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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약을 위해 ‘새로 고침’ 한다, 사이퍼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조회수 18815 | 루리웹 | 입력 2020.07.12 (01: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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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네오플이 ‘사이퍼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나인(Fantastic IX)’을 개최했다.


행사는 트위치 이스포츠티비 채널을 통해 비대면 생중계 방송으로 진행됐다.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사이퍼즈 송지형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현장에 직접 모시고 함께했으면 좋을 텐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며 “저희의 노력이 많이 담긴 이번 행사, 끝까지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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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퍼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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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퍼즈 송지형 디렉터


첫 번째로 진행된 코너는 테마곡 연주회였다. ‘론’, ‘라이언’, ‘클레어’, ‘시바’ 등 지난 9년간 사이퍼즈와 함께한 캐릭터들의 테마곡이 차례차례 연주됐다.


한바탕 연주회가 끝난 후, 기습적으로 신규 캐릭터에 관한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까마귀를 다루는 의문의 인물이 등장한다. 초반부에서는 후드를 깊게 눌러쓴 채 기계음이 섞인 목소리로 말해 정체를 분명히 하지 않았지만, 이윽고 수많은 까마귀 떼가 몰려들며 그 정체가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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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드를 쓴 의문의 인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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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마귀를 조종해 적을 공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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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습적으로 신규 캐릭터가 공개됐다.



사이퍼즈 68번째 능력자, 파수꾼 A


영상을 통해 정체를 드러낸 ‘사이퍼즈’ 68번째 신규 능력자는 바로 ‘파수꾼 A’다. ‘파수꾼 A’는 까마귀를 이용해서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원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기획됐다. 까마귀 ‘비비’와 강화된 까마귀 깃털을 무기로 사용해 적에게 경직 또는 다운을 동반한 누적 대미지를 입히는 전투 스타일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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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감 능력자 '파수꾼 A'


‘파수꾼 A’는 까마귀를 잡고 공중으로 도약해 뒤로 빠지는 스페이스 스킬 ‘비비’, 빠르게 대쉬하며 회피와 함께 큰 까마귀를 날려 적을 밀어내는 좌우클릭 스킬 ‘데들리 시프트’, 적을 잡아 던져 멀리 밀어내는 F 스킬 ‘페이탈 스쿼드론’까지 ‘교전거리’를 확보하고 생존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 벽 너머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고각 스킬 우클릭 ‘시니스터 크로무’와 쉬프트 좌클릭 ‘레이븐클로’로 상대가 예기치 못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기도 하다.


궁극기 E ‘다크니스 워든’은 교감 능력으로 까마귀를 다루는 ‘파수꾼 A’의 정체성을 확실히 보여주는 스킬이다. 화면이 꽉 찰 정도로 넓은 범위에 수많은 까마귀 떼를 소환해 공격하며, 범위 안 적 숫자에 따라 대미지가 나뉘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사용법에 따라 순식간에 적 하나에게 높은 대미지를 주거나, 다수 적에게 범위 내에서 전투를 이어 나가는데 부담감을 주는 장판 스킬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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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너머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고각 스킬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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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에 떠서 재빠르게 뒤로 빠지는 회피 스킬 '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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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꾼 A'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궁극기 '다크니스 워든'


사이퍼즈 9주년이 가진 의미, ‘새로고침(FIX)’

‘사이퍼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주제는 ‘판타스틱 나인(Fantastic IX)’이다. 환상적인 9주년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F.I.X, 새로 고친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송지형 디렉터는 “앞으로 ‘사이퍼즈’가 다시 한 번 도약하기 위해서 새로고침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9주년을 맞이해 여러분이 보다 재미있게 게임을 더 즐겨줬으면 하는 마음에 더 준비한 내용이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사이퍼즈’에서 새로고침 될 부분은 ‘전투 시스템’과 ‘게임 시스템’이다. 먼저 ‘전투 시스템’은 랭크 및 매칭 시스템 계산식이 바뀌고, 포지션 특성과 크라센 버프 일부가 리밸런싱되며, 비선호 맵 ‘아인트호벤’이 삭제된다.


또 ‘트루퍼’를 처치했을 때 얻는 버프 중 일부는 삭제되거나 재조정되며, ‘트루퍼’와는 별개로 신규 오브젝트가 추가돼 전략적인 플레이 요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수호자 공략을 어렵게 만드는 ‘중앙 강화 철거반’이 제거되면서 기지 방어 효율이 감소되는 등 다양한 메타 변화가 찾아온다. 기존에는 ‘트루퍼’가 유일한 교전 포인트였고, 처치에 실패하면 기지로 돌아가 방어에 전념하는 위주 플레이가 강제됐다면, 앞으로는 ‘트루퍼’와 신규 오브젝트 중 어느 것을 취할 지 선택하거나, 팀 전력을 분산해 공략하는 등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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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스템 개편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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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선호 맵이 삭제되고 전략이 다양해진다..


송지형 디렉터는 “열세 팀에게 역전의 요소가 많지 않아 자연스럽게 기지 방어 위주 플레이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는 이러한 전투 메타에 다양한 변화를 줘서 기존과는 다른 변화를 주고자 한다.”고 개편 방향을 설명했다.


게임 시스템 개편은 전반적으로 편의성에 집중됐다. 낡고 불편한 구시대 디자인을 현대 감각에 맞춰 유저 친화적으로 재설계하겠다는 것이다. 우선 튜토리얼이 개편된다. 현재 튜토리얼은 간단한 조작법만을 설명할 뿐, 실질적인 게임 플레이에 대한 내용은 거의 담겨 있지 않다. 때문에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가 게임에 대해 이해하고, 숙련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 많았다. 그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튜토리얼은 플레이어에게 단계별 미션을 제공해 브리핑, 트루퍼 처치, 아이템 사용 등 실질적인 게임 플레이를 담을 예정이다.


