걸 볼 새도 없이 쭈그려서 땅만보며 좀비가 어디에 있는지 그것만 파악하기 바쁨. 단 한마리에게만 발각되도 그 판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해서.. (외곽에서 발각된 상황에서는 다른 좀비의 어그로 피해서 좀비를 무력화 가능. 대신 영혼의 맞다이를 해야함.) 게임 템포가 너무 느림. 열쇠를 주웠는데 거의 맵 반대편의 지점이고 탈출구는 또 그 반대편이다? 뛰어갈수도 없고.. 3. 서든데스 오염물질이 시간에 따라서 지역을 오염시키는데 가뜩이나 느릿느릿 거북이들인데 넉넉잡고 파밍하기도 힘듬. 이게 재밌게 힘든게 아니라 진짜 짜증만남. 좀비 하나 제압하기도 힘들어서 삼보일배 하는 중인데 똥방구가 계속 길을 막고 앉았으니.. 4. 거의 확실시 되는 듀오 ↗망겜 나중에는 집단 린치도 꽤나 벌어질법한 느낌. 열심히 파밍해서 듀오에게 상납하는 그림 너무 잘 그려짐. 대신 탈출구는 여러개라서 유저 실력에 따라 오히려 잡아먹는 그림도 나올 수 있고 이건 두고 봐야할 일. 차라리 좀비들은 제압이 손쉽게 되지만 리스폰이 빠르던가 그럼 다시 부활 한다던가 해서 게임 진행에 있어서 답답함은 해소 시키는게 어떨까 싶음. VR워킹데드랑 너무 컨셉이 비슷해서 비교를 해보니 워킹데드는 좀비 제압이 쉬운 대신 리스폰이 빨라서 상황에 따라 유저가 취할 스탠스가 다양한데 낙원은 좀비를 거의 무력화 시키기 힘드니 초반 게임 템포가 너무 늘어짐
23.11.30 11:05

(IP보기클릭)21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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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에 잡아먹혀서 플레이의 재미가 없음 총기사용이 제한되니깐 머릿수 많은게 무조건 유리함 빠따질에 장사없음 오염물질이 방출된다 라고 하면서 실제로는 걍 자기장임 (나는 시작점부터 원형으로 퍼져나올줄알았는데 걍 좁혀지는형태 그리고 기초가 되는 좀비 AI도, 레벨디자인도 영 애매함 좀비HP가 지나치게 높고, 개체수가 적음 (근데 좀비 3마리 붙으면 못이김)
23.11.30 11:49

(IP보기클릭)22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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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류 게임좀 해봤으면 알겠지만, 겜 뒤로갈수록 좋은 무장 들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디폴트 장비가지고도 좀비들 픽픽 쓰러지면 말 그대로 단순 장애물이 되어버립니다. 다인큐 관련해서는 제작진이 했던 말이 있는데, 요약하면 "그래서 듀오까지만 가능하다" 였던걸로 ㅋㅋ
23.11.30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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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판 매칭 돌려보고 느낀점 추가 + 좀비 AI 및 뒤잡판정 튜토가 있는지도 몰랐어서 좀비가 뒤잡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른 상태로 위의 글을 작성했고 이제 뒤잡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된 순간 좀비들은 그냥 걸리적거리는 장애물에 불과하게 되었음. 여기에 더 재밌는건 매칭하다 만난 사람이랑 같이 다녔는데 뒤잡 판정이 '암살' 이 아니라 그냥 말그대로 '뒤잡' 인지라 좀비가 사람을 인식하고 달려들어도 언제든 뒤통수만 보이면 뒤잡으로 즉살이 가능함. 이 말인 즉슨 듀오로 다니며 한사람이 어그로를 끌고 가드를 올리면 언제든지 다른 사람이 좀비를 즉살하며 다닐수 있는 어처구니 없는 전략이 가능해짐. 그렇게 되면 좀비는 떼거지로 몰려있지 않는 이상 지금처럼 필드에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녀석들은 치워야 할 벽돌밖에 안될뿐.
23.11.30 12:17

