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4 종합 정보 ::
:: 최근 업데이트 - 2022년 12월 16일 ::
해당 디아블로 4의 종합 정보들은 지속적으로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장르: 3인칭 오픈월드 ARP●개발 및 유통: 블리자드●엔진: 미공개●발매일: 2023년 6월 6일 (디럭스 및 얼티밋 에디션은 6월 2일부터 플레이 가능)●등급: 미정●시스템 요구 사항: 미공개●언어: 공식 텍스쳐 한글화 및 한국어 더빙●공식 홈페이지: 한국 공식 홈페이지
※ 디아블로4 에디션과 소장판 및 베타 공개
■ 디아블로4 에디션
■ 디아블로4 베타
- 공개 베타 기간은 최소 2일이며,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됨
- 플랫폼별 베타 참여 가능 여부와 시작 일자는 변동될 수 있음
-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이용 가능 여부는 플랫폼과 지역에 따라 다름
- 예상 액세스 시점에 따라 최대 4일이며, 실제 플레이 시간은 서비스 일시 중단 또는 시간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디아블로4 소장판
- 구성품
- 창조의 양초
- 천 소재의 성역 지도
- 디아블로 IV 소장판 아트 북
- 불가사의한 마우스패드
- 호라드림의 핀
- 매트지 아트 프린트 2장(47cm x 27.5cm)
*참고: 디아블로 IV 한정 소장판 박스에는 게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및 호주에 거주하는 플레이어의 경우 추가적인 판매처가 있을 것이며, 관련 내용은 곧 발표됩니다.
※ 서버 및 크로스 플랫폼
■ 서버 및 지역
- 디아블로 4에 지역 제한이 없을 것이라고 밝힘 (단일 서버)
- 레저렉션과 오버워치 2 동일하게 서버 운영
-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모든 플랫폼에서 함께 플레이 가능
- 전 세계 유저들이 거래가 가능하며, 이는 콘솔과 PC간에 거래도 가능할 예정
■ 크로스 플레이 및 진척도 공유(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
- 디아블로 4는 콘솔과 PC 크로스 플레이 가능
- PC, Xbox One X 및 S, Xbox Series X 및 PlayStation 4 및 5 플랫폼간에 크로스 플레이 지원
- 플랫폼간에 진척도 공유 (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
- 다만 폴랫폼을 옮길 경우 그 플랫폼 패키지를 구매해야지 플레이 가능
- 레저렉션 처럼 배틀넷에 계정에 게임 진행 데이터 동기화되기 떄문에 어느 플랫폼에서 자신의 계정을 플레이 가능
:: 이제 PC와 콘솔 유저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 ::
※ 오픈월드 및 인스턴트 던전
■ 오픈월드
- 하이 판타지 호러를 연상케 하는 초기 디아블로의 어둡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회상하며, 디아블로 IV에서도 프랜차이즈의 깊은 뿌리이자 근간이 되는 그 때의 느낌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했음
- 디아블로 4의 오픈월드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과 같은 유기적인 오픈월드의 다르게 디자인됨
- 이는 야숨은 캐추얼 느낌에 정말 모험을 한다는 느낌이지만, 디아블로는 거칠고 황폐화 악마들이 우글거리는 세계관 이기 때문에
■ 위상 시스템 및 월드 보스
- 오픈월드이고 다른 유저들을 랜덤하게 만날 수 있지만 자주 마추지지 않을 것 (지역 마다 다른 위상을 적용)
- 예시로 마을에 많은 플레이어 50명을 만날 수도 있지만, 필드에서는 5명 이하 플레이어 볼 수 있을 것
- 월드 보스 처치에는 많은 플레이어 만났다가 처치 후 다시 흩어질 것
- 데스티니 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월드 보스 위상 개념과 비슷
- 캠페인 및 퀘스트 단계에서 플레이어는 같은 파티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만 볼 수 있음
- 다만 마을과 월드보스 이벤트 기간에만 많은 플레이어를 볼 수 있음
- 디아블로 IV의 영역은 서로 다른 서버 인스턴스(위상)로 존재
