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서울산업진흥원, ‘2021 하반기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마케팅 지원 참가 기업 모집

조회수 685 | 루리웹 | 입력 2021.07.26 (15:13:28)
[기사 본문]

- 스타트업 지원 커버리지 강화 및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 창출을 위한 마케팅 특화 지원 프로그램 제공

- 서울 소재 게임 스타트업 및 개발자(팀), 8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 선정된 5개 사에 온라인 마케팅 지원금 1,000만 원, 인플루언서 연계 홍보 등 글로벌 출시 및 유저 확보에 필요한 단계별 마케팅 지원


□ 서울시의 게임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가 인디게임 특화 종합 지원프로그램 ‘2021 하반기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의 마케팅 지원 참가 기업을 오는 8월 31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올해 4년차를 맞이한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은 전문가의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게임성이 우수한 인디 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으로 성공사례를 창출하는 SBA의 대표적인 게임 지원사업이다.

 

 ○ 펜데믹 상황 속 게임 이용이 급증하며 글로벌 게임 산업에는 말 그대로 역대급 투자금이 몰렸다. 글로벌 게임산업 투자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게임 산업 투자금액은 187억 달러로, 1분기 단독 실적만으로 이미 2020년 전체 실적을 뛰어 넘었다. 더 나아가 2022년도 게임 시장의 규모는 20조 원에 육박할 전망이다. 이처럼 게임이 코로나19의 대표 수혜 산업으로 손꼽히지만 이는 몇몇 대형 게임사의 이야기일 뿐 중소 게임사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다. 게임사를 비롯한 사회 전체가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면서 상승한 마케팅 단가가 중소 게임사를 힘들게 하는 한 가지 요인이다.


□ 게임사 규모에 따른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점점 심화되는 가운데 이번 ‘2021 하반기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마케팅 지원 사업은 중소 게임사에 가뭄 속 단비같은 소식이다.

 

 ○ 이번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마케팅 지원 사업은 출시작 또는 출시 예정작을 대상으로 총 5편을 선정한다.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완성 콘텐츠를 가진 서울 소재의 게임 스타트업 및 개발자(팀)이라면 누구나 SBA 홈페이지를 통해 8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단, 타 기관의 마케팅 지원(지원금)을 받은 콘텐츠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 게임콘텐츠 진단 Kit 활용 마케팅 진단 및 발표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 5개의 인디게임사는 마케팅 자금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받는다.

 

 ○ 게임콘텐츠 진단 Kit를 활용한 마케팅 진단은 단순 심사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제공해 그 자체가 하나의 실효성 있는 지원 수단이다. 진단 Kit는 안정적 기능 구현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 올해부터는 협력사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 마케팅 진단은 신청작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문 평가위원회의 서면 진단으로 이루어진다. 게임마케팅, 퍼블리싱, VC, 미디어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시장성, 홍보 전략 및 마케팅 지표수립 등 직관적인 진단 항목을 활용해 심사할 예정이다.

 

 ○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된 5개 사는 ▲온라인 마케팅 지원금 1,000만 원 ▲앱인텔리전스 솔루션 연계 마케팅 지원 ▲구글/페이스북 등 플랫폼 광고 노하우 컨설팅 ▲유튜버 및 크리에이터 연계 홍보 지원 ▲보도자료 배포 및 인터뷰 지원 ▲VC/IP기업/국내외 퍼블리셔 비즈매칭 ▲G-Rank 챌린지 서울상 연계 ▲SPP 투자 패스트트랙 연계 등 글로벌 출시 및 유저 확보에 필요한 단계별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 박보경 SBA 전략산업본부장은 “게임 산업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호황을 누리며 크게 성장했지만, 그 이면에는 대형개발사와 스타트업 사이의 양극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다.”며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의 실효성 있는 지원 프로그램이 메이저 게임사와 인디 개발사의 간극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시장 진출을 돕는 역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2021 하반기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마케팅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new.sba.kr)를 참고하거나, 서울산업진흥원 게임산업팀(02-2124-2900, 2904)로 문의하면 된다.

 

img/21/07/26/17ae1717675afd4.pn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서울산업진흥원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