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일본] '동경의 상징'이었던 합체 로봇이 팔리지 않게 된 이유 [28]


profile_image


(2255305)
12 | 28 | 9570 | 비추력 31514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28
1
 댓글


(IP보기클릭)49.164.***.***

BEST
최종합체 그렇게 만들고 잘 팔리길 원해?
25.12.11 22:38

(IP보기클릭)110.11.***.***

BEST
근데... 그 슈퍼 전대 로봇 완구 판매고가 별로 일 때 슈퍼 전대 로봇 디자인을 되집어 보면 솔직히 왜 안 팔리는지 알수 있지 않나 싶은데...
25.12.11 22:38

(IP보기클릭)118.235.***.***

BEST
언제나 현실적인 '금전' 문제가 발목을 잡는구나
25.12.11 22:40

(IP보기클릭)220.75.***.***

BEST
덕지덕지 합체가 도를 넘긴 했지.
25.12.11 22:36

(IP보기클릭)60.120.***.***

BEST
인터뷰 하는것들 보면 디자인의 문제는 딱히 없는거같은데, 왜이리들 디자인 얘기가 많은지는 모르겠네요...물론 90~00년대 메카중 멋진것도 많다고 생각하고 저 또한 그시절 모형을 상당히 소장하고 있으며 절대 과거의 디자인을 추억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무시하는것은 아니지만, 요즘 전대들 디자인이 몇몇 예외 빼면 나쁜건 아니라서요 ㅎ;
25.12.11 23:21

(IP보기클릭)220.75.***.***

BEST
덕지덕지 합체가 도를 넘긴 했지.
25.12.11 22:36

(IP보기클릭)49.164.***.***

BEST
최종합체 그렇게 만들고 잘 팔리길 원해?
25.12.11 22:38

(IP보기클릭)110.11.***.***

BEST
근데... 그 슈퍼 전대 로봇 완구 판매고가 별로 일 때 슈퍼 전대 로봇 디자인을 되집어 보면 솔직히 왜 안 팔리는지 알수 있지 않나 싶은데...
25.12.11 22:38

(IP보기클릭)222.118.***.***

에테르
이 말이 맞는게 플래시킹이나 바이오로보를 보다가 큐타마진을 보면 서로 시대가 뒤바뀐 것 같죠. 어째 뒤로 갈수록 디자인이 못생겨지니. 오히려 애들이 디자인에 어른들보다 훨씬 더 민감한데 말이죠. | 25.12.11 22:58 | | |

(IP보기클릭)121.143.***.***

지나던잡덕
큐타마진은 토큐오, 쥬오우킹과 같이 어른들이 혹평했지만 정작 잘팔린 전대 완구로 유명한 친구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은 어른들처럼 디자인에 그리 크게 민감하지는 않다라는 증명을 해낸 친구들이죠. 아이들 특히 일본 아동층은 많이 멋지게 합체하는 로봇이 아닌 쉽게 합체하고 순식간에 갈아끼우고 변신기와 연동되는 갖고놀기 쉬운 완구에 더 흥미를 느낀다는 걸 이미 다들 알고있고 한국에서는 큐브를 쌓으면 변신이 끝나고 숫자를 인식하기 쉽게 해주었던 쥬오우져 완구들은 오리지널로 알파벳시리즈를 전개할 정도로 10년 가까이 인기가 지속중이죠. 저는 슈퍼전대 패망의 신호탄이 소위 덕지덕지 전부합체라고 생각합니다. 애들이 들고 놀기에 너무나도 커져버린 완구를 가지고 놀거리는 결국 합체하는 잠깐이 됩니다. 오히려 루즈파츠들이 생기는 강화합체들일수록 아이들이 루즈파츠를 합체시키며 더 오래 가지고 놀더라구요. 슈퍼전대측도 마지막으로 어른들의 의견을 수용한 킹오져의 처참한 성적 이후 전부합체를 배제한 변신기 연동에 미니카완구라는 치트키까지 사용한 붐분져에서 조금 반등하는 반응을 확인한 후 아예 아이들의 대세였던 나리키리완구 즉. 손에 들고 가지고 놀 수있는 형태를 기반으로 한 변신기.무기.로봇을 전부 담은 테가소드로 시장의 반응을 테스트하며 슈퍼전대를 마무리 했습니다. 그리고 테가소드들의 매출량으로 노선을 확인하고 신 시리즈인 프로젝트레드의 첫 작품인 갸반인피니트에서도 변신기.무기.로봇의 삼요소를 하나로 담은 완구가 나올거라는게 확인된 상황이죠. 말이 길어졌습니다만 아이들은 디자인 이상으로 가지고 놀수있는 완구를 선호한다는 이야기로 요약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5.12.12 03:47 | | |