■ 미니맵과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
- 전작들과 비해서 월드맵과 미니맵의 역할이 중요해 졌음
- 디아블로 4 필드에는 다양한 사이드 퀘스트 및 랜덤 인카운터 퀘스트들이 존재
- 여기에는 특정 곳을 점령하는 퀘스트, 구출 퀘스트, 몬스터 공세 막기 그리고 월드 보스 처치 등이 존재
- 명성 수치는 자신의 월드 영향을 끼치며, 특정 지역 다 완수 하면 자신 스탯이나 유틸리티 같은 부분도 높힐 수 있음
- 각종 아이템 제작 얻을 수 있는 채집 및 활동들을 할 수 있음
- 현재 필드 베타에서는 현재 몬스터 갯체 수가 적다는 평이 지배적
- 이부분은 현재 알파 단계에서 너무 많다는 피드백이 많아서 비공개 베타에서 그 수를 줄였으며 현재 내부에서 조정중
■ PvP 필드 시스템
- 디아블로 4에는 PvP 시스템이 존재하며, 특정 필드에서 할 수 있음
- 증오의 전장이라는 필드에서는 다른 유저와 몬스터들이 섞여 있음
- 해당 전장에서는 다른 유저와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증오의 파편'이라는 아이템 획득 가능함
- 증오의 파편은 추출의 제단에서 '붉은 가루' 아이템으로 변환 가능하며 추출 도중에도 다른 유저들에게 공격을 받을 수 있음
- 추출 도중 다른 유저에게 죽게 되면 모든 재화들을 떨구게됨
- 해당 추출되는 순간 유저에게 영구 재화로 귀속되며, 붉은 가루는 다양한 아이템 및 치장용 PvP 치장용 전용 아이템을 구매 가능
■ 인스턴트 던전
- 디아블로 4은 오픈월드로 진행되지만 맵 곳 곳에 인스턴드 던전이 존재
- 던전 갯수는 150개 이상 존재하며 베타에서도 이를 반영하는 한 지역 많는게 2개 이상 던전 존재
- 이중에는 긴 인스턴드 던전이 존재했으며, 내부에 다양한 기믹들이 존재 했음
- 인스턴트 던전 마지막 보스전 경우는 로스트아크의 보스전과 비슷한 양식을 뛰고 있음
※ 아이템 및 스마트 드랍
■ 인벤토리
- 인벤토리는 최신 게임 답게 디아블로 전작들 보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음
- 이제 장비, 소비, 퀘스트, 재료 나눠지며 아이템 크기와 상관없이 무조건 한칸을 차지 함
- 창고 역시 넓은 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는 계정 공유 창고칸 존재
- 디아블로4에는 골드는 계정 공유 및 물약은 따로 공간을 차지 하지 않음
:: 더 이상 아이템 공간 떄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아도 된다 ::
■ 아이템
- 다시 포탈 아이템이 돌아옴
- 디아블로 2 아이템에 특정 스킬 레벨이 붙어 있는 옵션이 다시 돌아옴
- 물약에 경우는 보스 및 몬스터 때리면 얻을 수 있으며, 명성과 레벨이 높을 수록 들고 다닐 수 있는 갯수 증가
- 전체적으로 디아블로 2와 디아블로 3 섞어놓은 아이템 시스템
- 이는 높은 등급에 아이템이라고 무조건 좋지 않으며, 희귀 아이템도
- 즉 디아블로 2 룬워드와 디아블로 3 세트 아이템들이 강제되어서 특정 등급 아이템 게임 전체를 흔들정도로 강제되는 것을 방지할 예정
■ 아이템 등급
- 디아블로 4에는 5가지의 아이템 등급이 존재하며
- 일반(Normal) > 마법(Magic) > 희귀(Rare) > 세트(Set)&전설(Legendary) > 고유(Unique)
- 일반 2개, 마법 3개, 희귀 5개, 전설 옵션은 4개 일반 옵션과 1개 전설 전용 옵션 존재 (소켓 자리는 옵션 자리 차지)
- 희귀 등급 이상 부터 드랍율은 엄청 낮음
- 마법과 희귀 등급에는 '고대'과 '신성한' 2가지 새로운 상위 단계 존재
- 신화(Mystic) 등급은 비공개 베타에서 삭제됨
- 전설 등급
- 전설 전용 옵션은 일반 옵션에 3배 이상 높은 성능을 보여줌
- 세트 경우 과거 디아블로 3처럼 한 메타를 뒤 흔들정도 강력하게 만들지 않지만 특정 빌드에서 사용 가능
- '고대 전설'과 '신성한 전설' 2가지 새로운 상위 단계 전설 단계 존재
- 다만 상위 2단계 확실한 엔드 스펙을 맞춰야할 정도로 아주 큰 메리트는 있지 않음 뜨면 좋고 없으면 없는대로 정도
:: 신화 등급은 고유 등급으로 대체되었다 ::
■ 고유(Unique) 아이템 등급
- 고유(일명 유니크)는 6개의 옵션을 가질 수 있음 (5개 일반 옵션과 1개 유니크옵션)
- 고유 아이템 경우 캐릭터 하나 아이템 착용 가능하며, 빌드 하나 창조할 수준으로 강력할 것
- 예시로 와우 전설 아이템, 데스티니 경이, 더 디비전2 특급, 던파 신화급 아이템 수준 성능
