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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 3’ 미니게임 ‘보더랜드 과학’ 한 달간 3천 6백만 개 퍼즐 완성

조회수 11258 | 루리웹 | 입력 2020.05.08 (10:03:22)
[기사 본문]

- 플레이어가 퍼즐 해결하는 만큼 인체 내장 미생물 해독 연구 기여

- 7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하루 평균 120만 개의 퍼즐을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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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의 베스트 셀러 게임인 보더랜드 3가 미니게임 ‘보더랜드 과학’을 통해 전세계 생물 의학에 기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보더랜드 과학은 각 내장 미생물의 DNA를 각자 다른 색상과 모양을 가진 네 개의 블록으로 형상화했으며, 플레이어는 동일한 블록을 연결해 과학자들이 각 미생물간의 유사성을 측정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플레이어가 퍼즐을 해결하는 만큼 인체 내장 미생물을 더 많이 해독할 수 있으며, 보더랜드 3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보더랜드 과학이 시작된 4월 7일부터 지금까지 70만 명 이상의 보더랜드 3 플레이어가 하루 평균 1 20만 개의 퍼즐을 풀어 총 3천 6백만 개의 퍼즐이 완성되었다. 


전체 플레이 시간은 총 86년에 달하며 지난 2주간 약 50만 명의 신규 플레이어가 합류하면서 보더랜드 과학은 거듭 발전했다. 


이번 콘텐츠는 캐나다 맥길 대학교, MMOS(Massively Multiplayer Online Science), UC 샌디에이고 의과대학 Microsetta Initiative의 연구진 및 과학자와의 국제적인 협력을 통해 시작되었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의 공동 창업자인 랜디 피치포드(Randy Pitchford)는 "게임 플레이어가 현실의 과학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라며, "보더랜드 3 플레이어들이 게임플레이 능력을 발휘해 복잡한 문제를 재미있게 풀며 의학을 진전시키고, 과학의 발전을 이룩하는 꿈에 한 발짝 다가간 것이다"고 전했다. 


MMOS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아틸라 스잔트너(Attila Szantner)는 "연구에 참여한 보더랜드 커뮤니티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프로그램 시작 직후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했다. 보더랜드 과학의 성공적 사례를 바탕으로 유명 게임에서 플레이어 참여 과학 프로젝트가 더 많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맥길 대학교의 교수 제롬 월디스풀(Jérôme Waldispühl)은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미니게임을 통해 어떻게 과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지 궁금했다. 플레이어가 단순 작업을 완료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인체에 적합한 시퀀스 배열법을 AI 알고리즘에 교육시키는 효과가 있다. 과정은 간단해 보이지만 많은 양의 데이터가 필요하며, 기어박스와 같은 대형 개발사가 아니었다면 이 프로젝트는 이정도 규모의 업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것이다."고 말했다. 


보더랜드 과학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보더랜드 3 공식 웹사이트의 관련 게시글 및 DNA 퍼즐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더랜드 과학 블로그 https://borderlands.com/ko-KR/news/2020-04-07-borderlands-science/

DNA 퍼즐 http://dnapuzzles.org/

공식 홈페이지 https://borderlands.com/k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orderlandsgameKR

트위터 https://twitter.com/borderland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orderlands/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BorderlandsGame

 

 

2K는 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NASDAQ: TTWO)의 등록 상표다.

본 문서에 포함된 모든 상표와 저작권은 해당 회사의 소유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보더랜드 3

기     종

PC/PS4/XBOX ONE

발 매 일

발매중

장     르

오픈 월드 액션 게임

가     격

제 작 사

기어박스 소프트웨어/2K

기     타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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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
1
 댓글


(IP보기클릭)106.101.***.***

BEST
수준이하의 그 퍼즐이 코로나 신약 개발 같은 곳에도 도움이 됩니다. 원리는 본문에 나와 있어요.
20.05.08 18:46

(IP보기클릭)106.101.***.***

BEST
세상을 너무 냉소적으로 살면 많이 힘들거에요.
20.05.08 12:52

(IP보기클릭)14.50.***.***

BEST
이거 그냥 픽션인줄 알았는데 진짜였어???
20.05.08 11:17

(IP보기클릭)14.50.***.***

BEST
이거 그냥 픽션인줄 알았는데 진짜였어???
20.05.08 11:17

(IP보기클릭)220.78.***.***

나도 한 70~80개는 한듯
20.05.08 11:25

(IP보기클릭)1.221.***.***

본편에 똥을 싸놓고 유료 DLC 2종 에서 갓작을 내놓은 신기한 작품
20.05.08 12:16

(IP보기클릭)222.106.***.***

error37
dlc괜찮나요??구매할지말지 고민중인데... | 20.05.08 14:52 | | |

(IP보기클릭)121.175.***.***

노가다는 게이머가하고 돈은 누가번다?
20.05.08 12:29

(IP보기클릭)106.101.***.***

BEST
daiena
세상을 너무 냉소적으로 살면 많이 힘들거에요. | 20.05.08 12:52 | | |

(IP보기클릭)118.235.***.***

안말림
그돈을 내가 버는경우라면??? | 20.05.08 13:04 | | |

(IP보기클릭)125.140.***.***

daiena
아유 그럼 댁도 세계적으로 팔리는 게임 하나 내놓고 저런거 넣으시던가요 차라리 2에서 딴겜 개발비 삥땅친걸로 까면 모를까 별 졸렬한걸로 까네 | 20.05.10 16:37 | | |