인트로, 로비 인터페이스도 이뤄진다. ‘사이퍼즈’는 클라이언트 실행 이후 로비 입장, 게임 시작까지 컴퓨터 성능과 관계 없이 많은 시간이 걸린다. 앞으로는 접속 시간이 단축되고 ‘퀵 파티’, ‘게임 모드 복수 선택’ 등 편의 기능이 추가돼 빠르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된다. 송지형 디렉터는 “기존에는 인트로 단계에서 너무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하다 보니 접속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있었다”라며 “편의성, 가시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개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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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토리얼이 현대 감각에 맞춰 재설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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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후 접속 시간이 단축되고, UI가 깔끔해진다.


무엇보다 큰 변화는 ‘캐릭터 관리’ 부분이다. 기존 ‘사이퍼즈’는 캐릭터 고용, 아이템 세팅, 인벤토리, 치장 아이템 확인 등 캐릭터를 관리하는 페이지가 뿔뿔이 흩어져 있었다. 그 많은 페이지를 하나로 합쳐 캐릭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편된다. 여기에 통계를 기반으로 최근 가장 많이 쓰이는 캐릭터 세팅 데이터를 제공해 초보자가 게임을 좀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게임 플레이 이후 결과를 조회하고 각 플레이어가 어떤 아이템 세팅을 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전투 요약 기능도 제공된다.


송지형 디렉터는 “이외에 사이퍼즈에 대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크고 작은 요소들은 또다른 자리를 빌어서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신규 캐릭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데이트 계획을 전달 드릴 수 있어 영광이고 뿌득한 자리였다. 내년이면 사이퍼즈도 벌써 10살이 되는데 그때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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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추천 세팅 기능이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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뿔뿔이 흩어져 있던 캐릭터 관리 페이지가 하나로 통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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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결과 요약을 인게임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안민균 기자   ahnmg@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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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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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겜 하면서 본 그 분 아직도 가득하더이다
20.07.12 03:48
(4153350)

112.149.***.***

BEST
아직도 그런분들이 많이 하시나요? 유저층이 좀 그래서 꺼려지는 겜..
20.07.12 01:44
BEST
이러니저러니해도 게임성이 워낙 유니크해서 대체할 수 있는 겜이 없음
20.07.12 01:53
(565479)

112.185.***.***

BEST
이 게임은 안타깝게도 AOS 대전게임이라 그분들은 캐릭터를 좋아하는만큼 실력이 좋지않아요 즉 그분들을 신나게 줘팰수있다는거죠
20.07.12 03:18
(5241632)

211.59.***.***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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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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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 01:17
그래도 사이퍼즈 접은 사람들 보면 다 재미는 있었다고 함
20.07.12 01:21
(2016658)

14.32.***.***

임진하짱짱짱
재밌어도 그걸 접게 만드는 게임운영...! | 20.07.12 22:45 | | |
(1360068)

106.245.***.***

임진하짱짱짱
한참 예전에 사이퍼즈 전국대회할때 본선진출까지 해봤는데 재미있긴 했음.. 본선진출 자격얻고 현타 씨게올때쯤 디아3 나와서 팀원들 다 디아3로 대동단결하고 본선대회 안갔던것도 생각나네요 ㅎ | 20.07.13 02:21 | | |
임진하짱짱짱
몇 안되는 보기힘든 우리나라에서 잘만든 게임인것은 확실함. | 20.07.13 15:31 | | |
(4734049)

223.39.***.***

임진하짱짱짱
솔직히 사이퍼즈만큼 타격감 끝내주는 게임없다 | 20.07.13 18:45 | | |
고3 수능 이후로 엄청나게 시간 투자해서 재밌게 했지만 '사이퍼즈 했다'에 질려서 접음. 오랜만에 간간히 해봐도 변한게 없어서 아쉬울 따름...
20.07.12 01:27
(4800129)

39.113.***.***

구캐들 밸런스는 언제 패치 해줄꺼냐....
20.07.12 01:40
(4153350)

112.149.***.***

BEST
아직도 그런분들이 많이 하시나요? 유저층이 좀 그래서 꺼려지는 겜..
20.07.12 01:44
(565479)

112.185.***.***

BEST
으우오우
이 게임은 안타깝게도 AOS 대전게임이라 그분들은 캐릭터를 좋아하는만큼 실력이 좋지않아요 즉 그분들을 신나게 줘팰수있다는거죠 | 20.07.12 03:18 | | |
(2516142)

211.222.***.***

으우오우
이번시즌 조커달고 스톱했는데 딱 한명봤네요 티내는 순간 아군들이 적으로 돌변해버려서 그런걸지도 | 20.07.12 08:00 | | |
으우오우
최근까지 했는데 드러내는 사람이 없어서 인지 한번도 본적없음 | 20.07.12 11:07 | | |
(1472734)

220.81.***.***

으우오우
존재하는지 아닌지는 모르겠다만 일단 저는 본적이 없긴 함 수면밑에 숨어있는건지 진짜 다 접은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20.07.12 18:47 | | |
으우오우
새벽에 일반돌리다보면 가끔만나는데 골드이상으로 가서 공식돌리면 거의없습니다 | 20.07.13 00:14 | | |
이러니 저러니해도 사퍼같은 매력의 게임 찾기힘들어서 가끔 공성전 두세판하면 재밌음
20.07.12 01:49
BEST
이러니저러니해도 게임성이 워낙 유니크해서 대체할 수 있는 겜이 없음
20.07.12 01:53
리리리리
스마이트? | 20.07.12 02:20 | | |
빨간앞접시
그거 한국에서 핑 심해서..요즘은 좀 나아짐? | 20.07.12 08:33 | | |
(5241632)

