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아이샤 입니다.
2019년 4월 4일 정기점검 안내 입니다.
일시 : 2019년 4월 4일 (오전)09:00 ~ 2019년 4월 4일 (낮)13:00
내용 : 패치노트 내용 적용
[점검보상]
모든 자원 X 3000개
보상 수령기간 : 4월 5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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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패치노트
[오류 현상 수정]
* 증가 효과(버프) 또는 감소 효과(디버프)에만 대응하는 시너지 효과가 증가/감소 상태를 구분하지 않고 언제나 적용되는 문제
정상적으로 증가 또는 감소 상태에만 대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시스템 OS 장비로 인한 효과는 버프 또는 디버프가 아닌 기타 효과로 구분되는 항목입니다.
- 해당 오류 수정으로 인해 기존 전투원 운용에 혼란이 있을 수 있어, 표준형 OS에 한해 해당 OS가 부여하는 효과는 버프 효과로 분류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기존처럼 부가 효과 발동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예> 슬레이프니르의 <속도 승부야!> 패시브는 버프 효과에만 대응해 발동하는 패시브이기 때문에, 버프 효과 판정으로 수정된 표준형 OS로는 기존과 동일하게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기타 효과 판정인 다른 OS의 관련 효과들로는 해당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전투 시작 시 적용되는 일부 버프 효과 발동 시, 잔여 라운드가 내부적으로 추가 감소되어 설명보다 표기 수치가 높게 설정해 놓은 문제
해당 계통 버프 효과가 라운드 종료 시점에 잔여 라운드가 차감되도록 수정되었으며, 해당 변경에 따라 잔여 라운드 표기도 정상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표기된 라운드보다 빨리 효과가 해제되는 문제가 있어, [실제 적용 라운드 + 2라운드]로 설정된 상태였습니다.
* 변신 기능이 있는 캐릭터가 변신 시, 능력치와 스킬 레벨 등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지속 라운드가 1인 행동력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적에게 범위 공격을 사용했을 때, 보호 범위 밖의 적에게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시스템 OS 장착 시, 전투에서 증가 수치가 0으로 표시되는 문제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공격 지원을 받는 적의 공격에 반격한 후, 그 후에 발동하는 적의 공격 지원을 회피하면 간헐적으로 진행이 멈추는 문제
정상적으로 전투가 진행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 진행 시, 행동 실행 지연 문제 발생 보완 처리
행동 실행 시, 지연이 발생하는 상황이 적어지도록 보완되었습니다.
* 로그인 장애 시, 접속 후 인벤토리가 초기화되는 현상 보완 처리
해당 상황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완되었습니다.
* 임무 완료 시, 획득 아이템이 감소 표시되는 문제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인벤토리가 최대 일 때, 이전에 사용한 아이템들의 기록이 임무 완료 시 같이 표시되는 문제였으며 실제로 해당 아이템들이 추가 차감되지는 않았습니다.
* 자동 전투 중에 퇴각 시, 카메라 뷰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닥터의 패시브 스킬3 <새 발명품이에요!>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문제
정상적으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으며, 전투 개시 시가 아닌 라운드 개시 시로 발동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자신에게도 해당 효과가 적용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T-60 불가사리의 패시브 스킬1 <파쇄 강타>가 해로운 효과 해제로 제거되는 문제
제거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편의선 개선 및 기능 추가]
* 장비강화 필터 개선
재료선택 필터를 눌러 장비를 오름차순/내림차순으로 확인할수 있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 자원정보창 표시 수정
자원 정보창의 부품표기에 .이 표기되던 내용을 수정 하였습니다.
* 장비보유개수 표시 추가
공방 - 장비강화 - 재료선택 우측 상단에 장비 보유개수가 표기되지 않던 내용을 수정 하였습니다.
* 캐릭터 보유개수 표시 추가
공방 - 분해대상 선택시 보유개수가 표기 되지 않던 내용을 수정 하였습니다.
* 편성창 편의성 개선
편성창에서 동일 캐릭터간의 교체가 불가능하던 문제를 수정 하였습니다.
* 로비 UI수정
로비의 UI숨김 버튼을 눌렀을때 실루엣 모드 버튼만 남아있던점을 수정하였습니다.
* 탐사중 이미지 개선
편성 - 탐사중 이미지를 개선 하였습니다.
