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플라네타리움, ‘나인 크로니클’ 오픈소스 공개 및 개발 펀드 조성

조회수 2723 | 루리웹 | 입력 2021.03.08 (10:22:08)
[기사 본문]

플라네타리움(법인명: 나인코퍼레이션)은 자체 개발중인 탈중앙 MMO 나인 크로니클을 누구나 게임에 기여하거나 2차 창작이 가능하도록 완전히 오픈 소스(docs.nine-chronicles.com) 하였음을 8일 밝혔다. 또한 생태계 펀드를 함께 조성하여, 나인 크로니클에 기여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할 계획도 공개했다.

 

img/21/03/08/1780f6ab71eafd4.png


플라네타리움의 자체 서버리스 멀티플레이 게임 엔진인 립플래닛을 기반으로 제작된 나인 크로니클은 방대한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탈중앙 RPG로, 지난 10월 글로벌 얼리 억세스 버전을 출시하였다. 사전 판매로만 4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여 출시 전 제작비 회수를 이미 마쳤고, 글로벌 게임사 Ubisoft 및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와 탈중앙 게임에 초점을 맞춘 전략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완전히 코드가 공개된 나인 크로니클은, 이제 유저와 개발자가 게임 그래픽, 로직, 코드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모든 부분을 2차 창작 할 수 있다. 이를 장려하기 위해 함께 공개한 생태계 펀드(docs.nine-chronicles.com/grant) 프로그램은, 기금을 조성하여 나인 크로니클 생태계의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플라네타리움은 나인크로니클 오픈소스 공개와 함께 현재 기여를 원하는 프로젝트 목록을 함께 공유했고, 개발자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는 것 또한 장려하고 있다.

 

img/21/03/08/1780f6cac60afd4.jpg

 

img/21/03/08/1780f6cb621afd4.png


또한 플라네타리움은 유저와 개발자들의 2차 창작을 장려하기 위한 도구로, 새로운 마켓플레이스, 봇, 신규서비스 등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나인 크로니클 API(docs.nine-chronicles.com/api-guide)를 함께 출시하였다. 나인 크로니클 API를 사용하면 몇 줄의 코드로 손쉽게 블록체인 데이터를 얻어와 게임 네트워크에 접속한 새로운 탈중앙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플라네타리움 김재석, 서기준 공동대표는 "우리는 항상 게임 플레이어들이 직접 온라인 게임을 소유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원했다."며 "이를 위해 나인 크로니클을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API를 함께 출시했다. 재능 있는 개발자들에게 펀딩을 제공함으로써 초기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게임 커뮤니티의 놀라운 아이디어들을 빨리 지원하고 싶다." 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플라네타리움은 지난 1월 위벤처스, 네이버 D2SF, 어니스트벤처스, 어센티아 파이낸셜, 블록크래프터스로부터의 2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 지금까지 총 35억원의 누적 투자를 유치하였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나인 크로니클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모바일 MMORPG

가     격

제 작 사

플라네타리움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223.62.***.***

회사명은 플라네타리움인데 게임안에 별은 없네...
21.03.08 12:27

(IP보기클릭)49.165.***.***

블록체인으로 서버 돌리면 속도는 어떨라나?
21.03.08 21:57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