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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중국 게임 스튜디오에서 두 개의 aaa 게임을 발표하였다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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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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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걱정은 없지만 갓쓰고 한복입은 NPC가 스시를 팔면서 다 중국꺼라고 우기겠지...
21.12.08 09:49

(IP보기클릭)112.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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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평가라기 보다는 한국 게임업계에 대한 실망과 저평가일거라 생각합니다.
21.12.08 10:05

(IP보기클릭)175.209.***.***

BEST
도깨비,붉은사막,프로젝트이브 정도면 쟤들이랑 비교해서 떨어질것도 없는데요. 이상하게 중국 고평가네..
21.12.08 10:03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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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걱정은 없지만 검열빔은 더 심하지 ㅋㅋ
21.12.08 10:08

(IP보기클릭)1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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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창기 중국온라인게임수준이 우리나라와 같이 동일한 언리얼엔진 썼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래픽도 후지고 싼티나고 그랬음요 같은 엔진을 써도 저정도까지 끌어올리는것도 기술입니다
21.12.08 10:13

(IP보기클릭)106.247.***.***

스텔라 누나 마음에 든다.
21.12.08 09:43

(IP보기클릭)121.163.***.***

pc걱정은 없는 중국
21.12.08 09:44

(IP보기클릭)211.222.***.***

BEST
썹다신
PC걱정은 없지만 갓쓰고 한복입은 NPC가 스시를 팔면서 다 중국꺼라고 우기겠지... | 21.12.08 09:49 | | |

(IP보기클릭)223.39.***.***

BEST
썹다신
pc걱정은 없지만 검열빔은 더 심하지 ㅋㅋ | 21.12.08 10:08 | | |

(IP보기클릭)118.220.***.***

썹다신
ㅋㅋ pc대신 중화사상을 드리겠습니다. | 21.12.08 11:33 | | |

(IP보기클릭)112.149.***.***

한국게임의 미래(희망편)였을지도
21.12.08 09:54

(IP보기클릭)58.234.***.***

저런게 한국에서 좀 나와야하는데 이제는..중국을 못이겟내 기술적으로;
21.12.08 09:56

(IP보기클릭)175.209.***.***

BEST
아쉬포트
도깨비,붉은사막,프로젝트이브 정도면 쟤들이랑 비교해서 떨어질것도 없는데요. 이상하게 중국 고평가네.. | 21.12.08 10:03 | | |

(IP보기클릭)112.171.***.***

BEST
SoulEdge
중국 고평가라기 보다는 한국 게임업계에 대한 실망과 저평가일거라 생각합니다. | 21.12.08 10:05 | | |

(IP보기클릭)183.98.***.***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유이^~^
초창기 중국온라인게임수준이 우리나라와 같이 동일한 언리얼엔진 썼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래픽도 후지고 싼티나고 그랬음요 같은 엔진을 써도 저정도까지 끌어올리는것도 기술입니다 | 21.12.08 10:13 | | |

(IP보기클릭)119.195.***.***

나난나는야
글쎄요 지금은 엔진에서 라이브러리 제공이 너무 잘되기 때문에 동감하기는 어렵네요.. 상용엔진 쓰는거 자체가 엔진에 있는 퍼포먼스를 가져다 쓰겠다는거니까요. 기술력이라 보긴어렵네요.. | 21.12.08 11:57 | | |

(IP보기클릭)119.19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칼몬드
음 그건 언리얼초장기 떄나 그랬겠죠.. 언리얼엔진을 사용하려면 기술이전까지 받아야 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아니죠. 언리얼엔진 지금 대부분 누구나 만질수 있을정도로 정리되어서 나옵니다. 뭐 국내에도 언리얼엔진으로 테스트하는사람도 많구요.. 엔진은 퍼포먼스를 위한거죠. 우리나라 기술력이 떨어지는것도 아닙니다. 왜냐면 저런게임들은 솔플위주의 게임이겠지만 우리나라는 온라인이라는 다중접속게임을 만들어왔고 많은 캐릭들을 화면에 뿌려주면서 최적화 또한 잡으려고 해왔죠. 거기에 쌓인 노하우들은 패키지게임을 만들기에 충분하죠. 이미 화면에 많은캐릭을 처리하는거 부터 패키지와는 다른 퍼포먼스 테스트니까요. 그래픽은 뭐 엔진에서 대부분 라이브러리제공 되는거라서 모델링만 가져와서 불러오고 텍스터나 쉐이딩처리하면 엔진에서 알아서 gi처리해주니까요.. | 21.12.08 12:14 | | |