211.59.***.***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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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 02:02
(5289889)

49.164.***.***

사퍼 10주년에는 아예 새로 만들어서 재도약 했ㅇ.면 좋겟다... 잔렉도 너무 심하고 5급 이하 뉴비동생 꼬셔서 하는데 혼자 매칭 잡으면 10분 걸린데요ㅜㅠㅜ
20.07.12 02:06
태순각시
솔직히 카트 드리프트처럼 사퍼 리메이크 제대로 나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자주 들긴 함... 실현 가능성이 없어서 문제지만 | 20.07.12 02:36 | | |
(4734868)

121.134.***.***

AOS인데 템빨 빈부격차가 있는 쓰레기 게임
20.07.12 02:15
뒷사정
템빨겜? 겜 하긴하는건지ㅋㅋ 그냥 님이 못해서 지는거임 | 20.07.12 04:41 | | |
(3784355)

106.101.***.***

뒷사정
??? : 아몰라 이겜 유니크있다며~ 아무튼 유니크땜문에 진거같애ㅡㅡ | 20.07.12 05:50 | | |
(2516142)

211.222.***.***

뒷사정
템빨은 솔직히 있는데 해보면 템이 문제가 아니라는걸 알게되요 템 얻는 난이도도 엄청 쉬워져서 템탓하는건 진짜 극초반때죠 | 20.07.12 08:04 | | |
(5095814)

58.127.***.***

정상적인쓰레기
고티어 올라갈수록 템셋팅의 중요성 높아지던데??? (장비& 소모킷 + 특성) | 20.07.12 08:25 | | |
(615356)

211.226.***.***

정상적인쓰레기
지고 이기고 이전에 캐릭터 탬들은 다 맞추기 전까진 경쟁전인가? 뭔가 오지말라는 글들이 욕글로 올라와서 이겜이 템빨겜이긴 템빨겜이구나 라고 느낌 요즘은 어떤지 몰갔지만 | 20.07.12 10:00 | | |
(567252)

222.101.***.***

뒷사정
요즘 보니까 신규나 복귀 한테 템은 그냥 풀셋으로 퍼주던데 | 20.07.12 10:05 | | |
뒷사정
이젠 템빨겜은 아님 팀운빨겜 | 20.07.12 11:09 | | |
뒷사정
이겜은 템빨보단 본인 실력이랑 팀문제임 ㅎㅎ 그렇다면 님 Hoxy..? | 20.07.12 11:19 | | |
뒷사정
아직도 템빨가지고 머라하네 겜은 하지도 않고 욕은 하고싶은 타입 물론 쓰레기 게임이란 말엔 반박 못하지만 까는 부분이 노답 | 20.07.12 11:22 | | |
(253040)

220.116.***.***

정상적인쓰레기
옥스혼으로 겜하라고하면 안할거아님? | 20.07.12 11:22 | | |
LuPer
나도 높은티어는 아닌데 사퍼 템빨 엄청 중요한 게임인데... 장비하나에 따라 캐릭 킬여부가 결정되는게 사퍼이고. 아무리 요즘 사퍼가 템많이 뿌려도 어느정도 한계가 있는데. 이미 템이 다 있는 상황에선 당연히 손컨이 1순위지 | 20.07.12 11:43 | | |
(4783869)

220.70.***.***

루리웹-4619233753
원슈 근슈 솔리드 리세스 런업을 제대로 푼적은 있음? 몇년한 썩은물 새끼들 말고 뉴비가 공용킷이나 ㅈㄴ 중요한 킷은 어디서 구하는데? 옵히 아바타가 그대로 떡하니 있는건 어쩌고? 이젠 개흔한 유니크 가지고 템빨거리는건 사퍼 안하는게 맞는데 사퍼에 템빨이 없다고 우기면 그것도 노답임 | 20.07.12 11:50 | | |
정상적인쓰레기
엥? 엑셀 차이는 있지 않음? | 20.07.12 13:05 | | |
쟌쟌면
템빨이 없다고 누가 그랬음? 난 전혀 우긴적 없음. 다만 굳이 템빨얘기 나왔으니 하자면 히든 유무 따지는 차이보단 실력차이가 100배 더 중요함. 왜냐면 히든 옵 차이는 거의 못느낄 수치니까 그래도 히든압타는 님말대로 좀 역겨운건 사실이지만 솔리드 리세스는 좀 암걸리더라도 공식 좀만 하면 얻을 수 있고, 근슈원슈 없는 뉴비는 어차피 있어도 잘 못쓰니 안쓰는게 답임. 혹시 근원슈가 없으면 손해보는 사기템이라고 하는건 아니겠지? AOS에 템차가 있는게 이해가 안간다면 모르겠지만 맨 윗댓마냥 쓰레기 게임인게 템격차 때문인거라는건 어떻게든 까려고 구실 만드는 개에바짓임 차라리 메1갈겜이라고 까는게 더 공감 생길듯 | 20.07.12 13:50 | | |
(1293912)

115.139.***.***

루리웹-4619233753
공속셋팅 같은거 해보면 맞는사람이나 때리는 사람이나 체감은 크게 되던댕.. 한 55급에서 접었는데 여전히 근슈원슈가 없섰슴 ㅜ | 20.07.12 14:12 | | |
로제나
이겜 템빨없다는 사람들 템빼고 한번해보자하면 다 도망가더라ㅋㅋㅋㅋㅋ 물약만봐도 극혐인데 | 20.07.12 16:11 | | |
(4803213)

