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닌텐도 거치기 HW,SW 판매량 그래프(+각년도별 그래프) [35]
추천 6 조회 12796 댓글수 35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03149 | 공지 | 정보게시판 악성리플관련 공지 | 케인블루 | 342 | 22248 | 2023.12.27 |
2298489 | 공지 |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점수 단순 모음 게시글 삭제 조치 | 케인블루 | 267 | 382078 | 2023.10.22 |
2298235 | NS하드 | 게시물과 관련없는 고의적인 타기종언급 분란유발 행위 강력조치 | 케인블루 | 321 | 405948 | 2023.10.18 |
2259175 | 공지 | 발매사(개발사)의 축전이나 메세지외 몇주년기념 관련게시물 삭제처리 됩니다... | 케인블루 | 66 | 487644 | 2021.12.16 |
2244942 | 공지 | 출처 개인트위터,개인/비공인사이트 삭제조치 | 케인블루 | 164 | 556799 | 2021.06.05 |
2130558 | 공지 | 게시판 통합공지 | 케인블루 | 79 | 658575 | 2017.06.07 |
2118595 | 정보 | 퀘넬 | 1 | 7934 | 2017.01.17 | |
2118059 | 정보 | 퀘넬 | 10 | 8084 | 2017.01.13 | |
2116903 | 정보 | 퀘넬 | 2 | 7113 | 2016.12.23 | |
2116578 | 정보 | 퀘넬 | 5 | 8515 | 2016.12.20 | |
2114936 | 정보 | 퀘넬 | 2 | 10014 | 2016.12.01 | |
2114068 | 정보 | 퀘넬 | 1 | 11748 | 2016.11.21 | |
2113394 | 정보 | 퀘넬 | 16 | 18672 | 2016.11.13 | |
2111606 | 정보 | 퀘넬 | 10 | 16760 | 2016.10.22 | |
2110487 | 정보 | 퀘넬 | 17 | 20133 | 2016.10.09 | |
2110234 | 정보 | 퀘넬 | 12600 | 2016.10.06 | ||
2109926 | 정보 | 퀘넬 | 4 | 11680 | 2016.10.03 | |
2109240 | 정보 | 퀘넬 | 6 | 12796 | 2016.09.24 | |
2108831 | 정보 | 퀘넬 | 2 | 9207 | 2016.09.20 | |
2108435 | 정보 | 퀘넬 | 16 | 12205 | 2016.09.16 | |
2108431 | 정보 | 퀘넬 | 18 | 18174 | 2016.09.16 | |
2107538 | 정보 | 퀘넬 | 9 | 16282 | 2016.09.09 | |
2107349 | 정보 | 퀘넬 | 3 | 11861 | 2016.09.08 | |
2105968 | 정보 | 퀘넬 | 6 | 10440 | 2016.08.22 | |
2105702 | 정보 | 퀘넬 | 6 | 10509 | 2016.08.19 | |
2105627 | 정보 | 퀘넬 | 8990 | 2016.08.18 | ||
2105301 | 정보 | 퀘넬 | 2 | 8105 | 2016.08.16 | |
2105063 | 정보 | 퀘넬 | 3 | 15577 | 2016.08.12 | |
2105061 | 정보 | 퀘넬 | 2 | 11988 | 2016.08.12 | |
2105047 | 정보 | 퀘넬 | 1 | 15609 | 2016.08.12 | |
2104665 | 정보 | 퀘넬 | 2 | 9850 | 2016.08.05 | |
2104426 | 정보 | 퀘넬 | 3 | 13365 | 2016.08.02 | |
2104350 | 정보 | 퀘넬 | 9122 | 2016.08.01 | ||
2104328 | 정보 | 퀘넬 | 4 | 6515 | 2016.07.31 |
(IP보기클릭)211.244.***.***
DS, 3DS, Wii, WiiU 중에 위유 하나 망했는데 그것만으로 자르는 것도 오히려 이상한 거 아닌가요? 게다가 자르로 말고 결정하는건 닌텐도에 자기돈 투자하는 주주들일텐데, 주주들이 자르지 말기로 결정했으니 아무도 안잘린 거겠죠? 주주들이 그렇게 결정한 건 아직 지금의 경영진이 그들에게 신뢰를 잃지 않았기 때문일테고요.
