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와 게임 디자이너 Riot Kent가 참여한 TFT 12.18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큰 변경점
특성
● 포병대
포병대 포탄 범위 공격 공격력 계수: 150/300/475% → 150/250/450%
● 용술사
기본 체력: 250/600/900/1200 → 250/600/800/1000
기본 주문력: 18/30/50/75 → 18/30/50/70
● 요술사
스킬 두 번 사용하고 조정되는 주문력: 75/100/125/150% → 75/110/145/180%
● 분노날개
공격 속도: 50/100/175/250% → 50/100/150/250%
● 별
구에 대한 별 레벨 계산에 더이상 중복된 별 챔피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더이상 "활성화구간(breakpoints)"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별 레벨에서 별 구체의 품질이 상승했습니다. 평균 별 구체의 품질이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조합 아이템과 아이템이 이전보다 일찍 등장합니다.
별 레벨에 따른 별 구체 내용물 확률표
● 빛비늘
챔피언의 왕관 강화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5초
결단력 있는 투자자 골드 획득량: 10골드 → 15골드
쓸데없이 큰 보석 1골드당 획득에 필요한 생존 유닛 수: 3 → 2
거물의 갑옷 기본 체력: 200 → 350
황금술사의 지팡이 적 처치 시 골드 획득 확률: 33% → 40%
황금술사의 지팡이 기본 주문력 및 마나: 15 → 20
챔피언
1/2단계
● 오공
스킬 공격력% 피해량: 165/180/195% → 185/200/230%
● 아펠리오스
공격 속도: 0.75 → 0.7
● 카이사
스킬 피해량: 35/55/75 → 40/60/85
● 럭스
스킬 피해량: 350/425/575 → 325/400/525
럭스의 스킬 애니메이션이 이제 약간 빨라졌습니다.
● 자크
스킬 체력 회복량: 200/220/270 → 220/250/300
3/6단계
● 누누
대상이 누누의 체력보다 적으면 스킬 추가 피해: 33% → 20%
버그 수정: 누누의 강화된 깨물기가 더이상 거인 학살자의 피해량 증가와 곱연산으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 볼리베어
스킬 피해량: 110/155/215 → 125/175/240
● 제리
스킬 피해량: 160/240/420 → 200/300/475
● 쌩쌩이
공격력: 80 → 85
버그 수정: 쌩쌩이가 스킬 대상을 더 확실하게(more reliably) 공격합니다.
4/5/7/8단계
● 다에야
공격력 제거 재설계를 되돌렸습니다.
공격력: 0 → 20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40/60/180 → 25/40/150
● 시오유
스킬 피해량 감소: 15/20/50% → 20/25/50%
스킬 공격력% 피해량: 230/250/1000% → 250/275/1000%
● 솜
스킬 폭발 피해량: 275/375/1500 → 300/420/1500
● 폭군 스웨인
잃어버린 체력% 체력 회복: 11% → 12%
● 아우렐리온 솔
스킬 피해량: 325/550/4000 → 350/575/4000
승천시 피해량 증가: 15% → 20%
아이템
● 최후의 속삭임
방어력 감소량: 60% → 50%
● 찬란한 최후의 속삭임
방어력 감소량: 60% → 50%
증강
● 자객 (골드, 암살자들이 첫 공격 대상의 마나를 강탈하여 대상이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최대 마나가 X% 증가합니다. 탈론을 획득합니다.)
○ 마나 강탈: 50% → 65%
● 신규: 용술사 회담
○ 단계: 실버
○ 두 번의 라운드마다, 무작위 용술사가 대기석에 나타납니다. 카이사를 획득합니다.
● 영웅 지망생 (골드, 용술사 영웅과 가장 가까운 용술사가 용술사 영웅의 X%만큼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세트를 획득합니다.)
○ 강화 효과%: 50% → 66%
● 행운의 장갑 (프리즘, 도적의 장갑이 항상 챔피언에게 최적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도적의 장갑을 획득합니다.)
○ 전방 공격력 기반 챔피언이 이제 더 나아진 아이템 선택을 받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의 레벨이 7이 되기 전에도 항상 완성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증강의 평균 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부 약한 선택지를 제거했습니다.
● 도탄 (골드, 포병대의 대포가 한 번 튕기며 X% 감소한 피해를 입힙니다. 아펠리오스를 획득합니다.)
○ 튕기기 피해 감소: 33% → 40%
● 신록의 장막 (프리즘, 아군 유닛이 전투 시작 후 X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지속 시간: 15초 → 20초
● 약점 (실버, 아군 유닛이 공격 시 X초 동안 대상 방어력의 X%를 무시하고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X% 감소시킵니다.)
○ 방어력 무시: 20% → 10%
작은 변경점
특성
● 비늘혐오자
추가 마법 피해: 15/50/115% → 15/50/100%
챔피언
1/2/3단계
● 카르마
스킬 피해량: 210/280/350 → 210/280/420
● 나서스
스킬 체력 증가: 225/350/550 → 225/350/650
스킬 피해량: 70/100/170 → 70/100/185
● 세트
스킬 공격력% 피해량: 150/155/160% → 150/155/170%
● 잭스
방어력&마법 저항력: 40 → 45
● 리 신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80 → 30/90
아이템
● 찬란한 가고일 돌갑옷
최대 체력% 체력 회복: 1% → 1.5%
● 찬란한 수호자의 맹세
보호막 지속 시간: 3초 → 4초
아군 방어력&마법 저항력: 30 → 35
● 찬란한 태양불꽃 망토
불태우기 범위: 4칸 → 3칸
증강
● 용 제국주의자 (골드, 용이 1마리뿐이면 용에게 피해를 입은 적의 체력이 X% 아래일 경우 즉시 처형됩니다. 뇸뇸이를 획득합니다.)
○ 처형 체력: 15% → 18%
● 판도라의 대기석 (골드, X골드를 획득합니다.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대기석 가장 오른쪽 3명의 챔피언이 동일한 비용의 무작위 챔피언으로 변신합니다.)
○ 골드 획득: 5골드 → 7골드
버그 수정
● 어둠강림 관련 버그 수정
● 닐라 관련 버그 수정
● 신기루 (전리품 획득 효과) 특성이 NPC 라운드 이후 상자를 획득하지 않음.
● 판도라의 대기석, 대격변 생성기가 이제 2성과 3성 유닛을 변환할때 유닛 한도(the pool)에서 올바른 수의 유닛을 가져옵니다.
● 다른 태생을 집은 플레이어에게 다음 증강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용의 시대
○ 고대의 기록 보관소 II (고대의 기록 보관소 I은 이미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 용 제국주의자
○ 용 영혼
● 초고속 모드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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