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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신영입니다.
저번 주 개발자 노트에 이어, 10월 말 2부 업데이트에 적용되는 각종 기능들과 편의성 개선 사항들에 대해 공유해드립니다.
(1) 신규 기능 : 자가 학습 알고리즘
<자가 학습 알고리즘>은 상점 구매를 통해 일정 기간 동안 활성화할 수 있으며, 2부 업데이트 시 체험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해당 기능이 활성화된 기간 동안에는 다음 효과가 적용됩니다.
- 자동 전투에서 사용할 스킬 우선 순위 설정 가능
- 전투 모듈 초기화 장비를 소모하지 않고 전투원 강화 초기화 가능
- 링크 해제기를 소모하지 않고 코어 링크 해제 / 풀 링크 보너스 재설정 가능
<개발 중인 화면으로,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가 학습 알고리즘> 활성화 상태에선 전투원 상세 정보에서 각 액티브 스킬을 선택한 후, 자동 전투에서 어떤 스킬을 우선 사용할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전투원 상세 정보 : 선물 기능 추가
현재는 선물을 주려면 기지로 들어가야 해서 플레이 흐름이 끊기며, 선물을 줄 특정 전투원을 찾기 번거로운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전투원 상세 정보에 선물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개발 중인 화면으로,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전투원 상세 정보의 <선물> 버튼을 누르면 해당 전투원에게 선물할 소모품 목록이 출력됩니다.
목록에서 해당 전투원에게 선물할 소모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소모품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해당 소모품을 선물합니다.
(3) 전투원 상세 정보 : 스킨 구매 기능 추가
원하는 스킨을 좀 더 쉽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전투원 상세 정보에서 열람 중인 스킨을 바로 구매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해당 기능으로 구매하는 스킨은 상점에서 판매하는 스킨과 재고를 공유하기 때문에, 구매 시엔 상점에서는 품절이 됩니다.
<개발 중인 화면으로,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이며, 상점에 재고가 있는 스킨은 스킨 구매 버튼이 출력됩니다.
스킨 구매 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킨 구매 확인 창이 출력됩니다.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킨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장비 강화 개편
장비 강화를 좀 더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기존의 모듈 또는 다른 장비를 재료로 강화하는 방식에서 <자원 + 소모품>으로 강화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자원과 재료가 충분하다면 +0에서도 +10까지 한 번에 강화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개발 중인 화면으로,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화할 장비를 선택한 후, + 버튼을 눌러 강화할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강화>를 누르면 현재 보유한 재료로 강화할 수 있는 최대 레벨로 설정됩니다.
설정한 강화레벨에 필요한 재료는 우측에 표시됩니다.
<강화>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레벨로 장비 강화가 진행됩니다.
(5) 코어 링크 개편
전투원 대기실 최적화를 위해, 코어 링크에서 <보존 링크>가 사라지고 대체 코어류가 소모품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개편 후에는 <영구 링크>로만 코어 링크가 적용됩니다. 기존에 <보존 링크>로 설정된 전투원들은 업데이트 시, 링크에서 해제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개발 중인 화면으로,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체 코어 & 특수 대체 코어는 해당 업데이트 후에 전투원 대기실이 아닌 소모품 창고에 저장됩니다.
※ 현재 전투원 대기실에 보유하고 있는 대체 코어들은 업데이트 후, 우편(소모품)으로 지급됩니다.
전투원 코어 링크 진행 시, 전투원 또는 대체 코어를 선택하는 단계가 추가됩니다.
<전투원 선택> 선택 시, 기존과 같이 전투원 목록에서 코어 링크할 대상을 선택합니다.
<코어 선택> 선택 시, 해당 전투원과 호환되는 대체 코어를 소모해 코어 링크를 진행합니다.
<코어 링크> 선택 시, 선택한 전투원 또는 대체 코어가 삭제되며 선택 중인 코어 슬롯에 링크됩니다.
<보존 링크>가 없어지기 때문에, 관련 UI 버튼도 사라집니다.
(6) 출석 시스템 개편 / 임무 갱신 개선
출석이 월 전체 초기화 방식이 아닌, 계정 단위 누적 출석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하루에 한 번씩 출석 보상이 지급되며, 7번(7일분) 지급되면 완주가 1회 채워지며 완주 보상이 지급됩니다.
기존 출석 보상에서 지급하던 대체 코어류, 참치 등의 주요 출석 보상은 완주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개발 중인 화면으로,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프리미엄 출석은 <프리미엄 출석권>을 구매하면 해당 목록이 활성화되며 1일차 보상이 지급됩니다.
프리미엄 출석 목록과 <프리미엄 출석권>은 총 7일분의 보상을 받으면 완료되며, 목록이 갱신됩니다.
해당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재접속을 하지 않아도 09:00에 출석 보상과 임무 목록이 갱신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7) 상점 구매 편의성 개선
상점 상품 구매 시, 복수 구매가 필요한 상품은 구매 수량 지정이 가능하게 개선될 예정입니다.