(IP보기클릭)220.121.***.***

아쉬포트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원신유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과학이네 | 21.12.08 20:10 | | |

(IP보기클릭)220.121.***.***

티실
그런거 없이 그냥 중국산 가챠겜에 찌든 애들이 주로 하는 말입니다. 걔네들한텐 그게 갓겜이고 그 갓겜 만든게 중국이니까요. | 21.12.08 20:11 | | |

(IP보기클릭)58.234.***.***

SoulEdge
그런것도 있기는 한데..솔찍히 우리나라 수준이 딱 리니지스타일 끝아님? ㅋ | 21.12.08 22:39 | | |

(IP보기클릭)58.234.***.***

루리웹-8990114099
이나라 최고 갓겜이 리니지인거 보면 끝임 ㅋ | 21.12.08 22:39 | | |

(IP보기클릭)220.121.***.***

아쉬포트
ㅋㅋ 이게 원신유저의 현실이지 ㅋㅋㅋㅋㅋㅋ | 21.12.09 00:01 | | |

(IP보기클릭)58.234.***.***

루리웹-8990114099
ㅋㅋㅋㅋ매출보면 답나옴 리니지w 그렇게 까도 그게 1등임 ㅋㅋㅋㅋㅋ한국 게이머가 딱 원하는 수준으로 만들어줌 | 21.12.09 00:21 | | |

(IP보기클릭)119.19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칼몬드
활용하는것은 기술이아니라 결국 인력이 들어가기에 시간과 돈이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기술력이 아니구요.대부분 그래픽으로 기술력을 보시는데 그래픽제작 기술은 비슷비슷합니다. 현재는 3d스캐닝까지 도입해서 스컬핑으로 모델링을 해왔던 시기도 점차 변해갈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기능이 많아지고 그기능을 원할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서 사용엔진을 쓰는것이죠. 엔진을 자체개발하는게 진짜 기술력이겠죠. 자신들의 기획에 맞춰 제작하고 최적화하는 능력이 진짜 기술이라고 생각 됩니다. 우리나라가 저정도 그래픽을 못만드는게 아니라 결국 돈투자에 관련되는거죠. 모바일게임을 만드는 이유도 개발비가 적게 들어가고 모바일로 돈을 짭짤하게 벌었기에 우후죽순 모바일로 뛰어들었던거구요. 온라인개발도 줄어든것은 모바일로 대부분 넘어갔기 떄문이죠. 온라인보다 개발기간도 짧고 개발비도 적고 들어오는수입은 노멀하니 .. | 21.12.09 12:07 | | |

(IP보기클릭)175.2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칼몬드
클라이언트는 결국 온라인쪽에 많이 부여되는거라서 패키지에는 별 영향이 없죠. 돈 이야기는 자본력이 있으면 만들수 있다는거죠. 중국이야 뭐 돈쓰는데는 부족하지 않죠. 라이엇게임마저 사들이는 중국인데 자본력이있는데 뭔들 못만들겠나요. 다만 그자본력에 비해 수준은 그저 그렇다는 겁니다. 님도 개발자면 어느수준인지는 알거 자나요? 중국이 뭐 엄청 기술력이 좋아 보이나요? 제가 볼땐 글쎄요 네요.. 온라인게임을 개발해왔던 저로서는 패키지들은 온라인보다 제약도 적음에도 퍼포먼스가 안나오는거 보면 과연 뭘가지고 기술력이라 칭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 21.12.10 00:22 | | |

