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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2일) 던전앤파이터 DDC 인 제주를 통해서 차기 던전앤파이터 성장 시스템 개편 및 추후 업데이트 대한 소식을 밝혔습니다.
※ DDC 인 제주 업데이트 총정리
■ 이원만 디렉터
- 최근 손가락 이슈가 있었지만 일정에 차질 없게 하겠음
- 패스 건은 진심으로 죄송.
- 무함포는 패스 구성품만이 아닌 따로 판매도 하겠음
- 디톡스는 2월 ~ 3월에 예정
- 오늘 DDC의 취지는 아이템 팀장 교체 이슈 관련 + 곧 있을 아이템 개편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해 현석 팀장이 자원했음
- 개발자와 유저 사이의 감성과 생각의 간극을 줄이기 위한 소통 이어갈 것
- 게임은 여가의 영역인데 공부해야 시작할 수 있는 건 여가가 아니라 생각함
- 아이템 개편으로도 메타 변화는 없을 예정
- 탱커는 총 책임자가 맡아야 한다. 현석 팀장은 새 탱커가 아님
- 미기 천장 표시? → 긍정적으로 검토해볼게요.
■ 김현석 아이템 팀장
- DDC을 한 이유는 솔리다 개편처럼 통보식이 아닌 소통 및 공지 후 패치 하려고
- 서비스 중 갑작스러운 담당자 교체가 유저 입장에서 부정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
■ 2월 아이템 개편 일정
- 아이템 개편 업데이트는 2월 22일에 라이브 서버 도입 예정
■ 데미지 및 피해 표기 단순화
- 피해증가 → 공격력 증가 + 기존 수치 * 0.1%
- 피해증가 + % → 공격력 증폭 + %
- 스증 + % → 최종 데미지 증폭 + %
- 버프력 증가 → 유지
- 버프력 + % → 버프력 증폭 +%
■ 스탯 직관적으로 변경
- 캐릭터 능력치 표기도 직관적으로 바꿀 예정
- 이미 적응하신 분들은 혼란 있겠지만 신규 유저 분들을 위함
■ 커스텀 장비 옵션 개선
- 문장형이라 이해가 힘들었다.
- 기존 옵션들의 패널티가 유저 선택 사항이 아니었다.
- 조건부가 너무많아 장비 간 상호작용에 영향을 줌
- 장비 간 결속이 너무 심해 신규 장비 출시가 어려움
- ex) 신규 장비로 융합픽만 출시
- 로망 장비 출시 등을 위해 개선 필요 (2월 이후 업데이트에서 추가 설명)
- 기존 장비 재파밍 필요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
무의미한 조건 삭제
- 쓸데없는 예열 등
균등 확률 적용 옵션 → 두 옵션 평균치로 상시 발동
- 밸런스 문제 없는 선에서 패널티 옵션 삭제
- 방깎, 큐브 사용 등
- 수면세팅처럼 무조건 특정 장비가 따라오는 조건 개선
- 고정, 융합, 무기 융합 옵션 등도 똑같이 개선할 예정
- 예시일 뿐이고 업데이트 당시에는 더 직관적일 수 있도록 보여주겠음
- 개선 후 일부 옵션의 경우 대미지 1~2% 상승, 세팅 전체적으로 최대 5~6% 상승할 수도 있지만
- 모두 고려하면 결국 개선을 못함
- 이 부분은 최대한 고려하여 파밍을 끝낸 기존 유저들이 다시 파밍해야하는 일 없도록 신중하게 패치 예정
- 옵션 뿐 아닌 다른 장비로 바꿀 필요도 없게 할거임
- 필요하면 계정당 1개 씩 3잠금 큐브 만들어 주든지 조화 큐브 줄거임, 근데 안 그러도록 노력하겠음
■ 불가침
- 불가침 장비는 옵션 하나만 바뀌어도 대응이 안 되기 때문에 이런 일 발생하지 않도록 잘 하겠음
- 향후 성장레벨 확장 시 성장에 너무 많은 비용을 사용하지 않도록 할 예정
- 리셋은 계획에 없음
■ 커스텀 옵션 추천 표기
- 큐브 돌릴 때, 해당 장비의 적용 가능 옵션 확인 가능
- 채용률 기반 추천 옵션 표기
- 추천만 따라가도 3.5~4유효 완성하도록
■ 장비 획득 시 표현 강화
- 좋은 장비 획득 시 거슬리지 않는 선에서 그래픽 적인 표현을 강화할 예정
- 딜적으로 상관없는 보조적인 표기 추가 예정 ex) 유효 옵션 옆 랭크
■ 고정픽 세트 옵션 추가
- 110렙 시즌 이전 던파의 경우 게임이 굉장히 쉬웠음
- 에픽을 먹으면 그걸 장비하고 세트 옵션이 있으면 그 장비들을 목표로 파밍하면 됐기 때문
- 지금 던파는 그런 게 없어 어떤 장비를 파밍해야할지 뉴비들은 난감함
- 커뮤 등을 통해 필수적으로 정보를 공부해야 함
-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고정픽의 세트 옵션을 추가할 예정임
- 채택률 높은 9개 세트 정도만 적용 예정
- 세트 옵션은 밸런스를 해치지 않는 낮은 수치로 적용
- 최소 6세트부터 시작해 9, 10, 11 세트에서 추가 효과
- 한 부위씩 커스텀으로 대체하기 쉽도록
■ 110레벨 아이템 성장 방식 리뉴얼 및 대격변
- 성장 재료
- 장비 → 성장용 재료 아이템으로 변경
- 4번째 아이템(황금색)은 대박 성장 재료
- 대표적으로 로스트아크 장비 강화 방식과 비슷
- 레벨 성장 버튼 → 레벨 성장 위해 필요한 재료 자동으로 입력
■ 기존 성장권 모두 삭제
- 삭제 예정, 2월 22일 전까지 사용 권고
- 이번 이벤트로 준 성장권의 사용 기한도 모두 2월 22일까지로 변경 예정
- 성장권 삭제에 따라 성장 비용 감소할 예정 + 특정 구간은 추가로 감소
- 던전 컨텐츠 보상으로 성장 재료가 나올 예정
- 성장을 위한 장비 드립 필요 X = 드랍 감소
- 에픽빔 커스텀 장비 드랍 시 최소 2유효, 4유효까지도
