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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즈 베타 시작 택티컬 FPS '발로란트', 7가지 특징 정리

조회수 16997 | 루리웹 | 입력 2020.05.05 (12:20:00)
[기사 본문] 오늘(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라이엇의 신규 프로젝트 ‘발로란트’ 의 클로즈 베타를 맞아, ‘발로란트’ 에 대한 정보를 다시금 정리해보았다. 7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그동안 개발자들이 공개한 정보, 플레이 경험 등을 토대로 ‘발로란트’ 가 가진 특징을 정리했다.


1. 발로란트의 세계관

발로란트는 라이엇의 다른 게임들과 구분되는 독자적인 세계관으로서 근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한다. 근 미래, 발로란트와 현재의 시점 사이의 지구에서 전지구적인 대 사건이 있었다. 이 사건은 ‘퍼스트 라이트’ 로 불리우며, 전지구에 영향을 미쳤고 몇몇 사람들이 새로운 능력을 가지게 됐다. 특정 상황에 놓이거나 훈련을 통해 강화되는 초능력으로, 이를 가진 사람들을 일컬어 ‘래디언트(Radiant)’ 로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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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계에서는 전지구적인 기현상이 이어지고 있고, 모두가 쉬쉬하고 있지만 사실은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그리고 수수께끼의 단체인 발로란트가 있다. 이들은 전세계 곳곳에서 선출된 요원들로 이루어진 집단으로 다수의 래디언트가 속해있고, 래디언트가 아닌 이들도 있다. 공통적으로 이들은 전투를 위해 훈련받았으며, 전직 군인이거나 또는 범죄자였거나 하는 이들이 지구를 구하기 위해 이전에 적이었더라도 힘을 합치려 모였다.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는 시기는 이 세계에 큰 위협이 되는 존재가 모습을 드러내어 세계가 발로란트에 도움을 청한 시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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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엄청난 탄퍼짐과 정지 사격, 점사

발로란트의 사격 메커니즘은 훨씬 고전적이다. 오른 클릭으로 조준 사격이 가능한 것을 제외하면 과거 택티컬 슈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먼저 초탄 이후에 급격하게 탄 퍼짐이 증가하여 제대로 조준하고 쏜다고 해도 명중률이 크게 낮아지고, 사격시 이동하게 되면 더욱 급격하게 에임이 벌어진다.

때문에 사격을 위해서는 정지 후 몇발 씩 끊어쏘는 것이 기본 전법이 되고, 또 헤드샷 데미지가 거의 3배의 달하기 때문에 초탄으로 머리를 노리는게 절대적으로 중요하게 된다. 그래서 전투의 경우 무작정 돌격하는게 아닌, 통로마다 지점과 각을 잡고 상대를 낚아내거나 이동 중에도 침착하게 순간적으로 걸음을 멈추고 조준 사격을 하는 방법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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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카운터 스트라이크식 경기 운영

발로란트는 기본적으로 5대5로 대결해서 공수 교대로 한 팀이 먼저 13라운드를 따내면 승리한다. 오브젝트에 장치를 설치하고 이를 해체하는 식으로 공격과 방어를 반복한다. 또한 매 라운드마다 시작시 무기와 장비를 구입하게 되고, 승리, 패배 여부에 따라 들어오는 수익이 다르다. 때문에 ‘카운터 스트라이크’ 처럼 자금을 세이브하거나 하는 라운드 단위의 전략이 필요하며, 매 라운드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플레이하여 전체 게임 운영을 만드는 것도 필요하다.

돈을 많이 확보한 팀원이 대신 무기를 사주는 것도 가능하며, 시스템적으로 내 무기를 대신 사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다. 공수교대 시에는 지금까지 얻은 돈이 초기화되며, 다시 첫 라운드부터 운영을 해야 한다. 때문에 빠르고 역동적이기 보다는 천천히, 전략적으로 플레이하게 되는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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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캐릭터, 요원들의 컨셉과 스킬

발로란트의 등장인물이자 플레이어 캐릭터는 요원으로 불린다. 이들은 각자 4가지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은 총기나 장비처럼 구입해 사용하거나, 간혹 충전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도 존재한다. 세이지의 힐 스킬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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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원들의 스킬은 각 요원의 컨셉에 따라 특정 역할에 어울리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지역 장악 / 요새화 / 정찰 / 브리칭 으로서, 예를 들어 브리칭 요원인 피닉스의 능력은 기습 공격이나 적에게 혼란을 주는데 특화되어 있다. 지역 장악과 요새화를 모두 할 수 있는 브림스톤은 맵을 열어 직접 연막을 설치하거나, 광역 위성 공격을 퍼붓는다. 소바는 정찰을 맡아서 적의 기척을 드러내는 화살을 발사한다.

이들 스킬은 직접적으로 강력한 데미지를 주거나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드물다. 다만 대부분의 능력들이 상대방의 캠핑을 어렵게 하거나 전략적인 선택지를 주고, 이를 총으로 마무리하게 하는 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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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터넷 환경 평준화와 핑 문제 해결

개발자들이 야심차게 발표한 부분으로, 라이엇 커넥트를 위시한 라이엇이 이미 전세계에 구축해놓은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FPS 게임의 고질적인 핑 등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 목적이다. 특히 넷코드, 피커스 어드밴티지로 불리우는 현상을 해결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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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발로란트는 기존의 대부분 게임들이 사용하는 64 프레임 서버가 아닌, 그 두배인 128 프레임 서버를 사용, 서버 단에서 보다 빠른 주기로 정보를 갱신함으로서 플레이어의 핑 차이에 따라 생기는 동기화 차이를 줄였다. 또 전세계적으로 설치한 라이엇의 네트워트 센터 인프라인 라이엇 커넥트로 전세계 플레이어들이 평균 핑 35ms 이하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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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발 단계에서부터 핵을 방지하고자 한 게임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를 런칭하면서 자사의 치트 방지 솔루션인 뱅가드를 함께 선보였다. 또한 발로란트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핵 방지를 고려하고 만들어진 게임’ 임을 강조하여, 강력하게 대처할 것임을 밝혔다. “치터는 게임을 망친다.” 는 개발자들이 직접 전한 멘트다.