220.122.***.***

쟌쟌면
깔땐 까더라도 알고까자 1.솔리드, 리세스, 런업 같은 소모템 공식전 하다보면 준다. 티어별로 템 차등지급도 아니고 그냥 꾸준히 80판 정도만 하면 준다. 아예 못얻는건 아님. 다만 아무것도 모르고 쌩으로 공식전 갔다간 욕먹을 확률이 높다. 2.옵히 아바타 아바타는 신규/복귀 유저한테 한벌이지만 지급한다. 그리고 보통 이벤트로도 아바타를 풀고 도안으로 제작도 가능하다. 다만 옵션히든이 문제인데 이게 일반이랑 1.25퍼 차이나는데 주력기 2부위, 궁극기 1부위 챙기는데 보통 딜러 주력기 대미지가 2000 정도니까 일반과 옵히의 차이는 2.5퍼 해서 50 차이난다 3.템빨 일단은 템 가지고 싸우는 겜이다보니 어쩔수없이 템빨이 생기는데 이건 콤보에 죽고사는 1대1 한정이지 5대5 개싸움 들어가면 그딴거없다 팀원간 연계나 반응속도 같은 피지컬이랑 한타 위치나 상황판단하는 뇌지컬이 더 중요할뿐 그리고 결정적으로 신규/복귀는 7일동안 모든 장비 이용권이랑 영구제 압타를 지급한다 말한거에서 원슈, 근슈는 운빨노답 맞다. 베타때부터 했던 친구 놈은 아직도 한개도 없다 | 20.07.12 17:38 | | |
(4734868)

121.134.***.***

뒷사정
눈 뒤집힌 실더들 개많네 ㅋㅋ 저런 능지니까 메갈겜 손절 못하고 계속하지 템 퍼준다 해도 모든 캐릭 템 주는 것도 아니라 다른 캐릭 건들기는 엄두도 안남 아무리 재밋는 캐릭이어도 몇판 하면 질리는데 옵션 달린 유닠 템으로 쾌적하게 겜하다가 흰템 보면 하고 싶음? 친구들 꼬셔서 복귀 시켜도 템 없는거 보고 템 잇던 캐릭 몇판 깨작대며 2 3일 하다 바로 접는데 ㅋㅋ 뭐? 80판 하면 소모킷을 줘? 누가 템하나 받으려고 80판 참아가며 겜하냐 알피지도 아니고 이미 뭔 aos인데 템빨이 잇냐는 마인드가 기본으로 잇을텐데 뉴비들 | 20.07.12 20:04 | | |
(4734868)

121.134.***.***

뒷사정
고여도 문제인게 고이면 템차이를 아니까 더 템 맞추려하는데 템은 또 뒤지게 안나와 중복만 뜨고 거기에 모자라서 s 유닠을 만드네? 개토나와 시스템 진짜 주화 주괴카드 까지 않는 이상 판마다 두세개씩 주는데 주화템은 몇백원씩 해 개돼지새기들이 겜에 인생 갈아넣는게 일상이 되니까 문제인지도 모르네 ㅋㅋ | 20.07.12 20:06 | | |
(4734868)

121.134.***.***

뒷사정
당장 캐릭터들 공략부터가 유저 템세팅부터 보여주고 시작하는데 템빨이 없긴 무슨 ㅋㅋ | 20.07.12 20:09 | | |
(3360017)

211.44.***.***

뒷사정
샆 리워크 해서 차라리 유니크 이런템 없애고 겜 시작하기 전에 유니크 옵션 선택하게 만들었으면 좋았을꺼 같음. 전부 중에 자기가 쓰고 싶은걸로 골라서 사게 만드는 걸로 하면 엑셀이니 5번킷 슈아 이러면서 템빨겜 소리 안들려서 좋을꺼 같은데, 그놈의 엑셀 지금은 만렙 찍으면 선택형 소모 부스터 줘서 얻을수는 있는데 45까지가 너무 고비임. | 20.07.12 20:12 | | |
뒷사정
그 ↗망겜 히오스도 친구들끼리 겜방가면 히오스한판? 하고 그냥 접해서 하면되는데 사퍼는 시발 야 사퍼한팔할까? 이말도 꺼낼수없음 템빨오지니까 이뿅뿅겜이 실력겜이다 하면서 실드질하는것은 ㄹㅇ 양심이 출타한거지 | 20.07.12 20:17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뒷사정
누가보면 진짜 다 주는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7.13 04:20 | | |
(1236599)

221.138.***.***

뒷사정
별건 아니지만 80급찍은 친구따라 시작해서 저 40급이라도 찍었는데 템빨 없다고 하는 사람은 인생이 사퍼인 사람들 같아요 새로 시작해보면 템차이 많이 느끼는데 자기들은 이미 오래해서 그런지 공감을 못하네요 하드스킨 같은 건 어쩌다 한번 얻을 기회 생기는데 그런 이벤트도 한달에 매일 사퍼 몇판씩 해야 얻을 수 있고.. 보통 사람 기준으로 사퍼 이상한 게임 맞아요 사퍼 유저분들.. | 20.07.13 05:52 | | |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086785222
뭐가틀렸다는거임?ㅋㅋㅋㅋ | 20.07.13 12:22 | | |
뒷사정
템빨 타령 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게임 수박 겉핧기로 한 라이트 뉴비거나 자기가 지면 템차이때문에 졌다고 정신승리하는 부류임. 가끔 세팅 실수로 올 흰템으로 들어가져도 전략,피지컬,타이밍,포지션이 더 중요하지 무조건 템차이 때문에 졌다고 느낀적은 없음. 애초에 템차이가 느껴지는 게임이면 ↗뉴비가 현질하면 다 털어먹는 게임이겠지. 기간제로 풀 유니크 사용할 수 있는 캐쉬템 있는데 그럼 현질러들이 다 쓸어먹고있겠지. 안그런 이유가 다 있는거. | 20.07.13 15:14 | | |
(5095814)

