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플로어에서 개발진 인터뷰를 직접 전달합니다!
「Monster Hunter Rise 개발 현장 리포트」 제6회를 공개합니다!
이번 스포트라이트는 게임 기획 담당자, 아보시 씨와 오오마츠 씨를 비추고 있습니다!
백룡야행 개발 배경이나 주인, 몬스터 토벌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을 수 있겠죠?
🎤Monster Hunter Rise 개발 현장 리포트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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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Monster Hunter Rise의 개발 현장 리포터 시바타입니다. Monster Hunter Rise의 인터뷰 기획 제6탄에서는 백룡야행에 관한 이야기를, 담당 기획자인 아보시 씨와 오오마츠 씨께 들어보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Q1. Monster Hunter Rise에서 담당하시는 업무와 백룡야행에서의 담당 내용을 알려주세요.
A1.
아보시: 동반자, 퀘스트, 백룡야행의 리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백룡야행 제작에서는 전체적인 진행, 스케줄 관리를 맡고 있죠.
또 백룡야행 퀘스트 쪽 시스템이나 난이도 관련 조정을 하기도 했어요.
오오마츠: 몬스터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백룡야행 제작에서는 몬스터 제어와 조정, 사냥 설비 조정 등을 맡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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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백룡야행은 방어 타입의 퀘스트인데요, 지금까지의 시리즈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초대형 몬스터의 습격을 받는 퀘스트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A2.
아보시: '백룡야행', '마을 방어'라는 키워드 자체는
개발 초기부터 디렉터의 지시로 정해진 부분이었는데, 그 키워드가 지닌 이미지를 재현할 수 있게끔 게임성을 검토했습니다.
'백룡'이라는 말 그대로, 대량의 몬스터가 공격을 퍼부을 때 이를 격퇴하려면 어떤 플레이가 나올까 하는 부분부터 검토를 시작했기 때문에 초대형 몬스터 격퇴와는 기본적으로 다른 형태가 된 거예요.
거기서 사냥 설비 등은 유저가 자유롭게 놓을 수 없을까? 만약 자유롭게 놓는다면 해야 할 일이 많아지니까 탄약을 가져오는 부분은 삭제해도 될까? 등 다양한 요소를 검토해 나간 끝에 지금의 형태가 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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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백룡야행에는 새로운 요소가 많이 있는데요, 특히 어떤 요소를 만들 때 시간이 오래 걸렸나요?
A3.
아보시: 모든 요소에서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결과적으로 몬스터 등에게도 모두 개별적인 사고를 만들어 붙이게 되었습니다.
오오마츠: 사냥 설비는 과거 작품에 비해 훨씬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그만큼 조정과 차별화에 시간이 걸렸어요. 특히 속사포는 높은 레벨에서 설치할 수 있는 만큼 강력하고 시원한 성능을 발휘하니 꼭 써 보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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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설비대 아래에서 사냥 설비나 카무라 마을의 주민들이 등장하는데, 설비대 아래는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나요?
A4.
아보시: 헌터가 설비대에서 설비를 선택했을 때 팻말같은 것을 설비대 아래로 투입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헌터의 액션을 잘 살펴보면 팻말같이 생긴 것을 들고 있어요.)
그 팻말을 통해서 설비를 정비하는 수호단에게 필요한 사냥 설비가 전달되고, 각 사냥 설비가 설비대로 운반되어 오죠.
(설비가 엄청 빠르게 도착하는데요, 그건 아마 수호단이 열심히 수련한 덕분일 겁니다.)
파괴된 설비 등도 자동으로 아래로 보내지고, 수호단이 수리한 다음 원래 장소로 돌아오게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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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5. 주인 몬스터의 인상이 무척 강렬한데요, 어떤 배경에서 탄생하게 되었나요?
A5.
아보시: 백룡야행은 마을에서 수주할 수 있는데, 상위 이후에 플레이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주인 몬스터가 탄생하게 되었어요.
오오마츠: 일반 몬스터와는 다른 최상위 몬스터로서 주인이 탄생했습니다.
만만치 않은 전투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조정했어요.
백룡야행에서는 각 구역의 발판까지 통째로 파괴하고, 사냥 설비가 있는 토대를 흔들거나 강력한 필살기를 사용하는 등 굉장히 공격적인 행동을 합니다.
설비 중심인 초반의 전투와는 완전히 다르게, 무기 공격으로 돌파해 보시면 좋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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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6. 발매 후 유저의 반응은 어땠나요?
A6.
아보시: 다양한 의견을 주셨어요.