(IP보기클릭)119.19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칼몬드
음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중국게임을 마치 우리나라보다 기술력이 좋다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좀 답답해서 그런면도 있습니다. 엔진을 사용하는이유가 기술력이 안되기에 상용화된 검증된, 안정화된,시간을 아끼기위해 사용한다고 보거든요. 중국을 혐오한다기 보다 국내 개발사들을 싸그리 비하하는 댓글들이 있어서 좀 답답해서 그렇습니다. 칼몬드 님을 저격하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자본력이 있으면 그만큼 큰규모의 게임을 완성도있게 투자하고 개발할수 있죠. 근데 중국은 그런게 아닌 그저 돈으로 회사를 사는거였죠. 라이엇게임즈에 있던 메인개발자들은 대부분 나갔죠. 디즈니또한 그런것중에 하나겠네요. 이야기가 다른곳으로 흘렀지만. 관점은 누구가 다 다르겠죠. 전 우리나라 게이머들이 한국 개발사들을 너무 하급취는하는거 같아서 글을 쓰게 됬네요. 물론 우리나라 개발사들은 욕을 먹을수있지만 개발자에게 향하는건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들은 최신그래픽스나 엔진을 공부하고 노력하지만 입사하면 결국 사장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수 밖에 없다는 겁니다. 게이머 여러분들도 회사에서 일하면서 자신이 하는일에 최선을 다하고 좀더 개선된 방향으로 노력하지만 회사는 개선된걸 이해하지못하고 원래대로 하던대로 하라고 조여오는것처럼 게임개발자도 마찬가지 라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 21.12.10 12:00 | | |

(IP보기클릭)220.85.***.***

위에껀 소울라이크고 아래껀 니어오토마타류인가..
21.12.08 10:07

(IP보기클릭)106.102.***.***

막짤 여캐 카리나 닮아보임
21.12.08 10:09

(IP보기클릭)121.142.***.***

그래픽이 놀랍긴한데 왠지 게임엔진 홍보용 데모같은 느낌..
21.12.08 10:13

(IP보기클릭)119.195.***.***

Mzimkulu
그렇죠? 저도 그저 엔진홍보용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21.12.08 12:16 | | |

(IP보기클릭)116.127.***.***

무협 게임인가? 제대로 된 무협 게임이면 좋겠다.
21.12.08 11:05

(IP보기클릭)119.195.***.***

코카콜라제로좋아
쓸때없는 움직임이 중국게임이란걸 티나게 하는듯.. 칼질한번하는데 왜이리 빙글빙글 도는지.. | 21.12.08 12:01 | | |

(IP보기클릭)121.163.***.***

재믹스v세대
액션게임은 액션이 있어야 하니까요 데메크도 총쏘면서 별짓다하니 | 21.12.08 13:21 | | |

(IP보기클릭)118.235.***.***

재믹스v세대
위쳐도 빙글빙글 돌잖아요 | 21.12.08 14:56 | | |

(IP보기클릭)116.127.***.***

재믹스v세대
무협물이니까요. 님이 바라는 건 아마 인왕 혹은 닼소같은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무협지 좋아한다면 나름 화려한 액션에도 로망이 있다는 걸 이해하게 될 듯요 ㅋㅋ | 21.12.09 22:45 | | |

(IP보기클릭)119.195.***.***

코카콜라제로좋아
그럴수도 있겠네요. 무공이란게 너무 판타지적인게 많다보니.. 중국 쿵푸도 그렇겠죠.. 실전성은 없고 그냥 예술적표현?... 그나마 일본은 말이 안되는걸 그럴싸하게 포장을 잘하기라도 해보이는데 중국은 너무 말이 안되다 보니. 솔직히 왜 굳이 저해 도는지 이해를 못해서요.ㅎㅎ; 그러고 보면 일본은 간결하고 임펙트있게 처리하는 칼부림이있고 중국은 요란하게 도는 칼부림을 하네요.. | 21.12.15 12:13 | | |

(IP보기클릭)160.202.***.***

한국겜보단 낫네
21.12.08 12:07

(IP보기클릭)175.212.***.***

확실히 그래픽은 금방 따라오는구나. 문제는 게임성이겠네
21.12.08 14:15

(IP보기클릭)187.189.***.***

게임도 무협영화 만든 그 중국감성이 보이네
21.12.08 15:55

(IP보기클릭)1.239.***.***

진핑이 필터떄문에 나오는게 판타지가 대부분임..ㅎ
21.12.08 20:13

(IP보기클릭)59.4.***.***

저 검객 게임은 칼싸움 근접 타격감은 겁나 좋아보이는데 검객 오픈월드 3D 게임 이름이 뭔가요? 스팀에서 아직 등록안되었나
22.02.13 06:14

(IP보기클릭)52.199.***.***

몬헌라이즈가루크
phantom blade zero 게임은 초기 단계에 있다.앞으로 2-3년은 더 걸릴 것 같다. https://www.artstation.com/artwork/LeeGQv | 22.02.18 09: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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