58.127.***.***

루리웹-5332599006
제발 그만 자위해라..;; 솔직히 사퍼의 템의 의존도가 높은 게임인건 맞는 말이잔아? 템빨이라고 핑계는 저티어 심해에서나 하는 핑계긴 한데 문제점은 확실히 맞아 나또한 주변 지인 사퍼 추천을 안하는 이유도 백지상태에 소모킷 파밍하는 과정이 헬이라 추천을 안하고있고 그리 템에 의존도가 낮은 게임이였으면 Ra& fa는 물론이요 4링과 2링, 평타링, 스페링, 그람 시리즈까지 그 다양한 셋팅법은 왜있는건데 그리고 알고도 당하는 하드스킨 소모킷등은 어쩔거고 이 겜의 망조는 메갈도 메갈이지만 템파밍에의한 신규유입을 방해한게 한몫했다 | 20.07.13 22:30 | | |
LuPer
사퍼가 템 의존도 높은 게임이라고 인식할거면 롤은 예전에 룬 의존도 개질알맞게 높은 게임이였는데 룬의존도 높다고 게임이 까였냐? 게임의 급이 다르다고 해버리면 할말 없는 졸작 사퍼지만 유독 사퍼에 템빨게임이라는 프레임 씌워져 있는건 사실임 그렇다고 템 없다고 게임 못할정도로 템빨 차이 심각한 게임도 아니고. 4링 2링 평타링 같은 세팅법이 있는건 템빨 차이가 심해서 생긴게 아니고 템 세팅 자유도를 높히기 위해 생긴거지 뭔 개소리냐 하드스킨 같은 소모킷은 선딜생겨서 템빨 차이라고 하는건 옛날 이야기가 됬어 언제적 이야기를 하고 싶은건데? 게임사 운영이 돈 바라보는 방식이고 여론몰이가 좀 있어서 그런데다 초창기에나 템 구하기 힘든데 템차이가 있으니 템 못먹는 애들이 질투심에 템차이라고 자위했던거지 실질적인 능력치 차이는 크게 없었다. 소모킷이 문제였던건데 소모킷은 선딜 생겨서 옛날 만큼 사기적으로 쓸 각도 안나와서 요즘은 하드스킨같은건 끼면 머저리 취급임. 상점용 시야킷이 더 좋다고 하는 판국에 무슨 하드스킨 타령이여. | 20.07.15 22:14 | | |
(5095814)

58.127.***.***

루리웹-5332599006
롤은 내가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롤도 사퍼처럼 특정 아이템 수백판해야 얻을까 말까하는 룬도 있음?? 그래서 템 대여권이나 이런걸 기간제로 줘서 특정 기간동안 얻어야되거나 결국 못 얻고 함? 그리고 저티어는 안맞을 각도 맞아주는 티어라 모르겠는데 난 도저히 내 랭때에 옥스혼이랑 링 커먼으론 탱이나 딜러가 안되던데 님은 가능하시나요? 소모킷은 당연 두말하면 잔소리고 옥스혼이랑 커먼 링, 기본 소모킷이라 탱커는 탱커대로 탱킹도 안되서 녹아버리고 이니시 상황에 속도 느려서 못하고 딜러는 딜러대로 공낮고 치명 낮아서 딸피로 놓치거나 적 탱커 빠른 순삭도 못하고 성장을 위해 립돌면서 빠른 지원을 해야되는데 속도 느려서 지원도 한박자 늦거나 뒤 돌기도 못하고 이정도로 감점을 느낄정도면 템의 중요성 인정? 런업이나 리세스 이런건 아직도 운빨 ㅈ망겜이라 얻는게 ?? 그리고 하드스킨 머저리 취급하는거보니깐 하드스킨 타이밍 모르죠? 진심 선딜 이런거 따지는거보니 운용법을 모르는거 같은데? 그니깐 왜 밸런스 욕먹을만한 템을 만들어서 그것도 얻을 확률 운빨 ㅈ망겜 수준으로 설정해서 신규 유저 유입에 걸림돌이 되냐고요 | 20.07.16 08:09 | | |
댓글알바를혐오하는자
이제 사퍼도 겜방가면 모든 전투 아이템 무료로 전부 사용 가능한데요? 실드질 양심 없다면서 본인 억까는 무슨 대단한 양심 발언인 것마냥 포장하시네 ㅋㅋㅋ | 20.07.16 09:37 | | |
LuPer
하드스킨 운용법을 모르는거겠니. 요즘 그거 끼느니 죄다 시야킷끼니까 하는소리지 설마 들어가기전에 빨고 들어간다는 기본적인걸 운용법이라고 짖어대는거? 예전엔 전투중간에도 모션없이 빨아졌으니 그게 사기템 취급이였던거고 요즘엔 결슬 같은거 타고 들어와도 무적기로 다 회피하는 판국에 무슨 궁각이나 진입기 전에 빨고 들어가는게 전략인것처럼 타이밍 모르죠? 이러고있나 결국 딜러가 어떻게 딜하냐 차이가 있어서 탱이 버티는거지 무슨 소모킷 안먹으면 녹고, 소모킷 먹으면 버티는것처럼 말하나 소모킷 쳐먹어도 딜집중 맞으면 쳐녹는게 탱인데 그깟 템 차이로 데미지차이 크게 나지도 않음. 애초에 유닉은 부가옵션으로 쓰는거지, 기본 데미지는 언커먼하고 비교해도 꼴랑 10~15 차이나는건데 그거가지고 데미지 모자라다고 하는게 더 웃김 탱커순삭은 템빨로 하는게 아니고 다굴쳐서 죽이는거임. 무슨 템 안끼면 다굴쳐도 안죽는것처럼 말해놨어 애초에 뒤돌기,빠른지원같은건 그때그때 포지셔닝을 어떻게 잡냐가 좌우하는거임 이속킷 빨고 립돌거나 빠른지원을 위해 이속킷을 먹겠다고? 사퍼 처음하세요? 전투중에 이속킷 빠는게 더 중요함. 그러니 미리미리 합류해있고 자리잡아놓으라는거고, 시야계속 체크하면서 위치확인해서 포지셔닝 유리하게 가져가야 되는 게임인거예요 무슨 갑자기 한타났을때 이속킷을 빨고 지원을 가는 얼토당토않은 소릴 함 애초에 전투진입이 늦은건 포지셔닝 자체가 늦은거고, 쓸데없는 움직임을 했다는 거고, 아군 립돌거나 이득볼 시간에 탱이 멍청하게 이니시 했다는 소리임. 그걸 템빨때문에 지원못했다고 덤탱이 씌우고 프레임 씌우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함? | 20.07.26 13:10 | | |
LuPer
말은 템 없으면 게임이 안되는것처럼 말하면서 템빨 차이난다고 설명달아놓는게 죄다 전략적인 수준의 부재, 경험의 부재, 컨트롤여하의 문제 같은걸 설명으로 달아놓고 있으면 내가 농담재미있다고 웃어주면 되는거냐? 애초에 밸런스 템빨 타령할꺼면 탱이 템을 맞춰도 유닉템 도배한 딜러가 혼자서 웃으면서 탱을 순삭하고 3~4명이서 때려도 소모킷 이나 유니크 방템 하나만 둘러도 피가 안닳정도로 기스가 나야 밸런스 운운 하는거지 실질적으로 흰템이나 언커먼 끼고도 그정도 차이는 체감도 안나. 기본 소모킷의 옵션이 획득템보다 옵션이 절반값이라던가 그러면 이해라도 하지 소모킷 옵션은 아주 특수한것들 외엔 수치 차이도 미비할뿐더러 사기라 불렸던 옛날 템들은 대부분 너프먹거나 해서 안써. 개실피로 살아가는거 유닉템이였으면 잡았다 라던가, 범위나 쿨타임때문에 상대보다 궁을 빨리쓰거나 안맞을 범위가 살짝 닿게해서 맞거나 하는걸로 전략차이가 나는정도지. 무슨 템 끼면 템없는 애들은 게임자체가 불가능한것처럼 설명을 하고 있누 그래놓고 반박하니까 자위그만하라는둥, 게임안해봤냐는둥, 의견을 달거면 제대로된 반박을 하고 논리정연하게 말을 해야지 주장하는건 1인데 설명은 2로 달아놓고 상대의 반박은 귓등으로도 안들을거면 뭐하자는 짓인지... 그럴거면 걍 혼자 벽보고 이야기해 | 20.07.26 13:18 | | |
(5095814)