멀티 플레이로 왁자지껄하게 즐겨 주셔서 기쁩니다.
솔로로 하시는 분은 적응하시기 전까지는 퀘스트를 깨려면 바쁘실 텐데,
서브 임무를 클리어하면 보상은 적어지지만 퀘스트를 클리어(일부 특수 퀘스트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 자잘한 공략을 드리자면, 발리스타와 수호단 발리스타, 대나무 폭탄을 최대 수까지 설치한 다음 귀찮은 사격 타입 등을 발리스타의 후퇴탄 등으로 격추하도록 해 보세요.
(드롭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는 '폭파투척쿠나이' 등도 한 발만 맞히면
사격 타입을 격추할 수 있습니다.)
발리스타탄은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도 되니까 타깃을 정한 후
계속 누르고 있으면 편해요.
반격의 봉화가 발동되기 전까지는 사냥 설비 위주로, 반격의 봉화 발동 후에는 무기 공격 위주로 몬스터와 싸우면 유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준비 시간에는 수호단 대포를 설치하거나
고정식 용염포대를 설치해서 몬스터가 지나가는 통로를 향해 방향을 다시 지정해 보세요.
자동형 설비는 일단 최대 설치 수까지 설치하시는 게 좋고요.
(구역별로 최대 설치 수까지 설치할 수 있으니 주인 몬스터가 공격해 오는 퀘스트에서는 준비 시간에 두 번째 구역에 자동형 설비를 설치해 두면 몬스터의 침공을 막아내기 쉬울 거예요.)
오오마츠: 주인 몬스터 토벌이 편해지는 정보 몇 가지를 소개할게요.
💡주인 몬스터 습격 퀘스트 초반에는 반격의 봉화가 없습니다.
반격의 징이나 제한형 설비를 아껴 두면 퀘스트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주인 이외의 대형 몬스터 중에는 격퇴 시에 용 조종 대기 상태가 되는 몬스터도 있습니다.
또한 '마을의 강자'인 우츠시 교관은 구역 전체(주인 제외)의 몬스터를 용 조종 대기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용 조종으로 주인을 공격해 봐도 좋겠죠.
💡주인 몬스터는 정기적으로 요새에 집중 공격을 합니다.
그때는 헌터를 노리지 않으니까, 자동형 사냥 설비나 무기 공격을 하기가 쉬워져요.
'파룡포' 등은 이때 쏘면 맞히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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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바타의 한마디:
아보시 씨, 오오마츠 씨, 감사합니다!
새로운 퀘스트 모드인 백룡야행, 필드에서의 토벌 퀘스트와는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어 좋네요. 선호하는 사냥 설비로 몬스터를 차례로 격퇴하는 느낌이 매우 통쾌합니다.
개발 비화는 물론 공략 정보까지 귀띔해 주셨는데요, 꼭 따라서 해 봐야겠네요.
다음에는 Monster Hunter Rise의 새로운 요소인 밧줄벌레의 디자인과 기획에 대해 아베 씨, 세키구치 씨와 말씀 나눠 보겠습니다!
요츠미와두 러프 스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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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몹 단독 토벌퀘 정도만 추가해주면 대만족일텐데
(IP보기클릭)39.123.***.***
ㅋㅋㅋㅋㅋㅋㅋ 저두 6화 (한국어 번역 및 요츠와마두 설정화)인줄..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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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츄고나두~
(IP보기클릭)121.152.***.***
? 본문 내용이 번역인데 내용이 어디있다뇨?
(IP보기클릭)118.32.***.***
한국어 번역 관련해서 인터뷰가 있다는줄 알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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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몹 단독 토벌퀘 정도만 추가해주면 대만족일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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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레포트 6화를 한국어 번역했다는 거 아닌가요? | 21.04.14 1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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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21.04.14 18: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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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라롸
? 본문 내용이 번역인데 내용이 어디있다뇨? | 21.04.14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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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쟝
한국어 번역 관련해서 인터뷰가 있다는줄 알았네요 | 21.04.14 18: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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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라롸
ㅋㅋㅋㅋㅋㅋㅋ 저두 6화 (한국어 번역 및 요츠와마두 설정화)인줄..ㅋㅋㅋㅋ | 21.04.14 1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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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런줄 알았네요 | 21.04.14 19: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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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_-; 대체 어쩌다가 개발소발로 번역했나 싶어서 눌럿는데... | 21.04.14 22: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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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츄고나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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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로 어그로 끄는놈들도 많고 지금 몬헌게시판 가보면 알겠지만 여자플레이어에 환장하는 애들이 있음... | 21.04.14 2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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