예를 들어 적의 위치를 보여주는 ESP 핵을 방지하기 위해서 서버에서 특정 상황이 아니면 플레이어에게 적 플레이어들의 위치 정보를 아예 주지 않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서버 단에서부터 안티 치트를 위한 설계가 들어가 있다. 또한 치터를 밴하고 핵을 막기 위해 라이엇이 자체 개발한 머신 러닝을 도입, 보다 발빠르고 지능적으로 핵, 치트를 막겠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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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맵 디자인 및 하이라이트 시스템

발로란트의 맵은 공격과 방어를 상정하여 설계되어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맵은 비대칭으로서 공격 진영과 방어 진영이 밸런스적으로 서로 다른 우위를 가져가도록 설계되어 있다. 대부분의 맵은 2개의 공격 사이트를 가지며 이는 방어측에 더 가깝다. 그러나 공격측은 사이트에 도달하기 위한 우회로를 많이 가지고 있으며, 교전이 벌어지는 골목길의 구조도 한쪽이 일방적으로 유리하지 않게 되어 있다. 또 맵마다 제각각 다른 특징을 한두가지 씩 갖고 있는데, 예를 들어 헤이븐은 오브젝트 지역이 셋이며, 바인드는 사이트 사이에 일방향 텔레포터가 있다.

게임이 종료되면 나오는 화면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플레이한 이번 게임에서 어떤 라운드의 결과가 가장 좋았으며, 평균적으로 내가 어느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지를 통계적으로, 그리고 이미지화 하여 보여준다. 특히 각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이 잘했다고 생각하는 부분’ 을 잘 부각시켜주어 게임의 동기부여에 충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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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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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2020년 5월 5일(CBT)

장     르

FPS

가     격

제 작 사

라이엇 게임즈

기     타

음성 한국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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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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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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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특징이 발로란트 특징이 아니라 그냥 흔하디 흔한 FPS 특징이잖앜ㅋㅋㅋㅋㅋ
20.05.05 12:20

(IP보기클릭)118.33.***.***

BEST
1. 그냥 스토리 2,3. 카스 배끼기 4. 옵치 같은 능력 기반 5,6. fps게임 중에서 이런말 안하고 시작 안한 게임이 없음. 하지만 다들 실패 7. 이건 해봐야 알 듯.
20.05.05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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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 표절목록
20.05.05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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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은 이미 뚫리지 않았나?
20.05.05 1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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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2,3,4,5,6 모두 발로란트만의 특징으로 보기 어렵다는 말인데... 특히, 5,6은 일반 유저가 확인하기 어렵고 저렇게 홍보용으로 잘 포장하는데, 이건 다른 게임들에서도 자기네들 서비스 제공이 독특하다는 형식으로 잘 포장했었다는 점에서 똑같다는 거고. 대부분 실패나 무의미했거나, 과장이 탈로나버린 경우가 허다하다는 점에서 게이머 입장에서는 믿지 못하겠다는거지.
20.05.05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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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특징이 발로란트 특징이 아니라 그냥 흔하디 흔한 FPS 특징이잖앜ㅋㅋㅋㅋㅋ
20.05.05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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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 표절목록
20.05.05 12:29

(IP보기클릭)1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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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냥 스토리 2,3. 카스 배끼기 4. 옵치 같은 능력 기반 5,6. fps게임 중에서 이런말 안하고 시작 안한 게임이 없음. 하지만 다들 실패 7. 이건 해봐야 알 듯.
20.05.05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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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dspoon
2,3 스프레이 있고 상점이 있다는거만으로 베끼기면 rpg 레이드시스템 스킬트리 시스템 강화 시스템 있으니깐 rpg게임들을 죄다 베낀거겠네요 브레이킹도 카스랑 다르죠 단지 그런게 존재한다는게 같을뿐이죠 4 옵치말고도 캐릭터가 스킬 쓰는건 스마이트 사이퍼즈 등 많이 있죠 그렇다고 이 게임이 옵치처럼 너무 스킬에 의존적이진 않죠 5,6 fps게임들 중에 시작할때부터 이런말 자세히 한 게임 거의없죠 핵이나 핑문제나 이슈화된 뒤에 그때가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하는 게임이 대부분이었죠 128틱 서버도 게임사가 공식 지원하는것은 발로란트 제외하면 거의 없죠 핵은 정식 출시 이후에 대처를 어떻게 하는지 그때가서 판단할 문제죠 | 20.05.05 1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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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루리웹-6424375088
그러니까 2,3,4,5,6 모두 발로란트만의 특징으로 보기 어렵다는 말인데... 특히, 5,6은 일반 유저가 확인하기 어렵고 저렇게 홍보용으로 잘 포장하는데, 이건 다른 게임들에서도 자기네들 서비스 제공이 독특하다는 형식으로 잘 포장했었다는 점에서 똑같다는 거고. 대부분 실패나 무의미했거나, 과장이 탈로나버린 경우가 허다하다는 점에서 게이머 입장에서는 믿지 못하겠다는거지. | 20.05.05 14:48 | | |

(IP보기클릭)112.172.***.***

선반도장
제가 쓴 글은 2,3을 베끼기로 보는건 과하다는거고 4는 이걸보고 특징이 없다할거면 옵치도 특별할거 없다는거고요 5,6을 왜 일반 유저가 알수없나요 게임을 하면 체감할 수 있는건데요 128틱 서버 사용하는거 사실이고 영상을 통해 64틱 이하와 어떻게 다른지 확인된 부분이고요 게임사들 처음에 발매할때 트레일러나 플레이 영상 위주이지 저런거 강조 안하고요 실제 핵프로그램을 따로 개발하거나 자사 isp와 300개 넘는 서버를 구축한 게임이 몇개나 될까요 그리고 라이엇 게임이라 그나마 관심 가져준다는게 여기 여론인데 그것도 그동안 신뢰가 있었어야 가능하죠 모든 사람이 다 님처럼 믿지 못한다면 라이엇에서 나온들 관심이나 받았겠습니까 | 20.05.05 15:11 | | |

(IP보기클릭)116.36.***.***

루리웹-6424375088
5,6을 초기부터 언급한 게임이 없긴 왜 없음 수 많은 멀티게임들이 핑과 핵 관련 문제에 대해 개발 착수단계부터 우린 가능하다 남들과 다르다! 떠벌려놓고 실제로는 별 택도 없이 나온게 대부분인데 ㅋㅋ 핑은 몰라도 핵은 절대 막을 수가 없음 | 20.05.05 15:19 | | |

(IP보기클릭)112.172.***.***

프렌다
그 수 많은 멀티게임이 출시전부터 그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는 영상 좀 보여주세요 발로란트 공식 유튜브 가면 트레일러보다 인터뷰 영상이 대부분인데 그런 게임 좀 딱 지정해서 말해주세요 그리고 128틱레이트 300개 이상 서버 설치한 게임도 알려주세요 수 많은 게임이라고 두리뭉실하게 상상으로만 하지말고 링크 좀 주세요 | 20.05.05 15:49 | | |

