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Game Pass의 수익은 작년에 거의 50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Microsoft가 개발사에게 지불한 로열티가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약: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Game Pass는 2025 회계연도에 거의 50억 달러를 창출하여 Xbox 매출 235억 달러의 21%를 차지했습니다. Xbox는 게임 거래액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고, 개발사 배당금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개발사와의 긴밀한 협력과 Xbox Play Anywhere 및 구독 서비스를 통한 플레이어 접근성 확대를 보여줍니다.
2025 회계연도에 Xbox의 기록적인 230억 달러 매출 중 상당 부분이 Xbox Game Pass에서 나왔고, 이제 Microsoft는 예상치 못한 출처에서 더욱 흥미로운 Xbox 수치를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몇 가지 놀라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첫째, Xbox 에코시스템 부사장 제이슨 로널드는 차세대 Xbox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는데, 여기에는 AMD의 맞춤형 NPU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었습니다. 둘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Xbox 관련 수치를 공개했는데, 이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최근 Xbox Podcast 에피소드 에서 Xbox 하드웨어 임원은 구독에 대한 최근의 비판에 대해 언급하는 듯했습니다. 여기에는 전 PlayStation 사장인 숀 레이든이 Xbox Game Pass가 개발자에게 좋지 않다고 주장한 것과 Revenge of the Savage Planet 개발자가 Game Pass가 장기적으로 인디 개발자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고 주장한 것이 포함됩니다 .
로널드는 Xbox에서 거래량이 두 자릿수 증가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퍼스트 파티 게임과 서드 파티 게임 모두에서 이루어진 구매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체 게임 판매와 소액 결제가 모두 포함됩니다.
Game Pass는 Xbox의 상당한 수익 창출원이 되었습니다.
회사 CEO 사티아 나델라는 게임 패스가 2025 회계연도에 거의 5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는데, 이는 Xbox의 연간 총 매출 234억 5,500만 달러 중 게임 패스가 거의 21%를 차지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열티는 개발사에게 지급되므로 매출이 많을수록 개발사가 받는 보상금도 커지지만, 각 계약은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제이슨 로널드는 팟캐스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개발자들과의 협력도 매우 강력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Xbox Play Anywhere를 지원하는 타이틀의 경우, 더 많은 플레이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더 많은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제가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더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Game Pass를 떠올려 보면, 작년에 Game Pass 매출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Game Pass에 참여하는 개발사들에게 지급된 수익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게다가, 퍼스트 파티와 서드 파티 거래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Game Pass를 구독하든, Xbox에서 게임을 구매하든, 이는 개발자가 커뮤니티 내 플레이어에게 다가갈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IP보기클릭)61.43.***.***
엑스박스 망한다는건 큰 의미가 없는듯... 기기는 이제 안팔아도 다른 수입원이 있다보니... ㅎㅎ 게임패스 써보면 돈값하고 좋은데 안쓰는사람들만 욕하는듯...
(IP보기클릭)222.99.***.***
욕하는 사람도 뒤에서 몰래 몰래 쓸 듯..
(IP보기클릭)211.234.***.***
메기솔 같은 전기종 발매 게임에 이딴 댓글이나 달면서 무슨 능지드립을 치고 있네 ㅋㅋ
(IP보기클릭)175.195.***.***
게임패스 돈 값 못 한다고 까는 사람은 없죠. 수익성 포기하고 시장을 치킨게임으로 몰고 가서 경쟁자 죽이고 결국 가격 올리는 전형적인 빅테크 전법이니 게임시장 그런 식으로 교란하지 말라는 비난은 있어도 미친듯이 돈 쏟아넣고 액블 게임도 다 게임패스 때려 넣는데 매출은 늘어나는 게 당연합니다. 다만 수익성이 있느냐는 MS가 꽁꽁 감추고 있어서 알 수 없고, 수익성이 좋으면 공개를 안 할 이유가 없다는 사실을 비춰볼 때 돈 못 벌고 있다는데 중론이죠.
(IP보기클릭)125.131.***.***
액블까지 먹엇는데 매출이 안늘면 그게 더 호러 아닌가 ㄹㅇㅋㅋ
(IP보기클릭)61.43.***.***
엑스박스 망한다는건 큰 의미가 없는듯... 기기는 이제 안팔아도 다른 수입원이 있다보니... ㅎㅎ 게임패스 써보면 돈값하고 좋은데 안쓰는사람들만 욕하는듯...
