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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정말 게임 판을 바꾼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스태디아', 그리고 지연랙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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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6164 | 댓글수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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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126.***.***

BEST
보았던 글과 영상중에선 가장 볼만한 영상인것 같네요. 핵심은. 게이밍용 컴퓨터가 있고 루리웹에서 상주하는 일반적인 게이머들이 만족할만 기술이 아니고 애초에 타게팅이 아니다. 그리고 직접 컴퓨터로 게임을 하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시간의 핑과. 네트워크 지연을 겪은 실제 화면을 핑만큼 늦게 받아서, 그걸 보고 거기다가 입력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이 다시 발생하게 된다는 겁니다. 똑같은 100ms라고 해서 차원이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미 자기 게이밍 환경이 있고 이것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잘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g가 아니라. 유선랜으로 p2p혹은 로컬네트워크 환경의 원격을 해도 아직은 기존 게이밍 환경에 익숙하던 분들에겐 답답할 수 있습니다.
19.04.04 19:41

(IP보기클릭)118.221.***.***

BEST
갈길이 멈. 기술적인 문제가 1차 관문이면, 2차 관문은 바로 서비스 가격임. 가격이 메리트가 없으면 굳이 콘솔 냅두고 불안정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쓸 이유가 없음.
19.04.04 19:49

(IP보기클릭)153.204.***.***

BEST
스태디아가 대중화된다면 보여지는 미래 중 하나가 현 모바일게임의 과금 정책인지라 개인적으로는 그냥 망했으면 함.
19.04.04 19:59

(IP보기클릭)118.221.***.***

BEST
트위치 1080p 60프레임 화질이 대충 10mbps 정도 나옵니다. 인터넷 회선보단 구글 서버 상태가 더 문제일겁니다.
19.04.05 00:17

(IP보기클릭)211.117.***.***

BEST
5G 보급되면 해결된다는 식으로 말들 많이 하던데, 기존 PS NOW 나 지포스NOW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해보면 알겠지만 아예 유선랜으로 연결해도 지연이 느껴짐. 가장 안정적인 유선 연결로도 레이턴시 해결이 안되는데 무슨 5G가 모든걸 해결해줄것처럼 말하는건 참... 거기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손실압축이 되는데, 화질도 떨어질 수 밖에 없지.
19.04.05 09:56

(IP보기클릭)121.159.***.***

스트리밍이라는 것에 대해 회의적이라... 아무리 획기적인 기술적인 보안을 해도, 당장 내 집의 인터넷 라인이 장애가 있으면 즐기지 못하니...
19.04.04 19:40

(IP보기클릭)220.126.***.***

BEST
보았던 글과 영상중에선 가장 볼만한 영상인것 같네요. 핵심은. 게이밍용 컴퓨터가 있고 루리웹에서 상주하는 일반적인 게이머들이 만족할만 기술이 아니고 애초에 타게팅이 아니다. 그리고 직접 컴퓨터로 게임을 하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시간의 핑과. 네트워크 지연을 겪은 실제 화면을 핑만큼 늦게 받아서, 그걸 보고 거기다가 입력해서, 자체 인풋랙과 네트워크 지연이 다시 발생하게 된다는 겁니다. 똑같은 100ms라고 해서 차원이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미 자기 게이밍 환경이 있고 이것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잘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g가 아니라. 유선랜으로 p2p혹은 로컬네트워크 환경의 원격을 해도 아직은 기존 게이밍 환경에 익숙하던 분들에겐 답답할 수 있습니다.
19.04.04 19:41

(IP보기클릭)211.117.***.***

BEST
Eternalguard
5G 보급되면 해결된다는 식으로 말들 많이 하던데, 기존 PS NOW 나 지포스NOW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해보면 알겠지만 아예 유선랜으로 연결해도 지연이 느껴짐. 가장 안정적인 유선 연결로도 레이턴시 해결이 안되는데 무슨 5G가 모든걸 해결해줄것처럼 말하는건 참... 거기다 기본적으로 동영상 손실압축이 되는데, 화질도 떨어질 수 밖에 없지. | 19.04.05 09:56 | | |

