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참고] DLSS 2와 DLSS 3의 차이점 [43]




(65684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7276 | 댓글수 43
글쓰기
|

댓글 | 43
1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이미 화질이 dlss 성능모드보다 훨씬 뭉개지는걸로 밝혀진
22.09.22 11:22

(IP보기클릭)121.189.***.***

BEST
사실 구현방식만 보면 rts 20/30에서 안될 이유가 전혀 없는데 일부러 막아놓은듯한....-_-
22.09.22 11:16

(IP보기클릭)203.247.***.***

BEST
tv에서 제공하는 프레임보간 기능하고 비슷하네요 프레임보간 기능을 사용하면 입력지연이 발생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데 이걸 리플렉스로 해결 가능한지;;
22.09.22 11:08

(IP보기클릭)223.39.***.***

BEST
DF에선 향후 추가적으로 자세하게 알려준다고 했고 이번 영상은 프롤로그같은 거라고 합니다. 화질저하여부는 그때 확실해지겠죠
22.09.22 12:09

(IP보기클릭)222.234.***.***

BEST
DLSS 3의 약점 : "그 임시로 그린 그림의 화질은 꾸질 수 있으니 조심"
22.09.22 11:13

(IP보기클릭)118.235.***.***

아 네 이해했습니다
22.09.22 10:48

(IP보기클릭)1.219.***.***

dlss3가 화질은 그대로고 프레임은 뻥튀기해준다로 이해하면되나요? 이렇게 되면 황회장이 설명한 4000세대 최대2배이상 성능향상은 dlss3적용했을때 애기가 되는건데 깡성능은 전세대 3090ti 대비 50~60프로 향상인거같더군요 걍 30싼거 줍줍해서 쓰겠습니다
22.09.22 10:51

(IP보기클릭)223.39.***.***

경환이 오빠
화질 그대로가 아니라 화질저하가 심각하게 일어납니다 | 22.09.22 12:05 | | |

(IP보기클릭)117.111.***.***

기기회사 몰입금지
그거 유투브 캡쳐해서 억까하는걸 보신듯한데 아닙니다 화질은 기본적으로 dlss 2.1과 동일합니다 | 22.09.22 12:07 | | |

(IP보기클릭)222.237.***.***

기기회사 몰입금지
벌써 사셨어요? | 22.09.22 16:06 | | |

(IP보기클릭)163.152.***.***

프레임 보정 한다는거 보니 이거 요즘 스마트TV가 업스케일링 하는 식으로 작동한다는 소리 같기도 한데...
22.09.22 10:56

(IP보기클릭)222.101.***.***

이 번에 나오는 4090이 아직 풀칩이 아니라... 이 번에 MSI 에서 슈프림 라인으로 짭수 달고 나오는 거에 혹하고 있긴 한데, 1년 정도는 봐야할 거 같습니다. 4090TI, 4090SUBER, 4090ULTRA 까지는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22.09.22 11:05

(IP보기클릭)39.7.***.***

완벽히 이해했어 짤
22.09.22 11:06

(IP보기클릭)106.101.***.***

프레임보정이 dlss3 핵심이네요 그럼
22.09.22 11:06

(IP보기클릭)203.247.***.***

BEST
tv에서 제공하는 프레임보간 기능하고 비슷하네요 프레임보간 기능을 사용하면 입력지연이 발생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데 이걸 리플렉스로 해결 가능한지;;
22.09.22 11:08

(IP보기클릭)222.234.***.***

요약 : GPU가 빠릿빠릿 일처리 하는데, CPU를 비롯한 다른 애들이 느릿느릿 거릴 때, DLSS 2 에서는 빨랑 그래픽 보내라고 손가락만 빨고 있는데, DLSS 3 에서는 임시로 똑같은 그림이라도 그려서 노는 시간 없이 꽉 차여진 것 처럼 눈속임할 수 있다 그러므로 화질을 더 좋게 만드는 기술은 아니다, 단지 노는 구간을 없애서 초당 프레임 수를 올리는 기술
22.09.22 11:12

(IP보기클릭)222.234.***.***

BEST
lightlas
DLSS 3의 약점 : "그 임시로 그린 그림의 화질은 꾸질 수 있으니 조심" | 22.09.22 11:13 | | |

(IP보기클릭)118.32.***.***

lightlas
꾸지기 보다도 예측해서 다음 화면은 이럴거다 그려서 집어넣는다는 건데 예측이 틀릴수가 있겠죠 제대로 된 프레임이 바로 올테니 그리 크게 티나진 않겠지만 뭔가 위화감은 느껴질수도 있을거라고 봅니다 | 22.09.22 19:49 | | |

(IP보기클릭)223.62.***.***

이 기술을 동영상에 응용해서 프레임 뻥튀기 해주면 안되나 플루이드모션 망했으니 나름 세일즈포인트 될수 있을거 같은데
22.09.22 11:12

(IP보기클릭)121.184.***.***

춘리
엔비디아가 옵티컬 플로우 SDK를 배포하고 있는데 차기버전 기능중 하나로 프레임 뻥튀기 기능을 소개하고 있어서 가능할지도요?? https://developer.nvidia.com/opticalflow-sdk | 22.09.22 11:15 | | |