- 유니크 등급의 고유 옵션은 정수로 추출이 불가능
:: 유니크 아이템 모습 ::
■ 아이템 추출 '정수(Essence)' 시스템
- 디아블로 4에는 정말로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옵션을 추출 할 수 있는 시스템 존재
- 추출한 아이템 고유 한개 '정수(Essence)' 재료 아이템으로 다른 아이템 이관 할수 있음
- 희귀 등급 부터는 전설 아이템 특정 옵션을 이관할 수 있음
- 전설 등급은 특정 스킬 자체 매커니즘 변경할 정도 강력한 효과 이관 할 수 있음
- 대표적으로 예시로 무기에서 추출한 전설 또는 일반 옵션은 다른 모든 등급에 어떤 아이템 이관 가능
- 유니크 등급의 고유 옵션은 정수로 추출이 불가능
- 추출한 정수 이관 이후 다시 추출해서 정수 만드는 것은 불가능
- 이는 추후에 나올 아이템 거래 시스템
■ 아이템 거래
- 아이템 거래에 경우 디아블로 2의 거래 시스템과 디아블로 3 거래 제한 및 스마트 드랍 방식을 혼합한 방식
- 일반적으로 전설 또는 세트 아이템 이상 아이템들은 거래가 불가능
- 레어 아이템 이하 아이템 및 재료 아이템들은 거래 가능
- 다만 전설 아이템에서 추출한 특정 옵션 담긴 '정수'는 거래 가능
- 즉 핵심 코어 아이템들은 거래 자체가 불가능하나 재료가되는 것들은 거래 가능
- 디아블로 4 레어 아이템도 충분한 가치가 재화이기 때문
- 전설 아이템 핵심인 전설 옵션을 사실상 '정수' 추출로 거래 가능함
■ 룬 시스템 (현재 폐기)
- 아이템 '룬' 시스템이 다시 돌아왔지만 룬워드 시스템은 없음
- 조건부 룬과 효과를 내는 룬이 2가지 존재
- 예)암룬 - 특정 대상을 얼릴 때 특정 옵션 발동(조건부) / 코룬 - 발동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5% 감소(효과)
- 다만 비공개 베타에서는 룬 시스템은 보여지지 않고 있음 현재는 베타 기준 아직 공개 되지 않음
- 추후 확장팩이나 업데이트를 통해서 공개할 것이라고 추측 중
※ 파티 플레이
■ 파티 플레이
- 몬스터 레벨은 파티의 각 플레이어에 따라서 조정 따로 적용
- 특정 구역에는 특정 레벨은 있음
- 예를 들어서 던전 레벨이 25인 경우 레벨 10 플레이어는 레벨 25에서 몬스터를 만나고 레벨 40 플레이어는 레벨 40 몬스터
- 파티 플레이 할 경우 약간 경험치 보너스가 존재 (경험치 3% 증가 버프가 있음)
- 발매 당시에는 용병 또는 추종자 시스템은 없지만 추후에 추가될 수도 있음
- 다만 오픈 월드이고 중간에 다양한 NPC들이 플레이어를 도울 것
※ 엔드 게임 컨텐츠 및 난이도
■ 난이도
- 총 5개의 난이도가 존재하며 디아블로4 새로운 난이도 체계는 다음과 같음
- 모험가 > 베테랑 > 악몽 > 지옥 > 고행 5단계 존재
- 베타 기준 처음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모험가와 베테랑 난이도 선택 가능
- 50레벨 달성 및 컴페인 완료시 '악몽' 난이도가 해금
- 이후 난이도 개방을 할려면 특정 던전 및 네임드급 보스 처지해야지 다음 난이도가 개방됨
- 캠페인과 악몽 난이도 이전에는 듀토리얼 수준
:: 전작들과 비슷한 난이도 시스템들 가진다 ::
■ 캠페인
- 디아블로 4 캠페인은 총 8장으로 구성되있음
- 캠페인 전체 다 완료하는 기준 35~45 시간 소요될 예정
- 1장 > 2장 > 3장 같이 일직선 순서되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장을 선택해서 진행 할 수 있음
- 계정에 어느 캐릭터 든 모든 캠페인을 한번 클리어하게 되면 부캐들은 켐페인 스킵 가능하며 바로 엔드 컨텐츠 플레이 가능
- 캠페인 스킵을 할 수 있는 기능은 매 시즌 캐릭터에도 적용되어서, 반복적인 캠페인 플레이를 없앨것
- 디아블로 4 만렙은 100레벨이며, 약 150 시간에서 180시간이 소요될 예정
- 디아블로4는 캠페인 보다 엔드게임에 중요도 높게 잡혀 있음 엔드 게임에 대한 컨텐츠 질을 더 높힐 예정
- 이는 대부분 유저들이 스토리 모드는 한번 클리어 후 반복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에 비해서 엔드게임 이후 계속 플레이하기 떄문
- 캠폐인을 마치고 나면 바로 플레이어 디아블로4 시즌1 컨텐츠들을 할 수 있음
- 젖소방은 없음(No Cow Level)
■ 엔드 컨텐츠
- 사냥 엔드 컨텐츠는 악몽 던전, 증오의 전장, 망자의 속삭임 3가지 존재
- '지옥 물결' 시스템
- 지옥 물결에서는 릴리트의 종복들이 힘을 얻어 전투 난이도가 올라가지만, 대신 그 위험에 걸맞은 전리품 제공
