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작사] CD 프로젝트 레드, 2019년 매출액과 연결 순이익이 전년도보다 증가 [22]
추천 11 조회 8902 댓글수 22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03149 | 공지 | 정보게시판 악성리플관련 공지 | 케인블루 | 342 | 22299 | 2023.12.27 |
2298489 | 공지 |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점수 단순 모음 게시글 삭제 조치 | 케인블루 | 267 | 382112 | 2023.10.22 |
2298235 | NS하드 | 게시물과 관련없는 고의적인 타기종언급 분란유발 행위 강력조치 | 케인블루 | 321 | 405985 | 2023.10.18 |
2259175 | 공지 | 발매사(개발사)의 축전이나 메세지외 몇주년기념 관련게시물 삭제처리 됩니다... | 케인블루 | 66 | 487684 | 2021.12.16 |
2244942 | 공지 | 출처 개인트위터,개인/비공인사이트 삭제조치 | 케인블루 | 164 | 556836 | 2021.06.05 |
2130558 | 공지 | 게시판 통합공지 | 케인블루 | 79 | 658594 | 2017.06.07 |
|
||||||
(IP보기클릭)59.18.***.***
그래프를 보면서 든 생각이 1. 확실히 PC는 이제 메이저 게이밍플랫폼입니다. 2. 독점게임의 딜레마가 보이네요. 판매량이 보장된 AAA급 게임조차도 멀티플랫폼으로 내면 2배 이상 판매가 가능하니 퍼스트게임의 경쟁플랫폼 발매까진 힘들어도 PC 발매는 수익을 위해서 후발매라도 진행될듯 합니다. 3. 전통적으로 첫주 판매량이 중요하다 했는데 앞으론 지속적 판매 시스템으로 가겠네요. 차세대 콘솔에서 중요한건 기기 성능도 성능이지만 얼마나 매력적인 게임패스 플랜을 제공하냐일듯 합니다. 1회성 매출에 중고판매가 가능한 판매모델은 점점 줄어들지도 모르겠네요.
(IP보기클릭)106.101.***.***
위쳐는 역시 피씨로 해야 ㅎㅎ
(IP보기클릭)223.62.***.***
ㄷㄷㄷ 스위치판 어마어마하게 팔렸었네요
(IP보기클릭)106.250.***.***
위쳐3하나로 대단
(IP보기클릭)106.246.***.***
사이버펑크2077도 흥해서 락스타 수준으로 회사가 커지길!!!
(IP보기클릭)106.246.***.***
사이버펑크2077도 흥해서 락스타 수준으로 회사가 커지길!!!
(IP보기클릭)223.62.***.***
ㄷㄷㄷ 스위치판 어마어마하게 팔렸었네요
(IP보기클릭)221.161.***.***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210.105.***.***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06.101.***.***
위쳐는 역시 피씨로 해야 ㅎㅎ
(IP보기클릭)106.250.***.***
위쳐3하나로 대단
(IP보기클릭)8.38.***.***
(IP보기클릭)211.189.***.***
(IP보기클릭)222.112.***.***
(IP보기클릭)210.92.***.***
(IP보기클릭)203.171.***.***
그 거만한 노인네 말씀이시군요. 메트로 작가가 깠다는 ㅋㅋㅋ | 20.04.09 16:58 | | |
(IP보기클릭)125.242.***.***
(IP보기클릭)59.18.***.***
그래프를 보면서 든 생각이 1. 확실히 PC는 이제 메이저 게이밍플랫폼입니다. 2. 독점게임의 딜레마가 보이네요. 판매량이 보장된 AAA급 게임조차도 멀티플랫폼으로 내면 2배 이상 판매가 가능하니 퍼스트게임의 경쟁플랫폼 발매까진 힘들어도 PC 발매는 수익을 위해서 후발매라도 진행될듯 합니다. 3. 전통적으로 첫주 판매량이 중요하다 했는데 앞으론 지속적 판매 시스템으로 가겠네요. 차세대 콘솔에서 중요한건 기기 성능도 성능이지만 얼마나 매력적인 게임패스 플랜을 제공하냐일듯 합니다. 1회성 매출에 중고판매가 가능한 판매모델은 점점 줄어들지도 모르겠네요.
(IP보기클릭)106.101.***.***
TylerT
고건 맞는데 롱런 하는 게임들은 대부분 나중엔 피씨판 위주로 팔리더라고여. 아무래도 사양이 고정인 콘솔 때문인지... | 20.04.09 16:01 | | |
(IP보기클릭)175.208.***.***
콘솔로 팔다가 나중에 피시내는게 낫지 않으려나요 | 20.04.09 16:02 | | |
(IP보기클릭)175.205.***.***
네, 윗분이 말했듯이 위쳐가 특이 케이스일뿐 멀티작은 콘솔이 좀더 많이 팔리는게 대부분의 사례입니다. PC는 예전부터 메이저 플랫폼이었고 피시만의 특색도 있어서 PC고유의 독점겜이나 PC리드 플랫폼 게임도 엄연히 존재합니자. 하여튼 이러한 현실 땜에 대부분 멀티작 만드는 서드들은 콘솔 리드로 만드는게 현실입니다. 예를 들어 피파는 콘솔리드 플랫폼으로 콘솔 60을 위해 게임사양 절대 안올리죠. 콜옵같은 경우는 태생은 PC게임인데 콘솔로 리드 플랫폼 갈아탔고 e스포츠도 콘솔로 합니다. 락스타는 자사 게임 모드 생태계가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드 매니저 안만들어주고 있으며, PC가 콘솔보다 몇템포 늦게 발매되거나 아니면 PC발매는 아예 안합니다. | 20.04.09 16:56 | | |
(IP보기클릭)182.221.***.***
TylerT
혹시나 해봐서 와봤는데 여기서도 이런 댓글을 다셨네요. | 20.04.10 00:34 | | |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221.163.***.***
(IP보기클릭)112.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