(IP보기클릭)118.235.***.***

BEST
언제나 현실적인 '금전' 문제가 발목을 잡는구나
25.12.11 22:40

(IP보기클릭)219.251.***.***

합금도 없어서 투박하지만 묵직한 옛맛이 안남
25.12.11 22:42

(IP보기클릭)211.219.***.***

금전도 그렇지만 디자인은 생각 안해봤나. 솔직히 사고 싶은 메카(로봇)가 없음
25.12.11 22:46

(IP보기클릭)61.247.***.***

개인적으로 데카렌쟈 마지렌쟈 이후로는 영..... 아바렌쟈 라거나 보우켄쟈등도 멋지긴했는데 최종메카로 가면갈수록 애매 했네요
25.12.11 22:49

(IP보기클릭)211.197.***.***

좀 싼 저가형 모델같은게 없나?
25.12.11 22:53

(IP보기클릭)182.220.***.***

아이가 보기에 이해가 어려운 난잡한 스토리도 한 몫 했다고 봅니다.... 교훈적인 의미나 메세지는 없고 뭔 춤추고 놀다 아차차 괴인 팡 이런 레파토리가 많아서 히어로 같지 않았어요...괴물 나왔네? 싸워야지..특공대에 더 가깝다 해야하나... 가면라이더는 그런 부분에서는 뭔가 줄때 메세지 전달은 한 거 같은데...토큐자 이후로 전대 에서는 그런 히어로의 대한 메세지를 잘 못본거 같습니다.
25.12.11 23:04

(IP보기클릭)218.149.***.***

초기화된적빛노을
당신이 토큐쟈 이후로 전대를 안 보고 있는 거 같은데요 | 25.12.12 00:19 | | |

(IP보기클릭)182.220.***.***

관리자 죽어
현재 까지 다 보고 있습니다 전부다 그런게 아니라는것도 알고 있고요 그래도 토큐자 이후로 멋지고 감동적인 스토리없다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게 고카이저에서 코류자까지 수직상승 하다 토큐 중간부터 한번 하락세를 맞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매출쪽도 그렇고...루팡 패트때만 해도 너무 저조 하다고 이때 이미 그만두자 소리까지 루머로 들린거 아실거라 봅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유치하더라도...전형적으로 히어로상으로 좀더 쉽게 접근했어야 했지 않았나 하는겁니다 안보고 이런 소리를 했다기 보다 이런 시각으로 보는 사람도 있구나 좀 중간 마인드로 생각해 주십시오 | 25.12.12 00:33 | | |

(IP보기클릭)119.193.***.***

90년대 전대물 까지는 그래도 잘 팔렸을껀대? 점점 로봇 디자인이 퇴보해서 솔직한 말로 애들 눈에 안들어 온게 맞고 그렇다고 가격이 괜찮게 나오는것도 아니며 품질도 이게 맞냐 소리까지 나와서 더더욱 시리즈가 망하고 있어도 개선이 전혀 안되서 걍 망한거 회사가 재대로 일 안한거라 봐야함
25.12.11 23:07

(IP보기클릭)221.144.***.***

가오킹이나 대수신 같이 절륜한 디자인이 안나오니까 그런거 같은데요.. 고쥬저는 디자인도 좋고 하니 잘나가고 있다고 들었는데말이죠
25.12.11 23:15

(IP보기클릭)60.120.***.***

BEST
인터뷰 하는것들 보면 디자인의 문제는 딱히 없는거같은데, 왜이리들 디자인 얘기가 많은지는 모르겠네요...물론 90~00년대 메카중 멋진것도 많다고 생각하고 저 또한 그시절 모형을 상당히 소장하고 있으며 절대 과거의 디자인을 추억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무시하는것은 아니지만, 요즘 전대들 디자인이 몇몇 예외 빼면 나쁜건 아니라서요 ㅎ;
25.12.11 23:21

(IP보기클릭)112.145.***.***

나폴리탄파스타
나빠요... 잘나온것 조차 과거의 오마주일뿐. 분명 더욱 퇴보하고 있죠 | 25.12.12 00:22 | | |

(IP보기클릭)116.120.***.***


완구내는건 문제없는데 비중의 문제 아니던가? 맥스 마그마의경우 당시 12000엔에 나왔었는데 500엔 떨이 까지 갔었다고하던데
25.12.11 23:46