- 지옥 물결은 해당 자신의 필드에 특정 구역에 랜덤하게 출현
- 일정 확률로 '잉걸불(가칭)' 화페를 얻을 수 있음 이 열쇠는 지옥물결이 있는 특수한 상자를 열수 있는 열쇠
- 다양한 보상들이 얻을 수 있지만 베타 기준에는 보상이 적다는 피드백 많음
- '망자의 속삭임' 시스템
- 지도를 보면 성역 곳곳에 흩어져 있는 속삭임 보임
- 해당하는 목표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금화, 섬뜩한 축복을 얻을 수 있음 속삭임 하나를 완료했을 때 받는 섬뜩한 축복의 개수는 그때그때 다름
- 적을 처치하고 섬뜩한 축복을 10개 모으면 속삭임의 나무에 가져가서 전리품과 경험치로 교환해, 활약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음
- '악몽 던전' 시스템
- 악몽의 인장을 처음 찾는 순간 악몽 난이도 던전이 해제됨
- 인장은 각각 성역 안 어딘가에 있는 특정 던전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인장은 던전에 특수한 속성을 추가해서 던전 안에 도사리고 있는 지옥 종자들의 위력을 끌어올리고 희귀도 등급이 높은 전리품을 얻을 수 있음
- 악몽 던전을 완료하다 보면 더욱 강력한 인장을 찾아서, 한층 난이도가 높은 속성과 난와관을 추가 가능
- 세계 단계를 높여 가며 점점 어려운 전투를 치르다 보면, 새로운 악몽 던전이 열림
- 전체적인 디자인은 와우 쐐기와 어픽스 채용했다는 느낌을 강하게 줌
■ 수백가지의 다양한 빌드
- 디아블로 이전 작품과 다르게 디아블로 4 정복자, 아이템, 힘의 전서, 문양 시스템을 통해서 정말로 다양한 빌드가 가능할 것
- 버려지는 스킬이 없을 것이며, 유저가 원하는 빌드을 구상할 수 있음
- 초반에 배우는 스킬이라고 해도 여러가지 위 강화 단계를 걸쳐서 완전 다른 스킬로 강화하거나 변신 시켜서 특정 빌드의 창조해는 것이 가능함
- 예를 들어서 초반에는 범위도 좋고 데미지가 약한 '노바' 스킬을 강화해서 엄청나게 큰 범위와 데미지 크게 변형 시킬 수 있음
- 디아블로 2 해머딘 같은 너무 압도적인 빌드나 메타가 오면 밸패 가능하다고 이전에 밝힘
※ 스킬 시스템
■ 스킬 트리 및 초기화
- 현재 스탯 능력치 분배 시스템 삭제되었고 자동으로 자신에 맞는 스탯이 오르며, 스킬 포인트 레벨 1업당 1씩 주워짐
- 스탯은 50레벨 이후 정복자 보드에서 추가적으로 특정 노드를 찍어서 더욱 강화할 수 있음
- 디아블로 4에서 가장 많이된 개발이 엎어진 시스템 하나
- 디아블로 2 깊이와 디아블로 3 직관성을 혼합해서 현재 스킬 트리가 탄생함
- 스킬에경우 디아블로2 비슷한 스킬트리 시스템 채용하나 디아블로2와 완전 동일하지는 않음
- 디아블로 2 스킬 트리와 만찬가지로 1개의 찍게 될 경우 사용 할 수 있음
- 다만 하위 스킬들을 찍어야지 상위 스킬을 찍을 수 있음
- 스킬 트리는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들이 나눠져있음
- 액티브 스킬들은 5번 강화 할 수 있으며, 액티브 스킬 단계 2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첫번째 1단계 찍고 2단계 스킬 자체를 변형하는 패시브가 있음
- 패시브 스킬들은 스탯 및 유틸리티 특정 스킬 강화등 각 단계에 맞는 패시브들이 존재
■ 스킬 초기화
- 스킬 초기화 골드로 초기화 할수 있으며, 언제든지 초기화 가능
- 스킬 초기화는 전체 초기화와 특정 스킬 하나씩 초기화 할 수 있음
- 초기에는 적은 골드가 소모되지만 나중에는 캐릭터를 새로 키워될 정도로 많은 골드가 소모됨
- 다만 후반 골드 초기화 비용이 너무 높아서 베타에서 이러한 불편함을 왜 계속 가지고 가냐는 피드백이 많음
:: 언제든지 스킬 초기화 가능하지만 골드 부담은 스스로 책임져야한다 ::
※ 정복자 보드
■ 정복자 보드 시스템
- 50레벨 이 되면 정복자 보드가 해제되며, 1레벨 당 4포인트 정복자 포인트를 줌
- 정복자 레벨은 시즌1 기준 100까지 찍을 수 있음
- 디아블로 4 사실상 엔드 컨텐츠에 메인이 되는 시스템이며, 정복자 보드를 어떻게 짜느냐 따라서 게임 자체 달라짐
- 디아블로 3 정복자 시스템과 다르게 정복자 보드에는 만렙이 존재하며 무한한 성장은 힘들것
- 유저는 엔드게임에서 '정복자 보드' 시스템을 통해서 좀 더 깊이 있는 게임을 경험 할 것
- 커뮤니티에서는 정복자 보드 시스템이 POE 노드 시스템과 닮았다고 보고 있음
- 정복자 보드는 고정된 타일 여러 개로 구성되어 있음
- 경험치를 쌓으면 정복자 포인트를 얻게 되고, 이 포인트로 연결된 타일을 열 수 있음