(IP보기클릭)121.175.***.***

猫ケ崎 夏步
아니...그래서 저게 자원봉사하는거야뭐야? 결국 저 연구결과를 공짜로 뿌리는거임?? 아니잖아?? | 20.05.11 14:40 | | |

(IP보기클릭)110.70.***.***

daiena
그래서 저걸로 이득을 보면 안될 이유라도 있음? 이렇게하면 돈버는 김에 사회에 기여도 되는 일이 된다 하는거 가지고 되게 열폭하네 ㅋㅋㅋㅋ | 20.05.11 15:11 | | |

(IP보기클릭)110.70.***.***

daiena
세상에 돈이 안되서 연구 시작조차 안되는 병들이 있는건 아나? | 20.05.11 15:12 | | |

(IP보기클릭)110.70.***.***

猫ケ崎 夏步
애초에 '우리 니들 뻘짓으로 이렇게 꿀빤다'하는거도 아니고 '님들 하는거 존나 의미없는 인생낭비같아도 이렇게 다 사회에 도움됩니다'하는거 가지고 참 그리고 게임만드는건 또 뭐 노동아닌가 ㅋ | 20.05.11 16:04 | | |

(IP보기클릭)121.175.***.***

猫ケ崎 夏步
사회에 도움이되겠지 제약회사의 사회에 ㅇㅇ | 20.05.11 18:54 | | |

(IP보기클릭)220.125.***.***

daiena
아이고 네 어련하시겠습니다 게임에서 저거 억지로 하라고 하는것도 아니고 님들이 이거 하면 이런 일이 생겨요 하는거가지고 열폭 열심히 하세요 | 20.05.11 20:01 | | |

(IP보기클릭)61.255.***.***

완전히 수준이하의 퍼즐이던데, 이거 왜 하세요? 물론, 저도 간간히 합니다. 그놈의 드랍관련 약물버프 때문에.......... 그런데, 앞으로는 이런건 하지 말자 기어박스야!
20.05.08 17:02

(IP보기클릭)106.101.***.***

BEST
katayama
수준이하의 그 퍼즐이 코로나 신약 개발 같은 곳에도 도움이 됩니다. 원리는 본문에 나와 있어요. | 20.05.08 18:46 | | |

(IP보기클릭)119.198.***.***

안말림
알게뭡니까, 게이머들이 뭐 게임하면서 신약개발 도움주게 해달라, 요청이라도 했어요? 게임회사는 게임 재밌게 만드는게 1순위고 그거만 잘하면 되는겁니다. 게임조차 재밌게 못만드는데 이상한 겉다리 이미지관리에 신경쓰다가 게임 조지지나 않길 바래야죠. 그런 회사들 지금까지 많죠. PC니 뭐니 ... | 20.05.10 12:36 | | |

(IP보기클릭)218.144.***.***

평타만 친 겜이라 그런가 이벤트도 그거에 걸맞네...ㄷㄷ
20.05.09 04:34

(IP보기클릭)121.188.***.***

뭔 나쁜일 한것도 아닌데 왜이리 씩씩거리는 댓글이 많냐 ㅋㅋ
20.05.09 09:02

(IP보기클릭)218.147.***.***

비슷한 사례로 EVE Online의 프로젝트 디스커버리하고 그 전에 단백질 분류하는 이름모르는 거 하나 있었는데 이렇게 게이머 빅데이터를 이용하는 게 참신한 거 같아요
20.05.09 17:12

(IP보기클릭)125.14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ectoae
애초에 깔거 많은 회사인데 그걸로 까면 되지 심보꼬여가지고 민폐주는것도 아닌걸 돈버는김에 좋은일 좀 겸사겸사하겠다는거가지고 비난하고 있는게 참 ㅋㅋㅋ | 20.05.10 16:41 | | |

(IP보기클릭)121.174.***.***

정확하게 따지면 저걸 안하면 게임플레이 못하게 , 진행도 어렵게 막아둔것도 아니고 그냥 할사람 하고 안할사람 안해도 되는 미니게임으로 넣어둔것뿐이고 , 했을 때 의학적으로 도움도 된다.(어찌보면 내 시간투자해서 기부하는 정도의 좋은개념) 이정도로 보면되는데... 이걸로 시비트면서 게임이나 더 잘만들라고 하는 댓글을 달 정도면 세상 얼마나 삐뚤어지고 어렵게 사는지 안봐도 눈에 뻔하네요. 어디가도 사랑못받을 불쌍한 인간들.
20.05.10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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