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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NVIDIA Image Scaling 사용방법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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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89.***.***

BEST
네 사실상 fsr 업그레이드 판이죠 그냥 제어판에서 켜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21.11.17 01:17

(IP보기클릭)121.189.***.***

BEST
dlss라기보단 fsr이랑 거의 완전 똑같은 기술이에요 예를들면 4k 모니터에서 스케일링 기능을 활성화하고 게임해상도 설정을 85%에 해당하는 3264x1836 으로 설정하면 업스케일링해서 4k해상도로 쏴주는 기능이에요 결론적으로 설정방법의 차이는 있지만 근본은 fsr이랑 거의 같은기술이라고 보면 됩니다 fsr 이랑 차이점은 게임에서 지원하지 않더라도 제어판에서 활성화가 가능해서 사실상 모든게임에 적용가능하고 선명화(sharpen)정도를 내마음대로 조절할수 있다는 거죠
21.11.17 01:10

(IP보기클릭)211.216.***.***

970같은 할아버지 그래픽카드는 안되는거죠?
21.11.17 00:44

(IP보기클릭)121.189.***.***

머리에갑신정변
아뇨 범용기능이라 아마 될거에요 | 21.11.17 00:46 | | |

(IP보기클릭)211.219.***.***

머리에갑신정변
그런 카드를 위한 기술인데 970은 그래도 너무 후지네요. GTX 1500~1600급 이상 정도를 위한 기술이라 보면됩니다 | 21.11.17 17:28 | | |

(IP보기클릭)121.142.***.***

dlss 비슷한 기능인데 기존에 이미지 선명화 기능을 이용해서 출력 해상도를 낮춘대신 선명하게 해서 흐릿해지는 걸 완화시키는 거죠?
21.11.17 01:03

(IP보기클릭)121.189.***.***

BEST 종이1
dlss라기보단 fsr이랑 거의 완전 똑같은 기술이에요 예를들면 4k 모니터에서 스케일링 기능을 활성화하고 게임해상도 설정을 85%에 해당하는 3264x1836 으로 설정하면 업스케일링해서 4k해상도로 쏴주는 기능이에요 결론적으로 설정방법의 차이는 있지만 근본은 fsr이랑 거의 같은기술이라고 보면 됩니다 fsr 이랑 차이점은 게임에서 지원하지 않더라도 제어판에서 활성화가 가능해서 사실상 모든게임에 적용가능하고 선명화(sharpen)정도를 내마음대로 조절할수 있다는 거죠 | 21.11.17 01:10 | | |

(IP보기클릭)121.189.***.***

종이1
추가로 fsr이랑 비교해보면 50% = fsr 퍼포먼스 59% = fsr 밸런스 67% = fsr 퀄리티 77% = fsr 울트라 퀄리티 85% = 해당하는 fsr 없음 | 21.11.17 01:19 | | |

(IP보기클릭)121.142.***.***

김샌디
아하 다운스케일 후 선명화하는 게 아니라 업스케일링 해주는 기능인가보네요 감사합니다 | 21.11.17 01:23 | | |

(IP보기클릭)180.229.***.***

https://www.nvidia.com/en-us/geforce/news/nvidia-image-scaler-dlss-rtx-november-2021-updates/ nvidia판 fsr인 것 같네요. 사실 기존에 있던 란조스 업스케일링을 적당히 업글만 해서 내기만 해도 fsr 샤프니스 튜닝 레벨 or 레이턴시 싸움 외에 결과물은 비슷하게 되는 것이니 nvidia쪽 설명만 들으면 설정만 켜면 모든 게임에 자동 적용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해 보이는데 나이스네요! amd도 빨리 그런 기능 업뎃 좀...
21.11.17 01:15

(IP보기클릭)180.229.***.***

알면용취^^
어쨌든 이걸로, 노트북&모바일 체급에서 업스케일링이 당연하고 억지로 fhd 모니터에서 hd로 업스케일링 없이 화면 깨져가면서 게임하는 시대는 완전히 끝난 것 같네요. 인텔과 amd도 빨리 제어판 내에서 자동 적용 하게 해주길 ㅠ | 21.11.17 01:16 | | |

(IP보기클릭)121.189.***.***

BEST 알면용취^^
네 사실상 fsr 업그레이드 판이죠 그냥 제어판에서 켜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 21.11.17 01:17 | | |