:: 원래 가지고 있던 정복자 보드가 완성되면 다른 보드로 연결 할 수 있는 보드가 추가된다 ::
■ 정복자 노드
- 너무 획일화된 빌드들이 게임에 존재하지 않도록 정말 다양한 빌드가 존재할 것
- 다만 너무 복잡해지 않되기 떄문에 어느정도 이는 테스트를 걸쳐서 조정할 예정
- 이는 룬워드와 정복자 시스템 합친 느낌
- 정복자 보드는 다양한 스탯 및 스킬 간에 상호연계를 해서 더욱 다양한 빌드를 짤 수 있도록 설계됨
- 원소술사 어떠한 스킬 사용하면 추가적으로 다른 스킬들도 같이 나가서 더욱 큰 성장 체감을 줄 수 있음
- 특정 스킬 또는 공격을 사용하게 되면 "눈보라"가 발동 되는 등 다양한 빌드를 짤 수 있도록 만들어짐
- 정복자 보드에서는 4가지의 등급의 노드가 존재하며, 노드 등급이 올라갈 수록 점점 올려주는 능력들이 강력해짐
- 일반 노드는 기본적인 스탯 힘, 민첩, 지능, 의지력 올릴 수 있음
- 마법 노드는 2차 패시브 능력치들을 가지고 있음
- 희귀 노드는 특정한 조건이 있지만 더욱 강력한 능력을 올려줌
- 전설 노드는 전설 타일이 1개씩 존재하며, 빌드 자체를 구성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음
:: 높은 등급일 수록 아이템 빌드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 ::
■ 문양과 홈 시스템
- 홈은 문양을 끼울 수 있는 특수 타일이며, 문양은 성역 전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가능
- 정복자 보드에 끼우면 반경 내에 있는 활성화된 타일의 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 받을 수 있음
- 해당 문양 시스템은 주변 노드에 영향을 주게 되며, 근처 노드에 다라서 더욱더 강력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게 됨
:: 문양 새롭게 도입된 문양 시스템 ::
:: 주변 노드에 따라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 ::
※ 힘의 전서 시스템
■ 신규 '힘의 전서(Codex of Power)' 시스템
- 디아블로 3 카나이 함 비슷함
- 힘의 전서는 120개의 전설 옵션이 있을 것
- 전설 옵션은 최하위 옵션으로 제공하며, 더 좋은 전설 옵션들은 직접 드랍으로 구해야 할 것
- 전설 아이템에서 얻지 못하는 전설급 정수가 존재 하며 이는 '힘의 전서' 라고 명칭
- 힘의 전서들은 150개 던전 중에 주는 던전들이 정해져 있으며, 던전을 클리어 하면 자동적으로 지급
- 해당 효과들은 방어구 및 무기 부위 상관없이 아무 곳에나 마법부여하는 식으로 전설 능력을 부여 가능
- 힘의 전서 경우 계정 공유이기 떄문에 부캐들도 사용이 가능함
:: 특정 던전을 클리어 하면 특별한 고유 능력을 얻을 수 있다 ::
:: 특정 던전을 돌아서 전설급 고유 효과을 얻을 수 있다 ::
:: 마법부여 처럼 자유롭게 부여 할 수 있다 ::
※ 시즌 및 배틀패스 그리고 부분 유료화
■ 부분 유료화
- 과금으로 강해지는 시스템은 게임 내에 없을 것
- 추후에 업데이트 될 모든 시즌 콘텐츠는 완전 무료
- 배틀 패스에도 오직 치장용 아이템만 존재
- 스탯 아이템, 입장권, 재료 등 절대 추가로 주지 않을 것
■ 시즌
- 디아블로4에는 3개월(약 90일) 마다 새로운 시즌이 존재
- 1년에 4개의 시즌이 존재할 예정
- 시즌 마다 많은 많은 변화를 줄 예정
- 시즌 마다 고유하고 독특한 테마와 컨텐츠가 있으며, 일부는 게임 판도 자체를 변경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음
- 발매 후 바로 시즌은 바로 시작되지 않고 프리 시즌(스탠)이 일주일 정도 존재 할 것
- 6월 6일 정식 발매 이후 몇 주가 지난 이후에 시즌1 시작할 예정
- 사전 접속 기간인 6월 2일 부터가 아닌 6월 6일 정식 발매일 기준
■ 치장용 아이템
- 디아블로 4에는 유료 상점이 존재
- 디아블로 4에서는 '팔라듐' 새로운 화폐로 배틀패스 및 치장용 아이템 구매 가능
- 유령상태, 날개, 형상변환용 방어구 세트 및 탈것 같은 꾸미기 아이템 존재
- 스탯 달린 아이템, 재료, 소모품, 입장권 같은 플레이어 밸런스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 판매 하지 않을 것
- 플레이어들은 과금을 하지 않아도 핵심 게임플레이 기능과 시즌 기능을 모두 경험할 수 있음
- 상점은 최대한 투명하게 운영
:: 베타 버전의 상점 스크린샷 ::