(IP보기클릭)22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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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 3번 굴려보고 느낀점. 1. 좀비의 불합리함. 좀비들이 아무리 빠다질을 쳐도 진짜 죽질 않아서 도주가 거의 강제되는데 도주시 발생하는 소음으로 맵에 널려있는 좀비들도 같이 어그로 끌려버려서 답이 안나오는 상황에 곧잘 직면함. 상시 쭈그려서 다닌다고 해도 어떻게든 억까로 발각되는 경우가 빈번함. 그러면 그 판은 망했다고 봐야하고 이건 싱글게임이 아닌 매칭제 온라인 게임이라 자원소모(포만감) 패널티가 확정. 강제종료 하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음. 2. 답답한 게임 템포. 위의 적은 좀비들의 무자비함 때문에 거의 상시 은신상태로 다녀야 하기 때문에 맵이 아무리 넓고 이쁘다 한들 그딴걸 볼 새도 없이 쭈그려서 땅만보며 좀비가 어디에 있는지 그것만 파악하기 바쁨. 단 한마리에게만 발각되도 그 판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해서.. (외곽에서 발각된 상황에서는 다른 좀비의 어그로 피해서 좀비를 무력화 가능. 대신 영혼의 맞다이를 해야함.) 게임 템포가 너무 느림. 열쇠를 주웠는데 거의 맵 반대편의 지점이고 탈출구는 또 그 반대편이다? 뛰어갈수도 없고.. 3. 서든데스 오염물질이 시간에 따라서 지역을 오염시키는데 가뜩이나 느릿느릿 거북이들인데 넉넉잡고 파밍하기도 힘듬. 이게 재밌게 힘든게 아니라 진짜 짜증만남. 좀비 하나 제압하기도 힘들어서 삼보일배 하는 중인데 똥방구가 계속 길을 막고 앉았으니.. 4. 거의 확실시 되는 듀오 ↗망겜 나중에는 집단 린치도 꽤나 벌어질법한 느낌. 열심히 파밍해서 듀오에게 상납하는 그림 너무 잘 그려짐. 대신 탈출구는 여러개라서 유저 실력에 따라 오히려 잡아먹는 그림도 나올 수 있고 이건 두고 봐야할 일. 차라리 좀비들은 제압이 손쉽게 되지만 리스폰이 빠르던가 그럼 다시 부활 한다던가 해서 게임 진행에 있어서 답답함은 해소 시키는게 어떨까 싶음. VR워킹데드랑 너무 컨셉이 비슷해서 비교를 해보니 워킹데드는 좀비 제압이 쉬운 대신 리스폰이 빨라서 상황에 따라 유저가 취할 스탠스가 다양한데 낙원은 좀비를 거의 무력화 시키기 힘드니 초반 게임 템포가 너무 늘어짐
23.11.30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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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l Taek
7판 매칭 돌려보고 느낀점 추가 + 좀비 AI 및 뒤잡판정 튜토가 있는지도 몰랐어서 좀비가 뒤잡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른 상태로 위의 글을 작성했고 이제 뒤잡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된 순간 좀비들은 그냥 걸리적거리는 장애물에 불과하게 되었음. 여기에 더 재밌는건 매칭하다 만난 사람이랑 같이 다녔는데 뒤잡 판정이 '암살' 이 아니라 그냥 말그대로 '뒤잡' 인지라 좀비가 사람을 인식하고 달려들어도 언제든 뒤통수만 보이면 뒤잡으로 즉살이 가능함. 이 말인 즉슨 듀오로 다니며 한사람이 어그로를 끌고 가드를 올리면 언제든지 다른 사람이 좀비를 즉살하며 다닐수 있는 어처구니 없는 전략이 가능해짐. 그렇게 되면 좀비는 떼거지로 몰려있지 않는 이상 지금처럼 필드에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녀석들은 치워야 할 벽돌밖에 안될뿐. | 23.11.30 12:17 | | |

(IP보기클릭)175.211.***.***

Mal Taek
총기가 제한적이라면 근접전투가 밸런스 잡는데 기본인데 워낙 개발초기 단계라 모션 자체가 없는 상태라 평가하기도 아쉽네 욕심인거 아는데 모션 퀄리티가 라오어1 정도는 나와야 대중들에게 임팩트 먹히지 총기 안쓰는 3인칭게임인데 모션이 구리면 3인칭겜 포기해야 | 23.11.30 13:57 | | |