(IP보기클릭)112.172.***.***

선반도장
128틱 서버가 장점이 아니면 왜 글옵 사설서버는 128틱이며 대회에서는 128틱을 사용하죠? 카스는 대회에서 큰 문제가 되는걸 사용하나보죠? https://gall.dcinside.com/valorant/18521 피커스 어드밴티지 유저들이 확인한 것도 있네요 본인이 '절대로' 확인 어려운 부분이라고 했죠? 아니네요 님을 포함한 저런 주장의 잘못된 점은 아예 전제를 라이엇을 믿을 수 없다고 깔고 가기 때문입니다 128틱이나 300개 서버라고 공식적으로 말했는데 그걸 믿을 수 없다는거죠 그런식이면 게임사 말 다 못 믿고 기업들 정부 말 다 의심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뉴스는 어떻게 봅니까? 게임사 동접 발표하면 그럴리 없다 의심스럽다 부터 시작하시겠네요 | 20.05.05 16:54 | | |

(IP보기클릭)123.215.***.***

루리웹-6424375088
체감이 된다고요? 서로 영상을 돌려보며 차이점을 찾아야 알 수 있는 건데, 체감이란요? 이미 "128틱 서버"가 장점이라 하기엔 큰 문제가 있다고 해외에서 논란 중인데, 그 확인 방법이 스트리머끼리 녹화 영상 바꿔보는 거였음. 3:24 (넷코드를 넘어서 과정 자체가 순식간에 일어나거나 씹히는 디싱크가 일어남.) https://www.youtube.com/watch?v=IuT6T91rJ24 상대는 옆으로 두번 갔고 두세번 쐈는데, 자신은 한번 움직이고 한방에 죽은 걸로 인지하게 되는 상황에서 이걸 어떻게 체감한다는 거죠? 특히, 발로란트가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다는 점에선 유저 입장에서는 절대로 확인이 어려운 부분임. 서로 대조해가면서 여러번 실험해봐야 알 수 있는 건데, 이런 확인은 타게임에서도 개인서버를 지원해줘서 핑차이를 일부러 주는 실험을 여러번 통해서야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임. 이걸 일반 유저가 쉽게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라 할 수 없음. 개인서버를 지원도 안하고 녹화를 안하는 일반인들이 서로 어떻게 확인할거임? 또한 서로 핑을 어떻게 높일건데? 녹화 영상 바꿔보는 거 외에 일반 유저가 쉽게 알 수 있었던 링크 보내줘봐요. 얼마나 기발한 방법으로 체감되게 확인했는지 한번 보게... | 20.05.05 16:54 | | |

(IP보기클릭)112.172.***.***

선반도장
자꾸 지우고 다시 쓰셔서 저도 다시 한말씀 드리면 https://youtu.be/Z4h82gXbTrE 이 스트리머는 1분 36초에 가장 부드럽고 서버적으로 완벽하다고 하네요 원래 북미에서부터 하다가 한국 서버 하신 분이죠 그리고 한국 오픈 전에 북미에서 했던 사람들도 이 정도 핑에 다른 게임이었으면 아예 게임을 못하지만 발로란트는 괜찮았다고 말한 사람들 있었죠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그런 말을 했겠죠 더구나 지금 코로나때문에 라이엇 본사를 포함한 일부 국가는 오프라인으로 서버관리를 하기 어려운 실정이죠 그런데도 이 정도 수준이면 괜찮은 것 같은데요 | 20.05.05 16:59 | | |

(IP보기클릭)123.215.***.***

루리웹-6424375088
지운게 내용을 추가하려고 한건데, 그에 대한 덧글조차도 핀트를 잘못 잡고 계시네요. 그 아래의 덧글도 스트리머의 평가로 "완벽한 서버"라며 홍보하고 있고. 저 위에 "왜 일반 유저가 알수없나요 게임을 하면 체감할 수 있는건데요" 해놓아서 "그게 체감될 수준이냐? 서로 핑 높여서 녹화본 느리게 돌려봐야하는데 이게 일반 유저가 알 수 있냐?" 는 답변을 "128틱 서버는 믿을 수 없다."라는 형식으로 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질문해봅시다. 제가 위에서 어떤 주장을 했을까요? 아래에서 골라보세요. 1. 라이엇을 못 믿겠다. 2. 128틱 서버는 잘못됐다. 3. 저 맨 위의 덧글은 글 내용상 '특징'이란 것이 발로란트만의 특징이 아니란 것을 지적한 거고. 여태 게임사들이 출시전 포장해놓고 뒤통수 갈겨서 게이머 입장에서 출시 전에는 못 믿겠다.는 내용이다. 단순 라이엇만 믿을 수 없다고 전제로 까는게 아니라, 게임사들의 이전 행보에 의해 출시 전 홍보발표는 신용이 떨어졌다는 것을 말하고 있죠. 맨위의 덧글로 돌아가 볼까요? "fps게임 중에서 이런말 안하고 시작 안한 게임이 없음. 하지만 다들 실패" 자, 라이엇만 못 믿겠다는 내용이 어디에 있나요? | 20.05.05 17:25 | | |

(IP보기클릭)112.172.***.***

선반도장
"특히, 발로란트가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다는 점에선 유저 입장에서는 절대로 확인이 어려운 부분임." "개인서버를 지원도 안하고 녹화를 안하는 일반인들이 서로 어떻게 확인할거임?" 본인이 이렇게 말했잖아요 "이미 "128틱 서버"가 장점이라 하기엔 큰 문제가 있다고 해외에서 논란 중인데," 글옵 대회에서도 128틱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있다고 말한 것도 본인이고요 1. 라이엇을 못 믿겠다 네 님이 주장한거에요 "일반 유저들이 체감할 수 없으니 알 수 없다"라고 하셨죠? 라이엇이 말했는데 알 수 없다니요 그건 못믿겠다죠 믿겠다 못믿겠다 두 자기 밖에 없죠? 라이엇이 말했는데 의문을 갖는게 못 믿겠다죠 2. 128틱 서버는 잘못됐다 네 님이 주장한거에요 "이미 "128틱 서버"가 장점이라 하기엔 큰 문제가 있다고 해외에서 논란 중인데," 큰 문제가 있는것처럼 말하셨네요 3. 출시전에 서버 틱레이트를 게임만큼이나 강조한 회사가 어디있냐고요? 링크를 가져오시라니까요 "다른 게임들도"라고 하셨으니 여러 개있나보죠? 그걸 보여달라고요 상상으로만 말씀하시지 말고요 그리고 너무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시네요 | 20.05.05 17: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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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반도장
"fps게임 중에서 이런말 안하고 시작 안한 게임이 없음. 하지만 다들 실패" 그러니깐 그런말 한 게임들을 보여달라고요 출시전부터 개발단계부터 그걸 중점적으로 강조한 게임을 보여달라고요 | 20.05.05 17: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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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반도장
그리고 다들 실패? 핵 하나 있으면 어쨌든 핵이 존재는 하니깐 실패인가요? 아닌 것 같은데요 그 유저들이 큰 지장만 없을 정도면 실패라고 볼수는 없죠 관리를 잘한거죠 포트나이트도 핵은 있어요 그러나 그것때문에 게임을 그만두는 사람은 거의 없죠 핵 몇 개 돌아다닌다고 실패라고 하지는 않죠 | 20.05.05 17: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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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반도장
그리고 답변 안한게 있네요 피커스 어드밴티지 타 게임에서 체감되죠 체감 되고 안되고가 느껴지는데요 님 말처럼 일반 유저는 체감이 할 수 없는 정도의 것이라면 애초에 피커스 어드밴티지가 문제가 되겠습니까? 타 게임들에서 문제가 되잖아요 사람이 체감할 수 있으니까요 핑이요 사실 우리나라는 인터넷 환경이 좋고 pc방도 잘되어 있어서 덜하지만 해외는 매우 큰 문제인데요 체감되는건데요 사람이 체감되니깐 맨날 핑이니 피커스 어드밴티지니 문제가 거론되는겁니다 상위권이나 프로들은 더 말할 필요 없고요 그러니깐 카스는 사설서버에서 128틱 쓰는거고 카스 프로대회도 128틱 쓰는겁니다 사람이 못느끼는거면 카스 본섭같이 64틱쓰지 왜 128틱 씁니까? | 20.05.05 17:43 | | |

