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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블룸버그: 헤일로 인피니트가 참사에서 위업이 된 과정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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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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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내 343이 헤일로 프렌차이즈를 이해함
21.12.09 09:49

(IP보기클릭)61.34.***.***

BEST
번지의 근본 디자인이 뛰어났던 건 사실이지만, 그걸 이렇게까지 계승 발전시킨 건 343의 공이 맞다고 봄
21.12.09 10:00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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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진짜 졸라 재밌다....게임 미쳣네요 ㅋㅋㅋㅋ
21.12.09 10:07

(IP보기클릭)39.7.***.***

BEST
내가 상상한 헤일로? 그정도 아님 상상한것 이상임 초대 헤일로 스타일의 아트웍은 너무나도 아름답고 건플레이는 역대 최고 수준이며 보스전은 흥미롭고 오픈월드는 탐험할 가치가 있음 여러가지로 야숨을 떠올리게 만듦
21.12.09 09:47

(IP보기클릭)2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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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도 조용히 입닫고 개발해서 한 22년쯤 냈으면 기대하던 수준으로 나올 수 있었으려나 아쉽네요
21.12.09 10:00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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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상상한 헤일로? 그정도 아님 상상한것 이상임 초대 헤일로 스타일의 아트웍은 너무나도 아름답고 건플레이는 역대 최고 수준이며 보스전은 흥미롭고 오픈월드는 탐험할 가치가 있음 여러가지로 야숨을 떠올리게 만듦
21.12.09 09:47

(IP보기클릭)58.225.***.***

루리웹-2675984961
오픈월드 제외하고는 공감 | 21.12.09 10:00 | | |

(IP보기클릭)21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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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내 343이 헤일로 프렌차이즈를 이해함
21.12.09 09:49

(IP보기클릭)6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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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지의 근본 디자인이 뛰어났던 건 사실이지만, 그걸 이렇게까지 계승 발전시킨 건 343의 공이 맞다고 봄
21.12.09 10:00

(IP보기클릭)2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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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펑도 조용히 입닫고 개발해서 한 22년쯤 냈으면 기대하던 수준으로 나올 수 있었으려나 아쉽네요
21.12.09 10:00

(IP보기클릭)222.106.***.***

루리웹-0209181680
처음 시도하는 장르인데다 마소 같이 지원해 줄 뒷배가 없으니 (당시 유럽 개발사 중에서 유비 제치고 시총 최고니 뭐니 해도 결국에는 위처 3 성공에 힘입어 확장한지 얼마 안 된, 퍼블리셔 없는 일개 회사) 연기했더라도 게이머들이 기대하던 수준에는 절대로 도달 못했을 거임. | 21.12.09 10:31 | | |

(IP보기클릭)211.192.***.***

루리웹-0209181680
여기저기서 추정하는 키아누 추가로 급하게 노선변경이 개판의 주된 사유인거 같긴 하더라구요 | 21.12.09 11:17 | | |

(IP보기클릭)211.232.***.***

루리웹-0209181680
한창 시끄러울 때 나오던 썰로는 내부서 만들던 노선도 틀고 갈팡질팡하고 그러던거라 기대하던 수준으로 나왔으리라 장담 못할 것 같아요 지금도 나온지 꽤 됐는데 약속한 업뎃도 못하는걸요 뭐 | 21.12.09 12:43 | | |

(IP보기클릭)222.106.***.***

琴梨코토리
방향 못 정하고 갈팡질팡한 건 인피니트도 똑같았다고 함. 문제는 방향을 잡아 줄 지휘자가 있는지와, 방향을 정해서 완성할 때까지 자금줄이 버텨 주느냐지. 거기서 CDPR나 바이오웨어와 343의 운명이 갈렸다고 생각함. | 21.12.09 13:01 | | |

(IP보기클릭)211.232.***.***

506호만두도둑
그쵸 cdpr은 헤드가 방향 못 잡고 엎었고 그 와중에 정부 지원금 받은걸로 출시일 압박도 오고 힘들었으니 ㅠ 사펑도 초반에는 진짜 재밌었는데 하다보면 나쁘진 않지만 내가 이걸 원했나? 싶어서 아쉽더라구요 홍보하던 자유도를 떠나서 뭐랄까.. 좀 아쉬운 느낌 | 21.12.09 13:06 | | |

(IP보기클릭)222.106.***.***

琴梨코토리
처음 도전하는 장르니만치 10+시간 분량의 선형적 게임으로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싶음. 그랬더라면 개발 경험을 발판 삼아서 다음 작품은 야망차게 도전할 수 있었을 텐데... | 21.12.09 13:20 | | |