58.127.***.***

루리웹-5332599006
말은 템 없으면 게임이 안되는것처럼 말하면서 템빨 차이난다고 설명달아놓는게 죄다 전략적인 수준의 부재, 경험의 부재, 컨트롤여하의 문제 같은걸 설명으로 달아놓고 있으면 내가 농담재미있다고 웃어주면 되는거냐? 1. 현 게임 상황 유저 빠져나갈 만큼 빠져나간 상황에 기존 하던 유저만 남은 실력 상향 평준화 그런 현 상황에 템이 중요하지 않다고?? 일반전만 옥스혼으로 탱커, 딜러 돌려봐라 특히 딜러해보고 애초에 밸런스 템빨 타령할꺼면 탱이 템을 맞춰도 유닉템 도배한 딜러가 혼자서 웃으면서 탱을 순삭하고 3~4명이서 때려도 소모킷 이나 유니크 방템 하나만 둘러도 피가 안닳정도로 기스가 나야 밸런스 운운 하는거지 실질적으로 흰템이나 언커먼 끼고도 그정도 차이는 체감도 안나. 기본 소모킷의 옵션이 획득템보다 옵션이 절반값이라던가 그러면 이해라도 하지 소모킷 옵션은 아주 특수한것들 외엔 수치 차이도 미비할뿐더러 사기라 불렸던 옛날 템들은 대부분 너프먹거나 해서 안써. 2. 요즘 충분히 순간 폭딜러 한명으로도 탱커 녹임 그리고 특정 회피탱의 경우 소모킷+장비 템의 조합으로 충분히 상대 딜러 3명 딜로스 상황 만들어냄 그리고 리세스 등 옵션부터가 유무에 따라 캐릭터 운영법을 다르게 만들정도인거 알고있지? 그리고 너무 어거지로 예시를 말하고있는데 게임은 하고 있는거 맞냐?? 그리고 상태 탱커를 4명까지 보긴하냐? 개실피로 살아가는거 유닉템이였으면 잡았다 라던가, 범위나 쿨타임때문에 상대보다 궁을 빨리쓰거나 안맞을 범위가 살짝 닿게해서 맞거나 하는걸로 전략차이가 나는정도지. 3. 실피로 살아가거나 실쿨로인해 스킬 못 돌리는거 그리고 안맞을 범위등 다 템의 유무 아니냐? 그 작은 차이가 결국 게임 초반을 유리하게 이끌어가고 무리하지 않게하는건데 또는 안맞을 각도 맞게 해주고 그 전략도 다 밑거름이 되야 나오는거 아니냐? 그리고 니가 위에 댓글보니깐 4링 2링 평타링 같은 세팅법이 있는건 템빨 차이가 심해서 생긴게 아니고 템 세팅 자유도를 높히기 위해 생긴거지 뭔 개소리냐 그 템 셋팅도 현 매타에 따라 버려지거나 쓰이거나 하는건데 탱커도 2링에서 그람 시리즈로 옮긴게 결국 빠른 성장을 위해서고 (장비를 사기위해 특정 구간 렙제한) 이것도 다 템의 유무에따라 전략도 달라지고 게임 판도가 틀어져 남들 다 하는거 나만 옥스혼으로 해봐 성장 같이 따라가지나 | 20.07.27 08:38 | | |
(5095814)