(IP보기클릭)220.88.***.***

춘리
저도 리플렉트 써야하는 게임 프레임보단 영상 프레임 보간이 더 기대되네요. | 22.09.22 11:23 | | |

(IP보기클릭)106.102.***.***

춘리
조금 딴얘기긴 한데 현재 프레임 보간도 그렇고 업스케일링도 그렇고 가장 성능이 좋은건 ai업스케일링쪽인데 얘내들이 실시간 업스케일링이 가능한 수준의 성능이 되면 다 얘들로 교체되긴 할겁니다. 물론 아직은 실시간으로 돌리기엔 글카성능이 많이 떨어져서 먼 미래이긴 합니다. | 22.09.22 11:33 | | |

(IP보기클릭)121.189.***.***

dlss 3 키면 무조건 리플렉스 활성화될듯
22.09.22 11:15

(IP보기클릭)121.189.***.***

BEST
김샌디
사실 구현방식만 보면 rts 20/30에서 안될 이유가 전혀 없는데 일부러 막아놓은듯한....-_- | 22.09.22 11:16 | | |

(IP보기클릭)121.184.***.***

김샌디
https://twitter.com/ctnzr/status/1572338558631055360 | 22.09.22 11:20 | | |

(IP보기클릭)121.189.***.***

TopSpoiler
이건 핑계밖에 안되죠 이 논리면 rtx 20/30 간에도 dlss 품질이 차이가 나야하는데 실제로는 안그렇죠 | 22.09.22 11:22 | | |

(IP보기클릭)121.184.***.***

김샌디
https://twitter.com/ctnzr/status/1572358120130871297 | 22.09.22 11:32 | | |

(IP보기클릭)121.189.***.***

TopSpoiler
글쎄요 텐서코어 차이로 인해 구현이 불가능하다는 말이 전 솔직히 말해서 핑계로밖에 안느껴지네요 dlss가 진짜로 그렇게 텐서코어에 영향을 받는 기술이라면 예전에 rtx 20 dlss 품질 이슈가 나왔어야했겠죠 rt코어차이로 인해 진짜로 차이나는 레이트레이싱 성능 차이처럼 말이죠 그리고 nvidia 입장에선 rtx 40 독점 유지를 위해선 어떻게든 없는 이유라도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구요 | 22.09.22 11:37 | | |

(IP보기클릭)121.184.***.***

김샌디
프레임 보간은 텐서코어가 아니라 Optical Flow Accelerator라는 별도의 하드웨어를 사용합니다. 해당 하드웨어는 튜링부터 탑재해왔고 속도나 처리할 수 있는 픽셀 블럭 크기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 22.09.22 11:39 | | |

(IP보기클릭)121.189.***.***

TopSpoiler
그럼 더더욱 이해가 안가는데요? 튜링부터 탑재됐다면 텐서코어에 곁다리로 껴있다는건데 무려 세대가 다른 rtx 20/30 간 dlss 품질차이도 없는데 뜬금없이 rtx 40에 와서 성능차이가 심해졌다?? 그냥 핑계밖에 안되죠 -_- | 22.09.22 11:49 | | |

(IP보기클릭)121.184.***.***

김샌디
The NVIDIA Ada Lovelace Architecture has a new optical flow accelerator, NVOFA, that is 2.5x more performant than the NVIDIA Ampere Architecture NVOFA. It provides a 15% quality improvement on popular benchmarks including KITTI and MPI Sintel. https://developer.nvidia.com/blog/av1-encoding-and-fruc-video-performance-boosts-and-higher-fidelity-on-the-nvidia-ada-architecture/ | 22.09.22 16:10 | | |

(IP보기클릭)211.199.***.***

TopSpoiler
뜬금포지만 Nvidia Brodcast 이거 GTX도 되었는데 막아버림 ;; | 22.09.22 17:51 | | |

(IP보기클릭)1.177.***.***

프레임 보간처럼 모션이 어색해진다든지 최종 화질이 많이 나빠진다든지 하지만 않으면 프레임 올리는 기술로는 진짜 쓸만할 듯
22.09.22 11:21

(IP보기클릭)118.235.***.***

BEST
누리웹 맞지요?
이미 화질이 dlss 성능모드보다 훨씬 뭉개지는걸로 밝혀진 | 22.09.22 11:22 | | |

(IP보기클릭)1.177.***.***

루리웹-1421964036
헐 ㅋ | 22.09.22 11:28 | | |

(IP보기클릭)70.251.***.***

루리웹-1421964036
이거 관련 정보나 영상 공개된게 있나요? | 22.09.22 11:58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1421964036
그거 그냥 유투브 영상 캡쳐한걸로 품질이 안좋아졌다고 하는 주장일뿐 Df 영상 내용에도 dlss3.0쪽이 품질이 낮아졌다 같은 얘기 한적도 없음.. 유투브 영상은 인코딩된 비트레이트나 시청하는 유저의 인터넷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화질저하가 있는데 그걸 캡쳐해서 3.0이 더 구리다고 주장 ㅋㅋㅋㅋㅋㅋ 그냥 나오고 나서 스샷 파일로 정확하게 비교하면 될걸 억지주장을 하고있는겁니다 억까 그만 | 22.09.22 12:05 | | |