(IP보기클릭)211.232.***.***

506호만두도둑
말씀하신 것처럼 위처 1-2-3처럼 차근차근 빌드업해도 됐을텐대 위처3 이후로 높아진 기대감+줜나게 일을 크게 벌인 경영진..(온갖 콜라보에 애니제작, 광고 입털던거 보면 뭐..) 결과가 잘나왔으면 모르겠는데 많은 기대대비 큰 실망을 안겨줘서 더 안타깝습니다 | 21.12.09 13:23 | | |

(IP보기클릭)112.172.***.***

루리웹-0209181680
ㅋㅋㅋ 진짜 저도 이거 하면 할수록 사펑이 너무 아쉬움... | 21.12.09 15:04 | | |

(IP보기클릭)59.18.***.***

바하 빌리지 용병모드 all sss 따려고 플레이 중인데 잠시 멈추고 헤일로 해야하나...
21.12.09 10:03

(IP보기클릭)39.7.***.***

343은 번지가 닦아놓은길 숟가락만 잘 언진 경우긴 하죠
21.12.09 10:04

(IP보기클릭)211.55.***.***

루리웹-2584048905
글쎄요. 이젠 번지보다 헤일로를 더 잘 이해하고 있는 개발사겠죠. 어떤 번역가 양반은 자기가 헤일로를 제일 잘 이해한다고 생각하는 모양이지만. | 21.12.09 12:27 | | |

(IP보기클릭)106.101.***.***

BEST
아 진짜 졸라 재밌다....게임 미쳣네요 ㅋㅋㅋㅋ
21.12.09 10:07

(IP보기클릭)175.223.***.***

예상보다 훨씬 재밌어서 놀랐습니다. 작년에 그게 이렇게 바뀔 줄이야… 조셉 스테이튼 데려오며 연기하길 잘했네요.
21.12.09 10:37

(IP보기클릭)211.208.***.***

스카이림이 메인퀘 몇군데 건너 뛰어도 되는데 헤일로인피도 그정도로 구현이 된건가요?
21.12.09 10:41

(IP보기클릭)39.7.***.***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메인 스토리는 선형입니다. 본격적인 오픈월드 게임은 아니고 세미오픈월드 정도입니자. | 21.12.09 12:02 | | |

(IP보기클릭)223.62.***.***

빨리 집가서 하고 싶네요. 단점도 몇가지 있다고 하지만 전반적으로 5편보다 여론이 훨씬 좋던데 ㅠㅠ
21.12.09 10:50

(IP보기클릭)220.79.***.***

훅이 정말 신의 한수같음 개 재밌음
21.12.09 10:52

(IP보기클릭)112.133.***.***

와.. 진짜 ea, 다이스 이런애들이랑 넘 비교되는 이야기네요.
21.12.09 11:23

(IP보기클릭)117.111.***.***

343 공업사 감사합니다.
21.12.09 11:37

(IP보기클릭)1.231.***.***

몇몇 개발자들은 343을 모든 팀들이 서로 지원을 받기 위해 경쟁하고 상충되는 결정을 내리는 문화를 공유하는 회사로 묘사했다. 한 개발자는 이 과정을 "4-5개의 게임이 동시에 개발되고 있는 것"이라고 비유했다. -------------------------- 어쌔신 크리드 설정집 같은거 봐도 이런 아이디어를 왜 안썻지 싶을정도로 좋은 아이디어가 많은데 헤일로 인피를 보면 서양 개발자들의 특유의 자유와 경쟁도 필요하지만 통합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긍정적인 비전을 제시할 수있는 리더가 지휘하고 임원들과 사원들이 서로 합심해야 일어날수 있는 일이지만 서양개발자들은 파벌들이 서로 권력 암투 싸움하는데 힘을 쏟느라 각자 파벌버전을 만드는데 힘 다 써버리고 정작 중요한 게임은 산으로 가버려서 죽도 밥도 안되는 프로토 타입들만 굴러다니게 됨 결국 내전에서 승리한 파벌이 주도해도 승리한 파벌도 패배한 파벌도 이미 상태는 엉망진창 거기다 이미 데드라인은 거의 와있는 상태 발등에 불에 떨어진 개발자들이 산송장상태인 게임을 출시일에 맞춰서 부랴부랴 봉합하다보니 전작 재탕물로 나와버리는거 같아요
21.12.09 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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