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사
본문
[웹툰] '만화 왕국' 일본 "세계시장 한국에 뺏긴다" 위기감 [33]
추천 1 조회 2926 댓글수 33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107065 | 공지 | 단순 메갈, 워마드 관련 글 [사회/정치/경제] 정보 게시판 게재. | _smile | 56 | 345027 | 2016.08.17 |
2104601 | 공지 | 출처만 다른 중복 글 금지 | _smile | 40 | 346405 | 2016.07.24 |
2339419 | 도서 | 마이온 | 2 | 265 | 2024.04.26 | |
2339405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3 | 1782 | 2024.04.26 | |
2339400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3 | 1555 | 2024.04.26 | |
2339398 | 라노벨 | 이토 시즈카 | 3 | 885 | 2024.04.26 | |
2339392 | 만화책 | 이토 시즈카 | 3 | 808 | 2024.04.26 | |
2339386 | 만화책 | 루리웹-1429247640 | 2 | 919 | 2024.04.26 | |
2339378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4 | 1895 | 2024.04.26 | |
2339377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905 | 2024.04.26 | |
2339371 | 신간 | 코믹존 | 2 | 616 | 2024.04.26 | |
2339369 | 신간 | 코믹존 | 2 | 533 | 2024.04.26 | |
2339368 | 라노벨 | 루리웹-019534197 | 1 | 918 | 2024.04.26 | |
2339367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6 | 3454 | 2024.04.26 | |
2339343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1 | 6192 | 2024.04.26 | |
2339334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3 | 2616 | 2024.04.26 | |
2339331 | 만화책 | 勇者ああああ | 1 | 810 | 2024.04.26 | |
2339321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3 | 1537 | 2024.04.26 | |
2339319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1134 | 2024.04.26 | |
2339318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3 | 2281 | 2024.04.26 | |
2339315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4 | 1109 | 2024.04.26 | |
2339314 | 웹툰 | 루리웹-019534197 | 960 | 2024.04.26 | ||
2339313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661 | 2024.04.26 | ||
2339312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2 | 951 | 2024.04.26 | |
2339311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528 | 2024.04.26 | |
2339310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1 | 502 | 2024.04.26 | |
2339308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564 | 2024.04.26 | ||
2339307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289 | 2024.04.26 | ||
2339306 | 만화책 | 시다 미라이 | 3 | 345 | 2024.04.26 | |
2339279 | 만화책 | 루리웹-019534197 | 6 | 3014 | 2024.04.25 |
(IP보기클릭)221.151.***.***
콘텐츠의 질적인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비즈니스 모델의 유연성에 관한 논평이라면 어느 정도 일리는 있죠.
(IP보기클릭)223.62.***.***
국뽕을 치사량으로 맞았나? 픽시브보면 일반인의 그림솜씨보다도 못한게 바로 한국작가들이여.
(IP보기클릭)121.151.***.***
너무 우리끼리 자화자찬 같네요;;; 아직 멀었는데.
(IP보기클릭)121.140.***.***
신의 탑?그게 뭐임?먹는거임?
(IP보기클릭)122.199.***.***
하지만 일본은 만화 하나로 애니에 게임에 무궁무진한 굿즈들까지 찍어냄. 우리나라는 웹툰이 떠봤자 영화나 드라마 만들고 끝. 우리나라 웹툰 중에 애니화된 것들도 제작을 일본에서 하는게 현상황이니...
(IP보기클릭)121.151.***.***
너무 우리끼리 자화자찬 같네요;;; 아직 멀었는데.
(IP보기클릭)211.252.***.***
(IP보기클릭)211.252.***.***
으윽 비추 무엇.. 일단 k뽕 비꼴라고 짤 올린거긴 한데 만화작품 퀄리티는 일단 제껴두고 뉴스 본문 내용도 틀린 말은 없음. 아무래도 폰이 잡지(만화책)보다 훨씬 접근성이 좋은데 일본은 아직도 종이책에 정체되있는 느낌. 시대 변화에 맞춰가야지 종이책만 고집하는건 좋지않다 생각함. | 21.05.12 13:05 | | |
(IP보기클릭)39.7.***.***