58.127.***.***

루리웹-5332599006
하드스킨 운용법을 모르는거겠니. 요즘 그거 끼느니 죄다 시야킷끼니까 하는소리지 설마 들어가기전에 빨고 들어간다는 기본적인걸 운용법이라고 짖어대는거? 예전엔 전투중간에도 모션없이 빨아졌으니 그게 사기템 취급이였던거고 요즘엔 결슬 같은거 타고 들어와도 무적기로 다 회피하는 판국에 무슨 궁각이나 진입기 전에 빨고 들어가는게 전략인것처럼 타이밍 모르죠? 이러고있나 1. 설마 ㅎㅎ?? 너는 미니맵 보긴 하니? 상대 뒤 도는 상황이나 이니시 들어올때 미니맵으로 특정 캐릭터보고 슈아 빨고 특정 공격 한차례 차단 시키는 컨트롤 못해봤어? 그리고 꼭 진입에만 하드스킨 도핑하고 진입하니? 상대 넘어트리고 기상 무적 대처할때 하드스킨 도핑해본적 없어? 애초에 뒤돌기,빠른지원같은건 그때그때 포지셔닝을 어떻게 잡냐가 좌우하는거임 이속킷 빨고 립돌거나 빠른지원을 위해 이속킷을 먹겠다고? 사퍼 처음하세요? 전투중에 이속킷 빠는게 더 중요함. 그러니 미리미리 합류해있고 자리잡아놓으라는거고, 시야계속 체크하면서 위치확인해서 포지셔닝 유리하게 가져가야 되는 게임인거예요 무슨 갑자기 한타났을때 이속킷을 빨고 지원을 가는 얼토당토않은 소릴 함 2. 리세스, 런업 몰라? 비 전투나 전투중 이속 증가 특히나 근딜러 아래 립 돌면서 특성에 아군 유저 거리 차이날때 이속 증가 버프 있는 특성 몰라? ㅋㅋㅋ 합류해있고 자리잡아놓으라는거고, 시야계속 체크하면서 위치확인해서 포지셔닝 유리하게 가져가야 되는 게임인거예요 무슨 갑자기 한타났을때 이속킷을 빨고 지원을 가는 얼토당토않은 소릴 함 딜러들 성장 졸라 잘되겠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 몇몇은 미리 답글에 비슷한 내용이라서 생략했어 | 20.07.27 09:04 | | |
(5095814)

58.127.***.***

루리웹-5332599006
그리고 너 부터 니 의견에 확실히 받쳐주는 근거가 있기나 하냐?? 그냥 '템빨 없고 내가 게임해보니 템 필요없어' 이러한 말뿐이고 그래서 반박 달아놓으니 뭐 전략의 차이라고 딴소리고 그 전략의 차이가 니 말하는 템에 의해 나오는건데 뭔 딴소리야 그래서 템이 받쳐줘야 전략이 나온다고 말해도 지가 그차이 미세해서 소용없음 뭐 근거를 달아서 말해봐 그 차이가 미세한게 맞는지 그래야 나도 좀더 논리정연하게 말할 수나 있을거 아냐 | 20.07.28 08:05 | | |
(4451038)

59.9.***.***

네오플 답게 다른 거 없이 타격감과 액션만으로 9년째 살아남은 게임. 그리고 그걸 9년째 못 끊는 나...
20.07.12 02:24
능력치 템 없애고 그래픽 정돈 뜯어고쳐야 도약이 아닐지
20.07.12 02:52
(3564237)

115.22.***.***

까마귀라길래 갈가나오나했네
20.07.12 02:57
(2516142)

211.222.***.***

캡파가 살아있었다면 사퍼를 안했을텐데 흑흑
20.07.12 03:23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늘 겜 하면서 본 그 분 아직도 가득하더이다
20.07.12 03:48
(3784355)

106.101.***.***

모리노요루
챔도 컨트롤쉽고 뻥딜만잘나와서 정치질하기도 좋은 혜지챔ㅋㅋ | 20.07.12 05:38 | | |
(112470)

223.62.***.***

모리노요루
가득하다는 말은 전혀 틀린게 10판 20판 해도 저런사람 만날확률 손에 꼽음 그리고 이제 밈이되서 일부러 싸우면서 저런용어 쓰는 놈들도 많음 | 20.07.12 17:45 | | |
(112470)

223.62.***.***

모리노요루
그분들은 애초에 컨트롤에 하자가 많아서 pvp자체는 잘 안함. 하더라도 협력전(컴까지)이나 좀 하고 거의 캐릭 옷입혀서 마을에서 수다만 떨었는데 그마저도 요즘은 거의다 접었음. | 20.07.12 17:53 | | |
ㄱ ㅅ
외치기 보고 있으면 아직도 많음.. | 20.07.12 18:47 | | |
(112470)

121.160.***.***

모리노요루
외치기는 거의 진짜 ㅁㄱ이 아닌 밈이라고 봄 | 20.07.12 18:50 | | |
ㄱ ㅅ
.....? 그런 용어를 밈이라도 난 쓰고 싶지 않은데... _-_ | 20.07.12 18:56 | | |
(1255636)

110.12.***.***

ㄱ ㅅ
그런걸 밈으로 쓰는겜이면 더욱 걸러야할 겜 같은데?? | 20.07.12 19:26 | | |
(4811911)