(IP보기클릭)222.99.***.***
고개남
욕하는 사람도 뒤에서 몰래 몰래 쓸 듯.. | 25.08.23 10:14 | | |
(IP보기클릭)14.53.***.***
찍먹만 몇년째하면 그게 고객임 | 25.08.23 10:20 | | |
(IP보기클릭)175.195.***.***
고개남
게임패스 돈 값 못 한다고 까는 사람은 없죠. 수익성 포기하고 시장을 치킨게임으로 몰고 가서 경쟁자 죽이고 결국 가격 올리는 전형적인 빅테크 전법이니 게임시장 그런 식으로 교란하지 말라는 비난은 있어도 미친듯이 돈 쏟아넣고 액블 게임도 다 게임패스 때려 넣는데 매출은 늘어나는 게 당연합니다. 다만 수익성이 있느냐는 MS가 꽁꽁 감추고 있어서 알 수 없고, 수익성이 좋으면 공개를 안 할 이유가 없다는 사실을 비춰볼 때 돈 못 벌고 있다는데 중론이죠. | 25.08.23 10:22 | | |
(IP보기클릭)118.235.***.***
대부분 게임패스를 욕한다기보다는 게임패스가 만고불변의 진리인양 찬양하면서 게임 구매하는 사람을 조롱하는 엑빠들의 행태를 욕하는 거지. | 25.08.23 10:27 | | |
(IP보기클릭)211.112.***.***
쉽게 돈이나 쳐벌려는 생각에 그저 라이브게임 라이브게임 하면서 만들다가 족족 쳐망하고 쳐망해서 손해보는거 기기값 플러스값 쭉쭉 쳐올려서 소비자들 어이없게 만드는거 보단 나음 | 25.08.23 10:32 | | |
(IP보기클릭)211.234.***.***
족족 맞음?ㅋㅋ 12주에 1200만장 팔아치운 헬다2는 뭐임? ㅋㅋ | 25.08.23 10:39 | | |
(IP보기클릭)211.112.***.***
헬다가 전작없는 라이브게임이냐? 머가리는 왜들고다님? | 25.08.23 10:40 | | |
(IP보기클릭)211.234.***.***
그럼 전작 없는 게임 중에라고 쓰던가 ㅋㅋ 지가 머가리 없는 것처럼 댓글 달아놓고 지적했더니 왜 발끈함 ㅋㅋ | 25.08.23 10:41 | | |
(IP보기클릭)211.112.***.***
진짜 멍청하네... 똥은 피하는게 답 그머리론 참 사는것도 쉽지않겠다 고생해라 | 25.08.23 10:46 | | |
(IP보기클릭)211.234.***.***
영익도 안 까는 매출보고 딸치면서 현실은 상대 진영에 퍼스트 파티 게임 줄줄 푸는 거보단 나을 거 같은데 ㅋㅋ | 25.08.23 10:47 | | |
(IP보기클릭)211.234.***.***
365cruise
메기솔 같은 전기종 발매 게임에 이딴 댓글이나 달면서 무슨 능지드립을 치고 있네 ㅋㅋ | 25.08.23 10:51 | | |
(IP보기클릭)60.73.***.***
이런애들보면 엑박이 가격을 플스보다 올려댄거 이악물고 무시하더라 | 25.08.23 10:53 | | |
(IP보기클릭)182.212.***.***
여기서 게임패스 쓰레기라고 하는 사람들 있음?극초반에 짬통박스? 그땐 진짜 인디 게임 짬통이었으니까 psn은 매달 욕하긴 하던데 뭘 줘도 욕 할 놈들은 욕하지만 이게 지속 가능한 사업이냐?라고 회의적으로 본거지 누가 게임패스를 욕했단 거임? 그분들 바람대로 게임패스가 흥해서 플스가 쪽박차면 가격이 어땠을까? 지금도 초기보다 가격이 2배가 올랐는데 분명 좋은 서비스는 맞음 근데 해가 갈수록 플레이타임이 점 점 줄어들긴 하네,, 난 겜패 가입 첫해엔 년 간 160시간 했는데 3년 차인 작년엔 30시간 했더라, | 25.08.23 11:24 | | |
(IP보기클릭)61.83.***.***
제발 알고 글쓰자 | 25.08.23 11:51 | | |
(IP보기클릭)1.226.***.***
엑전사 답네 ㅋㅋ 엑전사 몰려와서 추천박네 | 25.08.23 11:59 | | |
(IP보기클릭)125.244.***.***
초기가보다 2배가 올랐다는건 플빠들 개소리니까 선동 당하지마 ㅋㅋ 내가 피시로 쭉 얼티메이트 써왔는데 초기가격에서 두차례 가격인하하고 다시 인상한 현재가격이 초기가와 비슷함 ㅋㅋ 오히려 네이버 게임패스가 생기면서 가격대비 서비스 개혜자임. 반대로 psn은 가격만 올려대고 서비스질은 가격대비 개판이고 ㅋㅋ | 25.08.23 12:01 | | |
(IP보기클릭)203.243.***.***
헬다1이 헬다2 판매량에 별 영향 못준 타이틀이란거 헬다1 유저였던 나도 인정하는 사실인데 느닷없이 전작타령을.. | 25.08.23 12:49 | | |
(IP보기클릭)1.250.***.***
커뮤니티에서 자기가 뭐 좀 되는 줄 알고 초반에 개기다가 내로남불 팩폭 두들겨맞고 아닥하는 이런 행태보면 참 사회에서 사람 잘 가려가며 알아야 겠구나 라는 걸 매번 느낌. | 25.08.23 14:08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23.38.***.***
게다가 25년 4분기는 아직 시작도 안햤는대 4분기는 예상치 겠군 그럼더더욱 하드웨어 매출은 아님 | 25.08.23 10:18 | | |
(IP보기클릭)76.168.***.***
