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참고] [Anandtech] 인텔 10세대의 링버스는 2코어가 느립니다 [27]




(4898197)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654 | 댓글수 27
글쓰기
|

댓글 | 27
1
 댓글


(IP보기클릭)121.167.***.***

BEST
수율뽑기에 이은 코어 뽑기라니
20.05.24 22:08

(IP보기클릭)59.14.***.***

BEST
그냥 무조건 라이젠으로...
20.05.24 22:21

(IP보기클릭)112.168.***.***

BEST
애초에 인텔 지들도 저문제 알고있어서 스카이떄부턴가 익스트림라인업은 메쉬구조 썼었죠 4코어 기준으로 돌리던거 6코어 8코어까진 어떻게 버텼을지 몰라도 2.5배가까이 되다보니 답안나오나 보네요
20.05.24 22:44

(IP보기클릭)58.233.***.***

BEST
이래서 9900k가 10700k 이기는것도 생기는거였구나..
20.05.24 22:23

(IP보기클릭)121.167.***.***

BEST
링버스가 늘어난거에 더불어 비활성 코어 위치에 따라 활성코어의 레이턴시가 더 늘어난다는 괴랄한 구조라는 거됴
20.05.24 22:15

(IP보기클릭)121.168.***.***

이게 무슨소리요 인텔양반
20.05.24 22:02

(IP보기클릭)121.167.***.***

BEST
수율뽑기에 이은 코어 뽑기라니
20.05.24 22:08

(IP보기클릭)125.141.***.***

마치 3100과 3300X 구조를 같은 제품군으로 묶어파는 격일려나.....
20.05.24 22:08

(IP보기클릭)125.137.***.***

ㅎㅎ
20.05.24 22:09

(IP보기클릭)211.202.***.***

8코어보다 링버스 길이가 늘어나서 레이턴시도 더 늘어나는 거 아님?
20.05.24 22:11

(IP보기클릭)121.167.***.***

BEST
metierr
링버스가 늘어난거에 더불어 비활성 코어 위치에 따라 활성코어의 레이턴시가 더 늘어난다는 괴랄한 구조라는 거됴 | 20.05.24 22:15 | | |

(IP보기클릭)14.43.***.***

9900k 쓰시는분들은 더더욱 갈아타지 말아야겠군요
20.05.24 22:14

(IP보기클릭)211.48.***.***

10700K 잘못뽑으면 9900K보다 못하다는거 같네?
20.05.24 22:18

(IP보기클릭)59.14.***.***

BEST
그냥 무조건 라이젠으로...
20.05.24 22:21

(IP보기클릭)211.219.***.***

WINPARA
라이젠은 2 CCX라 그냥 태생이 WORST of WORST인데?? 비빌 걸 비벼야지 | 20.05.25 05:36 | | |

(IP보기클릭)211.219.***.***

WINPARA
인텔은 꽃게 1마리인데 다리가 10개이냐 8개이냐 몇번째다리가 없는가에 따라 가치가 다른거고 AMD는 애초에 정상인 게가 거의 없어서 작은 사이즈로 1+1로 두마리 준다는것임 그래서 레이턴시가 엄청 오르는거고. 그래서 게임에서 느린것임 | 20.05.25 05:38 | | |

(IP보기클릭)118.129.***.***

루리웹-6739358515
하지만 작업 성능과 가격은??? | 20.05.25 12:06 | | |

(IP보기클릭)58.233.***.***

BEST
이래서 9900k가 10700k 이기는것도 생기는거였구나..
20.05.24 22:23

(IP보기클릭)112.168.***.***

BEST
애초에 인텔 지들도 저문제 알고있어서 스카이떄부턴가 익스트림라인업은 메쉬구조 썼었죠 4코어 기준으로 돌리던거 6코어 8코어까진 어떻게 버텼을지 몰라도 2.5배가까이 되다보니 답안나오나 보네요
20.05.24 22:44

(IP보기클릭)14.39.***.***

라이젠 이번 3100x, 3300x 구조 차이 같은 게 10세대에도 발생한다는 말 같은데 맞나요?
20.05.24 22:53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캐미화이트
음... 인텔은 비활성화된 코어는 레이저 커팅을 하는 걸로 아는지라... 그 정도까진 아닐 거예요(다만 레이저 커팅 안하고 그냥 코어 죽이고 나온거면 얘기가 다름) | 20.05.25 01:11 | | |

(IP보기클릭)211.25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캐미화이트
라이젠의 코어간 레이턴시를 알아보시면 알겠지만... 저건 그래도 빠른겁니다. | 20.05.25 02:32 | | |