(IP보기클릭)211.47.***.***

덕지덕지 디자인 손대면 툭 후두둑 이런데 살까? 전대레드 이세계 디자인, 각종 애니 속 나오는 수많은 전대들 디자인보다 구리지 반다이 니들이 개판으로 하고 그걸 소비자 탓으로 돌리는 이유는 머냐? 하는 짓 보면 지들이 재미없게 만들고 OTT탓 하는 한국영화계 같네
25.12.11 23:57

(IP보기클릭)180.69.***.***

디자인보다는 합체 시스템의 문제라고 생각함. 가오렌쟈 이후로 팔 다리만 바꾸는 방식이라던가 과도한 덕지덕지가 너무 많아졌음. 전대 한 작품에 로봇이 너무 많이 나오는데 이것들이 다 합체하면서 완전체를 갖추려면 사야할게 너무 많아지는게 문제.
25.12.12 00:09

(IP보기클릭)118.235.***.***

하렘벨
고온쟈 ㅋㅋㅋ | 25.12.12 03:29 | | |

(IP보기클릭)211.235.***.***

로봇이 자지로 공격할때 충격을 잊지못함
25.12.12 00:26

(IP보기클릭)211.60.***.***

본문에 기재된 것도 그렇고 판매 부진에 해당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본적인 전제가 되는 건 저 바닥에서 우리 어른들은 절대로 주 고객층이 아닙니다.. 슈퍼 전대 및 가면 라이더 시리즈를 제작하는 토에이와 완구 메이커인 반다이가 생각하는 주 고객층은 일요일 아침에 눈 비비며 일어나 티비를 보면서 응원하고 기뻐하며 오후에 부모님 손을 잡고 나들이 겸 마트 혹은 완구 전문 매장에 가서 관련 장난감을 구매하는 아이들 입니다.. 여지껏 나온 좋지 않은 결과물들도 결국은 그 아이들이 원치 않았거나 아이들 기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그러한 결과가 나온것일거고요.. 실제로 어른들 입장에서 좋은 반응이 나왔던 오니타이진이나 킹오저같은 메카들은 반응과는 별개로 실질적인 완구 매출은 그리 좋은편은 아니었다고 하네요ㅠ 아무리 우리 어른들이 여기서 디자인이 멋지네 어쨌네 가동률이 좋네 별로네 예전 로봇들 디자인이 좋았다 등의 의견을 백날 천날 떠들고 이러면 장난감을 사주네 마네 해도 아이들 눈에 멋져 보이지 않거나 재밌어 보이지 않는다면 결국 매출 감소로 직결되는게 현실입니다ㅠ 물론 우리들도 나름 어린 시절부터 특촬물을 보고 커온 사람들이지만, 그때와 지금은 너무나도 달라진게 많기도 하고 그때보다 즐길 것들도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고 당연한 거지만 세대가 바뀌면서 생긴 자연스런 현상이기도 한 어찌보면 그저 안타까운 얘기지요..
25.12.12 00:34

(IP보기클릭)119.207.***.***

ruram
암만 여기 어른들이 왈가왈부해도 현실은 이거죠 | 25.12.12 07:00 | | |

(IP보기클릭)219.251.***.***


최근 나온 전대들 중에서 최고명작 소리 들은 킹오저도 궁극합체 비주얼이 이모양인데….
25.12.12 00:38

(IP보기클릭)61.105.***.***

개인적으로 나온지 십년도 넘은 고카이저의 최종합체인 칸젠고카이오 이후로 전대로봇 최종합체가 멋있다고 느껴진 적이 단 한번도 없네요 ㅋㅋ
25.12.12 01:34

(IP보기클릭)220.120.***.***

靑之彈丸
그것도 별루였음 | 25.12.12 02:11 | | |

(IP보기클릭)221.138.***.***

메카들 디자인이 좋았던 작품을 찾기 힘든거도 그렇고 DX 유니버스였던가? 그게 죄다 망한거도 결정타였던듯 평가는 좀 갈리지만 그래도 긍정적인 평 받은건 환골탈태했다는 평가를 받은 토큐오밖에 없었고 나머지는 죄다 그닥이었고, 진짜 찐 근본 전대 메카인 대수신이 완전 제대로 망하면서 결정타까지 먹여버렸으니....
25.12.12 06:32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