(IP보기클릭)223.62.***.***
위유는 정말 퍼스트 전용기...
(IP보기클릭)122.32.***.***
사실 따지고 보면 닌텐도 첫 실패 기종인 게임큐브(N64는 결코 실패가 아님. SFC 이상의 수익. 버추얼 보이는.. 어.. 그냥 넘어갑시다.)의 개발 책임자가 아직 사장 직함 달기 전인 고 이와타 사토루 씨였죠. 그 때 게임큐브 실패 책임을 물어서 모가지를 잘랐더라면 닌텐도 최고의 수익 황금기는 찾아오지 않았겠죠.
(IP보기클릭)211.208.***.***
게임큐브가 닌텐도의 암흑기였는데 그걸 뛰어넘었네.
(IP보기클릭)39.7.***.***
위는 서양대작들이 가정용게임기 견인에 중요한 요소가 되기 시작한 시점부터 바로 급하향이었음 위는 아이디어와 퍼스트로 돌풍을 몰고왔지만 성능때문에 대작 이식이 안되다보니 그게 3년만에 끝나고 롤러코스터타고 떨어진게 맞고 그대로 가면 위의 최저점 똑같을거라고 생각도 못한 닌텐도가 위유를 망하게함
(IP보기클릭)211.208.***.***
게임큐브가 닌텐도의 암흑기였는데 그걸 뛰어넘었네.
(IP보기클릭)175.223.***.***
큐브는 그래도 서드 수작이상도 꽤 됬죠 | 16.09.24 12:37 | | |
(IP보기클릭)223.62.***.***
무차별공격
위유는 정말 퍼스트 전용기... | 16.09.24 12:42 | | |
(IP보기클릭)39.7.***.***
위는 서양대작들이 가정용게임기 견인에 중요한 요소가 되기 시작한 시점부터 바로 급하향이었음 위는 아이디어와 퍼스트로 돌풍을 몰고왔지만 성능때문에 대작 이식이 안되다보니 그게 3년만에 끝나고 롤러코스터타고 떨어진게 맞고 그대로 가면 위의 최저점 똑같을거라고 생각도 못한 닌텐도가 위유를 망하게함
(IP보기클릭)211.208.***.***
근데 게임큐브때는 어느거치기보다 성능은 좋았었는데 잘안됐죠. 그 이후로 성능보단 독특함으로 승부보는거 같았음. | 16.09.24 12:46 | | |
(IP보기클릭)175.223.***.***
구...구엑ㅂ.. | 16.09.24 12:47 | | |
(IP보기클릭)222.103.***.***
미니디스크 용량 때문에...(N64땐 성능은 좋았는데 롬팩 용량때문에...) | 16.09.24 14:00 | | |
(IP보기클릭)125.252.***.***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207.244.***.***
(IP보기클릭)175.223.***.***
삼다수가 소위 망다수라 불리던 시절엔 이와타 전 사장이 연봉 반으로 감액되었는데 그 뒤론 임원 급여 반으로 감액 검토한다는 소식(14년도)만 있고 실제로 한지 안한지는 모르겠네요. | 16.09.24 13:04 | | |
(IP보기클릭)122.32.***.***
엑원은 몰라도 플삼이랑은 책임이 비교될 정도가 아니죠. 플삼 때는 SCE가 설립 이후 PS1과 PS2로 번 돈을 전부 날려먹고도 적자가 남을 정도였고 수차례가 재무초과로 도산 위기에 빠진 걸 본사의 투자로 구해낸 거라. 위유가 그냥 상품 하나 망친 거라면 PS3는 회사 하나를 날려먹은 거였죠. 그리고 최근 닌텐도의 적자는 기기 실패보다는 엔고 영향을 더 높게 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다고 보는 편이더군요. 벌써 회복해서 흑자 전환 하기도 했고. | 16.09.24 13:26 | | |
(IP보기클릭)211.244.***.***
Eradicator
DS, 3DS, Wii, WiiU 중에 위유 하나 망했는데 그것만으로 자르는 것도 오히려 이상한 거 아닌가요? 게다가 자르로 말고 결정하는건 닌텐도에 자기돈 투자하는 주주들일텐데, 주주들이 자르지 말기로 결정했으니 아무도 안잘린 거겠죠? 주주들이 그렇게 결정한 건 아직 지금의 경영진이 그들에게 신뢰를 잃지 않았기 때문일테고요. | 16.09.24 14:04 | | |
(IP보기클릭)1.225.***.***