- 득템하는 체감, 에픽빔의 설렘
- 수급이 감소하는 만큼 초월, 성장 등을 위한 필요량은 조정 예정
■ 레이드 업데이트에 성장 레벨 확장 예정
- 기존 쌓아둔 성장 아이템들은 아이템 해체하면 신규 강화 재료 나올 예정
- 어뷰징 문제 때문에 효율은 감소 시킬 예정
- 빨리 사용하는 거 추천
■ 장비 특성 개편
- 수준 옵션에서 각자 개성을 가진 옵션들로 변경
- 옵션 선택 시 재화 삭제 → 취향따라 그때그떄 원하는 옵션 선택 가능
■ 2월 22일 이후 업데이트 관련
- 개전 이후 안개신 레이드부터
- 안개신 레이드 보상
- 신 모드 → 신규 무기 장비 관련
- 현석신 바람 = 레이드에서 얻는 무기가 시즌 최고 장비가 됐으면 한다
- 옵션 및 이펙트 부분 추가
- 오행 중 하나 선택 → 레이드 중 오행의 몬스터 능력 사용 가
- 무기 자체는 전용 퀘스트 통해 바로 획득 가능
- 기억의 복원을 통해 강화
- 플레이 이펙트 등 적용
- 성취감 얻을 수 있도록
- 선발대와 후발대 간의 차이를 만들고 싶음
- 벗게 되었을 때 사도와 신의 힘을 담을 수 있는 장비로
- 이후 시즌에서도 명예 보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계획 중 ex) 롤의 시즌 보상
■ 신규 및 상위 옵션 추가 예정
- 무기 외 예시 기존 고정픽의 상위 호환 옵션
- 감전 팔찌의 상위 장비 (전격의 팔찌) → 체인 라이트닝 같은 옵션 발동
- 예전 정마반, 은시계 같은 로망 장비들 생각 중
- 무기 제외 11개 장비의 개성 부여(부위별 포지션 부여)
- 악세서리 - 개성 부여
- 방어구 - 데미지 스탯
- 특장 - 조금 더 커스텀스럽게 or 스킬 변경
- 로망 장비의 경우 확정이 아닌 아직까지는 팀 내부에서 기획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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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명진이 110시즌 시작하면서 싼똥을 시즌 내내 고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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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이번시즌 개씹↗망한거 마침내 인정했구나 ㅋㅋㅋ 진짜 오래도걸렸다 신화메타랑 평가 비비고있을때 싹다 고쳤어야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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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이터
장기백 시스템에 던스더무기에 사도결속까지 ㄷㄷ; 얼마나 벤치마킹 하는거야... | 24.01.23 01: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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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보상으로 넣을거라고만 했음 | 24.01.23 0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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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유효 확정(속강시치,다른 세팅, 출혈30 화상30 블베아, 사실상 0.5유효 옵션들) | 24.01.23 0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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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딜 쌔질수록, 속도 개똥 돼서 오히려 던전 돌기 싫어지는 개같은 구조는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모르겠음 ㅋㅋ | 24.01.24 02:20 | | |
(IP보기클릭)1.231.***.***
ㄹㅇ 딜은 쎄지는데 개노잼됨ㅋㅋ | 24.01.24 0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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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명진이 110시즌 시작하면서 싼똥을 시즌 내내 고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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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이번시즌 개씹↗망한거 마침내 인정했구나 ㅋㅋㅋ 진짜 오래도걸렸다 신화메타랑 평가 비비고있을때 싹다 고쳤어야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