(IP보기클릭)211.220.***.***

루리웹-6424375088
누가 2,3 보고 표절이라고 했음? 그냥 개성이 아니라고 했지. 개성이 아닌거랑 배낀거는 다른거지. 어느 rpg가 스킬트리나 레이드시스템을 개성이라고 함? 레이드 시스템중에서도 특별한 부분이 있거나. 스킬트리에서도 특별한게 있어야 특징이라고 하지. 4. 스킬도 스킬의 내용이 개성이 되어야지. 스킬이 있다는게 개성은 아님. | 20.05.05 19: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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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6434819655
1. 다른 게임사의 신용이 떨어졌다고 라이엇의 신용도 떨어지는건 아니죠 그리고 당연히 다른 게임사를 못 믿겠다, 허다하다, 대부분 이런 단어들이 '모든'으로 변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도 문맥상 다른 게임사들도 그랬으니 라이엇이라고 다를리 없다라는식으로 이야기한 것이고 당연히 그것은 라이엇도 못 미덥다로 해석하는게 맞죠 그래서 라이엇이 쌓은 신뢰가 있으니 기대하는 사람도 있는거다라고 제가 한거구요 2. "장점이라 하기엔 큰 문제가 있다고 해외에서 논란"이라는 말은 장점보다 단점이 크다라고 이해해도 되죠? 장점이 크다면 '하기엔'이라는게 붙지 않을테니까요 그렇다면 카스는 왜 본섭같이 64틱을 사설서버나 대회에서 사용하지 않는지를 묻는겁니다 128틱이 무조건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데 장점이라고 하기엔 큰 문제가 있는거를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에서 왜 더 많은 돈을 쏟아부어서 쓰냐는겁니다 이거에는 절대 대답을 안하시고 계신거에요 그리고 문제가 그렇게 정말 심각하냐? 유저가 확인할 수 있냐? https://gall.dcinside.com/valorant/18521 심각할 정도는 아니고 유저도 확인 가능하다는겁니다 3. 이건 님이야말로 난독이시네요 지금 저 분이 계속 지웠다 썼다를 반복해서 약간 댓글 순서가 바뀐 것도 있지만 5,6번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어 나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체감된다고요?" 이 글이 원래 더 위에 있었고 그거에 대해 제가 답변한거죠 그래서 틱레이트를 이야기한 것이고요 모든 게임이 출시전에 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지고 이야기하는게 아닙니다 이건 너무 맘대로 해석하셨는데요 첫 댓글을 비롯한 위 댓글의 내용은 차별화된 것이 있냐 없냐가 핵심이고 틱레이트가 차별화되었다는 점을 말한겁니다 유비소프트, 레식, 배필 등 그러니깐 그 회사나 게임들이 출시전부터 개발때부터 그런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는 영상을 가져오시라니까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8CX0LD98EDXl4UYX1MDCXg/videos 발로란트는 공식 유튜브에 게임 트레일러 하나 있네요 이런 게임은 거의 없었던거 같은데요 대부분의 게임들이 게임스토리를 바탕으로한 트레일러나 게임플레이를 통한 트레일러로 홍보하는데 바빴지 서버나 핑 같은거를 강조한 게임은 못봤습니다 나중에 인터뷰에서 핑 문제 노력하겠습니다 한마디 한 정도의 게임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발로란트처럼 처음부터 그것 위주로 강조한 게임은 기억이 나질 않네요 그러니깐 그런 게임들 있으면 대부분 그랬다고 하지말고 링크 좀 가져와 주세요 대부분 그랬으면 몇 백개는 가져오시겠네요 | 20.05.05 2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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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434819655
"그리고 피커스 어드밴티지가 플레이하는 유저가 아닌, 일반 유저들이 스트리밍 영상만 보고 체감해서 알 수 있다하기엔 무리임. 그리고 128틱레이트의 확인을 할수 있는가에서 피커스를 체험하는가로 주제를 바꾸는게 대놓고 보임" 그리고 이건 무슨 소리입니까??? 당연히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문제되는게 중요한거고 그것때문에 심각한거죠 스트리밍 영상이 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플레이하는 유저가 체감 가능하다고요 또한 128틱레이트와 피커스 어드밴티지는 관련있죠 그리고 본인이야말로 난독인게 제가 틱레이트 서버 이야기하는데 피커스 어드밴티지 말한 분은 저 분이 먼저에요 저 영상이요 저 분이 댓글을 지웠다 썼다 한것때문에 착각하신걸수도 있는데 아까 말했듯 저 글이 더 위에 있었고요 그래서 제가 계속 왜 자꾸 지웠다 썼다 하세요 라고 말하잖아요 저 분이 먼저 꺼낸걸이걸 제가 주제를 바꿨다고 하시다니... 그마저도 사실 넷코드와 피커스는 관련이 있는건데 그래서 저 분이 먼저 피커스 이야기했어도 그거 문제 삼지 않고 피커스에 대해서도 답변한거죠 | 20.05.05 21:02 | | |