(IP보기클릭)221.150.***.***

Mal Taek
아직은 알파다 보니 벨런스 문제가 많이 보이긴하는듯. 일단 좀비라는 장치가 그저 혼자 조용히 다닐때는 귀찮은 전봇대 같은 느낌이지만, 플레이하는 유저가 늘어나 매칭마다 풀매칭에 가까운 유저가 들어오게되서 플레이어간 교전이 늘어나게되면 다른 형태의 장치가 되도록 의도 한거같음. 그리고 좀비의 종류도 지금은 거의 한종류뿐인거같은데, 차후 개발이 진행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좀비가 추가 되게되면 더 다이나믹한 형태의 PVE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봄. 일단은 프리알파 테스트, 그러니까 완성도적인 측면에서 아무런 기대를 할수 없는 상황이다보니 컨텐츠, 밸런스, 완성도 적인 측면을 말하기는 좀 그렇고, 전반적인 컨셉과 시스템을 봤을때는 잘 만들면 그럭저럭 괜찮은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은 듬. | 23.11.30 14:06 | | |

(IP보기클릭)222.118.***.***

BEST
Mal Taek

타르코프류 게임좀 해봤으면 알겠지만, 겜 뒤로갈수록 좋은 무장 들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디폴트 장비가지고도 좀비들 픽픽 쓰러지면 말 그대로 단순 장애물이 되어버립니다. 다인큐 관련해서는 제작진이 했던 말이 있는데, 요약하면 "그래서 듀오까지만 가능하다" 였던걸로 ㅋㅋ | 23.11.30 14:11 | | |

(IP보기클릭)222.118.***.***

마르케르스

그리고 현재 좀비 난이도는 의도적으로 너무 낮춰놔서 오히려 걱정하는 상황이죠. 좀만 멀어져도 어그로 풀리고, 우회하거나 올라갈곳도 많고, 청각 범위도 굉장히 좁은편이고.. 기본 장비로 때려잡기엔 좀 튼튼한게 전부. 말씀하신대로 뒤잡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많구요 | 23.11.30 14:16 | | |

(IP보기클릭)59.26.***.***

마르케르스
이미 듀오로만 다녀도 리스크 없이 즉살이 가능한 전략이 생겨서... 고성능의 장비 여부 상관없이 맨손으로 즉살이 가능한데 이거 뒤잡 판정 수정이 시급합니다 같이 다니는 한분과 저 방법으로 경찰서 일대를 싹쓸이 했어요 어그로 담당한테 붕대 몰아주고 저는 상황봐서 죽이고.. 적어도 좀비가 한번 인식하면 뒤잡은 불가능하게 바뀌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거 꿀빨기 너무 좋아요 게임 밸런스를 심히 박살냄 듀오랑 솔로랑 효율 차이가 넘사에요 좀비만 정리되면 그냥 그 일대는 메뚜기떼가 털고 가는 것마냥 싹쓸이가 가능하니까.. | 23.11.30 14:23 | | |

(IP보기클릭)222.118.***.***

Mal Taek
그건 무조건 패치할거 같아요 ㅋㅋ | 23.11.30 14:25 | | |

(IP보기클릭)211.105.***.***

BEST
컨셉에 잡아먹혀서 플레이의 재미가 없음 총기사용이 제한되니깐 머릿수 많은게 무조건 유리함 빠따질에 장사없음 오염물질이 방출된다 라고 하면서 실제로는 걍 자기장임 (나는 시작점부터 원형으로 퍼져나올줄알았는데 걍 좁혀지는형태 그리고 기초가 되는 좀비 AI도, 레벨디자인도 영 애매함 좀비HP가 지나치게 높고, 개체수가 적음 (근데 좀비 3마리 붙으면 못이김)
23.11.30 11:49

(IP보기클릭)106.102.***.***

루리웹-6023764379
컨셉이 너무 빡빡한게 아닌가 싶은게 좀비 소요사태를 막기 위해 배치된 군경이 떨어뜨리고 간 화기류를 노획해서 쓴다고 하면 자유롭게 습득할 수 있을텐데 | 23.11.30 13:39 | | |