(IP보기클릭)39.7.***.***

8코어를 단방향 링버스로 버틴 것도 기적이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10코어는 당연히... 다만 양방향 링버스를 도립했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여전히 단방향인 것 같네요;
20.05.25 01:10

(IP보기클릭)220.71.***.***


라이젠은 동일CCD 내 다른CCX끼리는 80ns 이상 걸리고 다른 CCD간에는 110ns 이상 걸림 20ns대 나오는 거 가지고 인텔 구리네 할 상황은 아님
20.05.25 08:52

(IP보기클릭)220.71.***.***

TopSpoiler
오히려 레이턴시의 균일성으로 보면 인텔이 낫고 스케줄링 하기에도 편함. 라이젠이 상대적으로 훨씬 개판이지. | 20.05.25 08:54 | | |

(IP보기클릭)123.213.***.***

TopSpoiler
본문은 인텔이 AMD보다 레이턴시가 구리다는 이야기가 아닌데요. 그나저나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젠3는 8코어 단일 CCX구조로 나온다는 루머가 있는데 제발 | 20.05.25 09:13 | | |

(IP보기클릭)223.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멜트릴리스
그것도 좀 이해가 되는게 인텔 6코어는 시기문제지 예정되어 있었지만 8코어나 10코어로 늘려주게 해줘서 경쟁도 되게 싸우게 만들어줬을 정도에 성능도 적당하니 그런 분들 늘었는데 인텔 망해라고하는건 너무갔죠. 경쟁은 필요하고 과거 AMD가 독주하던시절의 CPU가격보면 답이 없었으니 경쟁은 필요한데말이죠 | 20.05.25 12:08 | | |

(IP보기클릭)175.193.***.***

TopSpoiler
이 댓글 보고 위의 라이젠 찬양 댓글 보고 오니 기도 안차네요. | 20.05.25 12:56 | | |

(IP보기클릭)1.237.***.***

Eivor
여긴 바이럴ㅅㄲ들 정지 먹일 생각도 없는듯ㅋㅋ | 20.05.25 13:09 | | |

(IP보기클릭)175.223.***.***

구조때문에 암드가 싱글코어 성능을 못이기는거구나
20.05.25 08:55

(IP보기클릭)222.119.***.***

과거 사례로 보면 세가 32X 같은놈 인듯 ㅋㅋ 어거지로 수명 연장 시키는중
20.05.25 10:00

(IP보기클릭)222.108.***.***

원래 코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코어 간 통신시간이 불균형해지는 건 링버스 구조 자체의 태생적인 문제고 똑같은 스펙의 커팅칩이라도 커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도 성능이 미세하게 달라질 수 있는 것 또한 늘상 있어왔던 일임다... 사실 별로 새로운 사실도 아니고 놀랄 소식도 아닌데 저걸 맨 처음 퍼오셨던 분이 해석을 이상하게 해서 퍼온 바람에 시끄러워졌던거.
20.05.25 13:59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52195 공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관리자 6 179986 2010.06.22
2300991 ETC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5 965 08:17
2300975 H/W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1 2887 2024.04.26
2300959 H/W 꼰데가르송 5 4904 2024.04.26
230095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00 2024.04.26
230094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398 2024.04.26
230094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65 2024.04.26
230094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429 2024.04.26
2300940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 398 2024.04.26
230093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69 2024.04.26
2300937 VR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616 2024.04.26
2300931 H/W 헤드샷21 24 11097 2024.04.26
2300923 ETC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7 2589 2024.04.26
2300903 H/W 춘리허벅지 11 8533 2024.04.25
2300901 S/W 시스프리 메이커 7 2370 2024.04.25
2300893 참고 건전한 우익 8 3849 2024.04.25
2300892 VR 헤롱싀 1 650 2024.04.25
2300891 S/W 헤롱싀 1 590 2024.04.25
2300890 S/W 원히트원더-미국춤™ 3 928 2024.04.25
230088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806 2024.04.25
2300887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400 2024.04.25
2300884 H/W 불꽃남자 쟈기만 6 5749 2024.04.25
230087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8 7781 2024.04.25
2300868 H/W MouseSports 1 1938 2024.04.25
2300863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495 2024.04.25
2300862 H/W Kingroro 2 2958 2024.04.25
2300856 H/W 마블시빌워 3 3318 2024.04.25
230085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959 2024.04.25
230085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3214 2024.04.25
글쓰기 5520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