(IP보기클릭)112.172.***.***

황금 깡통
댓글이 베끼기라길래 저도 베끼기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요 누가 개성이 아니라고 했나요? 여기 개성이라는 단어 찾아보세요 님이 최초로 사용했어요 "개성이 아닌거랑 배낀거는 다른거지." 이렇게 말하셨죠? 아무도 개성이라는 말 안하고 베끼기라고 했는데 혼자 "누가 2,3 보고 표절이라고 했음? 그냥 개성이 아니라고 했지."라고 말을 만들어내시에요 개성이랑 베낀거랑 다르다면서요? 댓글에서 저기 2,3이 카스 베끼기라고 했고 그건 단지 스프레이 상점 시스템 같은게 똑같이 존재하니깐 베낀거다라는 주장인데 단지 스킬트리나 레이드시스템이 같은게 똑같이 존재하니깐 rpg들도 베낀거다 라는 논리와 다를바 없다는거죠 전 그게 잘못되었다고 말한거고요 4. 베끼기랑 개성이랑 다르다면서 뭐 자꾸 혼자 개성거리시는지 모르겠네요 동의할 수 없기도 하지만 일단 댓글들이 무엇이었는지 읽고 쓰시길 바랍니다 | 20.05.05 21:12 | | |

(IP보기클릭)211.220.***.***

루리웹-6424375088
헐 그러네용. 제가 잘못 읽은듯. 오해해서 ㅈㅅ... | 20.05.05 21:14 | | |

(IP보기클릭)123.215.***.***

루리웹-6424375088
발로란트나 롤 기사에서 다른 사람들의 덧글을 이상하게 읽고서는 우기는 형태임. 누가봐도 그런 말로 저렇게 해석하지 않는데 혼자의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있음. ㅋㅋㅋㅋ 찾아보니까 그렇게 남의 말들을 난독하고서 장황하게 쓴게 많구만.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207649?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207563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207253 스트리머가 녹화본을 일부러 비교하고 논란이 되자, 이를 유저들이 프레임 단위로 쪼개놓고서야 확인한 것을 스트리밍 영상만으로 체감이 된다고 우기고 있고. 게다가 위에서 지우고 쓴 것도 단어 몇몇 개만 바꿨지 내용자체는 바뀐 거 없음. 순서 바꿔봐도 먼저 언급하는 목적이 저 스트리머가 녹화본을 서로 비교해야 할 정도로 일반적으로 체감상 비교 불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고있지. 거기에 피커스 어드벤티지가 언급됐다며, 문제다 아니다로 주제를 바꾸려는 건 댁임. 누가 저 말에서 "장점보다 단점이 크다"라고 말함? 논란이 있었고 논란에서 확인하는 과정이 까다롭다는 말을 하고 있는데, 누가 문제있다고 했음? 딱봐도 지가 남의 단어나 문단에 웈하고 장황하게 쓴거지. 다시 정리해줄까? 논란 자체를 근거로서 언급하는데, "하기엔" 안들어갔다고 그게 주장이되냐? 그 말이 있는 덧글 마지막에 녹화본 없이 스트리밍 중에 체감되냐 아니냐로 물어보는 문장도 버젓이 있구만. "녹화 영상 바꿔보는 거 외에 일반 유저가 쉽게 알 수 있었던 링크 보내줘봐요. 얼마나 기발한 방법으로 체감되게 확인했는지 한번 보게.." 이 덧글 이후로도 정신승리 덧글을 달거라 예상하지만, 그냥 먹이를 주지 마시오. 이미 예전부터 난독으로 비공받는 것으로 유명했던 자이니... | 20.05.05 21:41 | | |

(IP보기클릭)59.86.***.***

루리웹-6424375088
진짜 ㅋㅋㅋ 틱레이트를 유저들이 그렇게 체감하기 쉬우면 64틱레이트 쓰는 게임들은 다 유저들이 불편하다고 개선해달라고 지랄하겠지 틱레이트 체감될려면 양쪽 게임 영상 두개 놓고 비교해야 겨우 눈치챌 수준인데 | 20.05.05 22:32 | | |

(IP보기클릭)112.172.***.***

선반도장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207649?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207563 https://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207253 난독도 없고 억지 주장에 반박한건 있네요 이젠 논리로 안되니 그냥 난독이니 우긴다느니 하시는군요 본인이 상상의 나래를 펼치시는거겠죠 다른 게임들에서는 그런다면서 가져오라니깐 절대로 안가져오시죠? 왜 그러실까요? 그리고 단어 몇개만 바뀐지 아닌지 제가 어떻게 압니까 지우셨는데요 한 두 번도 아니고 그리고 그러니깐 글 순서만 바뀌어서 윗 댓글에서도 오해하고 제가 먼저 딴소리했다는 사람까지 나타났잖아요 한 두 번도 아니고 님이 댓글 자꾸 썼다 지웠다 몇 번씩 반복 하니까요 https://gall.dcinside.com/valorant/18521 그리고 이게 왜 녹화를 해야지 비교가 가능할 정도인지 아세요? 그 만큼 없다는거에요 그러니깐 녹화를 해야 비교가 가능할 정도가 되는거고요 https://www.ubisoft.com/en-us/game/rainbow-six/siege/news-updates/1su64agGqZZQWb0mBeJUem 체감할 수 없는데 레식은 왜 핑과 피커스 블로그를 유저들에게 썼나요? 일반인은 체감할 수 없다면서요? 그리고 주제를 바꿨다고요? 처음에는 아무말 안하다가 저 사람이 말하니깐 똑같은 소리를 하시네요 다중 아이디를 쓰시는건 아니죠? 아니라고 믿고 싶습니다 위에도 썼지만 님이 썼다 지우는 바람에 순서가 바뀐거죠 그래서 왜 자꾸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냐고 한거고요 이젠 그거까지 제가 먼저 주제를 바꿨다고 억지 주장하시네요 "장점이라 하기엔 큰 문제가 있다고 해외에서 논란"가 문제가 있다 말하신게 맞는데요? "누가 문제있다고 했음?" 이러시는데 무슨 말하시고 계신거에요? 큰 문제가 있다고 했다가 누가 문제 있음이라고 했음이라고 했다가... 욱한건 님이 아닐까요? 갑자기 반말하시는걸 보니... | 20.05.05 22:39 | | |

(IP보기클릭)112.172.***.***

선반도장
그리고 논란이 무슨 뜻인지 모르시나요? 논란은 결론이 안난걸 논란이라고 합니다 논란이 무슨 근거에요 논란이었다고 말하면서 "누가 문제있다고 했음? " 이 말을 하시나요? 앞뒤가 안맞는데요 문제는 없는데 논란은 있고 그게 근거다? 이런건가요? 이게 뭐죠? 스트리밍 체감하는게 무슨 의미가 있냐고요 플레이할때 체감할 수 있는데요 전 플레이어가 체감할 수 있다로 계속 말해왔는데요 스트리머 영상도 스트리머가 직접 플레이하고 체감한거죠 "특히, 발로란트가 클로즈베타를 하고 있다는 점에선 유저 입장에서는 절대로 확인이 어려운 부분임." 그런데 https://gall.dcinside.com/valorant/18521 절대로 확인이 어렵다면서요? 왜 자꾸 본인이 한 말을 잊어버리시나요? 난독으로 비공받는다? 난독이 아니라요 여기 루리웹은 발로란트 글마다 안티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비공을 받은거겠죠 그리고 님이 열심히 발로란트 글을 찾아다니신 분이신가보네요 | 20.05.05 22:47 | | |