(IP보기클릭)125.130.***.***

루리웹-6023764379
컨셉 나쁘지 않은데 좀비도 못잡고 기껏 만난 생존자한테 총맞을 걱정하고 이게 공포겜인지 뭔지…. 싱글세션으로 놀아도 문제 없을탠데 컨탠츠 부족할거 뻔하니 억지로 틀어막은 느낌임 | 23.11.30 15:17 | | |

(IP보기클릭)121.169.***.***

좀르코프인가?
23.11.30 13:05

(IP보기클릭)14.53.***.***

방금 튜토리얼 마치고 딱 첫판 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총든 듀오한테 총맞아 쥬금 ㅋㅋㅋㅋㅋㅋ 첫 매칭에 이게 맞나....? ㅋㅋ
23.11.30 14:12

(IP보기클릭)222.118.***.***


좀비 슈팅게임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은데 제작진이 추구하는 방향은 좀 다릅니다.
23.11.30 14:21

(IP보기클릭)125.130.***.***

마르케르스
그래서 해볼까 하다가 그냥 소식만 듣고 참여는 안할생각 | 23.11.30 15:16 | | |

(IP보기클릭)211.189.***.***

루리웹-4688145470
어차피 공짠데 찍먹이나 해봐 난 생각보다 할만한듯 | 23.11.30 18:51 | | |

(IP보기클릭)211.208.***.***

듀오 시스템부터 손봐야할듯
23.11.30 14:40

(IP보기클릭)118.235.***.***

근데 밸런스랑 별개로 겜 잠재력은 있어보임?
23.11.30 15:31

(IP보기클릭)112.166.***.***

BEST
no spelling
나는 있다고봄 적어도 개발자가 뭘하고싶어하는지는 보여서 난 그게 맘에들었음 | 23.11.30 15:36 | | |

(IP보기클릭)211.105.***.***

no spelling
워헤이븐/베일드 익스퍼트 급인거 같음 개발자의 의도가 녹아있지만 대중성과 과정에서 오는 성취감이 부족하고, 새로운 경험이라기엔 타르코프 짝퉁이라서 불쾌감만 존재함 | 23.11.30 15:54 | | |

(IP보기클릭)1.246.***.***

no spelling
잠재력 자체는 있어보여요. 근데 어떻게 개선할지가 진짜 중요할듯...못끌어내면 워헤이븐 꼴나는거 | 23.11.30 18:45 | | |

(IP보기클릭)135.23.***.***

이미 많이 지적하셨지만 타르코프에서의 2:1의 부조리함과는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23.11.30 16:35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5588745408
혼자 하는것과 둘이 하는 것의 갭 차이가 너무 심해서 솔로유저층 박살나면 게임이 유지가 될까 싶긴 해요. | 23.11.30 16:56 | | |

(IP보기클릭)222.118.***.***

trueheart

분리 예정이긴 하죠 | 23.11.30 19:13 | | |

(IP보기클릭)218.148.***.***

이거 솔로로 하다가 듀오 만나면 두명이서 번갈아가며 몽둥이질만 해도 도망 못치고 죽어야하네요. 한대 한대 맞을 때 마다 경직 걸려서
23.11.30 17:47

(IP보기클릭)175.127.***.***

일단 윗댓글에서 먼저 말한것처럼.. 좀비가 잡으란건지...피하란건지... 애매함... 거기다 열심히 좀비 때려 잡다가 갑자기 다른 사람이 와서 날 몽둥이 찜질이라도 하면 그대로 사망임... 그럼 죽고 다음 파밍하면 되는건데... 문제는 죽고나면 장비 아이템 다 떨굼.... 총체적 난국;;;; 뭐 알아서 잘 한다곤 하는데... 근데 좀 많이 손봐야 할것 같음 ㅋ;;;
23.11.30 21:10

(IP보기클릭)211.202.***.***

엄청 기대했는데...실망 스럽네요. 정식으로 나올때는 정말 많이 다듬어야 겠어요.
23.11.30 21:13

(IP보기클릭)114.111.***.***

지금 솔플 하시면 망합니다. 듀오에게 먹이감이예요. 댓글에서 이야기한거 듀오하면서 1명이 미끼역활하고 좀비 뒤잡하면 맵 싹쓸이함
23.11.30 22:21