(IP보기클릭)118.221.***.***

BEST
갈길이 멈. 기술적인 문제가 1차 관문이면, 2차 관문은 바로 서비스 가격임. 가격이 메리트가 없으면 굳이 콘솔 냅두고 불안정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쓸 이유가 없음.
19.04.04 19:49

(IP보기클릭)59.11.***.***

죄수번호-sam572
지금 추측되기로는 신작 게임가격 따로 , 구동시키는 정액제 따로 나온다는걸로 암.. 대신 구동시키는 정액제에는 좀 몇년된 게임들은 포함되는식으로.. | 19.04.04 22:57 | | |

(IP보기클릭)153.204.***.***

BEST
스태디아가 대중화된다면 보여지는 미래 중 하나가 현 모바일게임의 과금 정책인지라 개인적으로는 그냥 망했으면 함.
19.04.04 19:59

(IP보기클릭)122.36.***.***

krung
어차피 언젠가는 대중화 될수밖에 없는 기술임 스테디아가 망해도 제2의 스테디아 제3의 스테디아가 나올수밖에 없음 그게 얼마나 걸릴지가 문제인거지... | 19.04.05 03:37 | | |

(IP보기클릭)222.110.***.***

당장 Nvidia 쉐도우 플레이만 해보면 알 수 있음. FPS를 제외한 싱글 게임 정도만 가능함.
19.04.04 22:10

(IP보기클릭)216.221.***.***

스테디아 잘 구동시킬라면 현 인터넷 스피드 mbps 에서 얼마정도 나와야 구동되나요? 집 인터넷속도가 40~45mbps 인데..
19.04.04 23:46

(IP보기클릭)116.125.***.***

substance
게임마다 다르죠 | 19.04.04 23:52 | | |

(IP보기클릭)118.221.***.***

BEST
substance
트위치 1080p 60프레임 화질이 대충 10mbps 정도 나옵니다. 인터넷 회선보단 구글 서버 상태가 더 문제일겁니다. | 19.04.05 00:17 | | |

(IP보기클릭)116.125.***.***

난 이거 잘 되었음 좋겠는데 어차피 스태디아는 하드코어 유저보다는 라이트유저층을 더 늘리고 더 흡수 할려는 거니 게임판 전체 파이가 커지는건데
19.04.04 23:53

(IP보기클릭)211.115.***.***

루까흥 시동 걸렸다!
19.04.05 01:02

(IP보기클릭)211.117.***.***

루리웹-1617462287
루빨망이 아니고? | 19.04.05 09:57 | | |

(IP보기클릭)59.0.***.***

예전 리듬겜 기타히어로. 게임 시작전에 캘리브레이션 맞추는게 생각나는데...그런식으로 인풋렉 좀 줄이는건 불가능한가? 적의 공격을 보고 반응하기엔 인풋렉 만큼 플레이어 입력이 서버에 늦게 도착할테니 적이 공격 후 잠깐 게임이 멈추는거지 입력을 받기위해서...이런건 멀티전용 겜 만드는 회사들은 이미 가지고 있는 기술일려나
19.04.05 02:29

(IP보기클릭)14.49.***.***

Tf2
그런 보정은 애초에 싱글겜이니까 가능한거죠. 리듬겜이야 워낙 칼박이 중요한데다가 오디오기기로 출력되는데 있어서 지연이 발생할수 있으니 캘리브레이션을 하는거고 만약 멀티플레이-실시간 전투 기반의 게임에서 그렇게 만들면 배틀로얄 장르에서는 맵에서 누군가 총쏠때마다 전체 게임이 굳어야 하는데 말도 안되는거고, 1:1대전 게임에서 상대가 주먹한번 뻗을때마다 겜 멈추고 내가 그거 막고 반격하면 또 겜 멈추고.. 이런걸 누가 해요 | 19.04.05 07:39 | | |

(IP보기클릭)39.113.***.***

확실히 기존의 콘솔이나 고사양 PC유저가 타깃이 아닌 저런 플랫폼을 구입하지 않는 라이트 유저들을 노린 시장이라는 점은 공감이 가네요. 컴퓨터나 콘솔을 구입하는데에 비용이 부담되고, 콘솔같은 경우는 구입한 뒤에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봐 걱정인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인 플랫폼인 듯.
19.04.05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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