(IP보기클릭)112.172.***.***

루리웹-2166952672
카스에서 64틱조차 개선이 필요하니깐 128틱인 사설 서버 쓰는거겠죠? 그리고 그 64틱조차 카스나 그렇지 대부분의 게임은 64틱도 안되요 레식이 60인데 https://www.ubisoft.com/en-us/game/rainbow-six/siege/news-updates/1su64agGqZZQWb0mBeJUem 불만 많아서 유비소프트에서 개발자가 글까지 썼는데요 결국 틱레이트가 핑이나 피커스에 영향을 주고 그래서 유튜브에 피커스나 핑 관련 영상 엄청나게 많죠 유저가 체감을 못한다고요? 너무 억지 주장하시네요 | 20.05.05 22:56 | | |

(IP보기클릭)112.172.***.***

루리웹-2166952672
https://www.reddit.com/r/Rainbow6/comments/8axjse/really_ubisoft_really_i_know_theres_peekers/ 체감 못하는데 왜 불만을 가진 유저들이 있을까요? 당연히 체감할 수 있죠 | 20.05.05 23:00 | | |

(IP보기클릭)116.36.***.***

루리웹-6424375088
아니 내가 개발자들 인터뷰 영상을 모아놓는 것도 아니고 어떤 게임이 어떤 인터뷰를 했는지 외우고 다녀야 하나요?ㅋㅋ 루리웹에서 그냥 보다보면 그런 글이나 영상이 있던거지 상상이 아니라 그냥 본인이 대표적인 다인 멀티플레이 게임 검색을 해서 찾아보세요 저는 이런걸로 시간 낭비하고 싶지 않네요ㅋ | 20.05.06 00:35 | | |

(IP보기클릭)112.172.***.***

프렌다
외우고 안다녀도 검색해서 찾으시면 될거 아닌가요? 저는 못 찾겠어서요 주장하는 분이 근거를 주셔야죠 상상이 아니라면 그 수많은 영상들 좀 보자구요 개발단계부터 우리는 다르다고 한 영상 좀 검색해서 보여주세요 시간낭비는 무슨요 ㅋㅋㅋ 지금 이 시간에 여기와서 댓글 다시는 분이 시간낭비 찾고 계신가요 ㅋㅋㅋ 주장하는 사람이 근거를 말할 책임이 있죠 그 수많은 게임들 좀 보여주세요 | 20.05.06 00:45 | | |

(IP보기클릭)116.36.***.***

루리웹-6424375088
믿기 싫음 말던가요 ㅋㅋ 내 근거가 이러이러하니 내 말이 맞다고 주장하는게 아니라 이전에 있었던 일들을 읊은거 뿐인데 증거를 찾아오라 하니 어이가 없네 ㅋㅋ | 20.05.06 12:17 | | |

(IP보기클릭)112.172.***.***

프렌다
주장하는 사람이 근거를 찾아오는거에요 당연한거 아닙니까 믿기싫음 말던가요는 없다는걸 말하는거나 다름없네요 억지 주장이었군요 인터넷 검색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수많은 거면 널리고 널려서 찾기도 쉬울텐데 여기와서 댓글 달 시간보다 검색해서 찾아오는 시간이 더 빠르겠습니다 ㅋㅋ 그리고 내 근거로 내 말이 맞다고 주장하는게 아니면 근거도 없고 주장도 틀린건가요? 무슨 말을 하시는지 예전에 있던 일을 읊은거면 그 예전에 있던 일을 눈으로 봤을거 아니에요 그걸 가져오시라고요 이것조차 못할거면 왜 댓글을 남기고 계십니까 ㅋㅋ | 20.05.06 12:20 | | |

(IP보기클릭)116.123.***.***

루리웹-6424375088
뭐 이렇게 까지 열을 올리고 그러십니까 | 20.05.07 08:58 | | |

(IP보기클릭)112.172.***.***

펭도르
잘못된것에는 열을 올려도 되죠 | 20.05.07 09:07 | | |

(IP보기클릭)218.156.***.***

루리웹-6424375088
와 얘는 가는곳마다 있네 | 20.05.08 22:45 | | |

(IP보기클릭)218.156.***.***

루리웹-6424375088
님이 이럴때마다 라이엇과 그 게임들 이미지는 나빠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20.05.08 22:45 | | |

(IP보기클릭)218.235.***.***

루리웹-6424375088
- 찐 - 그 자체 | 20.05.08 23:52 | | |

(IP보기클릭)223.32.***.***

루리웹-3629685814
가는곳마다 있다는건 그런 글은 다 찾아다니신다는건데 이미 싫어하고 라이엇 안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나빠질 이미지가 어디있겠습니까ㅎㅎ | 20.05.09 07:48 | | |

(IP보기클릭)223.32.***.***

작은기다림12
할 말이 그것밖에는 없으신가 보군요 안티하려고 싫어하는 글 찾아다니며 비난하는 사람들이 진짜 -찐- 그 자체겠죠 | 20.05.09 07:50 | | |

(IP보기클릭)14.47.***.***

BEST
핵은 이미 뚫리지 않았나?
20.05.05 13:17

(IP보기클릭)59.15.***.***

만두공장장
이미 핵 나옴 https://www.youtube.com/watch?v=dLVBuYyKOqE | 20.05.05 15:43 | | |

(IP보기클릭)210.204.***.***

d_D
핵영상보니까 핑문제도 보이네. 도중에 리볼버로 벽쐈는대 죽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5.05 21:48 | | |

(IP보기클릭)115.92.***.***

만두공장장
ㅇㅇ 월핵이랑 esp랑 에임핵 으로 게임 시작하자마자 맥크리 석양이 진다 시전해서 올킬 영상봤어 | 20.05.05 23:56 | | |

(IP보기클릭)59.15.***.***

Hansol2 아빠
발로란트 안티치팅 프로그램 뱅가드에 운영체제 커널모드 권한 문제가 있긴하네요 https://youtu.be/bxhLgc6X1_g | 20.05.06 00:41 | | |

(IP보기클릭)220.121.***.***

그냥 카스+옵치임. FPS를 독창적이게 만들기가 힘들다곤 하지만 너무 배낌 ㅋㅋ
20.05.05 13:42

(IP보기클릭)115.92.***.***

inside
배겨서 잘만드는 회사이니 잘될지도 카드게임은 지들 독창성을 넣었다 망했음 이거 교휸삼아서 다시 잘하겠지 ㅋㅋ | 20.05.05 23:57 | | |