(IP보기클릭)222.118.***.***

흑둥이

| 23.11.30 22:40 | | |

(IP보기클릭)172.226.***.***

흠 난 별론듯 글픽 좋은 좀보이드를 기대했더만 그냥 좀비판 배그 같은데.. 좀비 피해다니다 플레이어한테 맞아죽으니 기준 ㅈ같았음
23.11.30 22:33

(IP보기클릭)125.143.***.***

PVP에 약한 라이트 유저를 위해, 보상이 적더라도 PVE 모드도 따로 있으면 좋겠음
23.11.30 23:36

(IP보기클릭)222.118.***.***

lnhdvm

| 23.11.30 23:47 | | |

(IP보기클릭)125.143.***.***

마르케르스
정보 감사합니다 | 23.12.01 00:05 | | |

(IP보기클릭)106.240.***.***

마르케르스
이게 가능하면 어느정도 장비 맞추고 게임법 숙지후에 pvp 들어 갈 수 있겠네요. | 23.12.01 08:29 | | |

(IP보기클릭)110.70.***.***

쿠오오오오아
타르코프 라이크 게임들이 특정 좋은템 잘 뜨는 지역가서 템 파밍하고 팔고 퀘스트해서 좋은장비 얻어야하는데 다른 유저와 장비차가 심해서 도끼런 뛰고 그런일이 많았는데 요런점은 좋네요 | 23.12.01 09:32 | | |

(IP보기클릭)116.36.***.***

그놈의 자기장을 대체할 아이디어가 그렇게 없나;
23.12.01 00:05

(IP보기클릭)106.240.***.***

프렌다
적어도 자기장이 램덤형식으로 맵에 부분적으로 펼쳐지면 좋겠네요. 맵 끝부터 좁혀오는건 너무 식상함... | 23.12.01 08:31 | | |

(IP보기클릭)121.145.***.***

어쩌피 '알파'테스트 인데 처음부터 너무 많은걸 기대 하는것부터가 좀 에바긴 함..
23.12.01 04:31

(IP보기클릭)220.86.***.***


게임 시작 10분 만에 나온 컨테이너에 빠지는 버그
23.12.01 05:40

(IP보기클릭)119.70.***.***

프리알파 완전 1차인데 사람들이 바라는게 엄청 많은듯..ㅋㅋ 밸런스는 최종의 최종까지 잡는게 밸런스인데 지금 단계에서 게임의 방향을 잡는게 중요한 시점에서 밸런스타령만 엄청 많고.. 게임자체가 지금 나아가는 방향이나 전반적인 분위기 큰 그림을 봐줘야하는데 그런 점에서 충분히 합격이고도 남음
23.12.01 07:29

(IP보기클릭)175.223.***.***

역시 근근웹 컨셉 괜찮더만 알파겜에 서든2 잣대로 평가하네. 뭔가 결여된 인간들이 남들 다 아는 단점 말해서 깨시민인척 특별한 비판인줄암
23.12.01 07:30

(IP보기클릭)106.101.***.***

난 재밋던데 쩝
23.12.01 08:59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2255935948
듀오갈리면 꼼짝없이 사망이지만 뭐 듀오랑 솔로 나늰다니깐 괜춘해질듯 | 23.12.01 09:03 | | |

(IP보기클릭)110.70.***.***

국산게임이고 타르코프 접한 유저들이 많이 없어서 윗 댓글들 같은 평이 나올수있겠다 생각했는데 역시나네욥 배틀그라운드 처럼 시간이 지나서 입맛에 맞다면 흥할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매니악한 게임이 될수있는데 홍보좀 하고 이런 게임에 매력들이 잘 흡수되면 흥할것이라 믿습니당ㅎㅎ
23.12.01 09:29

(IP보기클릭)121.181.***.***

이게임은 결국 pvp가 목적이고 사람을 피해서 뭘 할수도 없어서 pvp를 싫어하시는 분은 안하시는게 맞아요 전 pvp를 딱히 남들보다 못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즐기지도 않아서 몇판해보고 삭제함
23.12.01 10:04

(IP보기클릭)122.46.***.***

매칭해봤는데 역시 .. 오늘의한줄평!!구관이명관
23.12.07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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