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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갑환, 장거한(장고한 아님), 최번개, 클락(클라크 스틸)의 게임 내 도트 그래픽 비교 ('95 vs '96)
- 김갑환은 옷만 그대로이고 신체비율이 바뀐 것 같이 보이지만 사실은 옷이 약간 수정(재봉선 추가)되고
신체비율은 그대로이지만 머리카락이 숯이 줄어서 머리가 작아보이는 것
하지만 머리카락이 그대로이거나 옷이 그대로인 모션도 있음
- 최번개는 손톱이나 모자 쪽은 거의 그대로이고 얼굴은 바꾼 모션도 있음. 팔, 바지, 신발을 세세하게 수정하였음
- 장거한은 철구가 커졌음 (별도 데이터) 몸은 거의 그대로인데 옷의 질감이나 팔, 다리를 세세하게 수정한 곳도 있음
- 클라크는 머리 데이터를 따로 관리하는데 (몸은 랄프랑 공유) 몸은 거의 그대로이고 머리 부분만 수정한 것 같음
2D도트 대전액션 게임의 차기작에서 기존 그래픽을 효과적으로 재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2D도트 대전액션 게임은 그래픽 작업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차기작에서 전작 데이터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사용하면 전작에서 가져온 티가 나기 때문에 여러 방법을 사용하여 새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SNK 작품 중에는 아랑전설2와 아랑전설3, 용호의 권 외전이 도트 그래픽을 백지에서 새로 그린 작품에 해당합니다.
그 외의 작품은 기존 작품의 도트 그래픽이 일부 남아있습니다.
이 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캐릭터의 색을 변경한다
2) 몸의 일부만 수정한다
3) 몸의 일부를 남기고 전체를 수정한다
4) 일부 모션을 다른 모션으로 바꾼다
5) 모션(패턴) 수를 추가한다
KOF'96에서는 위와 같은 방법을 전 캐릭터에 대해 적극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물론 '97이후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은 KOF'95에서도 일부 캐릭터에 사용되었습니다.(아테나 도트 수정, 유리의 타이츠 색, 킹의 속옷 색 변경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상 KOF '95 vs '96 비교를 마치고 '94 vs XI 비교를 시작할 예정
쿄, 베니마루, 다이몬 고로, 이오리 도트 비교/ 2D 도트 대전액션 게임에서 기존 그래픽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2195
테리, 앤디, 죠, 랄프 도트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2531
료, 로버트, 유리, 킹 도트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2924
아테나, 켄수, 친, 마이 도트 비교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4720
이오리 도트 비교 시리즈
1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0587
2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0954
3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1632
킹오파, 킹오브 인게임 캐릭터 도트 비교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