(IP보기클릭)61.76.***.***

방금 드롭스 당첨돼서 한판 해보고 솔직한 소감 참고로 PVP FPS는 잘 안하는 사람임 1.게임자체만 보면 재미가 없진 않음 2.그래픽이 구닥다리긴 하지만 아트디렉션이 나쁘진 않음 3.사운드는 좀 구닥다리고 사운드 디자인도 구림 3.모션, 타격감, 피격감 개씹구림 4.조작감이나 UI같은건 유저 친화적이긴 함 일단 오베로 안풀고 왜 드롭스로 지랄하는지는 좀 알것 같음....
20.05.05 13:56

(IP보기클릭)182.218.***.***

5번 가능은 함?; 여기서 미국서버 들어가도 저 핑이 나온다는 말이지?
20.05.05 14:33

(IP보기클릭)121.125.***.***

디스이즈제로
북미 드롭스 받고 해봤는데 낮으면 140~150대고 높으면 8~900대까지 나옵니다 ㅎ 게임 못함 | 20.05.05 14:47 | | |

(IP보기클릭)180.66.***.***

Luckiestday
그정도면 탄도 씹힐정도인데.. | 20.05.05 16:16 | | |

(IP보기클릭)125.143.***.***

디스이즈제로
당연히 서버랑 클라이언트가 가까워야지... 기술력 X도 없는게 라이엇인데 물리적 거리 문제를 극복할 리가... | 20.05.05 17:41 | | |

(IP보기클릭)112.220.***.***

쏘련정치장교
탄이 문제가 아니라 거의 더 월드급으로 케릭들이 멈춰있거나 총 아무리 맞춰도 안죽다가 갑자기 내가 죽어있음 | 20.05.06 08:49 | | |

(IP보기클릭)112.161.***.***

디스이즈제로
근데 거리가 있는데 35핑은 물리적으로 불가능 아님? 넷코드로 보정한다 이런거 아니면 그냥 불가능한 거리인데 | 20.05.06 12:56 | | |

(IP보기클릭)117.111.***.***

롤 캐릭이 스킬 난무 하는 오버워치 같은거 원했는데 카스 기반에 스킨 씌우고 그냥 재미없음
20.05.05 16:26

(IP보기클릭)121.1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우ㅡ야
오버워치는 블쟈가 ㅂㅅ이라 망한거지 출시당시만 해도.... | 20.05.06 18:13 | | |

(IP보기클릭)121.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우ㅡ야
오버워치가 처음부터 망한줄아나 ㅋㅋㅋㅋ 잠시나마 롤점유율 넘은게 오버워치다 ㅋㅋ | 20.05.06 18:21 | | |

(IP보기클릭)117.1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우ㅡ야
옵치는 운영 때문에 망한거지 게임성때문에 망한거 절대아님 | 20.05.06 18:23 | | |

(IP보기클릭)61.1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우ㅡ야
오픈빨 뜻을 잘 모르나봄 | 20.05.10 12:35 | | |

(IP보기클릭)14.47.***.***

fps에 너무 늦게 발을 들여놓은거 같은데;;
20.05.05 16:43

(IP보기클릭)49.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케찹이모잘라
어제 트위치에서 성캐랑 해설끼고 방송하는거 봤는데 이게임 스킬이라는게 있는 게임인가? 라는 느낌으로 연막,불/독벽만 보이던데.. 기본스킬있나요??? | 20.05.05 17:31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케찹이모잘라
저도 딱 이느낌. 운영 방식도 카스와 거의 비슷함. 옵치는 캐릭터 스킬과 개성으로 카운터 치는 느낌인데 이겜은 아직까진 스킬로 카움터 치기 보단 특수 수류탄 정도의 활용성과 결국 결정력은 에임 헤드샷이라고 느껴짐. | 20.05.07 14:54 | | |

(IP보기클릭)218.152.***.***

ㅂㅅ들아 그냥 롤캐릭으로 만들라고 난 케이틀린이나 징크스로 fps를 하는 거지 등짝에 풍자적혀있는 캐릭을 하고 싶은 게 아니라고
20.05.05 17:29

(IP보기클릭)118.235.***.***

아오자키아오코
등짝 풍 자는 이후 구름을 형상화한 기호로 바뀌었습니다. 다만 중세 판타지 기반에 각종 펑크 계열 장르가 섞인 아트스타일의 슈팅 게임은 이미 배틀본이나 Paladins가 선점하고 있어서 그건 그거대로 식상하다고 볼 수 있는지라... | 20.05.06 06:29 | | |

(IP보기클릭)49.142.***.***

2번스샷같은 복장을 한 캐릭들이 현대식 총들고 우뚝서서 총들고있는거 보니까 겁나 웃기던데
20.05.05 17:30

(IP보기클릭)61.76.***.***

이캘
확실히 컨셉이 괴랄하긴 함. 진짜 무근본에 상상도 못할 컨셉 ㅋ | 20.05.05 18:26 | | |

(IP보기클릭)223.33.***.***

가장 큰 문제점 : 보는맛이 별루임 시청하다가 숙면함 디아3 다음으로 수면제인듯...
20.05.05 17:58

(IP보기클릭)110.9.***.***

근데 이건 잘될거같음. 사양도 낮고 해본사람들 평이 괜찮던데. 보는사람은 좀 90년대 게임 보는 느낌이지만
20.05.05 18:34

(IP보기클릭)183.109.***.***

맙딥
고전이라 먹히는거죠. 이미 카스모방하고 나오는건데 원조가 벌써 15년이 넘은 겜이라 그때 태어나지 못한 사람들은 이제 그 재미를 느끼는거고 카스를 했던 사람들은 그 재미를 다시 느끼는거죠. | 20.05.06 02:10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우ㅡ야
하이퍼나 스킬 카운터 쪽 취향은 아님. 딱 카스나 시즈랑 경쟁 할 방향임. 이겜의 스킬은 에임 싸움에서 변수 만드는 정도라 | 20.05.07 14:55 | | |

(IP보기클릭)121.130.***.***

직접해봤는데 걍 카스임 스킬 특색 크게 못느끼겠고 못하는 사람은 못하고 잘하는사람은 잘하고 옵치가 잘만들긴함
20.05.05 18:43

(IP보기클릭)118.33.***.***

옵치같은 장르 기대하면 안됩니다 스킬은 실질적인 킬보다는 서포트에 치중되어 있고 에임 좋은 사람이 최곱니다
20.05.05 19:02

(IP보기클릭)220.74.***.***

해봤는데요.......... 드릅게 재미없어요.... 그냥 이거저거 다 섞은 똥맛 그자체
20.05.05 19:15

(IP보기클릭)125.129.***.***

문제점이 너무 도드라짐.. 움직이는 모션이 너무 개똥쓰레기, 피격당하면 이펙트가 너무약해서 맞은지도 잘모르겠음..근데 피통보면 개피일때가 많음, 카스배끼는건 좋은데 FPS초보자들을 위해서 좀 완화가 필요할듯.. 총쏘는거자체가 초보자기준 너무어려움.
20.05.05 19:21