■ 배틀패스
- 디아블로 4에는 배틀 패스 시스템이 존재
- 새로운 시즌 마다 배틀 패스 새롭게 시작할 될 것
- 무료 영역과 프리미엄 영역이 존재
- 플레이어가 강해질 수 있는 게임 소모품 및 재료 등이 없을 것
- 플레이어는 시즌 패스 등급을 구매할 수는 있지만, 시즌 부스트를 빨리 받을 수는 없음
- 디아블로 4 시즌당 프리미엄 배틀 패스 가격은 10달러 (한화로 약 13,000원)
- 참고로 1년에 4시즌으로 구성되어있음
- 플레이어가 배틀 패스를 전체를 완료하는 데 약 75시간이 필요
- 이는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구매하지 않고 추가적인 배틀 패스 부스팅이 없는 기준
배틀 패스 및 무료 등급과 프리미엄 등
- 플레이어들은 배틀 패스를 통해 게임을 하기만 해도 무료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음
- 시즌 중에 언제든지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해서, 시즌 테마의 꾸미기 아이템과 프리미엄 통화가 포함된 프리미엄 보상 등급을 잠금 해제할 수 있음
꾸미기 아이템을 제공
- 꾸미기 아이템은 상점과 마찬가지로 게임플레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 추가로, 배틀 패스로만 얻을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도 있음
프리미엄 통화
- 전용 배틀 패스 통화로는 상점에서 판매되는 꾸미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음
배틀 패스 무료 시즌 부스트
- 부스트를 사용하면 시즌 기간 동안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이 빨라짐
- 시즌 부스트를 사용하면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해 시즌 내에 여러 캐릭터의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음
- 시즌 부스트는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주므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 보상으로 주어짐
- 과금을 통해 시즌 부스트를 빨리 얻는 것은 불가능함
- 돈을 써서 부스트를 더 많이 받거나 더 빨리 받을 방법은 없을 예정
플레이어 배틀 패스 등급
- 시즌 부스트를 빨리 받을 수는 없음
- 배틀 패스 등급을 구매한다고 시즌 부스트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것X
- 그 외의 등급 보상은 모두 등급 구매 즉시 해제되며 등급을 구매해서 시즌 부스트를 빨리 받는 것은 불가능하며 반드시 게임을 진행해서 받아야만 함
시즌 여정 및 배틀 패스 진행 속도
- 어떤 방식으로 플레이하더라도 배틀 패스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효율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시즌 여정 목표를 중점적으로 완료하여 더 빠르게 진척도를 올릴 수 있음
:: 디아블로 이모탈이 배틀 패스 시스템 ::
※ 디아블로4 권장 사양
PC판 권장 사양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으며,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공개할 것이라고 밝힘
또한 콘솔판 경우에는 콘솔의 하위 호환성에 대한 우려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며, 개발 과정에서 8세대 최신 게임 콘솔(PlayStation 4 및 Xbox One)은 PC 개발에 비해 "최소 사양"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블리자드는 콘솔 테스트를 더 많이 할수 있었고 호환성에 대한 부분 최대한으로 없앨려고 노력 중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 #디아블로4 #디아블로IV #디아4 #Diablo4 #DiabloIV #Blizzard #Activision
(IP보기클릭)118.235.***.***
하쉬벌 존내재밌겠네
(IP보기클릭)125.249.***.***
중섭 없어져서 한섭으로 몰릴텐데 블쟈는 아무런 대비를 안하는거 같아 너무 무섭네.