* 필터 기능 추가
정렬기능에 모듈필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 필터 기능 개선
정렬 필터값이 초기화되던 부분을 특정 페이지 마다 필터 정렬값을 기억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 캐릭터 표시 개선
캐릭터 상세정보의 일러스트 전체보기를 눌렀을때 일러스트의 일부가 잘리던 문제를 해결 하였습니다.
* 캐릭터 보기 기능 개선
일러스트 전체보기에서 일러스트 회전 및 확대/축소가 가능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신규 전투원 추가]
다음 신규 전투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바이오로이드 일반 제조 또는 특수 제조에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퍼블릭 서번트> 경장형 지원기 : 캐럴라이나
[업데이트 및 개편 예정 항목]
* 소모품 교환소
- 강화에 대한 사령관님들의 부담을 줄여 드리기 위해 모듈/부품 등을 소모해 강화 재료나 기타 소모품을 교환할 수 있는 교환소 기능을 최대한 빠르게 추가할 예정입니다.
- 중복된 스킨의 경우, 해당 기능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마련해 드릴 예정입니다.
* 전투원 강화/코어 링크 시스템
- 해당 시스템에서 사령관님들께 부담이 되는 부분은 인지하고 있는 상태이며, 문제점들을 최대한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 각 항목에 대한 개편은 현재 발생하는 주요 문제점들을 해결한 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동안 부담을 완화시킬 방안들을 마련할 예정이며, 최대한 빠르게 개편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일일 훈련
- 일부 일일 훈련의 난이도 완화와 소모품 보상의 상향 등의 개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능력 강화 훈련에서 중장형 모듈만이 아닌 다른 모듈을 얻을 수 있도록 훈련이 세분화될 예정입니다.
(IP보기클릭)218.150.***.***
뭐.. 그래도 열심히 일하고있는티는 나서 다행임. 막말로 이게임 UI보면 오픈베타때랑 지금 비교해보면 하나씩 천천히 바꿔서 티가 안날뿐이지 완전 많이 고치고있는거 확인가능하니깐. 소모품교환소는 진짜 필요했던것. 지금 녹색초콜릿은 수천개인데 파란초콜렛은 하나도 없고 이런식이라서 빨리 나와줬음 좋겠음. 비슷하게 하위부품들은 잔뜩있고 상위부품들 없어서 파밍해야되는것처럼, 최소 유저들 가려운곳들은 정확히 인지하고있기야 한거보니깐, 개선실행만 빨랐으면 하는마음.
(IP보기클릭)110.13.***.***
개인적으로 무과금으로 잘 하고 있는데 무슨 말...업적해서 주는 참치캔으로 창고 사면 충분합니다.
(IP보기클릭)222.105.***.***
무과금하면 되지 그러면 지르고 말고는 개인이 선택하는건데 마치 강요하는것처럼 써뒀네
(IP보기클릭)49.161.***.***
무과금으로 게임 잘 하는 사람 많이 있는데요... 창고는 공짜로 주는 참치캔으로도 완전 넉넉하게는 아니어도 적잖이 살 수 있고 업적 깨도 주고요. 과금하기 싫으시면 좀 더 자주 비우시면 되는 거 아닐까요.