222.233.***.***

사이퍼즈는 2를 만들어야지 그래픽이야 그렇다 쳐도 모션은 무슨 각목인형임
20.07.12 06:19
(1680884)

119.204.***.***

하이 호
진짜 게임 살리고싶으면 새로 만들어야됨 2를 만들던 리메이크를 하던 | 20.07.12 12:32 | | |
네오플 게임이라 목숨 질긴거지, 다른 개발팀이었으면 목숨 간당간당햇음
20.07.12 06:47
(4211738)

210.223.***.***

팩트) 회복물약에도 등급차가 있다. 동실력이라면 템좋은 놈이 이김
20.07.12 07: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7086785222
응 그 1~2틱으로 지고 이기고하는게 aos고 대전게임이야 | 20.07.13 04:22 | | |
맵구성은 역시 근본만살아남네..
20.07.12 07:28
원딜킹갓겜에 탱커취급 그지같아서 접었는데 아직도그런가요
20.07.12 07:35
9년동안 버그와 똥판정이 이어져옴
20.07.12 08:13
저런뷰의 aos 한번 해봐야지하고 50판정도 해보았는대 인터페이스가 적응하기 너무 힘들던대 그렇다고 스마이트 하기에는 핑이 너무 튀어서 힘들고
20.07.12 08:35
(413312)

122.43.***.***

말 한대로 다 고칠수만 있다면 다시 유저 늘겠네요 ㅋ
20.07.12 08:40
아인트호벤 또 죽었엌ㅋㅋㅋㅋㅋㅋㅋㅋ 이쯤되면 맵에 마가 낀거 아니냨ㅋㅋㅋ
20.07.12 08:53
(4724800)

49.246.***.***

이 게임은 게임이 문제가 아니야 유저들 인성이 문제야
20.07.12 09:40
맨날 사이퍼즈 까는 사람들 보면 캐시템에 능력치 있다고 템격차 난다고 까던데 스포츠 게임 fps 게임 다 캐시빨 아이템빨 차이 나는데 aos만 격차 나면 안되는 이유라도 있나?
20.07.12 09:48
임진하짱짱짱
그 격차나는 다른 일부겜들도 격차난다고 까이지 않을까? 안되는 이유라면 pvp가 전부인 컨텐츠에서 공정함을 개나 줘버리고 시작하니 안됨. | 20.07.12 13:53 | | |
(2117316)

210.205.***.***

임진하짱짱짱
그 게임들도 그걸로 다 욕 먹음 | 20.07.12 17:00 | | |
임진하짱짱짱
경쟁게임에 pay to win 요소가 욕을 안먹는 경우가 있나? 왜 AOS만 욕 먹으면 안됨? | 20.07.12 18:55 | | |
점령전에서 리메이크 된 아인트호벤 결국 삭제되는구나
20.07.12 09:54
(1399567)

218.48.***.***

그 유저층 정치도 문젠데 상위로가면 게임이 존나 고임 개발자들이 기획하지 않은 각종 버그성 고인물 기술들이 넘쳐서 힘들어 초기부터 낙궁 잡무 허용하기 시작하면서 각종 버그가 무궁무진해지고 슈퍼아머 , 공속증가 템들이 생기면서 내 손까락에 답없음을 느끼고 옵치하러 떠났음
20.07.12 10:20
다음 신캐는 니콜라스나 케니즈하트가 좋을거 같아요ㅋㅇㅋ
20.07.12 10:22
유저 의견 반영 전혀 안 되는 게임, 아인트호벤 저번에도 삭제됬는데 또 삭제됨 ㅋㅋ
20.07.12 10:31
(4902575)

222.120.***.***

루리웹-6698075076
반영이 됐으니 삭제하는거지 | 20.07.12 22:10 | | |
루리웹-6698075076
그때는 삭제라기보단 리메이크할려고 내려간거죠 아인트호벤이 처음엔 점령전으로 나왔다가 | 20.07.17 09:35 | | |
템 격차가 왜 문제냐면, 몇 천판해도 특정 소모품을 못 먹으니까 그렇죠 ㅎㅎ 슈퍼아머 없는 캐릭이 슈퍼아머 얻을 길이 하드스킨 밖에 없고, 공속 얻을 길이 엑셀레이션 같은 소모품 밖에 없으니까 문제가 되는 거죠.
20.07.12 10:33
(2605510)

118.37.***.***

리첼 스페이스 썼다가 난입렉 때문에 중간에 추락한거 생각하면 아직도 어이가 없네...
20.07.12 10:40
(3040271)

183.101.***.***

옛날에 비해 운영은 나아가고 있는데 개선은 되었던 위치렉이랑 프리징은 여전함.
20.07.12 11:35
신규 아이디로하면 픽이 안잡히는데초보자 추천 세팅이 의미가 있나?
20.07.12 11:40
(4783869)

220.70.***.***

튜토에 잡무 낙궁 안넣을거면 이 미친게임에 튜토가 의미가 있나? ㅋㅋㅋㅋ
20.07.12 11:52
템이 문제인 것 같으면 전투장비이용권인가 그거 사서 해보세요 이딴 걸 돈 받고 파는 게 좀 웃기긴 한데ㅋㅋ
20.07.12 12:53
ㄹㅇㅋㅋ모모
그리고 운영하는 거 보면 신규유저는 바라지도 않고 지금 유저들 유지만 하는 게 목표 같음 | 20.07.12 12:57 | | |
(1080146)

61.75.***.***

ㄹㅇㅋㅋ모모
전투장비를 무료로 전환계획도 있었지만 기존에 돈주고산 유저들 반발이 있을거라 낸게 이용권ㅋ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 | 20.07.12 13:50 | | |
경직 다운에 오류가 꽤 있음 손 좀봐야됨
20.07.12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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