(IP보기클릭)117.111.***.***

루리웹-5187288595
없음 그냥 억까가 유투브 캡쳐해서 하는얘기 | 22.09.22 12:06 | | |

(IP보기클릭)223.39.***.***

BEST
루리웹-8617770400
DF에선 향후 추가적으로 자세하게 알려준다고 했고 이번 영상은 프롤로그같은 거라고 합니다. 화질저하여부는 그때 확실해지겠죠 | 22.09.22 12:09 | | |

(IP보기클릭)70.251.***.***

기기회사 몰입금지
시각품질에 관한 컨텐츠라면 믿고 보는 디파 | 22.09.22 12:21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8617770400
dlss 2.0 화면에서는 없는 동영상 압축 아티팩트가 dlss 3.0 에만 골라서 나타났다? 그거야 말로 억지 실드죠 | 22.09.22 12:59 | | |

(IP보기클릭)222.109.***.***

2 쓰는게 훨 낫겠네
22.09.22 11:36

(IP보기클릭)211.246.***.***

황회장 개같이 망해봐야 정신좀 차리지..
22.09.22 11:58

(IP보기클릭)183.104.***.***

화질은 글과 영상마다 의견이 다 다른데 10월 12일이 되면 모든게 가려질 듯. 그냥 선발대의 평가를 기다리는게 지혜로운 방법일 듯. 지금 판단하기엔 너무 이름.
22.09.22 12:30

(IP보기클릭)211.235.***.***

이런 건 실제로 나와봐야 이게 그 정도로 가격 상승을 할 만한 돈 가치가 있는 기술인지 밝혀질듯.
22.09.22 12:39

(IP보기클릭)125.132.***.***

일단 VR쪽은 지원이 되면 확실히 좋아질것 같긴하네요 플심이 대표적으로 vr이랑 거의 성능 먹는게 비슷한데 플심에서 확 오른걸 보면 말이죠.
22.09.22 16:01

(IP보기클릭)211.176.***.***

시퓨가 바쁜데 글카가 노는 상황..? 이러면 연산량이 적은 게임들이 해당될텐데 걔들은 이미 고주사율 충분히 뽑을테니 굳이 dlss 3이 갖는 큰 의미는 없겠네요 롤 600프레임으로 해봤자.. 다음이나 다다음세대까지 글카가 비약적으로 성장한다면 모던워페어같은거도 240프레임 넘게 뽑을테니 그때나 중요해지지 않을까요?
22.09.22 21:51

(IP보기클릭)119.64.***.***

AMD가 내놓은 FSR3가 라데온뿐만 아니라 RTX20/ 30 까지 DLSS3와 동일한수준의 프레임보간기술 지원한다고 하는거 보면, 엔비디아는 40시리즈 팔아먹으려고 일부러 막아놓은게 맞지.
23.09.01 09:32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52195 공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관리자 6 179975 2010.06.22
2300893 참고 건전한 우익 8 3794 2024.04.25
2300721 참고 아이엔에프피 3 3843 2024.04.23
2300463 참고 원히트원더-미국춤™ 9 4789 2024.04.18
2300415 참고 원히트원더-미국춤™ 19 9852 2024.04.18
2300242 참고 죄수번호-2853471759 2 4005 2024.04.15
2300212 참고 원히트원더-미국춤™ 2 1062 2024.04.14
2300191 참고 헤드샷21 6 4875 2024.04.14
2300189 참고 행복한비행기 14 15445 2024.04.14
2300154 참고 원히트원더-미국춤™ 7 4212 2024.04.13
2300030 참고 원히트원더-미국춤™ 988 2024.04.11
2299983 참고 원히트원더-미국춤™ 2 1052 2024.04.11
2299845 참고 괴도H 20 15601 2024.04.09
2299819 참고 원히트원더-미국춤™ 11 5323 2024.04.09
2299659 참고 헤롱싀 27 9709 2024.04.05
2299593 참고 헤롱싀 2 1105 2024.04.04
2299462 참고 오토코 1624 2024.04.02
2299438 참고 헤드샷21 21 9818 2024.04.02
2299411 참고 헤롱싀 29 10125 2024.04.02
2299292 참고 헤드샷21 10 4326 2024.03.30
2298821 참고 헤드샷21 1132 2024.03.24
2298740 참고 빡통이 38 12724 2024.03.22
2298721 참고 미국춤™-그잡채 9 3104 2024.03.22
2298177 참고 미국춤™-그잡채 5 6913 2024.03.14
2298086 참고 미국춤™-그잡채 2 1884 2024.03.13
2298006 참고 미국춤™-그잡채 9 3008 2024.03.12
2297993 참고 미국춤™-그잡채 2 933 2024.03.12
2297947 참고 미국춤™-그잡채 4 3924 2024.03.11
2297928 참고 미국춤™-그잡채 13 3498 2024.03.11
글쓰기 441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