(IP보기클릭)180.229.***.***

김샌디
그쵸. 과거 fidelityfx cas-ris처럼 금방 제어판 기본기능으로 추가할 줄 알았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리더니 nvidia가 이렇게 기분 좋게 선수 치네요! | 21.11.17 01:1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8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벼곤

아뇨 최종출력 해상도는 모니터해상도를 따라갑니다 FHD 모니터에서 50%는 표에서 나오듯이 윈도우 정규지원 해상도가 아닙니다 85%를 예를들면 게임에서 1632X918으로 출력된걸 최종적으로 모니터해상도인 FHD로 업스케일해준다는 의미이빈다 | 21.11.17 02:06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벼곤
fhd에서 4k로 가상해상도 놓고 이미지 업스케일링 50% 먹이면 찐 fhd보다 체감화질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다만 경험적으로 볼 때 이렇게 하려면 샤프니스는 꺼야 함) | 21.11.17 02:07 | | |

(IP보기클릭)121.173.***.***

DLSS 적용된게 제일 괜찮아보이네..
21.11.17 02:15

(IP보기클릭)118.235.***.***

표가 좀 헷갈리네요 ㄷㄷ qhd 모니터가 있는데 1080p게임옵션+스케일링67% 맥이믄 게임화면이 1440P 옵션마냥 쨍해진다는 건가요?
21.11.17 03:33

(IP보기클릭)121.189.***.***

계물이네
스케일링을 활성화하면 인게임에서 해당하는 해상도가 추가되게 됩니다 그 해상도로 설정하면 자동으로 스케일링을 해주는거에요 오버레이표시기를 켜고 체크해보세요 | 21.11.17 08:58 | | |

(IP보기클릭)210.179.***.***

계물이네
DLSS가 아닌이상 쨍해질순 없음 흐리멍텅해짐 | 21.11.17 10:22 | | |

(IP보기클릭)211.246.***.***

파린
dlss도 꽤 흐리멍텅해진다는건 함정 | 21.11.17 11:10 | | |

(IP보기클릭)211.219.***.***

이런건 스팀덱,VR ,에뮬머신,모바일기기 등에나 적용되면 좋을 기술이네요 마치 AMD FSR은 이 정도 단순 스케일링계열 하급기술이다 이런건 얼마든지 우리도 가능하다 라는 기술 과시같네요
21.11.17 17:31

(IP보기클릭)14.49.***.***

찾고있던 정보였는데 감사합니다
21.12.03 12:47

(IP보기클릭)59.14.***.***

저..답변해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미지 스케일링 정보 찾다가 들렀는데욤 엔비디아 제어판에서 이미지 스케일링 켜기 선명도 67%로 체크한다음 인게임 전체화면 이후 추가되는 해상도 1477 831 등등으로 설정하면 1477 831 해상도가 업되서 더 높은 해상도로 보정해준다는 기능인건가요? 그냥 선명도 67%만 체크하고 해상도 기존에 쓰는 1920 1080이면 해골물 되는거죠 ㅠ?
21.12.07 01:55

(IP보기클릭)121.189.***.***

마징카이저
해상도 변경을 안하면 스케일링은 안되고 그냥 선명화(샤픈)만 들어가게됩니다 인디케이터 켜보면 파란색으로 되어있을겁니다 | 21.12.07 10:46 | | |

(IP보기클릭)59.14.***.***

김샌디
아 오버레이 체크하면 파란색으로 나오는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21.12.08 10:05 | | |

(IP보기클릭)118.46.***.***

NIS는 소프트웨어 업스케일링 기술입니다.(하드웨어 업스케일링 기술은 DLSS입니다.) 자신이 쓰는 모니터 해상도를 100%라고 했을때, 이미지 업스케일링에서 설정한 (85%~50%)해상도로 게임 렌더링 해상도를 출력해서, 모니터해상도 100%로 만드는걸 의미합니다. 즉, 낮은해상도로 렌더링해서, 모니터의 높은해상도로 만듭니다. 이는 고급 TV모니터에서도 쓰이는 업스케일링 기술입니다. 낮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TV에서 업스케일링을 통해 높은해상도로 출력하는 기능과 같음. 즉, 게임 렌더링 해상도가 모니터보다 낮게 만드므로, GPU는 기존보다는 덜 일해도, 기존해상도와 같게 만드므로, 그래픽카드에 부담이 덜어지는 장점이있습니다.
22.04.17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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