(소모품, 시설 등의 상품들이 해당됩니다.)
<개발 중인 화면으로, 구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저희 라스트오리진 개발팀은 2부 1지역 업데이트를 문제없이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령관님들을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라스트오리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절기 추위 조심하시고, 사령관님들과 공유할 신규 개발 내용이 생기면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신영 드림
(IP보기클릭)223.39.***.***
이제 유저공략 기준이 저 '자율학습 알고리즘' 구입기준으로 쓰기시작하면 신규유저들 진입장벽되고 기존유저도 많이 떨어져 나갈텐데... 가격이 관건이긴 한데 이건 편의성의 문제에서 사실상 스킬이나 스펙을 돈받고 파는거라서... 개인적으로 불안합니다. 간단하게 스킬2를 쓰기위해 스킬1의 발동을 막기위해 사거리감소아이템을 장비해서 오토로 돌리는데 저 상품이 나오면 이제 그 아이템 대신 퍼센트로 데미지 올려주는 장비를 달 수 있어 평균 20~30프로 강해진 상태로 오토돌릴수 있게 됩니다.
(IP보기클릭)59.152.***.***
쓸데없는거만 만들고있네 스토리나 더 내지 유료로 파는 2스 사용권(기간제) 기간제 펫 시스템이랑 뭐가 다름? 보존링크 없애서 뉴비들이 처음에 뚫을때 써먹을 수 있는 요소 삭제 겅화시스템 변경으로 초반에 파칩 없을 뉴비들은 강제 0강으로 플레이해야함 출첵에 룰렛요소가 추가 ㅋㅋㅋ (프리미엄 출첵은 신경안쓰긴 하지만 오르카 패스가 있는 시점에서 지저분하단 인상은 있음)
(IP보기클릭)125.129.***.***
아니 솔직히 저걸 유료화 해서 낸다고? 지들이 코딩 그지같이해서 1스만 무조건 썼던 거를?
(IP보기클릭)183.108.***.***
요점만 집었네
(IP보기클릭)218.153.***.***
장작 냄새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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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작 냄새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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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유저공략 기준이 저 '자율학습 알고리즘' 구입기준으로 쓰기시작하면 신규유저들 진입장벽되고 기존유저도 많이 떨어져 나갈텐데... 가격이 관건이긴 한데 이건 편의성의 문제에서 사실상 스킬이나 스펙을 돈받고 파는거라서... 개인적으로 불안합니다. 간단하게 스킬2를 쓰기위해 스킬1의 발동을 막기위해 사거리감소아이템을 장비해서 오토로 돌리는데 저 상품이 나오면 이제 그 아이템 대신 퍼센트로 데미지 올려주는 장비를 달 수 있어 평균 20~30프로 강해진 상태로 오토돌릴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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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좀 강해지는건 사실 pvp 할거 아닌이상 별 상관없는 문제긴 한데 위치상관없이 2스를 쓸수 있게된다고 하면 나중에 저걸 사야 오토가 유효하다던가 할 경우 꽤 문제가 되겠죠 | 21.10.13 1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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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는거만 만들고있네 스토리나 더 내지 유료로 파는 2스 사용권(기간제) 기간제 펫 시스템이랑 뭐가 다름? 보존링크 없애서 뉴비들이 처음에 뚫을때 써먹을 수 있는 요소 삭제 겅화시스템 변경으로 초반에 파칩 없을 뉴비들은 강제 0강으로 플레이해야함 출첵에 룰렛요소가 추가 ㅋㅋㅋ (프리미엄 출첵은 신경안쓰긴 하지만 오르카 패스가 있는 시점에서 지저분하단 인상은 있음)
(IP보기클릭)183.108.***.***
이젠지쳤어
요점만 집었네 | 21.10.13 19:27 | | |
(IP보기클릭)180.69.***.***
구성은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장비 강화에 파칩 들어가는 건 충분히 빠질 수도 있다고 봄. 근데 알고리즘 저건 선 넘은 듯. 공카에서도 지금 반응 안 좋음. | 21.10.13 1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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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칩으로 하면 다들 별말 안할텐데 파칩은 선넘긴 함 ㅋㅋ | 21.10.13 2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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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링크 없애서 뉴비들이 처음에 뚫을때 써먹을 수 있는 요소 삭제 이건 뭔 소리임? 보존은 링크 해제할때 캐릭 남기는 용도 아닌가 | 21.10.13 2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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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는 영구링크할만큼 캐릭도 없으니 일단 같은 계열 유닛을 보존 링크로 박은 후 나중에 영구링크로 바꾸는 방법이 있었죠 | 21.10.13 21:05 | | |
(IP보기클릭)1.225.***.***
아 약간 손해보고 다른캐릭 넣어놓는거 말이구나... | 21.10.13 21: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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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9456357110
아니 솔직히 저걸 유료화 해서 낸다고? 지들이 코딩 그지같이해서 1스만 무조건 썼던 거를? | 21.10.13 19: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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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조이.. 미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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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복씨 딴곳으로 이동했다던데 | 21.10.13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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