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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정말 게임 판을 바꾼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스태디아', 그리고 지연랙 [17]
olle-Portug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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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04.04 (19:16:41)
IP : (IP보기클릭)210.97.***.***
추천 2 조회 6166 댓글수 1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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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52195 | 공지 |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 관리자 | 6 | 180990 | 2010.06.22 |
(IP보기클릭)220.126.***.***
보았던 글과 영상중에선 가장 볼만한 영상인것 같네요. 핵심은. 게이밍용 컴퓨터가 있고 루리웹에서 상주하는 일반적인 게이머들이 만족할만 기술이 아니고 애초에 타게팅이 아니다. 그리고 직접 컴퓨터로 게임을 하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시간의 핑과. 네트워크 지연을 겪은 실제 화면을 핑만큼 늦게 받아서, 그걸 보고 거기다가 입력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이 다시 발생하게 된다는 겁니다. 똑같은 100ms라고 해서 차원이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미 자기 게이밍 환경이 있고 이것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잘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g가 아니라. 유선랜으로 p2p혹은 로컬네트워크 환경의 원격을 해도 아직은 기존 게이밍 환경에 익숙하던 분들에겐 답답할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118.221.***.***
갈길이 멈. 기술적인 문제가 1차 관문이면, 2차 관문은 바로 서비스 가격임. 가격이 메리트가 없으면 굳이 콘솔 냅두고 불안정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쓸 이유가 없음.
(IP보기클릭)153.204.***.***
스태디아가 대중화된다면 보여지는 미래 중 하나가 현 모바일게임의 과금 정책인지라 개인적으로는 그냥 망했으면 함.
(IP보기클릭)118.221.***.***
트위치 1080p 60프레임 화질이 대충 10mbps 정도 나옵니다. 인터넷 회선보단 구글 서버 상태가 더 문제일겁니다.
(IP보기클릭)211.117.***.***
5G 보급되면 해결된다는 식으로 말들 많이 하던데, 기존 PS NOW 나 지포스NOW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해보면 알겠지만 아예 유선랜으로 연결해도 지연이 느껴짐. 가장 안정적인 유선 연결로도 레이턴시 해결이 안되는데 무슨 5G가 모든걸 해결해줄것처럼 말하는건 참... 거기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손실압축이 되는데, 화질도 떨어질 수 밖에 없지.
(IP보기클릭)121.159.***.***
(IP보기클릭)220.126.***.***
보았던 글과 영상중에선 가장 볼만한 영상인것 같네요. 핵심은. 게이밍용 컴퓨터가 있고 루리웹에서 상주하는 일반적인 게이머들이 만족할만 기술이 아니고 애초에 타게팅이 아니다. 그리고 직접 컴퓨터로 게임을 하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시간의 핑과. 네트워크 지연을 겪은 실제 화면을 핑만큼 늦게 받아서, 그걸 보고 거기다가 입력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이 다시 발생하게 된다는 겁니다. 똑같은 100ms라고 해서 차원이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미 자기 게이밍 환경이 있고 이것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잘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g가 아니라. 유선랜으로 p2p혹은 로컬네트워크 환경의 원격을 해도 아직은 기존 게이밍 환경에 익숙하던 분들에겐 답답할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211.117.***.***
Eternalguard
5G 보급되면 해결된다는 식으로 말들 많이 하던데, 기존 PS NOW 나 지포스NOW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해보면 알겠지만 아예 유선랜으로 연결해도 지연이 느껴짐. 가장 안정적인 유선 연결로도 레이턴시 해결이 안되는데 무슨 5G가 모든걸 해결해줄것처럼 말하는건 참... 거기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손실압축이 되는데, 화질도 떨어질 수 밖에 없지. | 19.04.05 09:56 | | |
(IP보기클릭)118.221.***.***
갈길이 멈. 기술적인 문제가 1차 관문이면, 2차 관문은 바로 서비스 가격임. 가격이 메리트가 없으면 굳이 콘솔 냅두고 불안정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쓸 이유가 없음.
(IP보기클릭)59.11.***.***
지금 추측되기로는 신작 게임가격 따로 , 구동시키는 정액제 따로 나온다는걸로 암.. 대신 구동시키는 정액제에는 좀 몇년된 게임들은 포함되는식으로.. | 19.04.04 22:57 | | |
(IP보기클릭)153.204.***.***
스태디아가 대중화된다면 보여지는 미래 중 하나가 현 모바일게임의 과금 정책인지라 개인적으로는 그냥 망했으면 함.
(IP보기클릭)122.36.***.***
어차피 언젠가는 대중화 될수밖에 없는 기술임 스테디아가 망해도 제2의 스테디아 제3의 스테디아가 나올수밖에 없음 그게 얼마나 걸릴지가 문제인거지... | 19.04.05 03:37 | | |
(IP보기클릭)222.110.***.***
(IP보기클릭)216.221.***.***
(IP보기클릭)116.125.***.***
게임마다 다르죠 | 19.04.04 23:52 | | |
(IP보기클릭)118.221.***.***
substance
트위치 1080p 60프레임 화질이 대충 10mbps 정도 나옵니다. 인터넷 회선보단 구글 서버 상태가 더 문제일겁니다. | 19.04.05 00:17 | | |
(IP보기클릭)116.125.***.***
(IP보기클릭)211.115.***.***
(IP보기클릭)211.117.***.***
루빨망이 아니고? | 19.04.05 09:57 | | |
(IP보기클릭)59.0.***.***
(IP보기클릭)14.49.***.***
그런 보정은 애초에 싱글겜이니까 가능한거죠. 리듬겜이야 워낙 칼박이 중요한데다가 오디오기기로 출력되는데 있어서 지연이 발생할수 있으니 캘리브레이션을 하는거고 만약 멀티플레이-실시간 전투 기반의 게임에서 그렇게 만들면 배틀로얄 장르에서는 맵에서 누군가 총쏠때마다 전체 게임이 굳어야 하는데 말도 안되는거고, 1:1대전 게임에서 상대가 주먹한번 뻗을때마다 겜 멈추고 내가 그거 막고 반격하면 또 겜 멈추고.. 이런걸 누가 해요 | 19.04.05 07: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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