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는 선택과 집중의 차이라고 분석한다. 아이오닉5는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늘리는 것보다 생활공간이라는 전기차 콘셉트로 기획한 차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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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아이오닉5 주행거리 405㎞? 왜 이렇게 짧게 나왔을까 [21]
추천 4 조회 3340 댓글수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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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내연기관차에서도 패밀리카, 연비효율이 높은 차, 많은 사람을 태우기 위한 차 등 사용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는 것처럼 전기차도 차량 콘셉트에 따라 성능이 제각각일 수밖에 없다"며 "스포츠카에서 연비가 낮다고 비판하지 않듯 아이오닉5의 주행가능거리가 테슬라보다 짧아 상품성이 없다고 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아니 전기차 최대 지상과제가 주행거리를 어떻게든 늘려보겠다고 하는거고 그거 때문에 전고체 배터리니 급속완충이니 난리가 나고 있는데ㅋㅋㅋ 전기차에서 주행거리가 안중요하면 대체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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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어디 무충 1박2일 여행자체가 힘든 수준이네. 컨셉을 논하기 이전에 기본은 깔고 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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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가 제대로 전기차 만들면 테슬라 압살한다고 하지 않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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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론 100%충전하면 500km 갈 수 있는데 코나 처럼 불날까봐 80%만 충전되게 강제로 막아 놓고 인증 받은거 아닐까 싶기도 하고...
(IP보기클릭)175.223.***.***
보면 차에서 편하게 전기끌어다가 캠핑같은거할때 쓰라면서 소모어쩔려고 멀리도못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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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가 제대로 전기차 만들면 테슬라 압살한다고 하지 않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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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연기관 제조사들이 안만들어서 그런거지 제대로 만들면 테슬라 따위 우습거든요. | 21.04.11 2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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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우 이제 시작일 뿐이고 한두세대 지나봐야지. 예전같은 테슬라 독주는 오래가진 못할거라고봄. | 21.04.11 2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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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내연기관차에서도 패밀리카, 연비효율이 높은 차, 많은 사람을 태우기 위한 차 등 사용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달라지는 것처럼 전기차도 차량 콘셉트에 따라 성능이 제각각일 수밖에 없다"며 "스포츠카에서 연비가 낮다고 비판하지 않듯 아이오닉5의 주행가능거리가 테슬라보다 짧아 상품성이 없다고 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아니 전기차 최대 지상과제가 주행거리를 어떻게든 늘려보겠다고 하는거고 그거 때문에 전고체 배터리니 급속완충이니 난리가 나고 있는데ㅋㅋㅋ 전기차에서 주행거리가 안중요하면 대체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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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100km 만 가게 만들지? | 21.04.11 2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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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어디 무충 1박2일 여행자체가 힘든 수준이네. 컨셉을 논하기 이전에 기본은 깔고 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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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차에서 편하게 전기끌어다가 캠핑같은거할때 쓰라면서 소모어쩔려고 멀리도못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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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L 기술 현대 아이오닉 1 10년 테스트 후 나온 것입니다 테슬라도 못하는 물리적기술의 자신감 입니다 미국은 분명 주행거리가 중요하지요 땅크기가 크니까요 하지만 아이오닉5 런칭은 유럽과 우리나라 입니다 타켓층이 다릅니다 이번 기아 전기차는 북미 시장 타켓 입니다 밧테리 전기적 자신감의 표현 입니다 외국 유튜브보면 칭찬 일색인데 우리나라의 잣대를 너무엄격히 보는듯 합니다 가솔린시대의 현기차와 전기자시대 전환기의 현가차의 평가는 실물 사용기 이후 평가 해도 늦지 않습니다 | 21.04.11 2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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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나 다른 전기차들 220v 인버터를 달면 V2L 처럼 사용가능합니다. 다른업체들이 v2l 기능 탑제안하고 막은 이유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테슬라는 배터리사용 이상 감지하면 보증파기 메세지 뜨는경우도 있음. ) 지금 자동차 보증이 km 기준이라 실제 운행거리는 얼마 안되는 새차급인데 전기차를 발전기나 ess처럼. 마구 사용해서 배터리수명이70% 이하로 떨어질 경우 주행가능거리가 짧아져 전기차가 제대로 성능을 내기 어렵게 되는경우. 무상보증관련 법정분쟁 생길수 있어서 서로 총대 메기 싫어서 눈치게임중이었는데 현대가 나서는 바람에 다른 제조사들은 팝콘 튀기며 관망중 | 21.04.11 2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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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론 100%충전하면 500km 갈 수 있는데 코나 처럼 불날까봐 80%만 충전되게 강제로 막아 놓고 인증 받은거 아닐까 싶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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