근데 플삼은 빠른 조정으로 결국 1년 먼저 발매되어 거대한 성공을 이룬 360을 결국 마지막에는 따라잡아 역전해서 8천만대 이상 판매를 했고...빡원이도 매트릭 빨리 정리하고 키넥트 제외하고 북미에서만큼은 어느정도 자리잡아가고 있고... 가정이란 없다지만 위유도 플삼이나 엑원처럼 빠른 변화를 줬다면 지금의 역대최악의 판매량이 아닐 수도 있는거죠...뭐 다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 16.09.24 14:25 | | |
(IP보기클릭)122.32.***.***
Eradicator
사실 따지고 보면 닌텐도 첫 실패 기종인 게임큐브(N64는 결코 실패가 아님. SFC 이상의 수익. 버추얼 보이는.. 어.. 그냥 넘어갑시다.)의 개발 책임자가 아직 사장 직함 달기 전인 고 이와타 사토루 씨였죠. 그 때 게임큐브 실패 책임을 물어서 모가지를 잘랐더라면 닌텐도 최고의 수익 황금기는 찾아오지 않았겠죠. | 16.09.24 14:26 | | |
(IP보기클릭)116.34.***.***
닌텐도 신화(게임앤와치, 패미컴, 게임보이)를 만든 업적이 있었지만 버추얼보이 하나의 실패로 요코이 군페이씨가 잘렸었죠.. | 16.09.24 15:00 | | |
(IP보기클릭)121.162.***.***
플3가 5조 적자라는 근거가 뭔지 궁금하네요. | 16.09.24 15:07 | | |
(IP보기클릭)121.162.***.***
아시는지 모르겠는데 플3가 초기 대당 판매가를 손해보면서까지 판 이유는 다른거 다 제끼고 지들이 돈 꼴아박아서 만든 셀을 박아서입니다-_-; 소니 역대 가장 큰 삽질중 하나였죠. 그리고... 요새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만 플스 1 2 3시절만 해도 초창기에는 기기를 손해보더라도 보급량을 늘려서 시장을 선점하는 마케팅을 많이 썼었습니다. 수익은 라이센스로 뽑으면 되니까요. | 16.09.24 15:11 | | |
(IP보기클릭)218.50.***.***
총책임자인 이와타가 죽었기 때문에 사실상 누굴 처벌하고 자시고 할것도 없음... | 16.09.24 16:18 | | |
(IP보기클릭)119.149.***.***
요코이 씨는 버추얼보이 때문에 잘린게 아닙니다. 그런 주장을 제기한게 니혼 게이자이 신문인데 이 주장은 요코이 군페이 씨 본인이 문예춘추 1996년 11월호에 직접 반박하는 글을 기고했어요. http://www7b.biglobe.ne.jp/~ninten-zatsugaku/yokoi.htm 해당 기고문에 관한 글 | 16.09.24 16:49 | | |
(IP보기클릭)116.34.***.***
아..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6.09.24 17:04 | | |
(IP보기클릭)39.7.***.***
셀이 아니라 블루레이입니다.... | 16.09.24 17:55 | | |
(IP보기클릭)39.7.***.***
블루레이때문에 초기에 가장 적자가 심했죠 | 16.09.24 19:33 | | |
(IP보기클릭)123.215.***.***
그냥 타 회사랑 경영 체계가 달라서 그럴 겁니다. | 16.09.24 19:39 | | |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190.230.***.***
(IP보기클릭)221.160.***.***
(IP보기클릭)58.239.***.***
(IP보기클릭)114.69.***.***
(IP보기클릭)1.254.***.***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59.14.***.***
(IP보기클릭)123.215.***.***
쓰레기도 잘 팔리면 그만임. 그간 역사가 말해주지. | 16.09.25 15:13 | | |
(IP보기클릭)73.73.***.***
(IP보기클릭)110.70.***.***
아타리 5200: 하이! | 16.09.28 09:4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