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넷마블 ‘제2의 나라’ 6월 10일, BTS 게임과 머지 장르도 준비 중

조회수 14317 | 루리웹 | 입력 2021.05.14 (17:20:00)
[기사 본문]

넷마블은 14일(금) 오후 4시, 컨퍼런스콜을 통해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및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8.jpg


이에 따르면 넷마블의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은 5,704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8.6% 감소,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4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4.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65.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61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9.8% 감소,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 영업외손익은 지분법 이익 223억 원, 배당금수익 167억 원 등을 포함한 404억 원이 발생했다.


1.jpg


2.jpg


1분기 해외 매출은 4,023억 원으로 전체의 71%에 달한다. 이는 전분기 대비 4% 증가한 것이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36%, 한국 29%, 유럽 12%, 일본 9%, 동남아 9%, 기타 5%로 고르게 분포했다. 특히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업데이트의 효과로 북미 지역 매출 비중이 전분기 대비 3% 증가하기도 했다.


3.jpg


1분기 기준 게임 포트폴리오는 RPG 34%, MMORPG 30%, 캐주얼 26%, 기타 10%로 나뉜다. 이 가운데 상위 매출 게임은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15%,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가 12%, ‘세븐나이츠 2’가 11%, ‘리니지 2 레볼루션’이 8%,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6%, ‘해리포터’가 5%, ‘A3: 스틸 얼라이브’가 5%로 고르게 분포 중이다.


4.jpg


1분기 영업비용은 5,16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4.7% 감소,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다. 지급수수료는 2,342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5%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이는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업데이트 효과로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전분기 대비 지급수수료 비중이 증가한 것이다.


인건비는 1,434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4.1%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했다. 신작 관련 개발 인력의 충원 및 임직원 연봉 인상분 일부 반영에 따라 전분기 대비 증가한 것이다. 마케팅비는 77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10.6%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8.3% 감소했다. 1분기 대형 신작이 부재하다 보니 전분기 대비 감소한 것이다.


5.jpg


넷마블은 4월 14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아온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를 오는 6월 중 한국, 일본, 대만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중국을 제외하 글로벌 권역에 선보이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한국과 일본에 동시 출시한다. 이외에도 하이브리드 리듬액션게임 ‘BTS드림(가제)’와 머지 장르인 ‘머지 쿠야 아일랜드’ 역시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권역에 출시한다.


6.jpg


아래는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가운데 신작 관련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한 달째다. 반응이 어떤지, 출시 일정은 언제인지


: 우리는 사전예약 관련 수치를 공개하지 않는다. 현재까지 사전예약 추이는 우리 예상대로 잘 되고 있다. 출시 일정은 오늘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인데 오는 6월 10일로 잠정 결정됐다.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 중이다. 전체적으로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나 많은 관심을 받는 분위기다.


● 오늘 ‘BTS드림(가제)’과 ‘머지 쿠야 아일랜드’를 공개했다. 이외에 하반기 준비 중인 신작이 더 있나


: 올해 출시를 기준으로는 기존 공개한 대작 3종과 오늘 처음으로 선보인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까지 다섯 작품이다. 이외에도 국내 여러 스튜디오는 물론 북미 스튜디오까지 많은 게임을 개발 중이지만, 이들 작품은 연내 출시가 확정되지 않아 추후 기회가 닿으면 다시금 소개토록 하겠다.


● 신작 ‘BTS드림(가제)’와 ‘머지 쿠야 아일랜드’ 개발사가 어디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작품들인지


: ‘BTS 드림’은 넷마블 네오에서 개발 중이다. 리듬 액션에 하우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장르다. 방탄소년단의 캐릭터인 ‘타이니 탄’을 활용한 재미있는 리듬 액션과, 그를 통해 드림 하우스를 꾸며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머지 쿠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엔투에서 개발 중이다. 머지 장르는 최근 글로벌 마켓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오브젝트를 합쳐서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걸 가지고 섬을 꾸미는 게임이다. 우리가 소유한 ‘쿵야’ IP의 세계관을 확대하고 개성 강한 신규 캐릭터들을 추가하여 신규 IP ‘쿠야’를 만들었다. 이를 기반으로 감성적인 게임으로 준비 중이다.


● 신작 ‘제2의 나라’로 매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혹시 이외에 넷마블이 확보한 또다른 유명 IP는 없나


: 우리가 지닌 중요한 내부 IP도 있고 외부에서 소싱하여 개발 중인 IP도 여럿 존재한다. 다만 지금 이 자리에서 그 IP가 무엇인지 밝히긴 어렵다. 좀 더 개발이 진척된 시점에 게임성과 함께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겠다.