(IP보기클릭)211.243.***.***
정리 감사합니다. POE스럽게 별에 별 희한한 빌드가 많이 나오는건 환영이지만 POE처럼 너무 괴랄하게 변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디아4 개발팀에는 GGG의 빡빡이 같이 맛이 간 인간은 없길 바라며..ㅡ_ㅡ;;
(IP보기클릭)1.231.***.***
호잇 디아블로3는 각 캐릭터 주스탯(힘/민/지 중 하나)과 활력 딱 2개만 중요했는데 디아블로4는 디아블로2처럼 주스탯 말고도 조건 맞추고 그래야 돼서 올능 붙은 게 쏠쏠하더라고요.
(IP보기클릭)110.10.***.***
중국애들 오면 대기열이 문제가 아님 메크로,작업장이 대부분 판칠탠데
(IP보기클릭)114.202.***.***
(IP보기클릭)118.235.***.***
하쉬벌 존내재밌겠네
(IP보기클릭)124.197.***.***
(IP보기클릭)221.164.***.***
저도... 그래도 깨는데 하루 한시간으로 20일 정도는 걸렸으면 좋겠음 | 22.11.20 21:02 | | |
(IP보기클릭)42.82.***.***
위에 베타 기준으로 캠페인 클리어 시간이 대략 35~40 시간이라고 하네요. | 22.11.21 01:06 | | |
(IP보기클릭)118.235.***.***
오 그거 좋네요 | 22.11.21 10:06 | | |
(IP보기클릭)122.36.***.***
(IP보기클릭)125.185.***.***
(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1.231.***.***
바람살 하나에 올능에 거리추뎀, 마나감소, 2배 뽀록뎀 붙어서 저는 이쪽으로 좀 파봤었네여 | 22.11.20 21:10 | | |
(IP보기클릭)1.231.***.***
아참 뽀록뎀시 피회복옵도 달렸었음 넉백도 물론 | 22.11.20 21:15 | | |
(IP보기클릭)59.20.***.***
어 넉백만 있지않았나요? 영어라서 대충 봤나... ㅠㅠ | 22.11.20 21:32 | | |
(IP보기클릭)59.20.***.***
관통화살 T 자로 나가는건 확실히 좋긴하던데 | 22.11.20 21:33 | | |
(IP보기클릭)1.231.***.***
맛스타히어로
호잇 디아블로3는 각 캐릭터 주스탯(힘/민/지 중 하나)과 활력 딱 2개만 중요했는데 디아블로4는 디아블로2처럼 주스탯 말고도 조건 맞추고 그래야 돼서 올능 붙은 게 쏠쏠하더라고요. | 22.11.20 21:39 | | |
(IP보기클릭)1.231.***.***
저는 관통T갈라짐 안 찍고 확률 뽀록뎀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많이 쏠 수 있는 탄막 쪽으로 파봤네여 | 22.11.20 21:44 | | |
(IP보기클릭)1.231.***.***
넉백 있어서 제어방해? 쪽으로 분류되는지 모르겠지만 그거 발동하면 피해 떡상하는 설계로다가.. | 22.11.20 21:48 | | |
(IP보기클릭)211.220.***.***
첫캐릭은 도적으로 할려고 했는데 재밌겠네요 ㅎㅎ | 22.11.21 00:42 | | |
(IP보기클릭)1.231.***.***
도동놈 재밌음 ㅋㅋㅋ | 22.11.21 00:48 | | |
(IP보기클릭)1.231.***.***
2처럼 스왑할 필요도 없고, 3처럼 하나 몰빵할 필요도 없음 시작부터 원거리, 근거리 무기 착용칸 나눠져 있어서 다 들고 시작하고 원거리 스킬 쓰면 원거리 무기로 공격하고, 근거리 스킬 쓰면 알아서 칼로 쓕쓕 | 22.11.21 00:51 | | |
(IP보기클릭)211.220.***.***
전설템이나 세트템도 디아2 처럼 낄수 있는 요구 스텟 있나요? | 22.11.21 01:06 | | |
(IP보기클릭)1.231.***.***
직업별, 아이템 착용 제한 레벨만 존재했네요. 근데 일부 고유에 스탯 착용 제한이 있었던 거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하고...기억이 확실하지 않음 암튼 그렇습니다. | 22.11.21 01:15 | | |
