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0},{"keyword":"\uc720\ud76c\uc655","rank":1},{"keyword":"\uc544\ucf54","rank":3},{"keyword":"@","rank":0},{"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c0bd\uc790\ub8e8","rank":-3},{"keyword":"\uc2a4\ud154\ub77c","rank":2},{"keyword":"\ub358\ud30c","rank":3},{"keyword":"\uc778\ubc29","rank":"new"},{"keyword":"\ube14\ub8e8","rank":"new"},{"keyword":"\uac74\ub2f4","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4},{"keyword":"\uce74\ud1a1","rank":-13},{"keyword":"\uc6d0\ud53c\uc2a4","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b864","rank":1},{"keyword":"\ub77c\uc778","rank":-2},{"keyword":"\uc8fc\uc220\ud68c\uc804","rank":"new"}]
(IP보기클릭)122.34.***.***
GSL 8강 당일 새벽에 밸런스 패치라니 진짜 정신나갔네요. 2주 후에 결승인데, 그거 끝나고 하던가. (어휴)
(IP보기클릭)211.216.***.***
블리자드 개념없는거 하루이틀 문제가 아니긴 한데 타이밍 참 쓰레기 같네요
(IP보기클릭)220.79.***.***
아니 한참 진행중인 대회 있는걸 모르는거도 아닐테고 밸런스 패치를 이타이밍에?
(IP보기클릭)211.234.***.***
근데 스투는 대회도 끊임없이 있고, 물론 gsl이 가장 메이저하지만... 자날부터 쭉 시즌 중 라이브 패치하지 않았나요
(IP보기클릭)122.34.***.***
(IP보기클릭)211.216.***.***
@Crash@
블리자드 개념없는거 하루이틀 문제가 아니긴 한데 타이밍 참 쓰레기 같네요 | 24.03.28 17:18 | | |
(IP보기클릭)222.100.***.***
스타 대회는 별도 클라 안씀? | 24.03.28 17:39 | | |
(IP보기클릭)211.234.***.***
@Crash@
근데 스투는 대회도 끊임없이 있고, 물론 gsl이 가장 메이저하지만... 자날부터 쭉 시즌 중 라이브 패치하지 않았나요 | 24.03.28 17:51 | | |
(IP보기클릭)1.211.***.***
결승전 직전날에 패치때린 적도 많은데 뭐..... | 24.03.28 17:52 | | |
(IP보기클릭)122.34.***.***
Belor'relos // 네, GSL은 항상 최신 클라이언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별도 클라라는게 없어요. | 24.03.28 18:07 | | |
(IP보기클릭)39.116.***.***
블리자드가 무신경한 것 같으니 대회 규정에 버전을 고정 해야... | 24.03.28 21:31 | | |
(IP보기클릭)122.34.***.***
LifeisFantasy // 안타깝게도 게임상에서 이전 버전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회 규정에 특정 버전을 고정한들 블리자드에서 패치를 해버리면 GSL(주최)측에서는 손 쓸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이건 블리자드에서 밸런스 의회의 패치 요청을 2주 정도 딜레이 시켰어야 한건데 생각없이 하는 바람에 이런 사단이 난거죠. | 24.03.29 00:15 | | |
(IP보기클릭)39.116.***.***
보통 게임 대회 같은거 하면 버전 고정해서 하지 않나요? 그 정도는 어렵지 않은 것 같은데... | 24.03.29 01:03 | | |
(IP보기클릭)122.34.***.***
LifeisFantasy // 타종목(League of Legends) 같은 케이스를 생각하시는거 같은데요. 스타2 대회는 아쉽게도 그렇게 할 수가 없습니다. 애초에 게임 소프트웨어에 그런 기능도 없고요. [그 정도는 어렵지 않은 것 같은데] 라고 하셨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걸 구현하려면 게임개발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데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지금 블리자드에게는 그럴 능력도 없고요. (개발자가 없습니다) | 24.03.29 01:55 | | |
(IP보기클릭)210.95.***.***
이전 버전 돌리기 기능은 개발을 갈아엎는 수준으로 해야하는 그런 문제는 전혀 아닙니다. 대전 모드 기준으로만 두면 이미 만들어진 소스 모델링에 수치값만 입력하는 것이므로 해당 값으로 돌리는 버전 값만 저장&불러오기 기능을 만들어 둔다면 가능한 수준 입니다. 애초에 그게 불가능했다면 유즈맵을 통한 재구현도 불가능 했을거고, 현재 리플레이의 경우에도 패치 전 버전 재생도 불가능 했겠죠. | 24.04.11 00:02 | | |
(IP보기클릭)210.95.***.***
결론은 블리자드가 일 안하는것도 맞고, 개발진이 대다수 빠져나가서 더이상 리소스 추가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그냥 간단한 밸런스와 관련된 수치값 조정 구현만 가능한거죠. 그외 UI는 이제 손을 댈 수 있는 인력이 없습니다. 간단한 인게임 버그 정도는 아직 남아있는 스타2팀 참여했던 인력이 가끔 만져주는거 같지만요 | 24.04.11 00:03 | | |
(IP보기클릭)220.79.***.***
아니 한참 진행중인 대회 있는걸 모르는거도 아닐테고 밸런스 패치를 이타이밍에?
(IP보기클릭)106.244.***.***
(IP보기클릭)118.4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