종이책에 정체되어 있다가 보다는 시장이 종이책을 아직도 찾고 있는 듯한 매출이라서… 그래도 위기감을 느끼고 있는 거긴 한지 일본 출판사도 앱도 만들고 요새 점점 매출 높아지고 있긴 하더라고요. 종이책 매출을 어떻게 앱으로 끌고 와야할지 걱정일 겁니다ㅋㅋ | 21.05.12 13:42 | | |
(IP보기클릭)112.186.***.***
슬램하고 드볼은 점프에서 끝나고 나간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있는 것마냥 그리냐 | 21.05.12 13:58 | | |
(IP보기클릭)211.248.***.***
이거 물타기 하는 애들이 계속 올려서 그런듯. | 21.05.12 15:49 | | |
(IP보기클릭)221.151.***.***
콘텐츠의 질적인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비즈니스 모델의 유연성에 관한 논평이라면 어느 정도 일리는 있죠.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1.23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장르가 다나오는데 마이넠ㅋㅋㅋㅋ | 21.05.12 13:13 | | |
(IP보기클릭)222.108.***.***
장르 문제가 아니라 대상이 문제 | 21.05.12 13:15 | | |
(IP보기클릭)1.236.***.***
한쪽은 무료, 한쪽은 유료니까 당연 진짜 돈내고 볼정도로 좋아하는 사람들만 찾는게 당연한거 그렇다고 장르가 오타쿠쪽만 있나? 그것도 아님, 서점 추천, 만화가 대단해 매 년 순위만 봐도 다양한데. 애니는 신카이, 호소다 마모루, 야마다 나오코 감독부터 시작해서 대중성 잡은것도 많고 | 21.05.12 14:10 | | |
(IP보기클릭)121.135.***.***
대체 퀄리티의 기준이 뭐죠? 작화는 당연 늘었다고 보는데 | 21.05.12 14:25 | | |
(IP보기클릭)59.7.***.***
단순하게 재미임 예전 점프 연재작에 비하면 지금은 많이 떨어지긴함 인기작들도 연재가 계속되면서 인기가 떨어지기도 하고 | 21.05.12 15:11 | | |
(IP보기클릭)27.117.***.***
오히려 한국 웹툰 장르가 네이버,카카오 등 전연령 웹툰 컨텐츠판은 여성향 보르노물,BL물에 치우쳐져 있는게 문제죠. 일본은 남성향,여성향 장르가 전부 다양해서 전부 즐길수 있는데 한국 웹툰은 일본에서는 그 흔한 하렘물,러브코미디물도 극소수죠. 일진물,배틀물 말고 하렘물,러브코미디물이 너무 부족하죠. 일본 남자들이나 외국 남자,한국 남성들은 한국 문화, 케이팝 ,드라마같은 한류가 여성향에만 극단적으로 편중되고 치우져져 있어서 있어서 여성향은 밀어주고 남성향은 전부 탄압해서 남자들이 즐길 문화가 없기 때문에 관심이 전혀 없죠.페미국가 한국과 정 반대 성향인 페미청정국 일본 문화는 남자들도 즐길거리가 많은 남성향 문화도 발달해서 한국 남성,외국 남성, 자국(일본) 남자들도 만화,애니메이션,게임,AV,성인물 등 일본 문화를 좋아하고 즐기는 비율은 남성이 많죠. | 21.05.12 16:02 | | |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112.160.***.***
그 플랫폼의 장악력이 결국 컨텐츠로 잠식하는 길이되기 때문에.. | 21.05.12 13:23 | | |
(IP보기클릭)175.223.***.***
그 컨텐츠, 즉 신인 작가를 빼앗긴다는 문제가 있음. 신인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연재도 쉽고 연재 초기부터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웹툰 플랫폼으로 데뷔하는게 접근성이 좋음. 물론 당장은 웹툰으로 데뷔해도 4대 잡지 공모같은건 계속 하겠지만 웹툰 플랫폼이 계속 커지면 굳이 출판 쪽으로 갈 필요가 없어질 수도 있음. | 21.05.12 13:44 | | |
(IP보기클릭)115.40.***.***
(IP보기클릭)121.140.***.***
논란일자장난
신의 탑?그게 뭐임?먹는거임? | 21.05.12 13:42 | | |
(IP보기클릭)223.62.***.***
논란일자장난
국뽕을 치사량으로 맞았나? 픽시브보면 일반인의 그림솜씨보다도 못한게 바로 한국작가들이여. | 21.05.12 13:56 | | |
(IP보기클릭)122.199.***.***
하지만 일본은 만화 하나로 애니에 게임에 무궁무진한 굿즈들까지 찍어냄. 우리나라는 웹툰이 떠봤자 영화나 드라마 만들고 끝. 우리나라 웹툰 중에 애니화된 것들도 제작을 일본에서 하는게 현상황이니...
(IP보기클릭)59.7.***.***
애초에 일본은 미디어믹스의 대표주자임 근데 실사화는 괴작만 만들어 내는것에 비해 우리나라 웹툰은 드라마나 영화에 잘맞아서 괜찮은 작품이 나옴 우리나로 웹툰의 애니화는 애초에 손을꼽에 정도고 드라마나 영화화가 활발함 | 21.05.12 15:17 | | |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19.71.***.***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6.126.***.***
(IP보기클릭)114.111.***.***
(IP보기클릭)59.7.***.***
그래서 플랫폼을 먹는게 중요함 앞으로 제2 제3의 귀멸작가가 나와도 플랫폼을 먹고있으면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주인이 받는게 가능해짐 | 21.05.12 15:32 | | |
(IP보기클릭)114.111.***.***
플랫폼이야 카카오와 네이버가 알아서 할 일이고 중요한건 웹툰작ㄱㄴ들 주댕이를 다물게 하는 거임 그 ㅅㄲ들 기 살렸다가 독자들이 무슨 변을 당하는지 몇년전에 겪어봤잖슴 | 21.05.12 15:42 | | |
(IP보기클릭)36.39.***.***
(IP보기클릭)59.7.***.***
(IP보기클릭)222.103.***.***
(IP보기클릭)218.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