인터뷰 내용은 게임패스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판매의 기록적인 성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콘솔 하드웨어 판매 수치가 아닙니다. | 25.08.23 10:19 | | |
(IP보기클릭)223.38.***.***
멀티출시로 벌은 돈일 가눙성이 높구만요 | 25.08.23 10:20 | | |
(IP보기클릭)223.38.***.***
스위치도 본격 가동한다는데... 27년 되면 300억달러 찍을 것같네요 | 25.08.23 10:22 | | |
(IP보기클릭)76.168.***.***
25년 4분기는 우리가 쓰는 일반적인 기간이 아니고 '회계분기'라고 회사들 실적 발표에 쓰는 기간으로 마소는 4월 1일 ~ 6월 30일이 4분기 입니다 | 25.08.23 10:24 | | |
(IP보기클릭)223.38.***.***
저 뉴스에 오류가 있는게 엑스박스애니웨어가 더많은 플레이가 이뤄지고 있다 이게 변인 통제가 안된내용인게 Xpa는 상당수가 서드파티라도 게임패스일 가능성이 90프로 이상임 게임패스면 당연히 접근성이 넢아서.플레이 많이함 리매치같은거도 망했어야할게임인데.. | 25.08.23 10:25 | | |
(IP보기클릭)76.168.***.***
본문 인터뷰 내용에 매출중 상당부분이 게임패스로 부터 나왔으며 게임패스 사상 최대치라고 공개하고 있습니다 | 25.08.23 10:28 | | |
(IP보기클릭)223.38.***.***
리매치같은 쒸래기게임보다 프리스타일.풋볼2가 백배는 좋은게임 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것도 xpa로 게임패스데이원에 올라오겟지만 프풋2 이게 멀티 국내인원으로 해결 가능할지?? 국제 서버가 있어야 게임가능한걸 잘알고 있는데 F2p가 아닌 게임으로 출시되는게 게임패스 돈먹을려고 하는것같은데 우려스러움 초반에 수익이.중요하긴한데 배그처럼 나중에 f2p로ㅜ전환할가능성이 높습니다 | 25.08.23 10:30 | | |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223.38.***.***
엑박이 스위치는 저사양이라ㅜ출시를 못했는데 출시하기 시작하면 매출 자체로는 비슷해질것같음 여기서 백억달러는 올라간다고 봄 시장파이가 스위치가 더큰건 맞기 때문에 플스도 스위치 출시를 한다면 이야기가 다르지만 | 25.08.23 10:33 | | |
(IP보기클릭)223.38.***.***
플스가 엑박에 게임출시한다ㄱ후직원 뽑는다고는 하지만 스위치출시가 승부에 핵심인듯 플스도 스위치 출시를 해야됨 | 25.08.23 10:34 | | |
(IP보기클릭)223.38.***.***
지금 여러게임회사가 스위치2 게임을 못출시하는 이유가 있음 캡콤 마소 할것없이 개발킷을 닌텐도가 서드에게 아주 조금 만보급하고 있다는 정황이 나옴 | 25.08.23 10:35 | | |
(IP보기클릭)211.197.***.***
당연히 플스 스위치로 자사 게임 발매하면 소프트 매출은 더 올라갈겁니다. 뭐 100억 달러 증가는 당연히 말도 안되는 수치지만.. 문제는 왜 저렇게 마소가 써드파티화를 지향하고 있냐는거죠. 게임패스 밀어붙이고 엑블 인수하면서 영익으로 손실을 보더라도 일단 매출규모로 플스를 찍어누르는게 첫번째 계획이었는데, 그 첫 계획부터 실패한겁니다. 생각보다 게임패스 구독자자수 증가는 기대보다 크게 이하에, 막대한 자금을 들인 엑블인수도 결과적으로 상처만 남겼죠. 매출이 저렇게 늘어나도 게임 업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수준의 대규모 해고 러쉬를 한게 결국 마소 게임사업부의 영업 이익이 저조하기 때문입니다. | 25.08.23 10:51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4.34.***.***
(IP보기클릭)125.131.***.***
액블까지 먹엇는데 매출이 안늘면 그게 더 호러 아닌가 ㄹㅇㅋㅋ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123.111.***.***
(IP보기클릭)61.43.***.***
(IP보기클릭)106.133.***.***
안 똑같으니 플스가 훨씬 잘팔리는거겠죠. | 25.08.23 12:30 | | |
(IP보기클릭)203.243.***.***
아무 영향력 없는, 댓글 그대로 잘 활용하지 않고 가끔 하는 비주류들이 이거나 저거나 다 똑같다고 암만 해봐야.. 시장은 거짓말 하지 않죠 | 25.08.23 12:54 | | |
(IP보기클릭)1.226.***.***
(IP보기클릭)203.243.***.***
(IP보기클릭)59.11.***.***
(IP보기클릭)182.228.***.***
(IP보기클릭)210.103.***.***
액블먹고도 sie를 매출로 못 비빈 시점에서 걍 게임사업부가 망한거나 다름없죠. | 25.08.23 16:14 | | |
(IP보기클릭)21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