7.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8
1


(4882873)

211.36.***.***

BEST
BTS월드라는 개쓰레기 게임 만들고선 또 만든다고?
21.05.14 17:37
BEST
넷마블은 예전부터 브랜드파워의 중요성을 잘 알고 적극적으로 수입하는데 앞장서지만 스스로 성공적인 IP 개발 노력이 적은것과 과금모델의 다양화 개발 노력과 유저친화적 운영이 아쉬운 회사.
21.05.14 17:32
BEST
그래도 3N 중엔 최약체 아니냐ㅋㅋ 나머지 둘에 비하면 선녀지
21.05.14 18:11
(115587)

221.150.***.***

BEST
같은 넷마블 게임즈에서 서비스 하는 게임인건 맞지만 '모두의 마블'은 넷마블 엔투에서 개발한거고 '제2의나라'는 넷마블 네오에서 개발한 거라서 사실상 다른 회사에서 만든 게임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21.05.14 18:48
(500141)

27.110.***.***

BEST
어디서부터 뭘 얘기해야하냐 아니 그럴 가치라도 있냐 회사 마스코트부터가 표절인데.
21.05.14 17:53
BEST
넷마블은 예전부터 브랜드파워의 중요성을 잘 알고 적극적으로 수입하는데 앞장서지만 스스로 성공적인 IP 개발 노력이 적은것과 과금모델의 다양화 개발 노력과 유저친화적 운영이 아쉬운 회사.
21.05.14 17:32
(4882873)

211.36.***.***

BEST
BTS월드라는 개쓰레기 게임 만들고선 또 만든다고?
21.05.14 17:37
제 2나라 사전등록 했는데 혹시 넷마블이 그 브루마블 운영하는 덴가요 공격 막기, 공격 막기 무시, 공격 막기 무시를 막기 뭐 이런 거지같은 템 쓴다던데 그쪽 게임사면 그냥 포기할라구여.. 넥슨은 이미 거르는 중이고
21.05.14 17:49
루리티모
맞음 ㅇㅇ | 21.05.14 18:29 | | |
(115587)

221.150.***.***

BEST
루리티모
같은 넷마블 게임즈에서 서비스 하는 게임인건 맞지만 '모두의 마블'은 넷마블 엔투에서 개발한거고 '제2의나라'는 넷마블 네오에서 개발한 거라서 사실상 다른 회사에서 만든 게임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 21.05.14 18:48 | | |
Spector_
아.. 답변 감사여 | 21.05.14 19:13 | | |
루리웹-6365669962
데에 머지? | 21.05.16 23:28 | | |
(500141)

27.110.***.***

BEST
어디서부터 뭘 얘기해야하냐 아니 그럴 가치라도 있냐 회사 마스코트부터가 표절인데.
21.05.14 17:53
승민채
보글보글 저거 언제까지 써먹을려나 챙피하다 | 21.05.14 23:39 | | |
세나 IP잘키워서 나중에 월드급으로 놀아보자. 애니도 만든고 말이지! 근데 쿠카 먼저 가고있으니...
21.05.14 18:11
(73862)

59.16.***.***

낚시본능2
세나는 이번 분기에 애니 방영하고 있어요~ 일본에서만 방영 중이지만요.. ^^;; | 21.05.14 18:57 | | |
Kyle82
크루세이더 퀘스트도 인기가 많아졌음 좋겠네요. 거긴 아예 동부왕국 한이라는 나라도 있고, 비형랑이나 을지문덕 등 한국적인 멋있는 캐릭터도 원체 많아서. 크로스오버도 많고 | 21.05.15 20:58 | | |
BEST
그래도 3N 중엔 최약체 아니냐ㅋㅋ 나머지 둘에 비하면 선녀지
21.05.14 18:11
루리웹-3201099975
ㅋㅋㅋ 레알.. | 21.05.14 19:07 | | |
(89038)

168.126.***.***

루리웹-3201099975
페그오 트럭시위 할 때는 넷마블 정말 최악의 게임회사인줄 알았는데, 지금 다시보니 유저간담회에 부사장까지 나오는 선녀회사였음 | 21.05.17 09:46 | | |
루리웹-3201099975
사람을 사람취급 안하는건 3N중 최강임 소비자는 물론 직원도 소모품으로만 보는거 유명함 | 21.05.18 10:02 | | |
세나 ip좀 잘 살려봐.
21.05.14 20:00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쿵야겜이 나오네
21.05.15 11:25
나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 기다리는 중... 옛~~~~날에 시티 오브 히어로 라는 게임 참 재밌게 했었는데 그런 느낌이 났으면 좋겠당...
21.05.15 12:40
과연 이번엔 추억의 쿵야를 어떻게 박살낼까
21.05.15 15:26
페그오를 섭종했으면 넷마블은 그 명성이 더 크게 알려졌을텐데 사태터지고 의외로 잘 수습하더라;;ㅋㅋ
21.05.15 19:52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늦게 터질 수록 대응이 안 좋아지는 중.... | 21.05.16 05:04 | | |
쓰레기지만, 나머지 2n이 더한 폐급 쓰레기라 그나마 재활용 쓰레기로 보이는 넷마블 그래도 쓰레기인건 마찬가지
21.05.16 09:56
주가 올릴려고 열심히는 하는데...
21.05.16 11:56
코로나라서 게임업계 수혜인줄 알았는데 펄업,NC,넷마블 셋다 매출액 감소네요? 개발자 연봉인상이 안좋은 판단이었을까요...?
21.05.16 18:58
루리웹-9844130977
트럭시위의 영향도 있지 않을까요 엔씨랑 넷마블은 그렇다치고 펄업도 뭔가 뻘짓했던가...? 개발자 연봉인상은 수익이 하락했지 매출이 하락할 이슈는 아닐테니... | 21.05.16 20:45 | | |
(711155)

61.34.***.***

NC랑 다르게 해외 비중이 쩌는구나 ㄷㄷ
21.05.17 09:02
(700590)

175.112.***.***

연예인팔이 게임들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존재만으로 퀄리티를 증명하지
21.05.18 16:53


1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