(IP보기클릭)1.231.***.***
스탯은 파라곤 노드에 꽂아넣을 돌멩이 땜에 제가 좀 주의깊게 봤습니다. 그게 스탯치를 요구해요. | 22.11.21 01:18 | | |
(IP보기클릭)59.7.***.***
기력 소모량 감소 25퍼 이게 핵심인거같은데요 | 22.11.21 12:08 | | |
(IP보기클릭)1.231.***.***
잘 보셨네여 양의만곡궁도 그랬지만 마나통이 곧 화력과 생존을 결정하는 빌드에서 자감은 완소 탄막 기력 소모량이 제법 커서 저거 없었으면 아예 바람살 가지고 활쟁이 빌드 짜볼 생각도 안 했어요. 저거 줍줍하기 전까지 칼 들고 패고 다녔음 | 22.11.21 12:22 | | |
(IP보기클릭)220.90.***.***
(IP보기클릭)39.7.***.***
바라시는대로 상점 스킨도 굉장히 올드하게 디아스러운 스킨밖에 없습니다 루리웹식으로 말하자면 멋없다 | 22.11.20 22:08 | | |
(IP보기클릭)125.249.***.***
중섭 없어져서 한섭으로 몰릴텐데 블쟈는 아무런 대비를 안하는거 같아 너무 무섭네.
(IP보기클릭)1.231.***.***
오오.. 생각해보니 그렇네여 | 22.11.20 21:12 | | |
(IP보기클릭)119.192.***.***
대략 일주일 정도는 서버 대기열 고통이 있겠네요 | 22.11.20 22:20 | | |
(IP보기클릭)125.249.***.***
단순 대기열 문제로만 끝나면 다행이죠 | 22.11.20 22:23 | | |
(IP보기클릭)110.10.***.***
Dezack
중국애들 오면 대기열이 문제가 아님 메크로,작업장이 대부분 판칠탠데 | 22.11.21 01:36 | | |
(IP보기클릭)121.50.***.***
(IP보기클릭)59.7.***.***
어휴... | 22.11.21 12:08 | | |
(IP보기클릭)220.88.***.***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211.222.***.***
(IP보기클릭)39.7.***.***
베타 이미 끝났음다 | 22.11.20 22:08 | | |
(IP보기클릭)211.222.***.***
엑 그런가요 다음엔 받을수 있을라나... | 22.11.20 22:20 | | |
(IP보기클릭)118.139.***.***
이제 공개베타남았네요 | 22.11.21 01:12 | | |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211.243.***.***
정리 감사합니다. POE스럽게 별에 별 희한한 빌드가 많이 나오는건 환영이지만 POE처럼 너무 괴랄하게 변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디아4 개발팀에는 GGG의 빡빡이 같이 맛이 간 인간은 없길 바라며..ㅡ_ㅡ;;
(IP보기클릭)1.1.***.***
POE는 사실상 제한이 없지만 여기는 시즌 1 만렙도 있고 정복자 보드 제한이 있습니다. 디아블로 2 스킬 트리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부족해서 빡빡할 겁니다. | 22.11.21 00:50 | | |
(IP보기클릭)175.195.***.***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207.244.***.***
디아블로2 래더 : ??? | 22.11.21 04:45 | | |
(IP보기클릭)120.18.***.***
시즌제 아니면 2-3달만에 사람 다 빠지고 쌀먹들만의 리그로 변함. | 22.11.21 07:42 | | |
(IP보기클릭)211.38.***.***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220.117.***.***
(IP보기클릭)118.217.***.***
(IP보기클릭)112.146.***.***
(IP보기클릭)124.48.***.***
(IP보기클릭)121.142.***.***
(IP보기클릭)22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