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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리, 쿄, 베니마루, 다이몬 고로 게임 내 도트 그래픽 비교 ('95 vs '96)
2D도트 대전액션 게임의 차기작에서 기존 그래픽을 효과적으로 재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2D도트 대전액션 게임은 그래픽 작업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차기작에서 전작 데이터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대로 사용하면 전작에서 가져온 티가 나기 때문에 여러 방법을 사용하여 새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SNK 작품 중에는 아랑전설2와 아랑전설3, 용호의 권 외전이 도트 그래픽을 백지에서 새로 그린 작품에 해당합니다.
그 외의 작품은 기존 작품의 도트 그래픽이 일부 남아있습니다.
이 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캐릭터의 색을 변경한다
2) 몸의 일부만 수정한다
3) 몸의 일부를 남기고 전체를 수정한다
4) 일부 모션을 다른 모션으로 바꾼다
5) 모션(패턴) 수를 추가한다
KOF'96에서는 위와 같은 방법을 전 캐릭터에 대해 적극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물론 '97이후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은 KOF'95에서도 일부 캐릭터에 사용되었습니다.(아테나의 복장변경, 유리의 타이츠 색, 킹의 속옷 색 변경이 이에 해당합니다)
쿠사나기 쿄, 니카이도 베니마루, 다이몬 고로, 야가미 이오리의 모션을 픽업하여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오리 도트 비교 시리즈
1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0587
2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0954
3화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1632
킹오파, 킹오브 인게임 캐릭터 도트 비교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