(IP보기클릭)125.1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우ㅡ야
그건 저도 아는데 피격감이 전혀 없다고요;;; 이펙트가 너무약해서 | 20.05.07 18:33 | | |

(IP보기클릭)222.237.***.***

1 보고 바로 스크롤 드르륵 내림. 1을 증명하고 싶으면, 롤에서 플레이어가 왜 소환사인지부터 증명하길
20.05.05 19:30

(IP보기클릭)121.100.***.***

눈감고 소리만 들으면 빼박 카스긴 함 정통 fps 에 가깝게 리뉴얼된 팡팡테리블 하는 느낌
20.05.05 19:55

(IP보기클릭)125.143.***.***

retree
내가 카스 글옵을 수박 겉할기 식으로 잠시 했는데 발로란트 플레이 영상 보니까 카스 글옵이 바로 연상이 되더라... | 20.05.05 21:41 | | |

(IP보기클릭)110.47.***.***

retree
팡팡테리블... 진짜 오랜만에 들어보는 게임이네요 | 20.05.06 12:30 | | |

(IP보기클릭)175.125.***.***

재미는있음 근데 캐릭터너무 못생김 ㅅㅂ롤캐릭처럼뽑앗으면 얼마나좋앗을까
20.05.05 21:01

(IP보기클릭)118.235.***.***

아러피
롤도 초기에는 영락없이 양키 센스가 물씬 풍겼던지라 발로란트도 나중에는 바꾸겠죠. | 20.05.06 06:31 | | |

(IP보기클릭)1.254.***.***

관전해보니까 상위레벨은 에임도 중요하지만 스킬운영도 중요하더군요. 본래부터 FPS로는 서양에서 압도적인 글옵이 가지고 있는 FPS게임 인구를 뺏을려고 만든게임이라서 비슷할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옵치조차도 상금은 글옵을 못이기더군요.
20.05.05 22:16

(IP보기클릭)59.86.***.***

YouHo
롤도 도타로 상금은 못이김 ㅋㅋㅋㅋ | 20.05.05 22:33 | | |

(IP보기클릭)1.254.***.***

루리웹-2166952672
롤팀은 연봉제라면 도타2팀은 실력=돈이니까요. TI만 놓고보면 상금이 높은데 전체적인돈만 놓고보면 롤이 이미 앞질렀어요. FPS계는 옵치도 연봉제인데도 불구하고 다포함해도 글옵을 못이긴단겁니다. 글옵만 운영하는팀도 있을정도니까요. | 20.05.05 22:42 | | |

(IP보기클릭)112.172.***.***

YouHo
옵치 연봉포함 상금은 얼마고 글옵 상금은 얼만데요? 선수 개인별 연봉도 모르시면 누가 많네 적네 하실거 없습니다 | 20.05.05 23:25 | | |

(IP보기클릭)112.1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우ㅡ야
그건 당연한거고 그걸 말하는게 아니라 롤은 연봉제라서 도타에 상금 밀려도 괜찮다면서 옵치 연봉 얼만지도 모르면서 포함해도 상금에서 밀린단 소릴 하고있으니까 | 20.05.07 08:44 | | |

(IP보기클릭)175.127.***.***

게임이 서든 카스랑 비슷하니까 나빼고 다 잘해... ㅠㅠ
20.05.05 22:44

(IP보기클릭)182.225.***.***

근데 라이엇은 왜 하필 FPS장르를 도전한건지..오버워치 이용자들을 뺏어오려고? PC 총질겜은 이미 핵에 점령당한지 오래라 롱런하기가 쉽지않은 장르같은데.. 매번 핵과의 전쟁에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찮을텐데.. 콘솔쪽은 괜찮을것같음
20.05.05 23:01

(IP보기클릭)183.109.***.***

피쟈맛치즈
오래된 장르인 만큼 시장이 큼. 근래 들어 나오는 총겜들이 중박정도는 터지기도 했고 총겜은 단순해서 허들도 낮음. 롤이 대박났지만 이걸로 mmorpg만들기엔 애매했던듯. 라이엇에서 이것저것하는거 봐서 아마 이겜 다음으로 좀더 다듬어서 사이퍼즈 같은 것도 하나 나올듯 함. | 20.05.06 02:32 | | |

(IP보기클릭)221.144.***.***

8번째 특징 : 굳이 이 게임을 할 필요는 없다
20.05.05 23:54

(IP보기클릭)112.152.***.***

이게임은 창조적인겜이아닌 기존게임에 이것저것 다베껴서 완성한게임..역시나 짱■■들
20.05.05 23:56

(IP보기클릭)110.47.***.***

근데 맨날총게임이넹
20.05.06 00:18

(IP보기클릭)175.214.***.***

근데 너무 어려워................
20.05.06 01:14

(IP보기클릭)106.254.***.***

생각 외로 게임 그래픽 봐줄만함 그리고 핵은 pc게임 숙명인듯 핵쟁이들 많이 보임
20.05.06 02:21

(IP보기클릭)183.104.***.***

네 다음 카피
20.05.06 02:27

(IP보기클릭)124.28.***.***

진입장벽이 매우 높음, 시즈보다 더 한 의문사 글옵이랑 비슷해서 그런지 탄이 엄청 튐 반동 잡는다고 잡는데 어째된게 쏠때마다 적 머리 위로만 도는지 그래픽 그렇게 나쁘지않음 요즘 나오는 사실적인 그래픽에 비하면 꿀리긴하지만 게임을 그래픽보고 하는 경우는 적으니 개인적으론 발로란트 그래픽 깔끔하고 편안했음
20.05.06 05:32

(IP보기클릭)223.39.***.***

이거 한국버전도 중국버전이랑 똑같이 검열받는담서?ㅋ
20.05.06 06:55

(IP보기클릭)110.70.***.***

초반에야 신기해서 많이들 하겠지만 오래가진 못할거같음 오히려 글옵유저가 늘수도 있겠다 싶었음
20.05.06 07:06

(IP보기클릭)211.106.***.***

타격감 1도 못느끼겠슴....... 졸라 팅김... 글옵 하다 이거하긴 힘들듯
20.05.06 08:32

(IP보기클릭)112.220.***.***

까고 있네 핵 천지 될꺼 뻔하구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5.06 08:46

(IP보기클릭)175.118.***.***

반응 보아하니 루까성으로 대성공하겠군 이미 옵치 프로게이머들부터해서 상당수가 넘어가는 중
20.05.06 08:57

(IP보기클릭)121.140.***.***

룰루룰
반대3 대깨짱■라이엇 을 증오하는 대깨짱■블리자드 ㅋㅋ | 20.05.06 17: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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