(IP보기클릭)211.36.***.***
과금 없으면 조금의 불편함은 감수해야죠. 진상 거지도 아니고
(IP보기클릭)218.150.***.***
뭐.. 그래도 열심히 일하고있는티는 나서 다행임. 막말로 이게임 UI보면 오픈베타때랑 지금 비교해보면 하나씩 천천히 바꿔서 티가 안날뿐이지 완전 많이 고치고있는거 확인가능하니깐. 소모품교환소는 진짜 필요했던것. 지금 녹색초콜릿은 수천개인데 파란초콜렛은 하나도 없고 이런식이라서 빨리 나와줬음 좋겠음. 비슷하게 하위부품들은 잔뜩있고 상위부품들 없어서 파밍해야되는것처럼, 최소 유저들 가려운곳들은 정확히 인지하고있기야 한거보니깐, 개선실행만 빨랐으면 하는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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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공방
표준형 os로 그거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는거 아닌감요? | 19.04.03 19:29 | | |
(IP보기클릭)117.111.***.***
아뇨 지금도 버프식으로적용되서 뗑컨회피랑 리리스공증먹는거 잘쓰고있어요 | 19.04.03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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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40.***.***
베타 테스트를 하는 중에 돈을 쓸 수 있는거지 돈을 내고 베타 테스트 한다는 말은 좀 잘못 된거 같네요 | 19.04.03 19:29 | | |
(IP보기클릭)222.105.***.***
최전방고라니
무과금하면 되지 그러면 지르고 말고는 개인이 선택하는건데 마치 강요하는것처럼 써뒀네 | 19.04.03 19:37 | | |
(IP보기클릭)218.209.***.***
게임 자체가 무과금은 불가능한데요? 링크(한계돌파)에 사용한 유닛이 인벤에 남는데 하면 할수록 인벤압박오고 결국엔 인벤을 지르지 않는이상 진행도 못하는게임 진짜 여러가지로 신체험이였음 | 19.04.03 19: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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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공지에 링크에 관한건 인지하고 개선한다고 되어있고 무과금이 불가능하다란 것에 대해선 그거 자원을 보상으로 퍼주니 제조나 뺑뺑이 돌아서 나로는게 많으니 당연히 부족하죠.. 자원퍼주는거 없었으면 진행속도는 느려져서 참치 점차점차 모아서 창고 늘리는데 썼으리라고 봅니다만.... | 19.04.03 20:01 | | |
(IP보기클릭)110.13.***.***
린후
개인적으로 무과금으로 잘 하고 있는데 무슨 말...업적해서 주는 참치캔으로 창고 사면 충분합니다. | 19.04.03 2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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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후
무과금으로 게임 잘 하는 사람 많이 있는데요... 창고는 공짜로 주는 참치캔으로도 완전 넉넉하게는 아니어도 적잖이 살 수 있고 업적 깨도 주고요. 과금하기 싫으시면 좀 더 자주 비우시면 되는 거 아닐까요. | 19.04.03 20:41 | | |
(IP보기클릭)211.36.***.***
최전방고라니
과금 없으면 조금의 불편함은 감수해야죠. 진상 거지도 아니고 | 19.04.03 20:55 | | |
(IP보기클릭)221.138.***.***
무과금으로 제대 6개까지 뚫고 인벤 250칸까지 뚫고 남아서 스킨도 하나 샀는데 같은게임 한거 맞나요 | 19.04.03 21:09 | | |
(IP보기클릭)59.29.***.***
무과금에 업적등으로 쌓은 참치캔으로 5스쿼드를 만들고, 나머진 창고칸에 꼴아박아서 350칸정도 뚫었습니다. 몰론 링크된 캐릭터가 그대로 창고칸에 남는 문제 등이 있지만 린후님 말만 들으면 무과금은 때려치우세요급으로 들림.. | 19.04.03 21:28 | | |
(IP보기클릭)115.138.***.***
겜 해본거 맞음?? | 19.04.03 22:21 | | |
(IP보기클릭)122.42.***.***
무과금으로 잘만하고 있습니다요. | 19.04.03 22:49 | | |
(IP보기클릭)114.108.***.***
무과금 아직 4, 5지역은 캔 수급도 못한 상태인데 스킨 4개, 스쿼드 5칸 까지 뚫고 자동 적당히 돌릴 정도로 대기실도 삼. 여기서 필요 없는 애들 갈고 좀 비우면 자동 밤새도 돌릴 수 있을듯한데 뭐가 진행도 못한다는거지.. | 19.04.03 23: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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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공짜 참치 받아다 창고 열면 충분합니다 | 19.04.04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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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30.***.***
구글 원스토어 서비스도 시작하고 서버나 검열건으로 개 빡치게 일해야하는 사항도 얼추 정돈 되었을테니 슬슬 내부적으로도 안정 시켜가는 상황 아닐까요. | 19.04.03 2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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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뭔가라도 하고 있다는게 어딥니까 여러 국내 중소게임업체들 배째라 영업하다 어느순간 섭종 공지들고 오는게 일상다반사였던지라 | 19.04.03 2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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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그렇긴한데 언제까지 기다려야하는지.. | 19.04.03 2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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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 교환소 제발.. 일반모듈 7만개 돌파했단말양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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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개가 넘어가면 19999로만 표시되더라고요 | 19.04.03 20:03 | | |
(IP보기클릭)39.120.***.***
19999개 되고 한덩이가 더생겨요 | 19.04.03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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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강화에 일괄선택 있는거 보면 분해쪽에서도 가능할 듯 싶은데... | 19.04.03 2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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